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을 엮은 것인지, 자카드를 엮은 것인지, 상서로움과 부를 상징하는 문양이 자주 쓰인다.
예를 들어 투안롱(Tuanlong), 투안수(Tuanshou), 투안허(Tuanhe)는 '행복', '장수'를 뜻하고, 박쥐의 문양과 그룹의 이니셜, 판창(panchang), 리본은 '장수'를 뜻한다. " .
방망이는 '푸', '드래곤', '수'와 동음이니까.
또 다른 예를 들면 ""라는 단어나 상록수 꽃과 영지 머리로 구성된 문양을 "만사 잘되네"라고 하는데,
박은 목에 리본을 묶고 있다 , 그리고 ""라는 글자가 붙었다. 박은 덩굴과 덩굴식물이기 때문에 "대손" 장신구라고도 불린다.
연속적인 열매는 자손이 영원히 계속해서 번식한다는 뜻이다.
청나라 복식제도에도 옷을 다르게 입어야 하고 이에 상응하는 관과 모자를 써야 한다고 규정되어 있었다.
황제의 관과 모자에는 황관, 상서로운 관, 정복관, 선복관 등이 있습니다.
겨울에는 훈제 밍크와 흑여우로 장식하고, 여름에는 옥풀로 장식한다. 황제의 왕관에는 왕실 왕관, 상서로운 왕관, 영원한 왕관 및 싱 왕관이 포함됩니다.
황관은 겨울과 여름으로 나눌 수 있다.
겨울관은 굴린 처마 모양으로 해룡, 스모크 밍크, 흑여우 털로 만들고 붉은 벨벳 실로 덮었다.
중앙에는 원통형의 3층 금빛 돔이 장식되어 있고, 각 층의 중앙에는 최고급 대동구가 장식되어 있다.
황금 지붕으로 둘러싸여 있고 네 마리의 황금 용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금룡의 머리와 등에는 일급 동주가 박혀 있으며, 네 마리의 금룡은 각각 동주를 갖고 있다.
여름 관은 탁발로 덮여 있으며 옥풀, 등나무, 대나무 다리로 만들어졌습니다.
꼭대기도 원통형으로 * * * 3겹으로 되어 있으며, 각 겹은 네 마리의 금룡으로 접혀 있으며, 각 용은 입에 동진주를 물고 있고, 윗부분은 대동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왕관 처마에는 앞에 금불상이 있고, 그 뒤에는 15개의 동쪽 구슬이 박혀 있고, 그 뒤에는 '숲'이 있고, 앞에는 7개의 동쪽 구슬이 박혀 있다.
지푸왕관의 윗부분은 금으로 된 베이스에 꽃이 가득하고 그 위에는 커다란 진주가 박혀있습니다.
항상 왕관, 빨간 술이 가득한 검은 벨벳, 빨간 벨벳 왕관을 쓰세요.
황제는 궁중복을 입을 때 염주를 착용했고, 상황에 따라 질감이 다른 염주를 착용하기도 했다.
주차오는 동방명주 108개로 이루어진 끈이다.
스물일곱 개의 동방진주가 각각 상하좌우 4개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붉은 산호구슬 4개가 등간격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윗쪽 구슬은 조롱박 모양으로 되어 있어 '부처머리'라 불린다.
불구슬을 착용하면 부처의 머리가 등에 매달려 있고, 옥장신구가 노란 리본으로 연결되어 있는데 이를 '등운'이라 부른다.
기도용 염주를 가슴 좌우측의 붉은 산호구슬에 걸고 1~2개의 청록색 구슬로 장식해 '기념비'라 부른다.
주차오의 작곡은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108개의 구슬은 1년 12개월을 의미하고, 4개의 붉은 산호알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상징합니다.
부처님의 머리와 그 뒤에 드리워진 구름은 '통일의 시작'을 뜻한다.
3개의 청록색 토큰은 1월의 시작, 중간, 말을 나타냅니다.
황제는 궁중복을 입을 때 동방명주 접시를 달았습니다.
왕비와 황태후는 궁중복을 입을 때 동방명주 접시를 착용했고, 붉은 산호진주 접시 두 개를 어깨에 대각선으로 걸어 두 사람의 특별한 위상을 드러냈다.
황제는 상황에 따라 질감과 색상이 다른 불교 구슬을 착용했습니다.
하늘을 숭배하려면 청금석과 구슬을 착용하고,
성지 호박이나 밀랍 구슬,
현충일에는 붉은 산호 구슬을 착용하고,
달을 숭배하려면 청록색 구슬을 착용하세요.
다양한 질감과 색상의 구슬은 하늘, 땅, 해, 달을 상징합니다.
하늘과 땅의 연결고리로서 동주주조는 황제에게 봉헌되었다.
황제는 옷을 입을 때 허리에 그에 맞는 띠를 착용해야 합니다.
가운을 입는 것은 로브 벨트, 의상 벨트를 착용하는 것은 의상 벨트입니다.
한국에는 두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의례 때 사용하는 밝은 노란색 리본이다.
허리띠에는 4개의 용금 원반이 있고 가운데에는 꿀석과 동쪽 구슬이 박혀 있다.
하나는 제사용이고, 4개의 금 사각형에는 실이 박혀 있다. 불교 구슬과 다양한 구슬.
벨트에는 좌우 손수건, 가방, 터널, 칼집칼 등 매달린 물체가 있다.
지푸 벨트와 다이차오 벨트는 색상도 같고 모양도 비슷합니다.
벨트는 4개의 금 세팅 보석으로 제공되며 모서리 버클로 끝납니다.
기둥 좌우측에 고리(소리분)가 있습니다.
지갑을 착용하는 것도 매우 특별합니다.
만주족은 지갑을 '파두'라고 부르며 만주족이 가장 좋아하는 장식품이다.
만주족의 옛 풍습에서는 남자와 여자 모두 예복과 허리띠를 착용하고 '일'을 해야 하는데, 지갑도 일 중 하나다.
만주족이 사냥이나 유목생활을 할 때 가지고 다니던 '바오'(쌀가죽 주머니의 일종)에서 진화한 것입니다.
베기용 칼집칼, 조명용 불낫, 땀 닦기용 손수건도 마찬가지다.
생산력의 발달과 생산방식의 변화로 인해 유목민의 목축과 수렵이 고정생활과 농경으로 바뀌었다.
이러한 작업은 본래의 의미를 상실하고 장식이 되어버렸습니다.
청 황제의 작품은 품질이 좋고 아름답게 만들어졌습니다.
실크와 새틴에 다양한 패턴을 자수로 넣어 옷에 맞게 연출해보세요.
주머니에 수놓은 문양은 '오곡'(첫 번째 달)과 '오독'(단오절)이다.
'까치다리 불멸의 만남'(7월), '계수향'(중추절), '국화'(9월 중구절),
'박양생' ( 동지 축제), "Jiazi Fever", "Wanxian Xianning"(새해 전야) 등 , 축제를 환영하기 위해.
청나라 황제의 의복은 내무부 초광시가 제작한 것인데, 스타일과 색상, 신청번호가 모두 정확했다.
새틴의 길이, 너비, 질감, 패턴, 색상이 모두 명확하게 정의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록 보관소의 '제국 칙령'에는 정부가 짠 새틴이 반복적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길이와 폭이 균일하고, 폭이 적절하며, 무늬가 정교하고, 색상이 밝아야 합니다.
품질이 기준에 미달할 경우 보상 또는 채찍질을 합니다." 부과됩니다.
내무부 화가들이 그림을 세심하게 디자인해 강녕(난징), 쑤저우, 항저우의 직공 3명에게 보내 직조를 맡았다.
Jiangning Weaving은 왕실 비단 직조를 담당하고 Suzhou Weaving은 능직, 비단, 비단, 실, 실크, 자수를 담당합니다.
Hangzhou Weaving은 궁중 의류, 실크, 비단 직조를 담당합니다. 그리고 항저우 실크.
이 자수는 루이게 출신 화가가 디자인한 것입니다. 검수 후
완성된 제품은 크기에 따라 확대 및 색상이 지정된 후 내무부 자수 부서와 Jiangnan Weaving Yamen으로 보내 생산됩니다.
황제는 법조와 상관없이 자신이 원하는 대로 옷을 입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규정에 따르면 황제의 상서로운 옷은 밝은 노란색이고, 황제와 다른 사람들의 예복은 향기로운 것입니다 (단풍).
코드 체계에서 옷의 색깔은 계급과 지위에 따라 다르지만 건륭은 향기로운 색상에 대한 선호를 분명히 표현했습니다.
건륭 19년(1754), 12월 29일은 설날이었다.
건륭제는 궁궐에 있는 조상들의 동상 앞에서 묵은 해를 보내며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그날 밤 그는 평소처럼 샤워를 하고 옷을 갈아입었다.
시구 내시가 밝은 노란색 용포를 선보이자 '검은 여우 얼굴 용포'를 입으라고 명령했다.
이 용포는
"평소에는 매년 목욕을 하고 12월 30일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매년을 예로 들어보자."
다른 사람이 자신의 정체성에 맞지 않는 옷을 입는다면 이는 분명 시스템에 어긋나는 일이다.
황제의 황금어는 체제의 제약을 받지 않고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건륭제는 복식체계가 고대의 의례를 따른다고 계속 말했지만, 그는 한복을 입은 채 많은 궁중화에 등장했다.
한푸는 그저 '그림 그리기 놀이'일 뿐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궁중 그림은 대부분 사실적인 작품인데, 아무리 수준이 높아도 화가가 감히 황제의 초상화를 그리지는 못한다.
궁궐생활은 정치적인 경우가 많아 제국주의 권력이 최고임을 보여준다.
청궁에는 황제의 궁중복과 의복을 전문적으로 보관하는 복식관리인이 있었습니다.
황제의 평상복과 왕관을 관리하는 특별한 의복 창고도 있습니다.
황제가 언제든지 옷을 갈아입기를 기다리는 내시들의 대거 무리도 있다.
황제는 하루에 여러 번, 때로는 하루에 두세 번 옷을 갈아 입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