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히시킨의 유화 예술을 이렇게 평가할 수 있다. 그것은 자연의 찬송가이자 화가의 이상적인 경지이다. 히시킨이 쓴 숲은 밝고 맑은 공기 환경이다. 이는 그가 감정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기도 하다. 그가 쓴 자연의 광경이 진실이기 때문이다. 화면 속의 변화하는 빛이 녹색의 숲 안개 속에 감돌고 있다. 이로 인해 숲이 몽롱하고 부드러워져서 화면이 가볍고 투명해 보이고, 시킨이 자연에 대한 깊은 느낌과 섬세함을 드러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히시킨은 평생 자연에 대한 진정한 재현을 추구했다. 여기에는 우리가 자주 언급하는 구도 문제, 색채 냉온관계 변화 문제, 빛이 물체에 미치는 영향 변화 등이 포함되어 있다. 우선 구도는 우리 화면의 주제 사상에 근거하여 안배한 것이다. 둘째, 색채의 풍부한 변화와 냉난방 관계는 자연에서 매우 복잡하다. 마찬가지로 형체 관계 부족도 무의미하고 공허하다.
히시킨의 유화 풍경은 대부분 숲을 대상으로 숲의 낙엽, 가지, 개울, 아침 안개의 세부 사항을 생동감 있고 포괄적으로 표현하며 리듬감과 리듬감을 가지고 있다. 작품 구도에서 화가는 종종 숲 사이의 나무 간격과 나뭇가지의 기울기를 통해 전체적인 분위기를 부각시켜 자연에 대한 무한한 사랑이 넘쳐난다. 그가 쓴 글에 묘사된 삼림 나무는 항상 엇갈리고, 주차가 분명하고, 허실이 서로 섞여 있고, 많고 어지럽지 않고 빽빽하며 막히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자연의 색채는 풍부하고 변화무쌍할 뿐만 아니라 냉난방 관계도 복잡하다. 히시킨의 유화 작품에서 그는 숲에 대한 빛의 영향을 미묘하고 풍부하게 표현했고, 상큼하고, 명쾌하고, 함축적이고, 생기가 넘치며, 화가의 자연에 대한 깊은 적자의 정을 쏟아부었다. 그의 유화 작품은 자신의 독특한 감정과 표현 방식을 파악하고 현실적인 평범한 소재에서 자신의 예술적 관점을 찾아 예술 창작의 새로운 페이지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