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작품은 '딸을 찾는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할 것이라는 점을 처음부터 명확하게 밝혔고, 이 단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완성된 구조로 진행됐다. , 부드러운 논리와 명확한 단서. 아마도 'The Evil Within 2'는 플레이어의 스토리 이해를 더욱 쉽게 하기 위해,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을 다양하고 직접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설명하기까지 합니다. ?'악당은 말을 많이 하면 죽는다'라는 법칙이 다시 한번 검증됐다!
예를 들어 거의 모든 악당은 자신의 음모 계획과 주요 미스터리 사건의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다양한 경우에 '범죄 진술'을 반복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러한 '기분 좋은 염소와 큰 늑대' 스타일의 서사 방식은 플레이어의 몰입감에 치명타를 입힐 뿐입니다. 결국 이렇듯 사건의 진실은 더 이상 플레이어들의 노력을 통해 차근차근 밝혀지는 것이 아니라, 과정이 진행되면서 쉽게 얻을 수 있는 필연적인 결과가 된다. ? "헤이 형제를 믿으면 영생을 얻을 것이다." '내사악2'의 캐릭터 창조는 서사의 또 다른 큰 실패이다. 주인공 세바스찬을 제외하면 게임에 등장하는 거의 모든 사이드 캐릭터와 중요한 악당들은 고정관념이 심각한 경향을 갖고 있다. 그들이 "기술적 괴짜", "심리학자", "사진에 집착하는 변태", "암흑 직업주의자"이든 그들의 행동 패턴, 내면의 감정, 성격 변화에는 그들을 뒷받침할 만큼 설득력 있는 논리가 부족합니다. 그리고 이는 대체로 이 게임의 캐릭터를 공허하고, 창백하고, 긴장감이 부족한 것처럼 보이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