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 후전은 손오공이 3 계를 구하고 무법을 물리친 이야기다. 굳이 음모를 꾸밀 필요가 있다면 여래부처가 이기려고 자신의 지위를 높이려는 음모일 가능성이 높다. 이 일이 끝난 후 불교의 지위가 확실히 크게 향상되었기 때문이다. 심지어 하늘 위에 군림할 수도 있다. 서유기 후 줄거리
서유기 후 전하는 것은 서유기 후의 이야기다. 당승사도는 경전이 끝난 후 비교적 평온한 생활을 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불계를 점령하고 등잔고불을 고요하게 만들고 여래부처를 환생시켰고, 이후 무법으로 천정을 점령했고, 신불계는 거의 무법이다 이후 손오공은 무법투지용과 싸우면서 사리자를 찾다가 결국 사리자를 찾는 데 성공하고, 하늘의 신불을 구하며 무법을 물리쳤다. 음모론
사실 이 줄거리는 문제없어 보이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몇 가지 의문점이 있다. 여래부처의 실력과 무법의 실력은 비슷하지만, 무법이 불교계를 점령할 때는 전혀 장애물이 없고, 무법이 오면 환생하고, 반항이 전혀 없다. 이렇게 하는 것은 확실히 조금 의심스럽다. 만약 손오공이 그를 돕지 않았더라면, 여래의 환생은 이미 죽었을 것이다. 여래는 더 나은 대항을 위한 것이지만, 여래의 환생은 전혀 쓸모가 없는 것 같다. 전체 재난에서 그는 간장을 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역시 손오공이 가장 많이 나왔다. 결국 손오공은 삼계를 구했고, 온 하늘에 신불들은 손오공에게 신세를 졌고, 손오공이 불교를 유리하게 하는 것은 불교의 지위도 자연히 상승선을 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여래의 계획에 따르면 손오공은 결국 무법과 함께 죽고, 가장 큰 공신도 사라지고, 여래에 어부의 이익을 받을 수 있지만 손오공이 마침내 살아날 줄은 몰랐다.
1911 년 혁명 박물관의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