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th China Tigers'의 저자는 Niu Han이며 본명은 Shi Chenghan입니다. 그는 1923년 산시성 딩샹 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1940년대부터 시를 쓰기 시작했으며 "7월" 시 학교의 중요한 구성원이었습니다. 그는 시집 "Colorful Life", "Motherland", "Love and Song", "Hot Springs", "Butterflies on the Sea"와 스스로 선정한 시집 "Earthworms and Feathers"를 출판했습니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우한의 시는 슬픔과 분노에서 갑자기 나타나 많은 시를 썼습니다. 이 작품들은 "한 시대의 고통스럽고 숭고한 영적 전망을 우리에게 남겼습니다." 한우의 시는 수는 적지만 '약간의 활력을 가지고 글을 쓸' 수 있고 그 개념도 매우 절묘하다.
시 '남중국 호랑이'는 1973년 6월에 지은 것으로 '소란의 10년'이라는 구체적인 시공간을 보여준다. 생명을 가두고 동물을 죽이는 시대입니다. 시인은 예민한 마음으로 이러한 슬픔과 고통을 강하게 느꼈으며 동시에 투옥에서 벗어나 자유를 갈망하는 피비린내 나는 모든 중국인의 불굴의 영혼과 끈질긴 투지를 느꼈습니다. 이 시에서 시인은 이 고통과 피를 살아있는 몸, 즉 투옥된 남중국 호랑이에게 주었다.
한니우(Niu Han)는 인생의 우여곡절 속에서 굴하지 않는 영혼에 대한 글을 잘 쓴다. "남중국 호랑이"는 또한 남중국 호랑이의 삶을 왜곡하는 환경을 구축합니다. 산과 숲에 속해 자연의 자유로운 아들이지만, 철창에 갇혀서 사람들이 지켜보고, 꾸짖고, 놀리기도 한다. 이는 현실적 묘사이자 초현실성에 대한 은유이다. 시인은 굴하지 않는 삶과 끈질긴 영혼을 보여주기 위해 환경을 형상화하고 호랑이 인간으로 변모시켰다. 여기서 호랑이는 생명과 영혼의 상징이 되었고, 철창은 악과 괴로움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원래 광야와 산과 야생에 속했던 생명을 왜곡시키는 것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이 생명이 할 수 있는 왜곡은 더 큰 에너지로 분출되어 더 강한 의지와 더 고귀한 영혼을 보여줍니다. 생명의 불은 어두운 밤에 더욱 찬란하게 빛나고, 영혼의 빛은 고통 속에서 놀라울 정도로 승화됩니다. 시인은 자신의 철학적 사고와 열정적인 상상력을 활용하여 자신의 인생 경험을 고난에 빠진 남중국 호랑이에게 복사하여 수난의 역사를 만들어낸 10년의 혼란을 고발하고 무관심하고 무감각한 '관객'을 조롱하며 강인한 삶을 찬양했습니다. , 그리고 격정적인 감정을 쏟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