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 년대에는 본토와 홍콩 간의 교류가 매우 적었다. 서로 오해가 많았고, 홍콩 가수들도 대부분 광둥어가를 불렀고, 내지시장에 대한 개척 가능성은 낮았지만 내지를 제외한 대만, 한국, 일본,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등의 나라들에 대한 환영이 있었다. 내지의 설날 축하 프로그램인 춘완 () 는 광둥어 () 를 부르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장명민의' 나의 중국 마음' 은 내지에서 유명하지만 홍콩에서는 인기가 없다. 그러므로, 이 시기에, 장궈롱 춘완 상에는 객관적인 조건이 없다.
95 년 말, 장궈롱 컴백 가요계는 더 이상' 아이돌' 가수가 아니라 노래 창작과 앨범 제작에 더 많이 몰두했다. 더 많은 것은 음악 프로듀서로서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만 하고, 스타일상으로는 더욱 전위적이고 색다른 스타일로 춘완 전통스타일과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춘완 수업도 비현실적이다.
춘완 수업은 한 가수의 실력이나 인기도를 증명할 수 없다. 비록 이 프로그램을 통해 내지에서의 인지도를 넓히고 싶어하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춘완 상에서 연기한 연예인이 얼마나 많은지, 사람들이 기억하는 만큼 이 작용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다. 춘완 수업을 위해 이것을 부를 수 없다면, 그것을 해야 한다. 많은 속박이 개성이 있고, 자신의 발전 방향을 가진 가수에게 얼마나 굴복할 의향이 있는가? 홍콩 가수들 중에서 춘완 많이 안 다녀왔어요. 춘완 수업은 애국의 구호를 외치기 위해서라면 더더욱 필요 없다. 애국은 한 곡이 아니라 행동으로 표현된다. 한 마디로 해결할 수 있다. 더 중요한 이유는 몇 년 동안 립싱크를 했고, 장궈롱 면에서는 립싱크를 하러 갔기 때문인가? 메이옌팡 때 춘완 갔을 때 가짜 노래를 원하지 않고 어떤 대우를 받았는지 수색해 보면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