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힐(본명은 창힐, 성은 허우, 이름은 시)은 황제의 역사학자이다. 그는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문자를 수집, 정리, 활용하여 한자 창작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중화민족의 재생산과 번영에 불멸의 공헌을 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창힐의 한자 창작은 단지 전설에 불과하다고 여겨진다. 그러나 그는 한자의 창시자일지도 모르며 후세에서는 '한자의 성자'로 여겨진다. 현재 난러현에서 북서쪽으로 35마일 떨어진 우 마을에는 창힐, 창힐 사원, 도서 편집 플랫폼이 있습니다. 역사가들은 창힐이 스리랑카에서 태어나 그곳에 묻혔다고 믿습니다.
창힐은 '눈 2개, 눈 4개'를 갖고 태어났다고 한다. 중국 역사서에 기록된 인물은 유순(玉順), 창걸(昌結), 항우(楊目) 세 명뿐이다. 우순은 겸손하고 효성스러운 성인이고, 창힐은 문학성인이고, 항우는 무성인이다.
창힐은 "도서계약을 밧줄로 바꾸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 전에는 기록을 위해 매듭을 묶었습니다. 즉, 연결된 것을 끈으로 연결하기 위해 큰 매듭과 작은 매듭을 묶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칼을 사용하여 나무와 대나무에 기호를 메모로 새기는 방법을 개발했습니다. 역사의 발전과 문명의 발달로 인해 상황은 더욱 복잡해지고 유명한 일도 많아졌습니다. 매듭을 짓거나 나무를 깎는 방법은 아직 부족했고, 글자를 만드는 일이 시급했습니다. 황제는 고대에 수많은 발명이 이루어진 시대였습니다. 이때에는 누에 사육뿐만 아니라 배, 수레, 활, 거울, 냄비, 찜통 등도 발명되었습니다. 이러한 발명의 영향으로 창힐은 일종의 글쓰기를 창작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창힐은 눈이 4개이고 눈동자가 크고 똑똑하다고 한다. 어느 해, 창힐은 남쪽으로 사냥을 나가 쉬안후뤄수이 근처에 있는 양허증후군(지금의 섬서성 나남현)에 올랐다. 갑자기 그는 등에 푸른 무늬가 많은 커다란 거북이를 보았습니다. 창힐은 놀란 표정으로 그것을 집어들고 주의 깊게 살펴보았다. 그는 주위를 둘러보며 거북이 등의 문양이 의미심장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패턴이 의미를 표현할 수만 있는 것은 아니라고 믿습니다. 규칙이 정해지면 누구나 그것을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고 기록할 수 있지 않을까요?
창힐은 낮과 밤을 생각하며 곳곳을 관찰하고, 하늘의 별의 분포, 땅의 산과 강의 모습, 새, 동물, 곤충과 물고기의 흔적, 식물의 모양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도구, 그림 그리기, 다양한 기호 만들기 등 각 기호가 나타내는 의미를 설정합니다. 그는 자신의 생각에 따라 기호를 사용하여 여러 문단을 조합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었다. 설명을 듣고 나서 그도 이해했다. Cangjie는 이 기호를 "zi"라고 불렀습니다.
[이 단락 편집] 전설
전설에 따르면 창힐은 황제의 관리였습니다. 당시 관리들은 위엄이 없었지만 평범한 사람들과 달랐습니다. 황제(黃帝)는 그에게 우리에 있는 가축의 수와 병거에 있는 곡식의 양을 관리하도록 맡겼다. 창힐은 열심히 일하고 자신이 담당하는 동물과 음식에 빨리 익숙해지는 똑똑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정신 지도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실수를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점점 저장되는 가축과 식량의 양도 점차 늘어나고 변화하고 있는데, 머리만으로는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그 당시에는 종이와 펜은커녕 글쓰기도 없었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창힐은 혼란스러웠습니다.
창힐은 밤낮없이 밧줄에 매듭을 묶으려고 노력했다. 그는 다양한 동물과 음식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색깔의 밧줄을 사용했고, 각 숫자를 표현하기 위해 밧줄에 매듭을 묶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더 이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숫자가 늘어나면 밧줄의 매듭을 묶기는 쉽지만, 숫자가 줄어들면 밧줄의 매듭을 푸는 것이 번거롭다. 창힐은 자신이 맡은 일 대신 밧줄을 감고 각종 조개껍데기를 원 안에 걸어두는 생각을 했다. 증가하면 껍질이 추가되고 감소하면 껍질이 제거됩니다. 이 방법은 가장 효과적이며 수년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황제는 창힐의 능력을 보고 해마다 제사를 드리는 횟수, 사냥의 분배, 종족의 증감 등 점점 더 많은 일을 그에게 맡겼다. 인구는 Cangjie로 명명되었습니다. Cangjie는 또 다른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이것은 더 이상 껍질을 걸기 위해 밧줄을 추가하는 문제가 아닙니다. 실수를 피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날 단체사냥에 참여하다 갈림길에 선 여러 노인들이 어느 길로 갈지 논쟁을 벌이고 있었다. 어떤 노인은 영양이 있다며 동쪽으로 가겠다고 했고, 어떤 노인은 멀지 않은 곳에 사슴을 따라잡을 수 있다며 북쪽으로 가겠다고 했고, 어떤 노인은 호랑이 두 마리가 있다며 서쪽으로 가라고 했다. 제때에 그들을 죽이지 않는다면 그는 기회를 놓칠 것이다. 창힐, 알고보니 그들은 모두 지하에서 야생동물의 발자국을 보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Cangjie는 갑자기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발자국은 야생 동물을 상징하는데 왜 내가 책임지는 일을 기호로 표현할 수 없습니까? 그는 행복하게 집으로 달려가 사물을 대표하는 다양한 상징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일을 잘 관리하세요.
황제는 이 사실을 알고 칭찬하며 창힐에게 이 방법을 여러 부족에게 전수하라고 명령했다. 점차적으로 이러한 기호의 사용이 확산되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텍스트가 구성됩니다.
창힐은 캐릭터를 확립했고, 황디는 그를 매우 소중하게 여겼다. 모두가 그를 칭찬했고 그의 명성은 높아졌습니다. 창힐의 머리는 약간 뜨거운 느낌이 들었고, 그의 눈은 천천히 머리 꼭대기로 옮겨갔다. 그의 필체가 매우 엉성했기 때문에 아무도 그를 무시하지 않았습니다.
이 말이 황디의 귀에 들어와 매우 화가 났다. 그의 눈에는 신하들이 악해질 여지가 없었습니다. 창힐은 자신의 실수를 어떻게 깨달았나요? 황디는 이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주변의 가장 나이 많은 노인을 불러 모았습니다. 노인의 긴 수염은 120개 이상의 매듭으로 묶여 있어 120세가 넘었음을 알 수 있다. 노인은 머뭇거리며 혼자 창힐로 갔다.
창힐은 여러 부족의 사람들에게 읽는 법을 가르치고 있었습니다. 노인은 마지막에 조용히 앉아 다른 사람들처럼 주의 깊게 들었습니다. 창힐이 말을 마친 뒤에도 모두 흩어졌고, 오직 노인만이 여전히 같은 자리에 앉아 있었다.
창힐은 조금 궁금해서 왜 가지 않느냐고 물었다.
노인은 "창계야, 당신의 말이 집집마다 다 알려졌는데 나는 늙고 어지러워서 아직도 몇 마디도 이해하지 못한다. 다시 가르쳐 주시겠습니까?"
창힐 이렇게 키가 큰 노인을 보니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그는 매우 기뻐하며 빨리 말하라고 재촉했습니다.
노인이 “말, 당나귀, 노새 세 단어에 다리가 4개 있냐”고 말했다. 소도 다리가 4개 있습니다. 네 개의 다리와 꼬리가 있는 '소'라는 단어를 왜 만들지 않았나요? "
창힐은 이 말을 듣고 조금 당황했다. 처음 '鱼'이라는 글자를 만들었을 때는 소처럼 썼고, '牛'이라는 글자를 만들었을 때는
그러자 노인은 “네가 만든 '무거운'이란 말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다는 뜻인데, 그렇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멀리서 보면 '츄'라는 단어가 발음되는데, '무거운'이라는 단어를 무게로 발음하도록 가르치시네요. 반면 두 개의 산을 합친 '추'라는 말은 무게를 뜻하는 '무거움'이라는 말이 되어야 하는데 나가라는 뜻의 '추'로 가르쳐 주셨네요. 이 말은 정말 아리송해서 여러분께 묻고 싶습니다. ”
이때 창힐은 부끄러움을 느꼈고, 자신이 자존심 때문에 큰 실수를 했다는 것을 알았다.
노인은 창지에의 손을 잡고 진심으로 말했다. “창지에야, 우리 기성세대의 경험을 기록하고 전수할 수 있도록 말을 만들어 주셨구나. 당신은 위대한 일을 해냈고 사람들은 다음 세대에 걸쳐 당신을 기억할 것입니다. 오만하면 안 돼요! ”
그때부터 창힐은 단어를 만들 때마다 그 단어의 의미를 신중하게 생각하면서도 사람들의 의견을 물을 수 있었고 감히 방심하지도 않았으며 모두가 동의했다. 그런 다음 결정하고 점차 모든 부족에 퍼졌습니다.
창힐이 캐릭터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는 전설도 있습니다. 그날 밤에는 비처럼 비가 내렸다. 창힐이 말을 창조했기 때문에 말은 생각을 전달하고 사물을 기록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데, 이는 당연히 축하할 만한 일입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글을 쓰면 사람의 지혜가 자라나고 사람의 도덕이 분별된다고 말합니다. 이로 인해 세상에는 평화가 없고 귀신도 평안하지 못하므로 귀신이 울 것이다
[이 단락 편집] 창힐의 단어 창조 역사에 대한 연구
이에 따르면 진나라 전설에 따르면 창계는 "순자계목"에 "좋은 책은 많지만 세상에 전해진 것은 창계뿐이다. 『여춘추』에는 “서종이 마차와 책을 만들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전설에 따르면 창계는 황제의 역사가이자 고대 중국 문자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서서(徐徐)는 '글의 성자'로 알려진 역사학자 서서(Xu Xu)는 그 시대에 달력을 만들려면 글이 필요했고, 글을 쓰려면 글도 필요했다고 믿었다. 그러므로 창계는 전서족 출신이어야 하며, 타이페이에 창계릉이 있는 것으로 보아 기원전 4~5천년 전으로 추정된다.
현대에는 창힐을 인정한 일부 사람들도 코인너 팀을 확대했다. 예를 들어 루쉰 씨는 "...창힐은 사회에서 유일한 사람이 아니다"라고 믿었다. 누군가는 칼자루에 작은 그림을 새겼고, 누군가는 포탈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 결과 입소문이 늘어나면서 문헌의 수가 늘어나고, 역사가들은 그것을 수집하자마자 형식적인 기록을 남길 수 있게 된다. 한문의 기원은 아마도 이 예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 "루쉰. 외국어에 관해서. 즉, 한자는 물론 창힐만으로는 창설될 수 없고, 창힐과 같은 많은 사람들에 의해 점차 풍부해지게 된다. 그 중에서 창힐은 더욱 중요하고 그 역할이 더 크다. 우리가 하는 일은 무엇입니까? 창힐이 한자를 창조한 것이 아닌가? 한자의 출현은 중국 역사가 기록의 시대로 진입하는 것을 의미하는 오랜 역사의 중요한 사건이다.
또 다른 설이 있다.
한 번은 창힐이 이 매듭에 기록된 역사적 사실을 황제에게 제공하는 실수를 저질렀다. 나중에 이것은 큰 실수였습니다. 창계는 사임하고 전 세계를 여행하며 역사적 사건을 기록하고 3년 후 고향 백수이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깊은 도랑에서 혼자 살면서 "귀성별을 관찰하고 새와 짐승의 발굽의 흔적을 관찰하며" 다양한 재료를 조합하여 세상의 모든 것을 대표하는 다양한 상징을 창조하였다. 일본 문자는 태양의 붉은 원을 기준으로 표시되어 있으며, 초승달 모양을 본뜬 문자가 사람의 실루엣을 보고 있습니다. 첫 번째 기사를 알고 감동하여 그를 봉인했습니다. 이는 신사가 신사보다 낫고 나중에 신이 이것을 알고 창힐에게 보상을 주었다는 의미입니다. >
백수이에서 출발하여 웨이(남)청(지안) 고속도로를 따라 뤄허(뤄허)로 내려간 후 바이(수)뤄(쓰촨) 고속도로로 환승했습니다. 1,8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이 창힐사는 국무원에서 공식적으로 국가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지정했습니다.
창계령(Cangjie Ridge)은 창계사(Cangjie Temple)의 서쪽과 동쪽을 향하고 있는 우촌(Wu Village)의 서쪽에 있으며, 능 아래에는 양사오(Yangshao)에서 용산(Longshan)까지 고대 문화 유물이 있습니다.
능 앞에는 옹중의 돌사자가 있고 그 위에 '창힐'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돌광장이 있습니다. 창힐사(Cangjie Temple)는 건축 날짜를 알 수 없습니다. 사찰의 기존 비문에 따르면 "한당 시대 이후로 교체되지 않았습니다." 오늘날의 창힐사(Cangjie Temple)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지어졌으며 면적은 약 2,700평방미터이며, 남쪽을 향하고 있으며 절묘한 조각이 있는 한 쌍의 돌기둥이 있습니다. 또한 명나라 유명인의 인장과 창힐(Cangjie)과 그의 아내의 돌조각에도 비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사찰에는 비문이 많고 푸른 소나무와 편백나무, 버드 나무 정자가 있고 건물 전체가 웅장합니다.
'매듭 노트' 시대에 작별을 고하라
'매듭 노트', '목각 노트' 등 고대 중국 서적에 기록이 있다. 이는 초기 녹음에 사용된 일반적인 방법이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들 자료는 장기간 보존할 수 없어 당시의 녹음 상황은 전혀 알 수 없다. 그러나 안양 샤오툰에서는 15만 개의 갑골문이 발견되었는데, 거북등껍질과 소칼날에 새겨진 글자는 총 3,500자에 달해 보존 상태가 매우 양호하다. 갑골문자의 구조에 있어서는 상형문자 외에도 음음문자, 표의문자, 차용문자 등 보다 발전된 문자생성방법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은대(商代)의 글쓰기는 3000여년 전에 상당히 완성된 수준에 이르렀음을 알 수 있으므로, 그 이전에는 더 긴 발전 과정이 있었음에 틀림없다.
고고학적 발견은 중국 조상들이 이르면 7000~8000년 전에 거북이 등껍질에 상징을 새겼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5000~6000년 전 양소문화와 대원구문화에는 수십 개의 문양이 도자기에 새겨져 있었는데, 그 중 일부는 갑골문에 나오는 문자와 유사해 초기 문자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용산(龍山)문화 초기 토기에서 발견된 죽문(竹文)은 확실히 문자로 기록될 수 있는데, 이는 한자가 중국에서 적어도 4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충분히 입증한다. 한자의 출현은 장기간의 사회생활 속에서 사람들의 지속적인 축적과 요약의 결과일 뿐만 아니라 창힐은 아마도 한자를 정리하고 정리하며 한자의 형성에 기여한 대표적인 인물일 것이다.
이 선사시대 전설의 인물은 춘추전국시대 이전 중국고전에서 한 번도 언급된 적이 없다. 창힐(Cangjie)은 전국시대 순청(Xun Qing)에 의해 처음 언급되었습니다. Lu의 "Chunqiu"와 "Han Feizi"에 이어 Xunzi의 "좋은 책은 많은 사람이 쓰는데, 한 사람이 쓸 수 있다"에서 파생되었으며, 요점은 "책을 쓴다"입니다. 한나라 이후에는 『회남자』, 『윤행』에서 『창계의 창설』에서 『창계의 네 눈』으로 발전하여 신격화되기 시작했다. 특히 한나라 촉위는 창힐의 '천재적인 글솜씨를 더욱 과장했고, 그 역시 헬루였다. 그의 옛 세계가 바뀌었고, 기흥의 음악과 풍조를 우러러보고, 물고기와 새의 깃털을 우러러보았으며, 산과 강, 그리고 창조된 단어"( "봄과 가을 생명의 새싹")). 나중에 그것은 점점 더 마술적이 되어 창힐이 "황제의 역사가"라는 전설로 발전했습니다. 황디는 후기 원시 사회의 부족 동맹의 지도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국가기구가 없었습니다. '역사학' 이론은 분명히 후세대가 선사시대 전설적 인물에 대해 국가기구의 공식명칭을 사용한 결과임을 알 수 있다.
'창계조자' 전설은 전국시대에 널리 유포됐다. "Huainanzi Benjing"은 "Cangjie는 책을 쓰는 데 익숙하고 밤에는 기장 아래에서 귀신이 울고 있습니다." "Shuowen Jiezi 서문"은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Cangjie의 첫 번째 책, 표지가 상형 문자와 같아서 Wen이라고 불립니다. 나중에 모양과 소리가 관련됩니다. "
장옌위안(Zhang Yanyuan)의 "명화의 역사와 서사화의 기원"에서는 "눈이 네 개 있고 하늘을 바라보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 거북의 흔적이 서예의 모양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비밀을 지킬 수 없어 비가 많이 내리므로 귀신이 밤에 운다. 창조의 체계와 마찬가지로 통합되어 있지만 그 의미를 전달하는 방식에는 여전히 약간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어떤 그림도 그 형태, 즉 천지의 성인의 의미를 볼 수 없습니다."
창지에의 한자의 탄생은 한 사람의 노력이 아니라 우리 조상들의 오랜 축적과 발전의 결과이다. 현대 고고학에서는 3,600년 전 상나라의 상징이 새겨진 거북뼈 조각, 약 4,000~7,000년 전의 도자기 비문, 약 7,000~10,000년 전의 갑골문을 발견했습니다. 창계의 글자창제 전설은 전승되어 창계가 한자 발전에 특히 큰 공헌을 한 인물임을 알 수 있다.
역사에는 창계가 황제의 역사가였다는 전설이 있다. 황제가 중국을 통일한 후, 노트를 작성하는 매듭 방법이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한다고 느꼈기 때문에 역사가 창힐(Cangjie)에게 문자를 만드는 방법을 찾도록 명령했습니다. 그래서 당시 창힐은 위수강 남쪽 기슭의 높은 단 위에 집을 짓고 그곳에서 살면서 글쓰기에 집중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오랫동안 고민에 잠겨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우연히 창힐이 생각하고 있을 때, 그는 봉황이 하늘을 날고 있는 것을 보았고, 그 입에 있던 무엇인가가 창힐 바로 앞에 떨어졌습니다. 창힐은 그것을 집어들고 발굽 자국을 보았으나 그것이 무엇인지 알 수 없어서 우연히 들른 사냥꾼에게 물었다. 사냥꾼은 그것을 보고 말했다. "이것은 용감한 개의 발굽입니다. 그것은 다른 짐승의 발굽과 다릅니다. 한눈에 다른 짐승의 발굽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창힐은 사냥꾼의 말에 용기를 얻었습니다. 그는 모든 것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다고 믿습니다. 사물의 특징을 파악하고 이미지를 그릴 수 있다면 누구나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문장이 아닌가? 그 후 창힐은 해, 달, 별, 구름, 산, 강, 호수, 바다 등 여러 사물의 특성과 각종 동물, 새의 특성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그 특성에 따라 도구를 응용하고 도형을 그렸다. 많은 상형문자를 만듭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창힐은 더 많은 단어를 만들어냈습니다. 창힐은 자신이 만든 상형문자를 황디에게 보여주었고, 황디는 매우 기뻐했습니다. 그는 즉시 구주(九州)의 추장들을 불러 창힐에게 이 상형문자를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고, 이 상형문자가 사용되기 시작했다.
창힐이 한자 창작에 기여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후세들은 허난성 신정현 난창지에에서 글자가 만들어진 곳을 '봉황서점'이라고 불렀습니다. "펑타이 사원".
[창힐이 뭐라고 말했나요? ]?【Cang Shujie】해석: Cangjie Zaozi 테라스
자기 개선과 보호는 Nishan 친구들이 가는 곳입니다.
풀과 벼를 함께 베며 어린 아이들에게 서로 떠나기를 애원한다.
천둥에게서 배우고, 비를 피하고, 삼촌을 바로잡아라.
얼음구슬.
[Cang] 정의:
생리적 변화에는 피난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니산은 은퇴하고 죽기에 좋은 곳이다. [어르신을 위한 자기관리]
잡초와 농작물을 함께 베는 일은 작은아들에게 부탁하여 도와주세요. [강력하고 유용함]
농업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땅에 관개하기 위해 물을 길어오는 방법을 배웁니다. 아이는 삼촌에게 무기에 붙은 빨간 리본을 가지고 놀라고 졸랐습니다. [젊고 강하다]
'창견서'의 내용은 다유가 '[리지·리윤]'에서 언급하기 전의 사회적 상황과 일치한다: "대도의 길은 공을 위한 것이다. 네...늙은이가 강하고 유용하게 되고, 젊은이가 성장할 수 있도록...
'다퉁'은 공자부터 쑨원까지 2천년 넘게 중국의 민족이다. 숭고한 이상을 가진 사람들이 추구하고 갈망하는 '대화'론은 고대서 '창걸'에서 유래한 것으로, 세계 최고의 책으로 평가받을 만하다. 세계의 모든 학자들이 창걸의 책을 읽기를 바랍니다. 우리 조상들의 조화로운 세계의 이상이 우리 세대에 결실을 맺고, 중국 땅이 노인을 부양하고 강하고 유용하다는 원대한 야망을 진정으로 실현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5천년 동안 젊음의 영광을 보여주었으니, 드디어 송나라의 웅장한 모습이 보입니다. 아래에 첨부된 설명은 선조들의 초기 탐구가 없었다면 이 미지의 마지막 발견도 없었을 것입니다. 나 같은 소년. 이 짧은 28자짜리 책은 중국 문명 5천년의 증인이다. 이 책은 이해하기 쉽고 심오하며 인류를 위한 희귀한 예술적 보물이다. 넥타이'가 복각되었고, 28자 창힐 서예는 '우시가의, 첫 * * * 친구가 세상에 머물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해졌고, 서로 교류했다'로 번역되었다. 치슈이의 존경을 받고 고양이 형제의 공격을 받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