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 코미디 시리즈인 택시 익스프레스(Taxi Express)가 3부작으로 촬영됐지만 뤽 베송이 이 캐시카우를 포기할 것 같지 않다는 것은 분명하다. 이번에 그는 다시 한번 프로듀서와 각본가를 맡아 유쾌한 고전을 계속해서 만들어냈다. 이번에는 과연 루크가 '택시' 팬들의 호감을 되찾을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뤽 베송은 현대 프랑스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감독 중 한 명이자 프랑스의 전설적인 영화감독이다. 프랑스 영화는 언제나 예술에 뛰어났지만 루의 영화는 연이어 흥행 성공을 거두며 스필버그와 자주 비교되며 '유럽의 스필버그'로 알려져 있다. 그의 작품은 속도감 있고 최첨단이며 패셔너블하며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갖추고 있으며 예술적, 상업적 가치가 높습니다. 그의 장편 데뷔작 <배틀>은 1983년 칸 영화제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그의 두 번째 영화는 1985년에 감독된 "Metro"로 프랑스 세자르상 11개 부문, 후보 13개, 상 3개를 수상했습니다. 1987년의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은 제14회 세자르상에서 8개 부문 후보에 올랐고, 1989년 니키타는 제16회 세자르상에서 9개 부문 후보에 올랐고 1개 상을 받았다. 이후 <이 살인범은 너무 차갑지 않아> 등 다수의 상업영화를 잇달아 연출했다.
그가 각본과 제작을 맡은 <택시 익스프레스>는 프랑스에서 유례없는 흥행을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영화사에 새로운 고전 자동차 추격영화로 자리 잡았다. '택시 익스프레스' 시리즈는 뤽 베송이 직접 감독한 것은 아니지만, 완전히 단순한 서술 방식이 이 영화를 다소 Lv의 스타일로 만든다.
프랑스 유머를 이어가는 크레이지 택시
미친 레이싱, 터무니없는 농담, 멍청한 경찰이 어우러져 프랑스 최고 인기 영화 시리즈 '택시 익스프레스'가 탄생했습니다. Taxi Express의 이야기는 피자 배달원에서 택시 운전사로 변신한 Danielle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Danielle은 뛰어난 운전자입니다. 그는 특별히 개조된 택시를 운전하며 종종 도로에서 속도를냅니다.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 Danielle은 Emily Ann 요원과 파트너가 되어 Pingdang을 점령하기 위해 팀을 이룹니다. 영화에서 그들의 전략은 매우 흥미롭고 과속과 스턴트 장면도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다니엘의 택시는 즉시 스포츠카로 변신하고 수백 대의 오토바이가 순항하고 스턴트하는 장면은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2화에서는 일본 국방장관이 프랑스를 방문했다가 일본 테러리스트들에게 납치되는 장면이 그려졌다. 1회에서는 섹시녀 여경, 바보순경 에밀리아, 공중그네 대니얼이 재빠르게 악셀을 밟으며 일본 테러리스트들과 '경주'를 벌이는 모습이 그려졌다. 영화 전체는 충격적인 장면들로 가득 차 있으며, 각종 자동차 충돌과 추격전이 어지러움을 자아낸다. 3회에서는 택시의 속도감과 엉뚱한 운전사의 지혜, 마르세유 경찰의 조롱에 자극받아 웃긴 캐릭터들이 다시 등장한다. 그리고 이번 회에서는 추운 계절을 선택해 춥고 가파른 알프스로 장면을 옮겼다. 얼음과 눈의 풍경은 화려하고 광활하며 액션은 더욱 어렵고 흥미진진합니다. 극도로 빠른 설산 경주는 흥미진진하고 유머가 상당히 혁신적이어서 영화의 재미와 흥미를 크게 높여준다. '택시익스프레스4'는 '택시익스프레스'의 마지막 영화로 축구, 레이싱, 마르세유식 멍청한 경찰 등 '택시익스프레스' 시리즈의 코미디 요소를 모두 활용하고 있다. .자신의 목표 등. 특히 '택시4'에는 대중적인 코미디 유머가 활용됐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영화에서는 일련의 흥미진진한 장면들이 기발한 작은 가방들과 엮여 있으며, 영화 전체의 리듬을 파악하는 것도 하이라이트입니다. 감독은 게임에 대한 배우들의 관심을 최대한 동원하여 실제와 같은 연기를 현실에 더 가깝게 만들고 코미디 스턴트를 더욱 설득력있게 만들었습니다.
'택시익스프레스' 시리즈의 첫 3화에서는 프랑스 특유의 유머와 프랑스인들의 익살스러운 능력을 경험하게 됐다. 4회에서는 여전히 신선하고 자연스러운 서사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액션 요소를 가미했다. 더욱이 '택시익스프레스'는 영화의 시청성과 재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런 촬영기법은 헐리우드에서는 별것 아닐지 모르지만, 예술적인 분위기가 강한 프랑스 영화에서는 확실히 획기적인 발전이다.
흥행의 전설을 재현한 오리지널 출연진
뤽 베송과 제라르 바스케스는 프랑스 영화의 황금빛 조합이다. 이들은 함께 '택시 2, 3, 4', '튤립', '그린 머스타드 탐정' 등의 영화를 개봉했다. "Taxi Express 4"에는 여전히 시리즈의 원래 출연진이 남아 있습니다. 감독은 "Taxi Express 2"의 Gérard Kwalczyk이며 영화의 시나리오 작가이자 프로듀서는 Frederic Fenso와 Sami Nasseli입니다.
중국 스릴러 코미디 '택시 익스프레스'는 한때 프랑스 흥행의 상징이 됐다. 1998년 '택시 익스프레스 1'은 관객수 640만 명, 박스오피스 1억 명 이상을 기록하며 단숨에 프랑스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습니다. 세자르상 7개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이어 2000년 개봉한 '택시택시2', 2003년 개봉한 '택시택시3'도 좋은 성적을 거두며 다시 한 번 프랑스 흥행 신화를 만들어냈다. 그러나 최근 개봉한 '택시 익스프레스4'는 3일 만에 100만 명 돌파, 2주 만에 300만 명 돌파 등 프랑스 박스오피스 흥행 행진을 이어가며 뤽 베송과 제라르 크왈치크의 흥행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