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이크(이탈리아어로 모자이크) 공예 그림입니다.
먼저 초안을 그린 뒤 칠한다는 점에서 벽화와 비슷하지만, 페인팅과는 달리 물감으로 칠하지 않고 돌입자(혹은 유리입자, 나중에 언급함)를 사용하여 칠한다. ).
일반적으로 모자이크 페인팅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벽에 초안을 바르고, 벽에 시멘트를 바르고, 입자를 직접 벽에 붙이는 방식이다. 이 공법의 장점은 작업이 간편하다는 점이나, 직접 시공을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고, 현장 시공이 너무 힘들고, 시멘트가 너무 빨리 건조되면 입자가 단단하게 붙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다른 하나는 간접법(뒤집기 방식)으로 큰 종이에 초안을 만들고(좌우로 뒤집은 역안) 초안지에 입자를 하이드로졸로 붙인 후 한 겹 붙이는 방법이다 표면에 유리섬유 메쉬를 1제곱미터의 평평한 표면으로 만든 후 최종적으로 타일처럼 벽에 부착하고 초안지를 찢습니다. 공사현장이 아닌 곳에도 칠할 수 있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고(안이 블록으로 나누어져 있어 여러 사람이 완성할 수 있음), 완제품의 표면이 매끈한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단점은 더 많은 단계와 사전 준비 작업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두 가지 방법을 모두 마친 후 필요에 따라 석고를 사용하여 입자 사이의 틈을 메운 다음 표면을 매끄럽게 연마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돌 입자 외에도 유리 절단 입자(보통 1~2cm 사방)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재료는 이탈리아어로 "유약"을 의미하는 스말토(smalto)라고 불립니다. 유리의 색상은 돌보다 아름답고 색상 선택이 다양하며(결국 인공 착색임) 표면을 도금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산마르코 대성당에 있던 이 그림에 대한 기억이 별로 없어서 연대를 직접적으로 알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문화유적이라면 액자 근처에 연도가 적혀 있을 것입니다. 아마 그 시대의 작품이 많아서 그림에는 쓰지 않겠습니다.)
그런데 이 그림의 색감을 보면 금모자이크 공정의 초기 산물임에 틀림없으며, 이 공정의 탄생도 그리 멀지 않아 이 그림은 200~300정도로 추정된다.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