하나, 인체 생명의 문, 선천적인 기운이 매장되어 있는 곳, 인체 생화학의 원천, 생명의 근본이다. 명문의 불은 신양의 기능을 구현한다. 명문 개념에 대해 옛사람들은 여러 가지 관점을 가지고 있다: ① 오른쪽 신장을 명문으로 말하다. "난경 39 난": "왼쪽은 신장, 오른쪽은 명문, 명문자, 모든 정신의 집. 남자는 장정으로, 여자는 계포로 한다. " ② 두 신장이 모두 명문으로 말했다. 의학정전: "두 신장총호 명문." "클래스 경전 윙": "신장 둘, 능선 밖의 배우자; 명문 중 하나, 칸중의 기이한 것도. 통일 2, 2 로 1 을 포장하다. 명문은 항상 두 신장이고, 두 신장은 모두 명문이다. 그러므로 명문자, 물불의 집, 음양의 집, 정기의 바다, 사생의 떠우를 위하여. " ③ 두 신장 사이에는 명문학설이 있다. "의관": "인신중에 명문이 있고, 배꼽에 척추를 붙이고, 위에서 세어 보면 14 추이다.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면 일곱 추이다. " ④ 신장간에 화를 내는 것이 명문이라고 말했다. "의지유 명문도": "명문은 두 신장 사이의 동기이며, 물이 아닌 것은 불입니다. 조화의 중추, 음양의 뿌리, 즉 선천적인 태극이며, 오행부터 생겨나고, 오행부터 생겨나고, 오부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둘째, 눈을 가리킨다. 영추 뿌리혹: "태양은 지음부에 뿌리를 내리고 명문에 맺힌다. 명문자, 눈도. " 셋째, 경혈명. "침침과 갑경경" 을 내다. 관맥에 속한다. 두 번째와 세 번째 요추돌기 사이에 있습니다. 넷째, 석문혈 별명. "침침과 갑경경" 을 내다. 임맥에 속하다. 배꼽 아래 2 인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