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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영화 '기생충'에는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많다.

처음에는 영화 '기생충'이 공상과학 스릴러물인줄 알았던 사람들이 많았는데, 보고 나서야 '철벌레 침입'이나 '한강괴수' 같은 영화일 줄 알았다. 가장 무서운 기생충을 발견했다? 사실은 인간이다. 이 영화는 너무 복잡해서 모든 캐릭터가 서로 연결된 관계를 가질 수 있으며, 이 관계는 이념적 형태, 즉 심리적 활동에 관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미묘함을 강조합니다. 대본의 겉보기에는 농담처럼 보이는 이야기 아래에는 많은 미스터리와 생각이 묻혀 있습니다.

이 줄거리는 사실 영화 전체의 빙산의 일각일 뿐입니다. 이야기는 중반부부터 한 겹씩 반전되어 전개됩니다. 스타일은 무대극 같은 표현인데, 반전의 강렬함이 정말 숨이 막힐 정도다. 쉽게 말하면 누군가가 이야기를 스포하고 싶어 한다면 이렇게 복잡한 이야기를 명확하게 설명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전부는 주로 '기생충'의 과정을 다룬다. 이 부분은 기본적으로는 코미디라고 볼 수 있다. 초반에는 얼마나 행복할지, 후반에는 슬프다. 끝. 하지만 사실주의를 강조하는 한국영화에서는 이런 황당한 스토리 구성이 상대적으로 드물다. 현실에서 일어나기 어려운 플롯이 있다는 걸 분명히 알면서도 관객이 이를 믿지 않게 하려면 기발한 서사적 기법이 필요하다.

1. 땅바닥에 쓰러진 사람은 전직 가사도우미였는데, 발이 비교적 하얀 것으로 보아 지하인은 아니었다.

2. 지하 남자는 건물 바닥 왼쪽 상단에 매달려 있습니다. 맞죠! 듀오송의 그림이었는데, 부잣집에서 늦은 밤 지하남자를 보고 귀신인 줄 착각한 유일한 사람이 듀오송이었기 때문이다.

3. 오른쪽에 있는 세 개의 샹들리에는 밝은 것부터 어두운 것까지 지하조직이 모스 부호로 사용하는 의사소통 도구이다.

4. 단체 사진 속 부잣집 가족들은 모두 신발을 신고 잘 차려입고 있다. 가난한 가족은 맨발에 캐주얼한 옷차림을 하고 있다

5. 행운의 돌도 안쪽에 C 위치에 있어 이 가족과 긴밀한 관계를 암시한다.

——운송석

동급생 지유가 가져온 이 돌은 가족에게 생명의 따뜻함을 가져온 것 같고, 동급생이 이야기한 모든 것의 원천인 것 같습니다. 사실은 가짜였다. 홍수가 났을 때 그 돌이 떠 있었던 것이다. 그 가짜 돌 덕분에 지우는 죽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