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쓰는 것이 바로 아버님이다. 이것은 일부 사람들의 인지적 오해이다. 그들은' 고객이 신이다' 는 발언의 영향을 받은 것 같은데, 돈을 쓴 후에는 정말 신으로 취급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사실, 우리는 돈을 쓸 때도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서비스 제공자와 소비자는 사회적 분업이 다를 뿐이다. 한 사람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른 한 사람은 돈을 지불한다. 높고 낮은 귀천의 구분이 없다. 우리는 서비스 제공자에게 기본적인 존중을 주어야 한다.
고속철도는 일반 서비스업과 다르다. 중국에서는 정부가 주도하는 민생 사업에 속한다. 따라서 실제로 서비스업으로 운영되고 상업화되면 고속철도 요금이 치솟아 정말 피땀을 흘려 표를 사야 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상업화, 상업화, 상업화, 상업화, 상업화, 상업화, 상업화)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한 여자가 지불하는 대가는 사실 그녀가 즐기는 서비스보다 훨씬 낮으며, 스튜어디스에게 손가락질하는 것이 더 부적절하다.
사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합니다. 특히 병원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내몽골 장가의 아이는 고열이 난다. 그는 아이를 데리고 병원에 갔다. 의사는 먼저 아이에게 해열제 주사를 맞았고, 장은 아이를 데리고 구체적인 검사를 하게 했다. 잠시 후 검사 결과가 나왔다. 장은 실험표를 들고 의사에게 보여 달라고 했다.
이때 의사는 다른 아이를 치료하고 있는데, 그는 장씨에게 모든 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라고 말했다. 장의 감정이 갑자기 격앙되어 직접 욕설을 퍼붓고 의사의 등을 한 대 때렸다. 다른 의사들은 보자마자 장력을 뺐다. 장 씨는 여전히 용서하지 않고 욕설을 퍼붓고 이씨는 경찰에 도움을 청할 수밖에 없었다. 장 씨는 다른 사람을 구타해 행정구속 10 일 벌금 500 원을 받았다.
아이가 병이 난 후 부모가 초조함을 느끼는 것은 정상이지만, 이것이 의사를 함부로 해치는 이유는 아니다. 돈을 쓰더라도 의사와 환자 가족은 인격적으로 평등하며, 가족들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의사를 지휘할 수 없다. 게다가 장가의 부모는 아이가 병이 난 후에도 매우 초조하다. 다른 아이들이 아플 때, 그들의 부모는 걱정하지 않습니까? 여전히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하다.
사회생산분업의 각 방면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우리 각자는 특정 서비스의 제공자일 뿐만 아니라 다른 서비스의 향락자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팬케이크 과일 노점의 사장은 고객에 비해 종업원이지만 생선구이를 먹으러 가면 소비자가 되어 돈을 쓰는 사람이 된다. 만약 모든 사람이 돈을 쓰는 것이 나리라고 생각하는데, 다른 사람이 자신에게 어떤 요구도 할 수 없다면, 사회는 난장판이 될 것이다. 관련 업무는 전혀 전개할 수 없다.
웨이보에서 화제가 된 적이 있다. "택배 동생한테 고맙다고 말할까?" " 。 이에 대해 네티즌들의 의견은 두 파로 나눌 수 있다. 한 그룹은 그들이 돈을 썼다고 생각했다. 그들은 왜 고맙다고 말합니까? 그건 너무 억지스러워서 배달에 대한 이해만 호소할 뿐, 누가 소비자를 이해할 수 있을까? 또 한 무리의 네티즌들은 고맙다는 말은 예의바른 좋은 습관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왜 안돼? 배달형은 확실히 돈을 가져갔지만 정말 힘들었다.
사실 고맙다는 말은 태도의 가장 직관적인 표현 중 하나일 뿐이다. 만약' 등가교환' 원칙을 엄격히 준수한다면 종업원이 돈을 쓰는 것은 이미 보수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태도가 좋을 필요는 없다. 그러면 종업원도 밀치고, 음식을 차리고, 음식을 내고, 돈을 모으는 일을 스스로 완성할 수 있다. 설령 차갑다 해도. 결국 고객은 태도를 위해 돈을 지불하지 않는다. 이런 소비 환경은 정말 모두가 원하는 것입니까?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선의를 나타낼 때, 다른 사람들도 우리에게 선의의 보답을 줄 것이다. 때때로, 지불과 보답에 너무 신경을 쓰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
사실, 사람의 자질은 어떤가, 그가 자기보다 강한 사람을 어떻게 대하는가와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 그가 그 평범한 서비스 종사자들을 어떻게 대하는가에 더 많이 나타난다. (존 F. 케네디, 일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