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년 3 월 착공 이후 3 년 반 만에 우리는 저장성의 유일한 건축 면적이 1 만 평방미터에 가까운 테마박물관에 천천히 들어갈 수 있었다.
이 박물관에는 세 개의 전시장이 있다.
사선생은 양주를 발굴하려고 시도하고, 수선생이' 고항' 을 한탄하고, 양저고성의 발견에 이르기까지, 고성벽의 복구와 양저문명의 70 년 동안의 고고학적 여정은 생동감 있는 조각상과 모조품 중 하나로 충실히 재현되었다.
가이드는 첫 번째 전시장이' 진상 발견' 이라고 불렀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반산묘의 파격적인 발견, 요산 유적지와 관휘 유적지의 발굴, 초묵산궁의 대형 스프레이로 고고학 지식을 두 배로 늘릴 수 있다.
제 1 전시장을 떠나려 할 때, 교실에서 고고학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프로젝터의 디스플레이를 따라 도구, 발굴 장소, 발굴 방법을 단계적으로 선택하고, 영화를 보는 것처럼 상상력을 과시하고 고고학 여행을 마칠 수 있습니다.
제 1 전시장과 제 2 전시장' 량주고국' 은 복제된 고성벽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우리가 웅장한 고성으로 들어갈 것이라고 미리 알려 드립니다.
소리, 광전 등 하이테크 수단의 응용으로 이 오래된 나라는 생기발랄하다.
보세요, 어떤 사람은 짜고, 어떤 사람은 목재를 만들고, 어떤 사람은 도자기를 만들고, 어떤 사람은 옥을 만들고, 어떤 사람은 고지에 서서 궁전을 짓고, 어떤 사람은 비바람을 무릅쓰고 섬유를 뽑고 있습니다. 너는 5000 년 전 우리 조상들의 생산생활을 본 것 같다.
구불구불한 외나무다리를 걷다 보면 몸을 숙여 그들과 귓속말을 할 수도 있다.
Liangzhu 박물관 호랑이 이미지 가상 낚시 프로젝트
우리 갑시다. 앞에 더 있습니다.
가장 먼저 량주를 언급했을 때, 머릿속에 옥규와 옥벽이 떠오른 것을 기억한다.
지금 제 3 전시장의' 양저문명' 에 들어서자마자 눈이 갑자기 부족해졌다. 양주 문명이 옥을 특색으로 하고, 명품 진열, 묘장 속 등급 육성 진열 등 정교한 양주고옥기가 당신을 또 다른 기묘한 세계로 데려간다고 말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마지막으로 4 차원 영화인 고국의 꿈을 볼 수 있다.
40 석밖에 없는 전시실에는 스프링클러, 제트, 진동, 오디오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항주에서 유일하게 입체 영화와 스턴트 극장을 결합한 영화 신제품이다.
주인공과 함께 양저고국으로 돌아가 당시의 풍토와 인정을 직접 살펴보고 폭풍, 번개, 비, 충돌, 물안개 등의 감각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입장료는 성인 20 원, 어린이 10 원입니다.
이런 박물관은 성인에게 이득이 될 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새 타기',' 눈 잡기',' 찾는 사람',' 퍼즐 맞추기' 등 재미있는 대화형 게임을 통해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덧붙이고 싶다. 스스로 짓고, 잇고, 양주 문화가 발견한 각종 모조문물을 만들 수도 있다.
박물관 개장 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 (월요일 폐관 유지 관리), 시간은 9 시 00 분-17 시, 무료인 것으로 알려졌다.
모간산로, 국도 104, 북루프 등을 통해 도착할 수 있습니다.
2 년여를 기다린 뒤 총 투자가 1 억원을 넘는 양저문화박물관 신관이 완공돼 국경일 전에 무료로 공개된다.
이것은 생활, 문명, 고고학에 관한 여러 가지 신비를 모두 찾을 수 있는 고대 양저천지의 한 면입니다. 이것은 가장 현대적인 문화 장소이기도 하다. 카페와 탁아소는 패션이 신선해서 여기서 재미를 찾지 못할까 봐 두렵지 않다.
그래서, 이 국경일에, 취향을 추구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5000 년 전으로 돌아가 양추인의 생활과 고대 문명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교란에 열중하는 그대도 첫 순간에 일류 현대박물관을 느낄 수 있다.
● 따뜻한 알림
양주 문화박물관 신관은 어떻게 가나요?
버스: 화철광장에서 K348 번 버스를 타고 양화역에서 내리세요. 화목신촌은 3 13 번 버스를 타고 양화역에서 내립니다.
자가운전: 모간산길을 따라 북쪽으로 104 국도 대형 턴테이블을 지나갑니다. 승차 30 분 정도, 상당 고가 상륜선을 지나 양저길목에서 내려서 국도 104 를 경유합니다.
새 빌딩은 막판 스퍼트 단계에 있다.
신량주 박물관은 옛 박물관과 매우 가깝다. 모간산길을 따라 북쪽으로 104 국도 턴테이블을 통과하면 곧 현대적인 분위기의 새 빌딩을 볼 수 있다.
요 며칠 새 관 개관 카운트다운은 마지막' 스퍼트' 를 진행하고 있다. 관외, 단아한 대나무' 각자 여러분' 의 줄, 기와조각은 마지막 재를 쓸어야 밝은 얼굴을 드러낼 수 있다. 박물관 안의 사람들은 더욱 바쁘다. 3 단계 경비원이 아기를 돌보고, 청소부가 진열장을 닦으려고 시도하고 있다.
지금 이 순간 박물관의 신비로운' 량주 세계' 가 더욱 매력적이다.
텅 빈 조용한 회랑에 푸른 연못이 머리 위의 푸른 하늘을 비춘다.
성벽까지 올라가는 짙은 갈색 나무 문이 삐걱 소리를 내며 유유히 열리는데, 마치 먼 옛날로 통하는 대문을 연 것 같다.
10/0 미터까지 올라가는' 량주고국' 전시장에 들어서자 작은 세계돈이 들어왔다.
푸른 하늘, 녹지 공간, 경작지, 고기잡이, 방직은 모두 흥미진진한 활력으로 가득 차 있다.
중거리 농민 부부가 밭에서 경작하고 있고, 조명과 음향으로 만든 소나기가 떨어져 밭에 약간의 흙이 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부와 그의 아내는 그들의 수확을 대나무 바구니에 담았고, 아이들은 대문게와 놀고 있었다.
양저고성 고고학 현장에서 직접' 폭로' 한 고성벽은 모조 성벽에 박혀 있었고, 은은한 황토냄새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명언)
고대 성벽의 한쪽에서 거대한 유화가 뻗어 나와 초묵산의 건설을 묘사하고 있다. 수백 명의 장인이 허리를 벗고 광야에서 일하고 있다. 멀지 않아 건설 중인 고성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밥 짓는 연기 속에서 희미하게 보인다.
읍관의 보물이 곧 개막된다
"량주 문명" 전시관은 보고이다.
현재 노량주 문화박물관은 폐쇄돼 많은 전시품들이 신관으로 옮겨갔다.
대충 말하면, 새 관에는 천여 점의 전시품이 있고, 가장 무거운 것도 여기에 있다.
새 관에 오면 양저문화박물관이 줄곧 소장해 온 진관의 보물인' 조각옥' 을 놓치면 안 된다.
중국에서는 옥조각 세 벌밖에 없고, 나머지 두 개는 각각 상해박물관과 저장박물관에 있다.
이 아기는 줄곧 창고에 숨어서 한번도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에 국경절은 바로 그것의' 모습' 이다.
읍관의 보물의 신비감을 유지하기 위해 전시장 옆 궤의 점원들이 거의 다 왔는데, 유독 옥조각만 늦게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안전 등의 요인을 감안해 특별히 조각한 옥을 마지막에 올려놓았다.
경비원은 기자들에게 설명했다.
읍관의 보물의 첫 등장 외에도 옛 관에 비해 옥기, 도기, 석기, 칠기, 목기, 무덤 등 소장품도 많이 늘었다.
많은 박물관의 간단한 가구와는 달리, 이곳의 전시품에는 상세한 삽화와 글이 갖추어져 있으며, 소장품 출토 장소와 내력이 한눈에 들어온다.
예를 들어 반산묘지 14 번 무덤에서 출토된 옥릉전시에서는 특히' 양주 사회의 옥례제' 를 언급했다. 일찍이 5000 년 전 옥을 잘 만든 양저인은 옥예기로 귀족과 민간인을 구분할 줄 알았다.
엄마 관광객을 위한 탁아소를 짓다
우리 성의 최신과 시설이 가장 높은 박물관 중 하나인 신량주 문화박물관에서 많은 심상치 않은 세부 사항을 발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곳의 표지판과 표지판은 모두 중국어, 영어, 한국어, 일본어로 외국인이 오면 길을 잃지 않습니다.
중국 관객들에게 가장 친절한 것은 인간적인 디자인이다.
오르락내리락하지만, 우리는 어떤 전시실에서도 사다리를 찾을 수 없다. 이곳의 상하 전환은 모두 완만한 비탈이다.
직원들은 전시장 안의 불빛이 어두울까 봐 계단을 이용해 관객을 걸려 넘어지기 쉽다고 말했다.
새 박물관은 아이들을 데리고 전시회를 참관하러 온 젊은 어머니를 위한 탁아소도 설립했다.
이 육아실은 크기가 약 20 평방미터에 소파와 걸상이 들어 있다.
이것은 새로운 박물관의 인간성을 추구하는 표시이다. 어떤 어머니들이 아이를 데리고 전시회를 관람하는 것을 감안하면 공공장소에서 기저귀를 갈아 주고 젖을 먹이는 것은 확실히 불편할 뿐, 이런 독립된 공간이 있으면 훨씬 편할 것이다.
전시장 안에서는 먹고 마시는 것이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새 관에는 특별히 작은 카페가 마련되어 있다. 구경이 피곤하면 여기서 커피를 마시고 책을 볼 수도 있다.
여항구 양저진은 항저우 시내에서 서쪽13km 떨어져 있다. 이것은 평범한 작은 마을이지만, 매우 시적인 이름인 양주: 아름다운 물 속의 작은 섬,' 아름다운 섬' 이 있다.
1936 년 양저인석씨의 한 발견으로 이 아름답고 시적인 이름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면서, 양주는 이때부터 명성이 크게 높아졌다.
양저박물관, 본명 양저문화박물관, * * 제목으로, 1994 개관, 여항구 양주진 메리주 공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관은 2005 년 3 월 착공했고 2008 년 9 월 29 일 정식으로 대외개방했다. 양주 문화의 고고학 문화 박물관입니다. 양주 박물관의 건축 설계는 영국 디자이너 데이비드 치프필드의 손에서 나온 것이다. 외관이 거칠고, 회색 벽면이 간결하고 매끄럽고, 장식이 없고, 아름다운 대륙공원과 잘 어울리며, 주위에는 긴 강과 녹색 잔디밭이 있다.
기본 소개
중문명: 양주박물관 카테고리: 역사류, 문화장소: 여항구 양주진 메리주공원 건설시간: 2008 년 9 월 29 일 개장시간: 9: 00-17: 00 (/Kloc-0) 출발하기 전에 반드시 읽고, 관광지 동태, 관광지 소개, 중점 정보, 관광지 미도, 소개, 건축 배치, 로비, 제 1 전시장, 제 2 전시장, 제 3 전시장, 미청, 문화재 소장품, 요산옥 브랜드 장식, 요산옥 숟가락, 요산구슬 꼬치, 요산옥 양저박물관 건물은' 옥송곳이 땅에 흩어져 있다' 는 디자인 이념으로 완전히 평행하지 않은 네 개의 막대 건물로 이루어져 있어' 보물상자 소중히' 라고 불린다. 건물 전체가 간결하고 거칠고 두껍고 대기의 특징을 부각시켜 경관과 자연의 결합을 중시한다. 산천 수초의 쓸쓸한 경치 속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속에 몸을 담아 예술과 자연, 역사와 현대의 조화를 강하게 느끼게 한다. 건물 외벽은 모두 노란색 동석을 채택하여 옥석처럼 보인다. 정원에는 세 개의 아트리움 스타일의 테마 정원이 산재 해 있으며 중국 정원 건물의 요소를 사용하여 미인 침상 등 건축 소품을 장식합니다. 양주박물관의 기본 전시의 총주제는' 양주문화전시 중국 오천년문명' 으로, 양주문명이 중국과 세계의 다른 동류나 동시대 문명에서의 지위를 두드러지게 한다. 전시회의 디자인 이념은 우아함, 우아함, 친화함이다. 전시회는 전시 이념을 혁신하고, 선진적인 전시 방법과 수단을 합리적으로 활용하고, 양주 문화의 전문 요소를 녹여 박물관을 볼 수 있고, 배울 수 있고, 유형적이고, 놀 수 있는 서민 박물관으로 만들려고 노력한다. 서로 연결되어 있는 세 개의 독립된 전시장에서 각각' 진상 발견',' 량주고국',' 양주문명' 의 세 가지 내용을 전시한다. 또한 제 1 전시장과 제 3 전시장은 분리되어 가이드와 종점으로 되어 있습니다. 건축 배치 로비는 2007 년 양저고성의 발견으로 항주의 건축역사를 3000 년 앞당겼다. 따라서 로비의 목적은 항주에 서서 양추를 보고 입체적인 전시 형식을 채택하여 양주고성, 초묵산궁, 반산릉 등 중요한 유적지와 현대 항주의' 정교한 조화, 대기 개방' 의 시공간관계를 강조하는 것이다. 로비 제 1 전시장은' 양저유적은 중국 오천년 문명을 증명하는 성지' 라는 주제로 하고 있다. 1936 년 양주 유적지 발견, 1959 년 양주 문화 명명, 2007 년 양주 문명 건립 70 년 동안 일련의 중요한 발견과 연구 혁신을 선보였다. 고고학자들이 양저 유적지를 이해하고 양주 문화를 명명하고 양주 문명을 세우는 고고학 과정을 체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사람들은 이것이 충격적인 무덤을 발굴하는 현장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대형 묘지 배경 그림, 동영상 해석, 고고학 발굴 현장 복원, 고고학 재료, 도구 실물 전시 등을 통해 반산묘원에서 이 무덤의 기세와 최고 지위를 전방위적으로 해석하였다. 양저문화의 전신은 마자하마 문화와 연택 문화로, 일맥이 잇닿아 태호 주변에 분포되어 장강 하류에서 가장 유명한 고고학 문화 지역이 되었다. 제 2 전시장에서 현장에는 양주 조상의 생동감 있는 작업 장면, 양주 고대 성벽의 일부, 초묵산 건설을 반영하는 대형 유화가 전시되어 있다. 소리, 빛, 전기 등 현대 하이테크 수단을 활용해 양저인의 생산생활방식을 파노라마 복원, 재현하며 5000 년 전 양저고국의 휘황찬란함과 휘황찬란함을 과시했다. 양고국 양주 시대의 농업 생산성은 제택 () 마자하마 () 시대보다 크게 향상되었다. 경작지의 사용도 양주 시기 인구의 급격한 증가를 암시한다. 벼를 제외하고 양나인은 가축을 기르는 것을 위주로 어업 사냥 활동을 보완하여 육류 자원을 얻는다. 농업의 발전과 잉여 제품의 출현으로 수공업은 농업에서 분리되어 도기 옥기 목공으로 대표되는 각종 전문 수공업자들이 생겨났다. 분업의 복잡화는 정신노동계급과 육체노동계급을 분화시켜 양주 문명 형성의 중요한 전제가 되었다. 초묵산궁 건축공사 대형 유화. 이 유화는 높이가 6.6 미터, 길이가 35 미터, 부지면적이 200 여 제곱미터로 양주 선민이 초묵을 건설하는 웅장한 광경을 집중적으로 보여준다. 제 3 전시장 이 전시장의 전시 디자인은 기물과 중요한 유물을 위주로 하고 있는데, 실제로는 양주박물관 소장의 유물 에센스이다. 연비, 벽, 악과 같은 양주 시대의 정교한 옥기를 대량으로 전시하여 옥기를 특징으로 하는 양주 문명이 중국과 세계 동시기 또는 동류 문명에서 중요한 지위와 영향을 충분히 과시하였다. 양주 문명미당 5000 년 전 양추의 번영은 한하 문명의 휘황찬란함에 녹아들었지만, 한 고대 나라, 한 세대의 도성은 오랫동안 지하에 묻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고학자들은 70 년의 한서를 찾아 우리를 시간 터널을 가로질러 우리 조상들이 살던 시대를 엿볼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한숨과 동시에, 우리는 아직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가 너무 많다. 투어가 끝난 후, 우리의 보호 작전은 아직 갈 길이 멀다. 이것은' 새를 타고 양저 유적지를 유람하다' 는 대화형 프로젝트이다. 우리는 양추사 유적지 앞의 마을에서 양초묵의 도성으로 날아가서 5000 년 전 양추고국의 인문적 정서를 엿볼 수 있다. 요산 M7: 34 옥규: 키 4.4, 촬영 직경 7.5, 조리개 6.4 cm. 큰 적갈색 반점이 있다. 속이 빈 짧은 기둥, 내부 구멍 벽은 약간 호 볼록, 외부 표면은 사각형, 호 모서리가 있습니다. 사각의 돌출은 뿔을 중심축으로 하여 야수의 무늬를 조각했다. 각 볼록면에 한 세트의 패턴만 조각합니다. 윗부분에는 깃털을 상징하는 두 세트의 현대가 장식되어 있다. 눈시울이 튀어나와 타원형으로, 두 눈 사이에 이마가 부채 모양으로 되어 있고, 코가 납작하고 넓어 앞으로 튀어나온다. 패턴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는 얼굴을 의미하는 곡선이 새겨져 있다. 요산 비취옥표 요산옥표 장식 M7: 55 옥표 장식: 너비 7, 높이 3.9, 두께 0.42 cm. 카드 장식 평면은 약간 삼각형이고 바닥은 뾰족한 호형이다. 전체 장치는 통조각과 음선 조각 수법을 채택하여 일종의 신수 도안이다. 각 각도 드릴 1 원형 구멍, 눈 양쪽을 와이어 커팅으로 확장하여 눈구멍과 눈꺼풀을 형성하고 가장자리는 오목한 선으로 그려진다. 두 눈 사이에 이마에는 불규칙적인 긴 구멍이 있고 콧구멍에는 권운이 새겨져 있다. 코 밑부분이 십자형으로 입처럼 보입니다. 안와 아래 양쪽에 1 들쭉날쭉한 돌기가 있어 개구리 발톱과 비슷하다. 십자형 구멍과 그 양쪽은 개구리의 뒷다리와 더 비슷하고, 전체 장치는 변형된 개구리와 같다. 요산 삼엽 요산 M7: 26 에메랄드 삼엽: 높이 4.8, 너비 8.5, 두께 0.8cm. 삼지창은 노란 반점이 있다. 왼쪽 및 오른쪽 포크는 플러쉬이고 중간 포크는 낮으며 수직 직선 구멍이 있습니다. 한쪽은 새겨지고, 한쪽은 수수하다. 좌우 포크는 모두 양측이 마주 보는 신의 두상이 조각되어 있다. 신의 머리는 깃털관, 네모난 얼굴, 한쪽 눈, 입에 가지런한 이빨 두 줄이 새겨져 있다. 포크의 상단 장식에는 깃털관을 나타내는 다섯 세트의 수직 깃털 문양이 있어 신의 정면 조각상을 상징한다. 아래 음선에는 동물의 얼굴 도안이 새겨져 있으며, 상징적인 둥근 눈, 사자코, 송곳니가 새겨져 있다. 신인과 짐승 얼굴의 또 다른 조합이다. 요산옥수저 요산옥수저: 폭 1.84-3.52, 두께 0.47cm. 옥수저 백옥은 손잡이와 숟가락 가장자리만 남았다. 이 장치는 평평하고 옆으로는 약간 오목한 호형이다. 핸들의 끝은 약간 사다리꼴, 타원형 치공, 오목한 면에 동물 패턴이 새겨져 있다. 패턴은 상하 두 부분으로 나뉘며 하반부에는 천공 주위에 구름무늬가 새겨져 있습니다. 위쪽 패턴이 손상되어 1 개의 타원형 눈을 볼 수 있고 다른 한 눈은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그 사이에 코는 권운맥으로 이루어져 있고, 코날개는 수직이고, 코날개는 넓다. 납작한 입, 입에는 뾰족한 이빨 네 개가 튀어나오고, 안쪽에는 두 개가 위로, 바깥쪽에는 두 개가 아래로, 안쪽에는 두 개 사이에 1 아래쪽 송곳니가 있습니다. 요산구슬꿰미 요산M7:136 구슬꼬치: 170 개의 단구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색과 갈색 반점이 있습니다. 허리와 드럼의 모양은 크기가 다르다. 구슬꿰미 요산옥 비수기 요산옥 비수기: 폭 2.55-3. 15, 두께 0.5-0.63cm. 쌍형 백옥은 세 단락으로 끊어지고, 한쪽 끝이 부러지고, 일부 가장자리가 파손된다. 전체 편폭, 측면시 구부리기, 손잡이 끝에 납작한 원형 천공이 있습니다. 손잡이 끝의 오목한 쪽에는 정사각형이 새겨져 있고, 안에는 운문이 새겨져 있다. 볼록한 근단에 평평한 둥근 구멍을 뚫다. 장치 끝의 한쪽에 있는 노치 모양은 크라운 장치 맨 위 노치의 절반과 유사합니다. 고고학 연구 1936 서호박물관 돌 (19 12 ~ 1939 양천박물관 하천성은 1937 년' 1938 년, 석은' 항현 2 구 흑도문화유적지 예비 보고서' 를 썼는데, 이것은 우리나라 최초의 양주 문화 고고학 보고서이다. 1939 년 양사영은' 제 6 회 태평양학회' 제 4 판에 용산 문화-중화문명 조기 중 하나' 라는 글을 게재했다 1955 기간 동안 양주촌 도촌민들은 장묘에서 연못을 파다가 대량의 검은 도자기를 발견했다. 저장성 문관회는 절강보와 함께 소규모 구조성 발굴을 진행한 결과 대량의 검은 도자기 등 유물을 얻었다. 1957 년 절강성 오흥추성 유적지 500m2 범위 내에서 4 개의 겹겹이 겹쳐진 청동시대 마가마, 연택, 양저문화, 오월 문화 유적이 발견됐다. 1959 년 하나이 양자강 유역 기획실 문화재고고학팀 리더 회의에서 양저문화의 명칭을 정식으로 제시했다. 196 1 년, 양저 유적지는 저장성 성급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됐다. 65438 년부터 0963 년까지 안계수자촌 유적지를 발굴해 약 300m2 의 면적을 발굴해 양주 문화의 축적을 발견했다. 이와 함께 조사에서는 황토구, 편단산 등 유적지도 발견됐다. 장쑤 오현 초화산 유적지 1972 첫 발굴, 면적 * * 550m2. 마자하마의 초기와 말기, 제택의 초기와 말기, 양초와 말기 4 단계의 7 개 석기의 층층층적 관계와 풍부한 유적이 발견되어 태호 유역의 고대 문화 서열 중 가장 전형적인 유적이다. 1973 년 장쑤 성 오현 초화산 유적지 2 차 발굴 결과 고분 한 채가 발견됐다. 양저문화 말기 문화층 198, 대량의 옥기와 도자기를 출토한 것은 과학 발굴이 발견한 최초의 양저문화대묘이다. 1979 기간 장쑤 무진 4 부두 유적지가 처음으로 발굴되어 대량의 옥기가 출토되었다. 그것은 양주 문화 달관 귀인의 묘지이다. 저장성 문화재고고학연구소는 1980 에 설립되어 양주 지역에서 대량의 고고학 작업을 계속했다. 오가의 유적지는 198 1 에서 발굴되어 약1.300m2 의 면적을 발굴하여 마가마, 제택, 양주 문화의 문화 축적을 발견하였다. * * * 마사하마 문화묘지 8 개, 양저문화, 접택문화묘지 20 개, 도기 석기 옥기 많이 출토. 양주 유적지군의 첫 대규모 고고학 발굴은 양주 문화 유적지 외에 이 유적지 중 더 오래된 마자방 문화 유적지와 연택 문화 유적지가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1982 년, 장쑤 지방 광산국은 리양에서 투섬석 연옥 광상을 발견하여 천목산 잔류광맥 일리산 양주 문화 옥기 산지로 감정되었다. 1983 상하이 청포복천산의 두 번째 발굴 당시 인공으로 쌓인 토산에서 양저문화 옥기 6 개와 정교한 도기 무덤이 발견됐다. 복천산은 6000 년부터 7000 년 전 각 시기의 문화가 겹친 유적을 그대로 보존했다. 신석기시대의 접택문화, 양저문화, 마가하마 문화, 전국시대를 포함해' 상해의 발상지' 로 불린다. 1984 기간 동안 양주진 하구, 물구구, 모가, 당가 1 등 모두 양주 문화의 발굴이 있었다. 주촌주머니 서북과 산동에서 새로운 유적이 발견되었다. 65438-0985, 태호 유역 6 시 박물관은 태호 유역 고동물, 고대인, 고대문화연합전을 개최하고 학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1986 년 저장성 고고학연구소는 양저장명향라산촌에 위치한 반산을 계획적으로 발굴했다. 주돈서쪽 인양 660 평방미터, 양주문화 대형묘지 1 1 좌석, 옥기, 석기, 도자기, 상아, 채색옥기, 옥기칠기 등 진귀한 유물 1200 저장에서 처음으로 양주 문화의 고급 묘장을 발굴하고, 처음으로 완전한 양주 문화 휘장 도안을 발견하였다. 반산묘지는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높은 등급의 양주 문화 권세 묘지이다. 저장성 문화청, 저장성 문화재고고학연구소, 저장성 박물관, 남경박물관, 상해박물관이 주최하는 양주 문화발견 50 주년 기념 학술 세미나가 항저우에서 열렸다. 1987 년 요산이 처음으로 양저문화제단 유적을 발견하고 양저문화고급묘지 1 1 자리를 치우고 옥기천점을 출토했다. 보크산과 요산의 발굴은' 칠오' 기간 동안 중국 10 대 고고학의 새로운 발견으로 평가되었다. 같은 해 모각산 유적지 남동쪽에서 발굴한 결과, 사오점토와 초목재 중 버려진 더미와 쌓인 양주 문화를 깨는 작은 무덤이 발견됐다. 양주 문화시대 인공으로 건설된 대형 건축 유적지로 확인됐다. 학계에서는 그것이 양주 문화의 중심지로 의심된다고 생각한다. 65438 년부터 0988 년까지 저장해녕 분교 유적지, 고가령 유적지, 연잎지 유적지, 상하이 금산림팅 유적지, 닝보자호 유적지가 각각 발굴됐다. 연잎지 유적지 9 번 무덤에서 출토된 돌쟁기는 양주 문화묘에서 처음 발견됐다. 돔형 제단을 처음 발견한 이 묘지의 발굴은 양주 문화 중급묘지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1989 년 장쑤 오강용남 유적지, 신의화정 유적지, 저장여항묘전 유적지, 가흥대펜 유적지, 상해 송강 야오가천 유적지가 각각 발굴됐다. 유가천 유적지는 연택 문화를 양저문화로 전환하는 것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65438 년부터 0990 년까지 상해박물관은 양추문화전을 열었고, 문화재출판사는 양추문화옥기를 출판했고, 양추문화세미나는 상해에서 열렸다. 199 1 년, 평요 관휘 유적지에서 구조성 발굴, 발굴 면적은 약 1.600 평방미터이다. 양추문화고급묘지 4 개, 양추문화제단 1 좌석, 토기 옥기 석기 65438 점 (그룹) 을 치웠다. 제단이 다단계 입체구조여야 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해 중국 10 대 고고학의 새로운 발견으로 선정되었다. 1992 양주 문화박물관 착공. 장쑤 곤산 소릉산 유적지를 발굴해 청소년을' 순교자' 로, 사람을 순교자로 하는 양저문화묘를 발견했다. 이 가운데 77 번 무덤 주인은 옥기 125 점과 대량의 도기와 석기를 매장해 매우 정교하다. 이 유적지의 발견은 양주 시대의 사회 현상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전국 10 대 고고학 성과로 선정되어 장쑤 성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었다. 1993 1993 은 각각 저장여항횡산마을, 안계매원 유적지, 저장강해대묘루 유적지를 발굴했다. 1994 1994 평요원 유적지 발굴, 면적 400m2 발굴, 양주 문화시대 석건축기지 발견. 중국 국가문물국 (WHO) 는 저장여항 양주 유적지군을 세계유산 명부의 예비 명단으로 추천한다. 양주 문화박물관이 정식으로 개관하다. 1995 1995 장쑤 푸닝루장 유적지, 곤산 소릉산 유적지 발굴. 1996 년 양주 유적지 (군) 는 국무원에 의해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비준되었다. 같은 해 관후이산과 초묵산 유적지의 발굴은' 85' 기간 동안 중국 10 대 고고학의 새로운 발견 중 하나로 평가되었다. 65438 년부터 0999 년까지 관후이산을 시범으로 양주에서 유적지 보호 및 전시 방안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관후이산 유적지에 대한 추가 발굴이 이뤄져 관혜량주 문화제단의 건설 과정과 규모에 대해 더욱 명확한 인식을 갖게 됐다. 2000 년부터 200 1 년, 저장여항병가마 온가산 유적지, 독산 유적지, 종가산 유적지를 구조적으로 발굴해 총 발굴 면적이 약10.300m2 에 달한다. 문가산 유적지에서 양추문화 중대형 무덤 18 석이 발견됐다. 종가산 유적지에서 양저문화묘지 4 개가 발견되어 대량의 옥기 석기 도자기가 출토되었다. 2003 년부터 2005 년까지 저장성 여항구 가선유적은 총 3 차례 발굴되어 총 2600 평방미터를 폭로했다. 양저문화묘지 66 개, 대형 회랑 2 개, 목돈부두 유적 1 좌석, 회갱 3 개, 주택유적 1 에서 옥기, 석기, 도기, 목기, 골기 등의 유물이 출토됐다. 그중 타원형 원통형 칠기가 처음 발견됐다. 2004 년 저장여항 이항웨이 유적지에서 구조성 발굴을 실시하여 면적 1.200 평방미터를 폭로했다. 양추문화묘지 26 개, 집 2 개, 대회골 2 개, 각종 유물 400 여 점이 출토되었는데, 그중 묘지 윗부분이 심하게 파손되었다. 2006-2007 년, 저장여항포도마을 고고학 발굴에서 양저고성벽이 발견되었다. 시험발굴과 대규모 시추의 예비 결과에 따르면 양저고성벽의 동서 길이는 약 1, 500 ~ 1, 700 미터, 남북길이는 약 1, 800 ~/Kloc 로 나타났다. 량주 고대 성벽의 배치는 약간 둥근 직사각형으로 남북으로 향하고 있다. 성벽 밑부분은 일반적으로 돌로 기초를 깔고, 다시 순황토로 쌓은 것이다. 맨 아래 폭은 약 40 ~ 60 미터이다. 잘 보존된 성벽의 한 구간은 높이가 약 4 미터이다. 이런 규모와 관리가 모두 정교한 유적은 양주 문화 전체에서 매우 보기 드문 것으로, 어느 시기나 지역의 양주 문화의 중추 도시여야 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2008 년에 양저고성 고고학 발견은 2007 년 중국 10 대 고고학 발견으로 선정되었다. 65438+ 10 월 1, 양저박물관 개관. 1996 절강문명박물관의 영예를 받았다. 1998 여항구 청년문명호, 항주시 청년문명호. 2000 년, 여항구 수건문명 시범직과 저장성 청년문명호 .. 2005 년 저장성 공안시범단위, 저장성 애국주의 교육기지 전시 창의상, 저장성 우수 청년문명호, 항주시 선진 문화재 작업단위. 2006 년 전국 청년 문명호. 2007 년 항주시 여직원이 모범직, 여항 10 대 관광지, 여항구는 소선대의 선진 집단을 지지하는 데 관심을 기울였다. 372 번, 389 번 버스를 타고 양저박물관 역으로 가서 관람 정보를 알아보세요. B-8 번 버스를 타고 양주박물관 정문역에서 내리세요.
양주 박물관 양주 박물관 예약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단계: 검색을 위챗 하 고 "liangzhu 고 대 도시" 애플릿을 엽니다;
두 번째 단계: "예약" 을 클릭하십시오.
세 번째 단계: 양주 박물관을 선택하고 "티켓 예약" 을 클릭하십시오.
4 단계: 양주박물관에서 예약해야 할 날짜와 입장권 수를 선택하세요.
5 단계: liangzhu 박물관 방문 예약 정보 추가;
6 단계: 해당 정보를 입력하고 "주문하기" 를 클릭하십시오.
소개:
양주박물관은 저장성 항주시 여항구 양주거리 오주공원에 위치하고 있다. 양주 문화를 수집, 연구, 전시, 선전하는 고고학 유적지 박물관 양주 박물관입니다. 2005 년 3 월, 그것은 착공하여 2008 년 6 월에 일반인에게 개방되었다. 20 17 년 8 월, 양저 유적지와 양주 문화의 최신 고고학적 성과에 따라 양주 박물관은 기본적으로 수리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20 18 년 6 월 개관했다.
박물관의 총 점유 면적은 40,000 여 평방미터, 건축 면적은 654.38+0000 평방미터이다. 그것은 유명한 영국 건축가 데이비드 치프필드가 디자인한 것이다. 박물관의 정규 전시 면적은 4000 여 제곱미터로 세 개의 전시장으로 나뉜다. 재래식 전시회의 주제는 양저유적이 중화 5 천년 문명사를 증명하는 성지라는 것이다.
전시는' 수향택국',' 문명성지',' 옥혼과 민족정신' 3 대 전시관에 의지하여 양주 유적지와 양주 문화의 고고학적 성과와 전승 가치를 종합적이고 입체적으로 보여주며 양주 문명이 중화문명의' 다원융합' 의 역사 발전 과정에서 중요한 지위와 독특한 공헌을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