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인적 자원 플랫폼망 - 부동산 분류 정보 - 지난 이틀간 상하이 자베이구에서 경찰관 6명이 사망한 이유는 무엇일까?
지난 이틀간 상하이 자베이구에서 경찰관 6명이 사망한 이유는 무엇일까?

지난 7월 1일 상하이 자베이구 공안국에 침입한 외국인이 경찰 9명과 경비원 1명을 연달아 찔러 5명이 숨지고 5명이 중상을 입었다. 다쳐서.

살인 사건 이후 국민들은 충격에 빠졌고 여론은 들끓었다. 대낮에도 한 명의 살인범이 경찰서 1층부터 21층까지 살인을 반복하며 범죄에 성공해 궁금증을 자아낼 수밖에 없었다. 경찰서의 열악한 예방의식은 말할 것도 없고, 경찰관들의 자기 방어 능력만으로도 많은 상하이 시민들이 깊은 우려를 표하고 있다.

앞서 상하이 경찰 보고서에는 살인 용의자의 동기가 보복이었다고 밝힌 바 있다. 용의자는 2007년 10월 초 차량을 훔친 혐의로 자베이 경찰에 의해 기소됐고, 이 사건의 원인이 된 원한. 이후 경찰은 복수설을 부인하며 용의자의 범행 동기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살인 사건이 발생한 지 24시간이 지났는데도 상하이 경찰은 아직까지 살인의 원인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어 상하이 경찰에 대한 이례적인 공격은 더욱 혼란스럽다. 경찰은 아직 사건을 우려하는 국민들에게 만족스러운 설명을 하지 않고 있다.

피의자의 범행방식으로 볼 때 잔혹하고 잔혹하다고 볼 수 있다. 단지 자전거를 훔쳐 경찰에 의해 처벌을 받았다는 이유로 원한을 품고 있다면, 그런 이유만으로 이 충격적인 살인 사건의 속내를 설명할 수는 없을 것이다. 상하이 경찰이 용의자 살해 원인 규명을 늦추는 것은 사람들의 현재 사고방식과 많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중국에서는 좋은 사람, 좋은 일이 일어날 때마다 신문, 라디오, 텔레비전 방송국에서 항상 선행의 진정한 이유를 요약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제도하는 사람이 그렇게 하는 것은 마음이 착하고 사회주의 정신문명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무지하지 않고 금을 줍는 사람이 그렇게 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이 있고 이 사람에게서 뇌봉의 정신이 빛나기 때문입니다.

상하이 경찰의 습격 같은 나쁜 일이 일어나면 사람들은 늘 그 이유를 용의자에게서 찾는다. 물론 사람이 범죄를 저지르는 데는 늘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고, 피의자에게서 이유를 찾는 것은 나쁠 것이 없다. 그러나 큰 사건이 발생할 때마다 그 근본 원인은 분명 단일한 것이 아니라 항상 다소 복잡한 사회적 배경을 갖고 있다.

상하이 경찰서는 자베이에만 있는 게 아니다. 살인자는 왜 이곳에서 살인을 선택했을까? 여기서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피의자가 살인의 원인을 경찰에서 찾아야 하는지 여부입니다. 실제 생활에서 대부분의 경찰관은 국민을 위해 봉사하지만, 자신을 위해 봉사하는 경찰관도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경찰서에서는 일부 경찰관이 여성 피해자를 성폭행했고, 일부 경찰관은 마약 밀매에 연루됐고, 일부 경찰관은 유흥업소 성매매의 보호우산이 됐으며, 일부 경찰관은 단순히 경찰이 됐다. 낮에는 경찰이 하는 일. 사회부패가 심해지는 요즘, 인민경찰의 일부 인사도 면역되지 못하고 있다.

피의자가 살인을 저지르는 것은 혐오스럽고 법적 제재를 받아들이는 것은 이해할 수 있지만 경찰과 관련된 모든 사건에서 수사 과정에서 살인의 원인이 밝혀지면 사람들이 바라는 것이 있습니다. 경찰의 불공정한 단속으로 사고가 발생한 경우 공정하게 사건을 처리할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산시(陝西)성에서 일어난 남중국 호랑이 사건을 생각해 보십시오. 주정룡(Zhou Zhenglong)은 사기를 저질렀지만 자신의 머리를 보증으로 삼은 국가 관리들 중 누구도 행정적으로만 처벌을 받지 않았습니다. 그러한 결과가 어떻게 세계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습니까? ?

사회가 발전하려면 '공직자에게는 형벌이 미치지 않고, 서민에게는 예의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시대의 종말이 필연적으로 요구될 것이다. 법은 그 둘을 동등한 균형에 두는가? 이것이 사회법체계가 완전하고 건전한지를 보여주는 가장 좋은 증거가 될 것이다. 왜냐하면 법적 사건에서는 사적 권리와 사적 권리의 대립, 공적 권리와 공적 권리의 갈등이 상대적으로 공정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일단 사적 권리가 공적 권리를 침해하면 사건 처리는 원칙이 됩니다. 사람. 법치주의 사회 사이의 분수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