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의 주요 활동 시기는 19 세기 후반이었는데, 당시 민족 위기가 심했고, 내외 갈등이 날로 격화되면서 유럽풍동이동, 서학동으로 접어들었다. 그는 중국 의학계에서 처음으로' 중양통합' 구호를 분명히 제시한 사람이 되기 위해 "서양 의학도 자신의 장점을 가지고 있고, 한의사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 영토는 차이가 없지만, 이것은 일종의 타협이다" 고 지적했다. (당종해' 중양의결합 요요' 상강: 옥해출판사, 1894. 당종해: 중양의에센스, 청광서 20 년 (1894), 신강석유해산서옥석인본 (2), 그는 (1)' 절충통일' 이 완벽한 의학을 건립한다고 주장했다. 초기 중양의학의 결합의 대표로서, 루란렌의 공헌은 필수적이다. 청대 속서통고' 는 "현대의사, 희신자는 서양을 선호하고, 진흙고인은 중국을 선호한다" 고 말했다. 그들은 중국과 외국 서적을 통합하지 않고 적절히 타협했다. 탕후함, 연구선, 이 다섯 권의 책을 쓰고, 코바코를 치켜들고, 멀지 않다. " 당시 당종해에 대한 평가였다.
Zhu peiwen "중국 의학 자체 옳고 그름"
주배문 (19 세기 중엽),' 화양 더러운 코끼리 편집' (1892), 일명' 중서 더러운 코끼리 편집' 이 있다. 그는 한의사가 인체 구조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부족을 보완하기 위해 서양 의학의 해부학 지식을 배우는 것을 강조했다. 그는 중서의학을 송금하는 것에 대해 더욱 신중히 생각하고,' 쉽게 취하고, 그 차이를 보존하라',' 강하지 않다' 는 원칙을 채택했다.
3. 장석순의' 삼서' 입니다
선인의 의견을 충분히 흡수하는 기초 위에서 장서촌은 중서경계의 품에 서지 않는다. 한의사를 기초로 장석순. "한의학 통합지", 베이징: 인민위생출판사, 1974, 18. 장석순:' 중국의상과 서양에서 배우다', 인민위생출판사, 1974: 18 (3),' 중국으로부터 배우고 서양으로부터 배우라' 는 융합 원칙을 확립했다. 장희춘 민경은 임상치료, 특히 약물치료 방면에서 중양의학을 소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그는 중양의학의 결합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4. 운철교의 "신중약"
운철교는 중서문화에 광범위하게 접해 있고, 영어 실력이 비교적 좋아 중양의학에 대해 비교적 심도 있는 연구를 하고, 중양의학이 결합된 탐구에 종사하며, 독특한 견해를 제시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그는' 열병론 통론' 에서 "오늘의 의료 개편으로 볼 때, 서의와 대처할 수 있는 두 번째 길은 없다" 고 강조했다. 그는 또 "한의사는 진화의 가치가 있어 반드시 서양의학의 장점을 흡수하고 결합하여 새로운 한의사를 만들어 낼 것" 이라고 말했다. 그는 "중서의학의 차이는 중서문화의 차이 때문" 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근본적으로 다른 두 가지 방법의 이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