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싶어서 죄송합니다. 놓쳤나요? 당신(2019)
이 영화는 리키 터너라는 나이 많은 신입 택배기사의 기업가 이야기를 다룬다.
이야기 내용은 "리키가 차에서 혼자 울고 있었는데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영화 제목은 '미안해요, 보고 싶었어요'입니다. 이 영어 문장은 영화 화면에 여러 번 등장했습니다.
주인공의 손에 들려 있는 작은 카드에 적혀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카드는 택배회사에서 택배기사에게 발급해주는 카드입니다. 그것이 하는 일은 문자 그대로 귀하가 집에 없어서 배송을 놓쳤기 때문에 배송이 실패했음을 고객에게 알리는 것입니다.
여기 영국 택배업자에 대한 온라인 농담인 여담이 있습니다.
카드 내용은 다르지만 영국 택배회사들은 모두 영화 속 카드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 카드를 사용하고 있다.
영국 네티즌들은 속달 배송을 온라인에 올려 이 작은 카드를 인터넷 유명인사로 만들었습니다.
그들이 받은 속달을 폭로한 핵심 목적은 영국 택배기사들을 놀리기 위한 것이었다.
네티즌들의 경험도 거의 비슷하다. 집에 있든 없든 15초 늦게 문을 열어도 택배기사가 던진 택배 소포는 사람들을 웃게도 울게도 한다.
예를 들어 가방은 현관의 들보에 걸려있습니다.
즉, 꾸러미가 변기 창문을 통해 던져져 변기 속으로 떨어진 것입니다.
포장물도 현관 매트 밑에 숨겨져 있었어요. 당신이 퇴근하고 집에 왔는데, 머리에 작은 바닥 매트가 깔려 있고 문 앞에 혼자 서 있는 사람만큼 큰 패키지를 발견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이 경우, 관련된 사람은 아마도 먼저 넘어진 다음 의식을 잃었을 것입니다.
속달의 목적지가 아무리 이상하더라도 항상 "미안해요, 보고 싶었어요"라고 적힌 작은 카드가 문 앞에 눈에 잘 띄는 곳에 놓여있을 것입니다. .
다시 영화 이야기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신인 택배기사 리키 터너이다.
리키는 이전에 택배 배달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신인이라고 말했다. 영화 초반 리키는 특송회사 입사 인터뷰를 마치고 성공적으로 계약을 체결해 맹신특급의 소년이 됐다.
이후 리키는 창업의 길에서 큰 진전을 이루었지만 그 발걸음은 너무 크고 너무 성급했다.
트럭이 없는 가맹점은 택배사에서 트럭을 빌릴 수 있다.
그러나 리키는 자신의 차를 사겠다고 고집했다. 사업을 시작하고 싶다면 모든 것을 다 해야 합니다.
또한 리치는 더 저렴한 밴을 구입할 수도 있었습니다. 물론, 그러한 자동차는 구성이 약간 낮고 화물 용량이 더 작습니다. 그러나 이는 투자와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리키는 친구들의 격려에 힘입어 한 단계 더 높은 구성과 더 큰 화물 용량을 갖춘 트럭을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가격도 더 비싸고, 차를 사려면 할부로 지불해야 했다.
더욱 충동적으로 리치는 자동차 계약금을 지불하기 위해 아내의 차를 팔았습니다. 이것은 가족의 유일한 귀중한 재산입니다.
이 모든 어려움 끝에 이미 빚이 과중하고 여전히 가난했던 터너 가족은 눈에 보이는 손실을 입었을 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위험도 커졌다.
밝게 생각해보세요. 마침내 좋은 날이 다가왔습니다. 그러나 진실은 그렇게 단순하지 않습니다.
가장 충격적인 점은 리키가 엄청난 위험을 안고 있는 택배회사와 불평등한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었다는 점이다.
리키는 택배회사에 고용된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배달 회사는 리키가 '자영업자'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그가 자신의 상사이고 스스로 고용했다는 의미입니다.
쉽게 말하면 리치는 프리랜서다. 좀 더 세련되게 표현하면 리치는 '긱 이코노미'의 실천가다.
특송업체 입장에서는 직원보다 리키 같은 노동력이 더 비용 효율적이다.
우선 자영업자들이 더 열심히 일한다. 자영업자들은 자신의 사업을 위해 일한다고 생각해서 일반 직장인들보다 더 열심히 일합니다.
둘째, 자영업자의 경우 특급배송업체가 고용주의 책임과 의무를 부담할 필요가 없다. 예를 들어 직원에게 보험을 제공하거나 휴가 시간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스스로를 '프랜차이즈'라 부르는 택배회사들은 직원들보다 자영업자에 대한 관리가 더 엄격하고, 자영업자를 대하는 태도도 냉랭하다.
택배는 매우 위험하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를 보장할 수 없습니다.
Ricky Turner는 Xiaomeng의 새로운 메신저이지만 더 이상 젊지 않습니다. 그는 중년이고 결혼하여 자녀가 있으며 부부는 한 쌍의 자녀를 키우고 있습니다.
큰 아들은 어린 소년이다. 나를 먹어 죽게 할 수 있느냐는 차치하고, 아버지에 대한 아이의 막연한 경멸과 사춘기의 피할 수 없는 반항을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도 리키는 몇 번이고 화를 내기에 충분하다.
리키는 거친 남자인 것 같아요. 실제로 그는 가족에게 매우 온화하며 아내와 결코 다투지 않습니다. 아들이 아버지와 대화하기 위해 학교를 자주 빼먹더라도 여전히 불규칙합니다. 이런 식으로 그는 결코 아이들에게 폭력을 행사하지 않았습니다.
아들을 설득하고 이성적으로 사람들을 설득하고 싶었다. 리키는 말을 잘 못하는데, 아이들과도 말을 못해요.
큰 아들은 고민 많은 청년이지만 머리가 좋다. 이 청년의 생각은 다소 극단적이고 냉소적일 수도 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가족과 영국 사회에서 같은 계층의 사람들의 상황을 철저히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그 결과 그는 어린 나이에 인간의 세계를 꿰뚫어보고 공부할 생각은 없었고 오로지 예술의 길을 추구하는 데 전념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제 어린 딸은 아주 똑똑해요, 아주 똑똑해요. 어린 나이에 자기 자신을 잘 돌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모님이 일상생활과 학업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무능한 동생을 어머니를 대신해 지도할 수도 있다.
많은 밤, 힘든 하루 일과를 마치고 터너 부부는 소파에서 엉망진창으로 잠들었습니다. 우리 딸은 부모님이 식탁 위에 놓아둔 식기들을 치울 시간도 없이 늘 조용히 치운다.
딸은 주말에 기회가 있을 때마다 아버지와 함께 특급배송을 하게 된다. 어린 소녀는 아버지인 리치보다 훨씬 더 똑똑하게 일합니다.
아버지와 점심을 먹을 때는 간단한 샌드위치밖에 없지만 딸은 아버지를 기쁘게 하기 위해 따뜻한 말을 많이 한다. 옆에 있는 작은 솜 패딩 재킷을 보면서 리키는 너무 피곤해서 피를 토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딸은 결국 어린아이다. 그녀가 아무리 현명하더라도 때때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기발한 소녀는 때때로 우스꽝스러운 행동을 합니다. Richie가 경계심을 풀도록 하세요.
가장 힘든 부분은 간호사인 리치의 아내 애비다.
고객 대부분이 노약자나 장애인이어서 아침에 집집마다 찾아가 깨우고 아침식사를 준비해야 한다. 그녀를 동행하는 것 외에도 그녀는 화장실에 갈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운이 좋지 않더라도 웃는 얼굴로 고객을 맞이해야 하며, 태도가 좋지 않은 고객에게도 친절한 말을 해야 합니다.
리치가 판매하는 자동차는 애비가 고객 간 이동수단이다.
리치의 수입이 불안정해질 때마다 애비가 가족의 유일한 생계를 책임졌다. 리키는 체면을 지키고 싶었기 때문에 실업수당 신청을 꺼렸습니다.
이제 리치는 사업을 시작하고 싶어하고, 그를 부양하기 위해 애비는 남편이 차를 팔고 고객을 오가는 버스를 탈 수 있도록 기꺼이 허락한다.
이미 열심히 일하던 애비는 이제 더욱 지쳐갔다. 가정생활의 압력과 더불어 아내가 감정을 제어할 수 없게 되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입니다.
리치는 아들과 딸의 격려, 그리고 아내의 노고와 고충을 무시했다. 그는 아내와 아이들을 실망시킬 수 없기 때문에 가난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 같은 기회라면 무엇이든 붙잡고 싶어합니다.
2008년 세계 금융위기 이전 리키는 건설 노동자였다.
터너 부부는 마음에 드는 집을 선택하고 담보대출 절차까지 마쳤다. 따뜻한 집이 바로 코앞에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은행에 문제가 생겼고 리키는 직장을 잃었다. 그 이후로 Turners 가족은 자신의 집을 소유할 수 없었습니다.
이후 리치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지 못하고 다양한 아르바이트나 단기 일자리를 오가는 수밖에 없었다.
그는 건설 현장의 비인간적인 작업 환경에 싫증이 났고, 불합리한 고용주와 게으른 동료를 참을 수 없었고, 집주인의 많은 어려움을 싫어했습니다.
드디어 촬영 시작 하루 전, 리키의 친구가 리키에게 택배회사와 프랜차이즈 프로그램을 추천해줬다.
리키는 이것이 자신이 기다려온 기회라고 느꼈다.
그는 자신의 상사가 될 수 있고 고용주에게 착취당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연봉은 보장되지 않지만 일한 만큼 급여를 받으며, 일을 많이 할수록 더 많은 돈을 받는다. 그러므로 열심히 일하는 리치는 더 이상 동료들에게 끌려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상당한 수입입니다. 오랫동안 순조롭게 진행만 하면 오랫동안 꿈꿔왔던 집을 사고, 임대도 이별할 수 있고, 귀에 대고 속삭이는 귀찮은 집주인도 없을 것입니다.
인간의 뇌는 교활한 작은 악마입니다. 사람들의 귀에 달콤한 말을 전하고 기꺼이 원하는 것을 쳐다보게 만들지만 눈앞에 있는 위험은 눈감아줍니다.
리치는 절박한 움직임을 보였다. 가난에서 벗어나 부자가 될 가능성을 향해 달려가던 그는 자신이 가족에게 가져온 엄청난 위험을 간과하지 못했다.
터너 가족은 비록 가난하지만 여전히 음식과 의복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조심하지 않으면 가족은 먹을 것이 없고 빚을 지며 길에서 잠을 자게 될 것입니다.
리치의 창업 여정이 순조롭게 순항했는지, 터너 가족은 앞으로 어디로 갈지, 영화 '그리워해서 미안해요'가 우리에게 들려줄 이야기다.
이 기사가 게재된 현재 영화 '미안해요, 보고 싶었어요'의 IMDb 및 Douban 평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IMDb 점수:7.7
? Douban 점수: 8.3
연도별 후속 점수(ID: dianyengnian)의 필름 점수:
연도별 후속 점수: 7.8
p>
다음은 점수 해석이다.
평범한 얼굴, 일상의 이야기, 소박한 거리 풍경, 음악 등이 모두 도시의 소음이어서 영화를 보기 어렵게 만든다.
삶에 대한 깊고 넓은 통찰을 담은 이 영화는 영국 노동자들의 삶을 몰입적으로 경험하게 해준다.
최근 몇 년간 영국에서 가장 흥행한 영화는 '판타지 월드', '해리포터', '반지의 제왕', '왕좌의 게임' 등이다.
▲ 리치의 아내 애비 터너 역을 맡은 데비 허니우드, 데비? 허니우드(인터넷 사진)
그러나 이 영화에는 기적과 마법은 없고 소소한 일상만이 담겨 있다.
그러나 사소함은 지루하지 않습니다. 이 영화는 영국에 대한 일일 소개 가이드와 같습니다. 하층 노동자들의 삶에 대한 통찰과 지식이 플롯에 집약되어 몰입감이 넘친다.
영화는 영국의 거리에는 성과 미로가 없다는 사실을 보여주며, 판타지 세계 밖 평범한 영국인들의 삶을 경험할 수 있다.
이건 5점, 받아들이기 힘든 '나쁜 의도'다.
중년, 거칠고, 문신하고, 바퀴장난하고. 울 때 왜 울어요? 누구나 아프면서 일했던 비슷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울었다면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먹기가 아까워요.
그렇지 않은 것 같아요. 시대가 바뀌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아마 나쁜 일에 대한 단체면접은 없을 것이다.
▲'메신저'의 배우 리키 터너 크리스 하이첸(인터넷 사진)
사실 영화는 '리키가 왜 울어?'로 제목을 바꿀 수 있다.
인생은 끓인 물과 같다고 하잖아요. 켄 로치 감독은 정말 천재다. 차를 운전하는 남자가 혼자 울었고, 주인님의 맑은 물처럼 창백한 삶의 그림이 펼쳐졌다.
영화의 클라이막스는 사고로 인해 촉발됐고, 영화 결말의 필연성은 약화됐고, 원작의 엄밀한 줄거리 논리도 중단됐다.
리키는 과중한 업무와 가족 갈등으로 인한 이중 압박에 지쳐갔다. 그러나 Richie의 몸과 마음은 그것을 감당할 수 있었습니다.
이 순간 강도 사건이 먼저 리치의 몸을 파괴하고 그의 심장을 무너뜨렸다. 영화의 줄거리는 클라이맥스에 도달한다.
얼핏 보면 강도는 별 문제가 없습니다. 살다보면 강도는 예고도 없이 갑자기 일어납니다. 피해자에게 강도를 당하는 것은 전형적인 사고입니다.
인생은 사고로 가득 차 있지만 영화의 세계에서는 사고가 무작위로 발생할 수 없습니다.
리키의 기업가 이야기는 우연한 사건으로 인해 촉발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연히 친구가 택배회사에 입사해 사업이 잘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그 회사에 입사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다 영화가 시작됐다.
▲영화 '미안해요, 보고 싶었어요'의 작가는 폴 래퍼티 폴 래퍼티(인터넷 사진).
영화 초반의 우연한 사건이 영화 거장의 손에 의해 영화가 끝날 무렵에는 어떻게 피할 수 없는 결과로 바뀌는지 관객은 영화 전체를 보게 된다.
리키의 강도 사건, 이 사고는 영화의 마지막 부분에 등장한다. 결과적으로 영화 전반에 걸쳐 조심스럽게 만들어낸 필연성은 어느 순간 우연으로 변했고, 결말은 필연적인 객관적 사실이 아닌 작가의 의도적인 배치였다. 오르가즘의 폭발성이 크게 감소합니다.
이 영화는 기발하면서도 시청 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열린 관점을 표현합니다.
영화 초반 리키는 과거 직장 경험과 매번 이직을 선택한 이유를 설명하는 긴 독백을 했다. 예를 들어, 조건이 너무 어렵고, 업무가 너무 단편화되어 있고, 동료들이 너무 게으르고 의욕이 없습니다.
영화 마지막에 리키는 깡패들에게 구타를 당해 중상을 입었지만, 출근을 고집했다. 그의 아들은 그를 설득하기 위해 밴 앞에 멈춰 섰습니다. Richie는 아들에게 일을 해야 하며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리치는 처음부터 끝까지 달라졌다. 일을 할지 말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것에서 선택의 여지가 없는 사람이 되는 것까지.
감독은 자본이 자유를 이용해 자유 노동자를 노예로 삼는다고 비난하고 싶은 걸까?
창업 과정의 어려움과 가족 간의 끊임없는 유대감으로 인해 포기하지 않는 성숙한 남자로 성장한 늙은이를 여전히 칭찬하고 싶습니다. 쉽게 올라갑니다.
▲영화 '미안해요, 보고 싶었어요' 감독 : 켄 로치 켄 로치(인터넷 사진)
다른 각도에서 보면 두 가지 관점이 모두 만드는 것 같다 감각.
위 두 가지 측면에서 볼 때 줄거리가 주인공을 한계까지 몰아붙이지 않기 때문이다.
리치에겐 여전히 모든 것을 포기할 권리가 있다. 아들이 아버지에게 했던 조언처럼 과거로 돌아가라.
동시에 충동적인 결정이 리치가 완전히 변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아니다. 진정된 후에도 그는 여전히 다시 포기하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의 영향 중 하나는 관객들이 영화를 통해 느끼는 극한의 삶의 경험을 갈망하기 때문에 영화가 충분히 만족스럽지 않다고 느낀다는 것입니다.
또 하나는 관객들이 영화를 다 본 게 아닌가 하는 혼란스러움이다.
그런데 해를 거듭할수록 감독의 관점을 공개적으로 표현하는 방식이 독특하고 영리한 것 같아요.
관객의 에너지를 옳고 그름의 논쟁에 낭비하기보다는, 코멘트 없이 사실을 전달하고, 하층 노동자들의 생활 환경에 관객의 에너지를 집중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그렇다면 좋은 것인가, 나쁜 것인가, 플러스인가 마이너스인가?
의견 점수는 단 4점으로, 매년 내 평가가 최대한 객관적이 되어 친구들에게 참고가 될 수 있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동시에 영화를 보는 것은 매우 주관적입니다. 따라서 매년 각 영화의 평가에는 주관적인 보너스가 있습니다. 그 기능은 주관적인 요소와 객관적인 요소 사이의 균형을 찾는 것입니다.
플롯 점수는 지식, 감정, 논리, 관점의 점수로 계산되므로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영화 '미안하다, 보고 싶었어' 감독 : 켄 로치 켄 로치 (인터넷 사진)
말다툼을 멈추고 표현을 자제하며 노동자들의 관심을 구하라. 노년의 지혜.
이 영화의 사실적인 스타일은 영국판 '보통 사람들 자신의 이야기'를 연상시킨다.
현실주의에 집중하는 목적은 현상만을 기술하고 최대한 진실되고 공정하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꼭 짚고 넘어가야 할 점은 인간은 타인과 대화할 때 항상 본능적으로 상대방의 말에 담긴 핵심 정보에 주목한다는 점이다.
그러나 세상에 완벽한 관점은 없고, 항상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들이 있기 마련이다.
동시에 소통하는 인간의 또 다른 특징은 항상 반박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점이다.
화난 말 뒤에는 논란이 된 현상 자체를 기억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는 경우가 많다.
이 영화의 감독 켄 로치(Ken Loach)는 현명하게도 '비폭력 소통' 방식을 채택했고, 코멘트 없이 현상만 언급했다.
저의 창작 의도를 실현하기 위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영국 바닥 노동자들의 생활 환경에 관심을 가져주세요.
마지막으로 <보고 싶어서 미안해요>는 볼만한 영화다.
이 영화는 긴 인생의 찰나의 순간을 포착합니다. 화면 앞에서 우리는 시간의 흐름을 인지하지 못하고 이미 흘러가고 있다.
이 영화의 관점은 개방적이다. 운명의 잔인함과 삶의 불공평함을 고발하기로 선택합니까, 아니면 고통으로부터 배우고 자신을 되돌아보고 다시 시작하기로 선택합니까? 아니면 둘다.
이것은 실제 생활이며 표준적인 답이 없는 객관식 질문입니다.
영화의 결말은 특히 인생에서 열려 있다. 화면을 끄고 다시 인생의 재생버튼을 누르면 우리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 지금 이 순간 어떤 선택을 하는지 알고 싶다.
사람의 바다는 빛과 그림자가 만나서 광대하다.
수천 마일 떨어져 있는 우리는 말로 서로를 알고 있습니다.
제 공식 위챗 계정은 매년 사진을 찍는 데 사용되는데, 시간이 나면 자주 오곤 해요.
당사의 콘텐츠가 귀하의 관련 권익을 침해하는 경우 당사에 권리 보호 통지서를 보내주시면 관련 법률 및 규정에 따라 해당 콘텐츠를 삭제하는 조치를 취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