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가 목요일에 관심 수업을 신청했는데 수업이 방과 후에 예정되어 있어서 스쿨버스를 탈 수 없어서 혼자 타야 해요.
동생도 동생을 데리러 갈 생각에 의욕이 강해서 무슨 일이 있어도 낮잠을 자지 않았다. 그래서 나가자마자 잠이 들었다.
하지만 아이를 안으면 누군가가 먼저 자리를 양보해 준다는 사실에 감사하는 것도 좋은 일이다. 우리가 자리에 앉자마자 앞줄에 있던 소년이 갑자기 슬프게 울기 시작했습니다.
아이가 5살쯤 되어 보이는데, 이마에 해열 패치를 붙이고 있었고, 얼굴이 빨개졌는지 엄마는 아이가 추울까 봐 긴 소매를 덮어 주었습니다.
아이가 울자 차 안의 분위기는 점점 어색해졌고, 아이와 아이의 부모에게 많은 시선이 쏠렸다.
아이 엄마는 먼저 물을 마시겠냐고 물었고, 간식도 줬다. 아이는 예, 아니오도 대답하지 못하고 울기만 했다. 어머니는 아이에게 노래를 불러주고, 이야기를 들려주고, 아이의 관심을 돌리려고 온갖 수단을 다 동원했지만 모두 실패했습니다.
아이의 아버지는 조급해하며 아이를 빼앗아갔다.
아이를 바라보며 “내가 셋 셀 테니 또 울어봐!”라고 말했다. 1, 2...? 3? 내가 뭐라고 말하기도 전에 아이는 울음을 그치고 몇 번 몸을 움츠리더니 아버지를 밀어내고 어머니를 찾아오더군요! 아이가 일어나 엄마에게 덤벼드는 순간, 아이의 눈빛에서 나는 당황함과 당혹감을 보았다.
4살 아들과 6살 딸을 키우는 이웃이 있습니다. 아이를 낳고 나서는 전업주부가 됐다.
남편이 장기간 출장을 자주 나가기 때문에 자녀 양육과 교육에 대한 부담은 그녀에게 있다.
아이들이 자라면서 문제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딸은 세 살 때부터 매일 반항하고, 할 때마다 화를 냅니다. 그녀에게 주어지며, 그녀에게 주어질 수 없는 것을 원합니다.
그 결과 아들도 좋은 방법으로 배웠고, 매일 눈을 뜨면 원하는 만큼 무너졌다. 나중에 그녀는 ?1.2.3?이 매우 잘 작동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3까지 세겠습니다. 손에 든 간식을 버리지 않으면 간식을 모두 쓰레기통에 버릴 것입니다. ? 셋까지 세는데, 그래도 TV를 끄지 않고 잠자리에 들면 문밖으로 나가 잠을 못 자게 할 거예요! ? 셋까지 셀 테니, 계속 싸우면 묶어서 아래층 쓰레기통에 던져버릴 거에요. ? 셋까지 세겠다, 또 울면 입을 다물게 해줄게! ?
...... 셋까지 셀 수 있을까? 그녀의 마법무기가 됐다. 그녀가 아이들을 통제하고 싶을 때마다 이 방법은 계속해서 효과가 있었고, 그녀는 그것을 사용한 후에 중독되었습니다.
며칠 전 갑자기 저에게 “우리 아이는 왜 저항하지 않느냐”고 물었습니다. 당신은 왜 모두의 명령에 복종합니까? 당신은 왜 그렇게 늙었고, 자존심도 없고, 쥐처럼 소심합니까? ?
심리학자 Seligman은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능력과 통제력에 대한 어린이의 인식은 경험을 통해 학습됩니다.
그리고 나는 특정 사건을 통제하려는 어린이의 노력이
여러 번 실패하면 그 아이는 시도를 중단할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자주 발생하면
아이들은 이러한 이해를 삶의 모든 측면으로 일반화할 수 있습니다.
자녀에게 1.2.3을 수하는 부모는 대체로 위협적이다. 약한 아이들은 부모가 위협하면 즉시 순종합니다.
자녀를 위해 최선을 다하지 않는 부모는 없으나, 최선의 소망이 반드시 자녀에게 가장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 않을 수도 있고, 자신의 자녀를 위해 통제하거나 위협하거나 위협할 수도 없습니다. 편의를 위해 자녀와 정면으로 충돌하지 마십시오. 부모들은 과학적 지원과 전문적인 학습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Zhuanzhuan APP 플랫폼에서 긍정적인 훈육에 관한 일련의 육아 서적을 검색했습니다. 긍정적인 훈육은 아이들을 처벌하거나 애지중지하지 않는 훈육 방법입니다. 친절하고 확고한 분위기를 통해 학생들은 자기 훈련, 책임감, 협력 및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개발하고 평생 동안 도움이 될 사회적 및 생활 기술을 배우고 좋은 학업 성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가 오랫동안 부모의 위협에 대한 두려움을 경험하게 된다면 인지능력은 세 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언어적 정보(세상이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에 답하는 능력), 지적 능력(지능) 왜,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 ) 인지 전략(자신의 인지 처리를 의식적으로 조절하고 모니터링하는 능력)의 개발이 쉽게 차단될 수 있습니다.
발달 심리학자들은 아이들이 태어나자마자 이러한 능력을 갖기 시작한다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을 알아본다'에서 '생명에 대한 두려움'은 아기의 인지능력 발달이고, '생명에 대한 두려움'은 아기의 지각과 기억능력의 발달로 구분할 수 있다. 친척과 낯선 사람 사이.
예: 며칠 전 언니를 데리고 아래층에 모래더미를 가지고 놀았어요. 언니는 모래를 바닥에 깔아두는 걸 좋아했고, 모래 구덩이에 앉아서 묻어주기도 했어요. 다리. 옆에 서 있던 1년 8개월 된 어린 소년이 그것을 보고 모래 구덩이에서 모래를 던지고 다리를 묻는 법을 배웠습니다.
사랑 모방은 아이들의 인지 능력과 사건에 대한 통찰력을 발달시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제 막 3살이 넘은 아이는 화내기를 좋아하고 일을 하는 데 고집이 세다. 그동안 나는 아이를 도와주고 싶었지만 아이는 동의하지 않았고, 내가 도와주지 않으면 아이는 계속 울었다. 과거의 순종과 순종, 현명함과 예의를 완전히 전복시키는 것입니다. 자아의식의 각성은 인지능력의 발달이기도 합니다. 호기심과 탐구욕구의 이중동력으로 움직이는 3세 이상의 아이들은 예전과는 다른 퍼포먼스를 더 많이 펼칠 것입니다.
아이들의 차이는 가까이서 보면 키, 키가 작고, 뚱뚱하고, 날씬한 것 같지만, 멀리서 보면 인지능력의 강점이다.
즉, 지각, 기억, 주의력, 사고 및 상상력은 모두 어린이의 인지 능력의 일부입니다.
심리학자 핀켈스타인(Finkelstein)과 레미(Remy)는 아기를 대상으로 놀랍고 시사하는 바가 큰 실험을 한 적이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모든 유아용 침대 위에 회전식 이동식 장치를 설치했습니다.
실험 초반에는 아기 그룹이 머리를 돌려 움직이는 장치를 제어할 수 있었지만, 대조군에는 움직이는 장치가 있었지만 무작위로 회전하도록 설정되어 아기의 손으로 제어되지 않았습니다. 머리.
실험 초기에 제어 가능한 장치 그룹은 매일 10분 동안 이 이동 가능한 장치에 노출되었으며, 2주 후에 이 그룹의 아기들은 이 기술을 능숙하게 습득했습니다.
더 중요한 발견은 연구원들이 다른 그룹의 제어할 수 없는 장치를 움직일 수 있는 장치로 교체하고 이 그룹의 아기들에게 움직일 수 있는 장치를 제어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더 많이 주었다는 것입니다.
실험 결과에 따르면 첫 번째 상황의 경험을 통해 아기는 자신의 행동이 잘못된 것임을 깨닫게 됩니다.
아이들은 노력을 통해서만 자신과 환경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높은 인지 능력을 달성하는 것은 긴 과정이지만 유아기부터 시작됩니다.
그러므로 부모는 자녀가 언어로 자신을 표현할 때까지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야 합니다.
오늘 아침에는 아들과 딸이 집싸움으로 싸울 뻔했습니다.
오빠는 언니가 말썽꾸러기라며 자신이 꾸린 집을 늘 훼손한다고 불평했다. 언니는 우리가 함께 집을 지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둘이서 거실에서 당신이 뭔가를 말하고, 내가 뭔가를 말한다.
말을 하던 중 여동생이 “내가 이길 거야”라고 말했다. ?형이 말했다:?당신은 나를 이길 수 없습니다. ?
많은 부모들은 자녀가 갈등에 직면했을 때 자녀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묻거나 자녀에게 옳고 그름을 구별하도록 허용하지 않고 도와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과적으로 아이들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울게 될 것입니다.
사실 아이들은 태어날 때부터 언어의 세계에서 살아왔습니다. 자신이 듣는 것과 말하고 싶은 것을 의식적으로 통합해야만 점차 자기인식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둘째, 생활 장면을 게임에 통합하세요.
아이들이 장난스럽고 짓궂게 행동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역할극을 하는 것입니다.
아이들은 뛰어다니는 것을 좋아하므로 함께 '속달 배달 게임'을 해보세요. 아이들은 택배원 역할을 하고, 부모는 소포 수집가 역할을 합니다. 아이의 속달 배송을 기다리는 동안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아이가 '속달배송'을 가져오면 무엇을 가져왔는지 설명하고 계속해서 표현하게 해주세요.
긴 하루 끝에 피곤하고 쉬고 싶다면 '의사와 환자' 게임을 해보세요.
부모는 환자로서 소파나 침대에 누워서 이야기를 나누고 자녀를 바쁘게 만듭니다.
게임은 어린이의 인지 발달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특정한 조작을 통해 감각을 발휘하고 사고를 동원할 수 있다. 게임은 또한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할 때 아이들은 심리적 압박감이 덜하고 자신을 숨기는 일도 적어지기 때문에 부모는 자신의 능력, 관심, 태도, 장점, 단점을 쉽게 드러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개성과 개성이 잘 발달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다시 한 번 사랑과 안정된 환경을 제공해주세요.
발달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아동기는 매우 강한 가소성을 갖고 있으며, 이 시기는 아이들의 정서 조절, 신경적, 심리적, 지적 발달에 중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가족과 아이의 소통은 인지발달과 긍정적인 상관관계가 있다. 즉, 가족이 화목할수록 아이의 인지발달에도 좋다는 것이다.
간단히 말하면, 아이의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부모가 너무 개입하지 말고, 침착함을 유지하며, 필요할 때는 아이에게 솔직한 지시를 해줘야 한다.
그러나 자신의 편의를 위해 자녀를 통제하거나 위협하거나 위협할 수 없으며, 자녀와의 직접적인 갈등은 피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