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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명절 강변' 감상

주제

이 권 '청명제 강변'은 명나라 중기 소주를 묘사하며 당시 소주의 번영을 반영합니다. 그림 속 깊은 안뜰, 높은 성벽, 줄지어 늘어선 상점이 모두 이를 반영합니다.

그림의 디테일로 보면 '금칠 칠기', '세밀하게 액자에 담은 시와 그림', '석기 만들기', '염색 공방', '각종 청동기 만들기'가 모두 특징이다. 명나라 쑤저우의 풍물을 비롯해 '형제', '서점', '남방상품', '화려한 꽃', '여인을 위한 동바늘' 등은 명나라 쑤저우의 멋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

색상

이 권의 "청명제 강가"는 짙은 색의 풍속화로 색상 사용이 매우 유연하고 딱 맞아 작가의 독특한 개성을 반영합니다. 어디에서나 독창성을 발휘합니다.

'청명제의 강변'은 명나라 화가 구영이 그린 짙은 색채의 풍속화로 현재 요녕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Qiu Ying의 작품인 "청명제의 강변"에는 이 책 외에도 칭저우 시립 박물관, 타이페이 국립 고궁 박물관에서 수집한 사본과 개인 소장 사본이 많이 있습니다. .

요녕성 박물관이 소장한 『청명제 강변』은 널리 유포되었으며, 현재 학계에서는 일반적으로 추잉의 원작으로 믿고 있다.

추가 정보:

창작 배경

시대 배경

명나라 중기(약 1435~1572)에는 사회적경제 전반은 점차 번영하게 되었고, 어느 정도 상품생산과 교환의 개념이 당시 문화예술 분야에 점차 침투할 수 있게 되었고, 문화예술의 선형적 번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이 단계의 그림의 많은 부분은 송나라와 원나라의 전통 예술 문화를 따랐으며, 일부 유럽 선교사와 뛰어난 사업가들이 가져온 르네상스 무대와 관련된 회화 사상과 정신을 추가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 시기 예술의 전반적인 발전은 더욱 활력 있고 역동적입니다.

소재 출처

명나라 그림의 대부분은 주로 물건을 사고파는 장면을 담고 있으며, 곳곳에 고대 그림을 모사하는 그림이 그려져 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화가들은 관료나 일반 대중의 기호에 맞춰 그림 주제를 선택한 다음 그림을 그립니다.

모사 과정에서 당시 화가들은 원저자의 작품을 모두 받아들이지도, 그대로 유지하지도 않았다. 화가는 시대에 발맞추어 당시의 경제 상황과 자아 인식에 따라 적절하게 그림을 추가하고 삭제하면서 그림 내용을 재해석하는 동시에 사람들의 생활 상황, 경제 상황, 사람들의 오락 내용도 묘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