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테르는 "그리스에는 파르테논 신전이 있고, 이집트에는 피라미드가 있고, 로마에는 콜로세움이 있고, 파리에는 노트르담이 있고, 동양에는 옛 여름궁전이 있다"고 말했다. "꿈꾸는 예술의 숭고한 예"로서 옛 이화원은 이제 폐허가 된 풍경일 뿐입니다. 함풍 10년(1860년) 영국군과 프랑스군 3,500명이 고이화원에 돌입해 불을 질렀고, 화재는 고이화원과 인근 청명원, 징이원, 창춘 정원(Changchun Garden)과 하이뎬 타운(Hadian Town)은 모두 불에 탔습니다. 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정원은 폐허로 변했습니다.
이제 옛 이화원에는 불에 타지 않는 부서진 벽돌과 돌, 흙더미만 남아 있을 뿐입니다. 다행스럽게도 건륭은 궁중 화가와 시인에게 "40경"을 그리라고 명령했습니다. 옛 이화원"과 화가의 그림이 절묘하고 시각적 효과가 뛰어납니다. 그려진 건물, 샘 및 기타 풍경은 모두 사실적인 스타일입니다. 중국 건축사의 대가인 량쓰청(梁思成) 선생의 절친한 제자이자 칭화대학교 건축학부 교수인 궈다이헝(Guo Daiheng)은 가상 복원 기술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이끌고 조사하고 연구하는 데 15년을 보냈습니다. 역사의 안개를 걷히고 많은 풍경을 복원하기 위해 구 이화원의 세계 문명의 기적을 담은 이 "만 정원"이 우리 눈앞에 다시 나타납니다!
구 이화원은 구 이화원, 장춘 정원, 치춘 정원의 3개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원의 총 면적은 5,000에이커가 넘습니다. 가장 크므로 총칭하여 구 이화원(3고 이화원이라고도 함)이라고 합니다. 1709년에 건설을 시작하여 1809년에 기본적으로 완공되었으며, 이는 한 세기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Jiaqing, Daoguang 및 Xianfeng 왕조가 건물을 반복적으로 수리하고 확장했으며 150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장강 남쪽의 여러 유명한 정원과 명승지를 통합할 뿐만 아니라 서양 정원 건축을 창의적으로 이식하여 당시 고대 및 현대 중국과 외국 정원 가꾸기 예술의 정점을 통합했습니다.
양사성은 '중국 건축과 건축가'라는 글에서 "청나라 260여년 동안 베이징 왕실의 건축가들은 세습적인 지위를 차지했다. 17세기 후반에는 레이파파(Lei Fafa)라는 남부 공예가가 베이징에 와서 1대와 7대부터 청나라 말기까지 궁궐, 황릉, 고이화원, 이화원 등 주요 궁궐 건축에 참여했습니다. . 모두 레이가 디자인했습니다. 이 세습 건축가는 "스타일 레이"라고 불립니다.
건축 역사의 절반인 스타일 레이 가문입니다. "Shinglei"가족은 고대 중국 건축의 기준이자 중국 건축 역사상 가장 신비한 건축 가족입니다. 레이 가문의 2대째인 레이 진위(Lei Jinyu)는 옛 이화원의 창시자였습니다. 그는 건축가일 뿐만 아니라 모델 예술가이기도 했다. 건축 설계를 하려면 먼저 모델을 만들어야 하는데 당시에는 "핫 모델"이라고 불렸습니다. Xiang Lei는 이러한 종류의 모래판 모델을 만드는 데 능숙했으며 현재의 모래판보다 훨씬 더 정교했습니다. 지붕을 열 수 있고 내부 빔 구조, 다채로운 그림 스타일, 가구 및 스크린이 모두 생생합니다.
레이유진은 왕실 정원을 설계하고 짓기 전에 직접 건물의 '핫샘플'(모형)을 만들어야 했다. 레이유진이 만든 핫샘플은 강희제마저도 만들 수 없을 정도로 정교했다. 내려 놔. 나중에 강희제는 아버지 레이 파파(Lei Fafa)의 강력한 추천을 받아 레이 진위(Lei Jinyu)를 옛 이화원의 수석 기술자로 임명했습니다. 레이 진위는 기대에 부응하여 최고의 정원이 되는 성과를 거두어 조국에 아름다운 보탬이 되었습니다. 세계.
레이 가문의 5대손인 레이 징슈(Lei Jingxiu)는 레이 가문의 조상 필사본을 편집하고 견본을 찍어 책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는 그것을 '보관'하기 위해 세 개의 방을 들여 레이 가문의 유물을 보존하고 재건했습니다. 건축 도면 샘플, 다양한 도면 샘플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아카이브를 제공합니다. 외국 침략자들이 침략했을 때, 그는 목숨을 걸고 옛 이화원의 그림과 스탬프 샘플을 운반했으며, 국립박물관에 보존된 레이 문양의 대부분은 레이징수(Lei Jingxiu)가 만든 것입니다.
100년이 넘도록 중국인들은 해외에 흩어져 있는 옛 이화원의 보물을 되찾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것들이 복구되었지만 원래의 이화원 박물관은 너무 작아서 더 이상 수용할 수 없었습니다. 많은 문화 유물은 일반 물품처럼 상자에 포장하여 쌓을 수만 있으므로 새로운 원명원 박물관을 건설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원명원을 그대로 재건해야 할까요, 아니면 폐허를 그대로 유지하고 재창조해야 할까요?
사실 이르면 1980년 이전에 누군가 구 이화원을 재건축하자고 제안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반대는 전문가와 일반 국민 모두에서 항상 일방적이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재건하는 것이 "시간과 돈의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한 시대의 흔적으로 이화원은 그 완전한 존재보다 더 충격적인 폐허의 형태로 세상에 존재합니다. 폐허의 경험을 표현하기 위한 이야기이기도 하고, 민족적 굴욕을 잊지 말라고 이야기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