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희태후와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겠습니다.
자희태후본명은' 옥란' 또는 젖명을' 란아' 라고 불렀다는 전설이 있다
자료를 조사해 보니 자희태후의 본명에 대해서는 몇 가지 설이 있지만 본명이' 목련' 이라는 근거가 없다.
도 자희태후의 본명은' 살구정' 이고 유명은' 살구아' 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그' 목련' 보다 일리가 있다.
자희태후 댁의 형제자매를 나열해 보면 약간의 실마리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동생: 예헤나라 완정 (그녀는 순친왕 혁의 복진, 광서의 생모임)
큰동생: 예헤나라 사진상 (포혁)
' 란귀인' 으로 봉쇄된 설법도 공식 기록에 나오지 않고' 청사고 후비전' 에는 다음과 같이 기재되어 있다.
자희가 당초 입궁한 것은' 의귀인' 으로 봉쇄됐다
다음은 자희가 나중에' 의비' 로 책봉된 책자이다.
그렇다면 자희태후와' 목련' 은 어떤 관계가 있을까? 자희태후는 옥을 좋아하고 난을 좋아하기 때문에 확실히 관계가 있다.
의 근거는 무엇입니까?
우리 모두 자희태후가 입궁한 후 사는 곳을' 수궁' 이라고 부르는데, 이곳은 난초의 특징이 꽤 있다.
아래 그림은 난초 무늬가 있는 수궁의 문입니다.
아래 그림은 수궁의 서쪽 사이에 있는 커튼입니다.
이런 커튼은 말아서 먼지를 차단하고 내려놓을 때 다시 할 수 있습니다 이 커튼에는 난초와 해당화의 도안이 수놓아져 있다.
아래 이 옷도 난초 패턴입니다.
아래는 난초와 나비의 패턴입니다.
자희태후는 옥조각을 더 좋아하고 자희태후가 소장한 진품을 몇 개 보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 P > 다음은 매듭에 두 개의 다른 색깔의 목련이 맺혀 있고, 꽃잎에는 나비 한 마리가 떨어진다.
그렇다면 자희태후는 옥과 난초를 매우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마도 함풍 황제도 이 총애를' 란아' 라고 친밀하게 불렀을 것이다.
< P > 자희태후가 쓴 글자를 다시 보면, 그녀가 베껴 쓴 성구
이 서예는 초급 수준이라 해도 물론 전통을 입에 달고 있는 메뚜기들의 수준보다 훨씬 높다.
자희도 화면을 좋아해서 그녀의 그림 몇 장을 보았다.
< P >
역시 많은 그림이 궁중의 여자 화가인 미아오 가혜가 대필한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