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산의 마조는 더 일찍 만들어지고 현지 풍습에 부합하기 때문에 규모가 더 작습니다. 기본적으로 크기는 신자들에 의해 결정된다.
조산족은 해변에 거주하며 고기잡이로 생계를 유지하기 때문에 바다에서의 안전을 위해 매일 마조의 축복을 기원해야 한다. 그래서 그들은 마주를 그들의 조상으로 여긴다.
과거에는 정기적으로 발표되는 일기예보가 없을 때 어부들은 바다에 나가기 전 바깥 길에 서서 마유섬의 틴하우 사원 쪽을 바라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 그것은 날씨가 맑을 것이고 그들이 바다로 나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이것은 매우 미신적이었습니다.
조산에서는 마조궁이 바다와 강 근처의 마을과 마을 거의 모든 곳에 세워져 있으며, 마조궁은 대개 부두에 지어져 있으며 사찰이 있는 곳에는 반드시 시장이 있습니다.
조산족은 바닷가에 살며 고기잡이로 생계를 유지하기 때문에 바다에 자주 나가서 바다의 안전을 위해 매번 마조의 가호를 빌어야 하므로 마조를 조상으로 여긴다. .
신앙 분석
마조는 중국 연안 지역에 퍼져 있는 민간신앙이다. 마조 문화는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원나라에서 발전하여 명나라에서 번성하고 청나라에서 번성하여 현대에 번성했습니다. 바다로 나가기 전에는 먼저 마조를 모시고, 풍향과 안전을 기원하고, 배 위에 마조 사당을 세워 마조를 모셔야 합니다. 마주(mazu)는 헌신, 친절, 친절, 사랑, 용기와 같은 전통적인 미덕을 통합하는 영적 상징이자 여성 대표자입니다. ?
'중간 마녀'라는 린모니앙의 정체성은 마조신앙의 원형이다. 마조 신앙은 특수한 생태 환경에서 출현했으며 해양 어업 생산 및 해양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수많은 어부들이 난파선으로 인해 목숨을 잃었기에 그들의 안전을 지켜줄 바다의 수호성인이 있기를 바랍니다. 마주의 마녀로서의 정체성은 사람들의 소망에 부응할 뿐이다.
세상의 복과 불행을 전하고, 어려운 사람들을 돕고, 질병을 치료하고, 재난을 없애는 그녀의 능력은 사람들의 소원에 부응했기 때문에 그녀가 죽은 후에 제사를 지내기 위해 사원을 건립했습니다. 그 후 그녀에게 잇달아 기적이 일어나 그녀를 완벽한 여신으로 만들었다. 그러므로 마술에 대한 민간신앙은 마조문화 형성의 이념적 기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