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불면증
장효풍
그는 떨어졌다! 1200 년 전. 그러나 명단은 크고 길지만 그의 이름은 없다. 아! 그의 이름' 장계' 는 단독으로 수용할 수 없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시험에 참가한 사람들의 이름은 모두 명단에 하나씩 적혀 있어 전 세계가 다 알고 있다. 이상하게도, 그의 감정에서, 그가 시험에 불합격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어서, 그는 부끄러움과 좌절감을 느꼈다.
베이징을 떠나라! 가격에 대해 이야기한 후 그는 배에 올랐다. 이것은 예상했던 줄거리가 아니다. 원래 꽃꽂이를 하고 거리를 거닐던 풍류와 금의환향의 영광이 있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10 년 동안 한창, 그는 눈엣가시는 있지만, 존림 술자리의 한 귀퉁이는 없다.
이 배는 바람처럼 항해하고 있다.
강단풍은 물처럼 기슭에서 차가운 불꽃을 들고 있다. 황혼 무렵 배가 쑤저우에 도착했다. 그러나, 이 아름다운 고성은 장애의 감정을 건드리는 또 다른 곳에 지나지 않는다.
낮에 해야 할 일이 있다면, 한 독서인에게 그것은 독서다! 저녁은요? 밤에 잠을 자고 정신을 차리고 다음날 다시 보자. 그러나 오늘 밤은 슬픈 밤이다. 오늘 밤, 타향에서, 강가에서, 가을의 추운 계절에, 잃어버린 영혼을 그의 슬픔에 방종하게 한다. 강물은 모든 불행한 사람들의 눈물을 무기한 담을 수 있다.
이런 밤, 나는 잔인하게 앉아서 내 마음이 무언가에 물렸고, 사라지는 소리를 들었다. 당신의 생명은 강풍 속의 잔등과 같습니다. 당신의 모든 힘은 저항에 쓰입니다. 기름이 거의 다 떨어졌고, 작은 불은 매 순간마다 꺼질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그러나 얄미운 것은 평생 화려하고 휘황찬란했던 적이 없다는 것이다!
강물이 자고, 배가 자고, 뱃사공이 자고, 기슭의 사람들도 잠을 잤다. 오직 그 사람, 장계야, 깨어있고, 밤이 깊어질수록, 그는 더 깨어있고, 고목 낙엽처럼, 빈 둥지 들보가 어디로 갔는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처음에는 수면이 그를 거절했다. 그냥 내버려 둬, 너 평생 곳곳에서 거절당하지 않았니? 그런 다음 그는 화가났다. 응, 자지 않으면 안 자. 만약 네가 밤새 깨어나면, 너는 간단하게 자신을 철저히 조사할 것이다. 왜 안돼?
달이 서쪽으로 기울어져 맥이 없어 보인다. 새, 울음소리, 쉰 목소리, 까마귀가 있다. 달이 잦은 울음에 어두워졌다. 강둑에서 나는 서리가 내린 건초를 갖고 싶다. 밤하늘에는 별이 서리처럼, 한 알도 절대 슬프다. 수염과 미간 모두 차갑고 음울하고 적대적인 한기가 초가을의 서리꽃이 맺히기를 기다리고 있는 것 같고, 송은 그의 불쌍한 젊은 얼굴에 달라붙었다.
강에서 어화 이삼,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낚시, 맞지, 아니면 새우? 그들도 그물을 뿌릴까요? 세상이 어렵다! 잘 생긴 어부조차도 도울 수 없지만 폭풍에 뛰어들 것입니다, 그렇죠?
하지만 노력도 일종의 행복이다! 오늘 밤, 월명, 서리와 추위, 안심할 수 있는 사람은 자고, 일하는 사람은 출근하고 있다. 나만, 장계야, 모든 것을 받아들이기를 거절하고, 일할 권리도 없고, 잠잘 권리도 없다 ...
종소리가 울리자 이 한산사의 이상한 심야 종소리가 울렸다. 보통 절은 북소리와 아침 시계가 일제히 울리고, 한산사는' 자야시계' 를 두드리며 천지를 진동한다. 종소리가 물가에 가까워졌다. 다른 사람들에게 이 소리는 잠결에 흐릿한 배경 음악일 뿐이다. 그러나, 그에게, 하나는 심장을 맞고, 정곡을 맞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방울이 예쁘긴 한데 아프지 않아요?
그가 잠을 자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베개를 높이 밀고 어둠 속에서' 단풍교 야박' 이라는 글자를 적었다. 그리고 나머지 28 자를 베껴 쓰면 됩니다. 제가 "복제" 라고 말한 이유는 그 28 단어가 그의 마음속에서 매우 두드러졌기 때문입니다. 마치 흰 벽의 검은 글씨처럼요.
서리밤,
장풍 어화 근심 수면.
고모수 외곽의 한산사,
자정 종소리가 여객선에 도착했다.
신께 감사드리지만, 마지막 장계가 없었다면, 시 역사에 좋은 시가 한 수 없었을 때, 어떤 심정의 진상을 알려 줄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200 년 후, 그 긴 명단 (즉, 장계로 비집고 들어갈 수 없는 종이금 명단) 의 장원은 누구일까? 하! 그가 누군지 누가 신경 쓰냐? 정말로 이름을 기억하는 것은' 낙후자 장계' 이다. 챔피언 레드 퍼레이드의 성황을 기억하시는 분 계신가요? 안 돼! 우리는 가을밤 여객선에 실의에 빠진 남자와 그의 불후의 불면증만 기억한다.
(2)' 단풍교 야박' 을 단문으로 다시 쓴다.
"단풍교변 야박" 당장 계절서리 밤, 강단풍 어화 수면. 쑤저우성 외곽의 외로운 한산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 lt 에세이 > 래프팅 양쯔강, 무의식적으로 밤이 깊었습니다. 밤하늘을 우러러보니 밝은 달이 이미 서쪽으로 가라앉았다. 그때 까마귀 울음소리가 어렴풋이 들려와서 서리가 칠흑 같은 밤하늘을 가득 채운 것 같아 차츰 추위를 느꼈다. 뒤돌아보니 낮에는 강촌교와 조봉교가 내려다보이는 곳인데, 단지 몇 개의 성긴 등불만 보이면 어부의 등불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세상에 나 혼자만 남아 있는 것 같다. 지루한 나머지 사업난에 대한 은은한 걱정으로 어렴풋이 잠이 들었다. 밤에는 벨소리가 나는 것 같아요. 고수 외곽의 한산고사의 종소리처럼 허덕이며, 마치 어떤 의미심장한 당부처럼 허덕이는 것을 발견하기 위해 발버둥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셋째,' 단풍교 야박' 을 200 자의 단문으로 다시 쓴다.
늦가을의 밤, 밝은 달이 하늘 높이 걸려 있다. 이때 오붕선 한 척이 대운하를 따라 쑤저우로 들어와 단풍다리에 조용히 정박했다. 뱃머리 위에 한 사람이 서 있는데, 얼굴에는 피로와 슬픔을 안고 조용히 달을 바라보고 있다. 그는 장계이다. 지금 그는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과거 실패의 그림자가 줄곧 그를 덮고 있다. 그는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았다. 그는 그가 북경에 도착했을 때, 그가 일등이 될 수 있을 것이며, 그의 기술로 그의 재능을 과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시험관은 눈도 구슬도 없이 그를 선택하지 않았다. 그는 매우 실망했다. 그의 친구는 그에게 다음에 시험을 볼 것을 건의했고, 그도 이렇게 할 작정이다. 하지만 저는 생각했습니다. "다음에 할 수 있을까요? 바로 이런 고민들이 그를 괴롭혀서 잠을 이루지 못하게 했다. 이때 뱃사공이 말했다. "장 시앙 공, 밤이 깊었는데 또 서리가 내렸다. 내가 보기에 너는 돌아가서 자는 게 좋겠다! " "그도 좀 추웠지만 잠을 잘 수가 없어서 옷을 입고 책상 앞에 앉아 펜을 꺼내자 만감이 교차했다. 불면의 밤이 영원한 절창을 이루었다.
단풍교 부근의 야박은 현대 이야기로 각색되었다.
사고: 단풍교 부근의 한 야박은 현대 이야기로 개편되었고, 연상은 이 시의 내용으로 시작되었다.
가을밤, 시인은 쑤저우 외곽의 단풍교와 가을밤 강용남수진의 아름다운 풍경에 정박해 여행고민이 있는 나그네를 끌어들이며, 낙월, 까마귀, 하늘 서리, 강단풍, 어화, 불면인과 같은 의미 있는 느낌의 시적인 아름다움을 깨닫게 했다.
강둑에서 그리움은 이미 서리가 내리고, 밤하늘의 별들은 서리처럼 맑고, 오곡이 흩어지고, 근심이 가득하다. 가을 밤 여객선에서 실의에 빠진 남자, 희미한 촛불, 출렁이는 물보라.
세속적인 복숭아꽃과 버드나무, 십리향을 잊었다. 오늘 밤은 그밖에 없고, 도도하게 하늘을 바라보고, 오늘 밤은 그밖에 없고, 규방에서 밝은 달을 바라본다. 청소매는 바람을 따라 강에 묻히고, 단풍교변에는 이 불후의 시를 적는다.
(4) 단풍교 부근의 한 야박은 그것을 확장해서 읽을 수 있는 이야기로 각색했다.
단풍교 야박' 은 당대 시인 장계의 작품이다. 당나라 안사의 혼란 이후 장은 한산사를 지나갈 때 이 시를 썼다. 이 시는 한 여객선 밤잠을 자는 사람이 강남의 늦가을 야경에 대한 관찰과 느낌을 정확하게 묘사하며 월락, 서리밤, 강봉어불, 독주객 등을 그려냈다.
또한 이 시는 여행에 대한 작가의 그리움, 가국에 대한 걱정, 난세에 처한 것에 대한 걱정도 충분히 표현했다. 번뇌를 쓰는 걸작이다.
시 전체의 문장이 생동감 있고 감성적이며 그림과 같이 문장 사이의 논리적 관계는 매우 명확하고 합리적이며 내용이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이 시는 중국의 각종 당시선본뿐만 아니라 일부 아시아 국가 수입 초등학교 교과서에서도 뽑혔다.
오' 는 단풍교 부근의 야박 허구의 이야기이다
단풍교문 /cfdhtdh 야간 주차장
세북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강남을 동경하고, 과주 나루터를 동경하며, 단풍교 부근의 야박을 동경하며, 작은 다리의 흐르는 물을 동경하며 강남의 사합원을 동경한다. 하지만 올해가 이미 30 살이고 아직 성사되지 않았다면 머나먼 그리움 속에서 더 많은 아쉬움이 있을 수밖에 없다.
친구는 화가입니다. 그는 서북에서 바촉까지 삼협을 건너 많은 곳을 다녀왔다. 이번에 그는 소주 항주에서 돌아왔다. 나는 기쁘게 그를 방문해서 그에게 어떤 생각이 있는지 물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는 매우 외로워 보였다. 왜냐고 하느라 바빠요? 그는' 드림리 단풍교' 라는 제목의 두루마리를 꺼내서 훑어보라고 했다.
나는 국화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힘겹게 보러 가야 한다. 연기가 싱겁고 먹음직스럽지만 아름답기도 하다. 나는 수묵화가 자의적이라는 것을 항상 알고 있었다. 단번에 소위 감상이라는 것을 모르는 것 외에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는 사진 몇 장을 꺼내서 기분 나쁘게 말했다. "보세요, 이것들은 바로 실감나는 단풍교입니다!" ""
사진과 그림은 완전히 다른 경지이다. 정말 놀랍다. "이게 무슨 일이야?" " 하지만 그 후 나는 그의 제사가' 꿈속 단풍교' 라는 이유를 즉시 깨닫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
꿈과 현실은 결국 거리가 있다.
우리는 차를 마시고, 담배를 피우고, 이야기를 나누었다.
쑤저우 횡당 북단에는 조봉진, 조봉, 한산사 등 명소가 있습니다. 조봉은 결코 웅장하지 않은 돌다리이다. 그것이 유명한 것은 당대의 장계가 유명한' 단풍교 야박' 을 썼기 때문이다.' 추운 밤, 강단풍이 수면 낚시를 걱정하기 때문이다. 소주 외곽의 한산사, 자정에 여객선을 울리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잘 써서' 나그네의 이별' 을 풍요롭게 하고 감동적이다. 시가 퍼지면서 조봉과 한산사가 점점 더 유명해져서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참관하러 왔다. 또한 예로부터 강남 인재가 배출되고 미녀가 배출되어 시 작사를 쓰는 사람이 많고 스캔들도 많다.
그러나 책 속의 시 속의 단풍교는 절대 현실의 단풍교가 아니다. 그림, 주문, 백비, 낙타 길, 벼성, 심지어 가지 끝의 복숭아나무도 모두 고요하다. 구불구불한 물, 길에서 서두르는 행인, 심지어 유명한 명성까지 시끄럽고 변하는 현상이다.
나는 네가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말했고, 많은 사람들이 풍경을 위해 떠나고 실망하며 돌아오는 이야기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당신은 장계의 시가 이렇게 커서 조봉이 천하를 유명하게 하고 세월의 변천을 겪으면서도 원래의 모습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꿈속에서 어떤 모습인지 말할 것도 없다.
조봉 주변의 다리, 절, 탑은 그들이 명승고적 속에 있다는 것을 알지 못했고, 마치 이전에 감상할 수 없었던 것처럼 여전히 묵묵히 존재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백 년 동안 황급히 지나가는 사람이 얼마나 이별의 근심을 퍼뜨렸는지 미워하지 마라. 사람이 또 사라졌다. 벽 밖에 있는 불탑과 길가에 쪼그리고 앉아 있는 돌등만 묵묵히 이런 애환과 이별이 새겨져 있다. 그러므로, 당신의 마음속에서 영원한 것은 인간적인 자연물이며, 인사가 다양하고, 유아들이 고향을 생각하는 것은 모두 단명한 현상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이 가 본 후에, 영원과 짧은 뚜렷한 대비는 여전히 그 영원한 자연물이다. 미련을 불러일으킨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때때로 우리가 동경하는 자연의 운율은 사실 인간화된 자연이나 인공적인 자연물이다. 그 시계열의 변화를 교탑의 상수와 비교하면 진정한 자연 (계절적) 변화는 인조석교탑처럼 영구적이지 않은 것 같다. 사실, 조봉처럼 우리는 자연물체, 인공장면, 사람의 활동에 관심을 가져서는 안 되며, 변화와 변하지 않는 사고와 투자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이런 작은 풍경은 종종 네가 붓 밑에 있는 것처럼 갑자기 밝아지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당신은 진짜 메이플 브릿지를 보았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꿈의 단풍다리를 그리는 것은 네가 인간성의 암시를 간직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렇게 하면 더 깊은 의미를 발굴할 수 있다.
너의 스크린에 있는 물건을 봐라, 이렇게 은은한 슬픈 정취가 있지 않니?
예, 물론 행복합니다. 하지만 아닙니다. 저는 꿈을 꾸고 있어야 합니다.
오늘 밤, 나는 조봉도 꿈꿨다.
단풍교 야박으로 다시 쓴 루.
저녁에는 어선이 조봉에 정박했다.
가을밤, 먼 곳에서 온 여객선 한 척이 쑤저우 외곽의 단풍다리에 정박했다. 명월은 이미 떨어지고 까마귀는 울고 서리는 온 하늘에 가득하고, 강변 단풍나무는 불을 붙이고, 이 수향의 청량한 가을밤은 배의 나그네와 함께 얼마나 처량한지, 그를 얼마나 처량하게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이 시는 짧은 두 문장으로 시인 장계이가 보고 들은 것을 묘사하고 외로운 가을밤의 그림을 묘사했다. 그러나 이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더욱 운치가 있다. 한산사의 자정 종소리는 밤의 고요함뿐만 아니라 시인의 고독한 마음에도 영향을 미치고 시공간의 영원과 외로움을 느끼게 하며 삶과 역사에 대한 끝없는 상념을 불러일으킨다. 이런 동정이 결합된 의경은 중국 시 예술의 매력을 가장 전형적으로 전달했다.
감사합니다
네가 가을밤에 가면 시인은 쑤저우 외곽의 단풍교에 정박한다. 강남수향가을밤의 아름다운 경치는 여행 걱정거리를 가진 이 여행자를 끌어들여, 그로 하여금 영영 () 의 감정으로 시적인 아름다움을 맛보게 하고, 또렷한 의경으로 이 시를 써냈다.
제목은' 밤잠' 인데, 사실 한밤중의 광경과 느낌만을 묘사한 것이다. 시의 첫 문장은 자정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세 가지 장면, 즉 월락, 까마귀, 서리를 묘사한다. 상현달이 일찍 올라 한밤중에 가라앉았고, 하늘 전체에는 회색 빛만 남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무가 서식하는 것은 아마도 달이 지기 전후의 명암 변화로 인해 잠에서 깬 후 몇 번 우는 소리가 났기 때문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심야 달이 지고 서리가 검다. 어둡고 조용한 환경에서 사람들은 밤의 추위에 대한 감각이 특히 예민해졌다. 서리가 가득한 하늘' 의 묘사는 자연 경관의 현실에 맞지 않지만 (서리가 하늘이 아니라 땅에 있는 것) 시인의 느낌과 완전히 일치한다. 심야에 근골을 침범하는 한기와 시인이 밤마다 사방팔방에서 오는 작은 배, 그로 하여금 몸 밖의 끝없는 밤하늘이 온통 서리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말 한 마디로 달이 지고 까마귀가 쓴 것을 듣고 서리가 온 하늘에 쓴 것은 연속적인 시간 과정과 감정 과정을 분명하게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달명언) 이 모든 것이 수향가을밤의 쓸쓸한 분위기와 여행자의 쓸쓸함 속에서 조화롭게 통일되었다. 여기에서 시인의 치밀한 사고를 볼 수 있다.
이 시의 두 번째 문장은 계속해서' 단풍교 야박' 의 특색 있는 장면과 여행자의 느낌을 묘사한다. 밤이 흐릿한 가운데 강변의 나무는 흐릿한 윤곽만 볼 수 있다. 아마도 그들이' 강봉' 이라고 불리는 것은 조봉이라는 이름으로 인한 추측이거나,' 강봉' 이라는 이미지를 선택한 것은 독자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암시하기 위한 것일 수 있다. "잔장 강에는 단풍이 있고, 상춘사" "청단풍에 근심이 없다." 선인들의 이 시구들은' 강단풍' 이라는 단어와 그 연상이 침전한 감정 내용을 설명할 수 있다. 엷은 안개가 자욱한 강물을 통해' 어화' 별 몇 군데를 볼 수 있는데, 주변의 흐릿한 안개의 배경 때문에 유난히 눈에 띄고 매혹적이다. \ "강풍 \" 과 \ "어화 \", 하나는 조용히 움직이고, 하나는 어둡고 하나는 강에 있고, 경치의 조합은 상당히 세심하다. 내가 이 문장 글을 쓸 때, 나는 조봉교에 정박한 여행객을 지적했다. 근심 속의 수면' 이란 한 여행자가 배에 누워 슬픔을 안고 있는 것을 말한다. 맞은편' 의' 옳다' 는 단어는' 동반자' 라는 뜻을 담고 있지만' 동반자' 라는 글자만큼 노출되지는 않았다. 외로운 여행자들이 있다. 서리밤에 낚시를 할 때, 가시지 않는 가벼운 근심에 맴돌지만, 동시에 여정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풋풋한 느낌을 함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객관적으로 보이는' 옳다' 단어에서 선내 여행자와 선외 풍경 사이의 소리 없는 교감과 조화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시의 앞 경치는 매우 촘촘하고, 14 자는 6 개의 장면을 썼는데, 뒤의 화면은 오히려 매우 희박하다. 두 편의 시는 오직 한 가지만 썼다: 산사의 밤시계에서 자다. 한산사의 자정 종소리가 시인이 단풍교 야박에서 얻은 가장 생동감 있고, 가장 깊고, 시적인 인상이기 때문이다. 월락',' 서리밤',' 강변낚시',' 외로운 배' 등의 장면. 각 방면에서 단풍교 부근의 야박의 특징을 보여줬지만, 그 매력을 전달하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어둠 속에서 사람의 청각은 외부 사물에 대한 느낌에서 1 위로 올라갔다. 고요한 야시계는 특히 강렬한 인상을 준다. 이렇게' 자정 종소리' 는 밤의 고요함을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밤의 깊고 맑은 것을 드러내고, 시인은 누워서 종소리를 들을 때의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심정을 드러냈다.
이곳은' 고모수 외곽의 한산사' 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될 것 같다. 한산사는 조봉 서부에 위치해 양조에 세워졌고 당나라 승려 한산이 이곳에 살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조봉의 시적인 아름다움은 이 오래된 절과 함께 역사 문화의 색채를 띠어 더욱 풍부하고 감동적이다. 그래서 한산사의' 자정 종소리' 는 마치 역사의 메아리가 울려 퍼지며 종교적 정서가 스며들어 고풍스럽고 엄숙한 느낌을 주는 것 같다. 시인이 시 한 수로 종소리의 근원을 지적한 것 같다. 한산사 자정 종소리가 울리면서' 단풍교 야박' 의 매력을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되면서 이 시는 더 이상 조봉가을밤의 순풍경화 수준에 머물지 않고 전형적인 정경이 어우러지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자정의 풍습은 석남에서 오래전부터 기록되어 있었지만, 그것을 시에 써서 시가의 경지의 눈이 되었지만, 장계의 창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계동시대나 이후 시인들과 함께 자야를 쓰는 시인들도 많지만 장계의 수준에 이르지 못했고, 완전한 경지를 창조한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추운 밤
단풍나무, 어등, 그리고 영원한 어둠의 수면
달이 지자 까마귀가 울고, 추운 가을서리가 사방을 뒤덮었다. 강물의 어불을 보면서 고향을 떠올리게 해서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성벽 밖에서 한산사에서
자정 종소리가 울리자 여객선이 도착했다
자정에 흩어진 종소리가 고모수 밖의 한산사에서 유유히 나의 배로 전해졌다.
단풍교 야박으로 만든' 치' 시는 그것을 단편 소설로 썼다.
늦가을의 밤, 온 하늘에 흰 서리꽃이 가득하고, 달이 서쪽으로 가라앉는다. 가끔 까마귀 울음소리를 몇 번 들으면 더욱 처량해진다. 송강기슭에 있는 단풍나무 아래에는 어선 몇 척이 정박해 있었고, 힘든 하루 후에 지친 어민들은 옷을 걸치고 잠을 잤다. 생활의 슬픔이 그들의 얼굴에 걸려, 그들은 말없이 눈을 마주쳤다. 그들이 잠든 마을에 들어갔을 때, 부스럭거리는 가을바람이 스쳐 지나갔다. 그들을 깨우고 그들의 꿈의 달콤함을 방해했나요? 멀지 않아 고모수 외곽의 한산사에서 깊은 자정 종소리가 울렸다. 조봉 강변의 부두에서 여객선 한 척이 밤에 왔다.
단풍교 야박' 은 당대의 시인 장계가 안사의 난을 겪은 후 한산사를 경유할 때 지은 시이다. 이 시에서 시인은 한 여객선 야면자가 강남의 늦가을 야경에 대한 관찰과 느낌을 정확하고 섬세하게 묘사하며 월락, 서리밤, 강중 낚시, 독주객 등을 그려냈다. 또한 이 시는 여행에 대한 작가의 그리움, 가국에 대한 걱정, 난세에 처한 것에 대한 걱정도 충분히 표현했다. 번뇌를 쓰는 걸작이다.
이 시는 이미지가 생동감이 있어 그릴 수 있다. 문장 사이의 논리적 관계는 매우 명확하고 합리적이며 내용이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중국 역대 시선, 당시선택본이 이 시로 뽑혔을 뿐만 아니라 아시아 일부 국가의 초등학교 교과서에도 이 시가 수록됐다. 이 시는 중국에서도 널리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영향을 미친다. 이 시가 발표된 후 한산사는 천하를 널리 알리고 관광지가 되었다.
"바" 는 단풍교 부근의 야박 이야기에서 각색되었다
사고: 이 시의 작문 배경과 번역 내용에서 출발하다.
세북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강남을 동경하고, 과주 나루터를 동경하며, 단풍교 부근의 야박을 동경하며, 작은 다리의 흐르는 물을 동경하며 강남의 사합원을 동경한다. 하지만 올해가 이미 30 살이고 아직 성사되지 않았다면 머나먼 그리움 속에서 더 많은 아쉬움이 있을 수밖에 없다.
친구는 화가입니다. 그는 서북에서 바촉까지 삼협을 건너 많은 곳을 다녀왔다. 이번에 그는 소주 항주에서 돌아왔다. 나는 기쁘게 그를 방문해서 그에게 어떤 생각이 있는지 물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는 매우 외로워 보였다. 그에게 왜 그런지 물어보자, 그는 두루마리를 꺼내서 나에게 훑어보라고 했는데, 그 위에는' 꿈속 단풍교' 라고 적혀 있었다.
나는 국화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힘겹게 보러 가야 한다. 연기가 싱겁고 먹음직스럽지만 아름답기도 하다. 나는 수묵화가 자의적이라는 것을 항상 알고 있었다. 단번에 소위 감상이라는 것을 모르는 것 외에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는 사진 몇 장을 꺼내서 기분 나쁘게 말했다. "보세요, 이것들은 바로 실감나는 단풍교입니다!" ""
사진과 그림은 완전히 다른 경지이다. 정말 놀랍다. "이게 무슨 일이야?" " 하지만 그 후 나는 그의 제사가' 꿈속 단풍교' 라는 이유를 즉시 깨닫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
(8) 단풍교 부근의 야박은 이야기로 개편되어 독서를 확대한다.
이 시는 한 여객선 밤잠을 자는 사람이 강남의 늦가을 야경에 대한 관찰과 느낌을 정확하게 묘사하며 월락, 서리밤, 강봉어불, 독주객 등을 그려냈다. 또한 이 시는 여행에 대한 작가의 그리움, 가국에 대한 걱정, 난세에 처한 것에 대한 걱정도 충분히 표현했다. 번뇌를 쓰는 걸작이다.
시 전체의 문장이 생동감 있고 감성적이며 그림과 같이 문장 사이의 논리적 관계는 매우 명확하고 합리적이며 내용이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이 시는 중국의 각종 당시선본뿐만 아니라 일부 아시아 국가 수입 초등학교 교과서에서도 뽑혔다.
시의 앞 경치는 매우 촘촘하고, 14 자는 6 개의 장면을 썼는데, 뒤의 화면은 오히려 매우 희박하다. 두 편의 시는 오직 한 가지만 썼다: 산사의 밤시계에서 자다. 한산사의 자정 종소리가 시인이 단풍교 야박에서 얻은 가장 생동감 있고, 가장 깊고, 시적인 인상이기 때문이다.
월락',' 서리밤',' 강변낚시',' 외로운 배' 등의 장면. 각 방면에서 단풍교 부근의 야박의 특징을 보여줬지만, 그 매력을 전달하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어둠 속에서 사람의 청각은 외부 사물에 대한 느낌에서 1 위로 올라갔다. 고요한 야시계는 특히 강렬한 인상을 준다.
이렇게' 자정 종소리' 는 밤의 고요함을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밤의 깊고 맑은 것을 드러내고, 시인은 누워서 종소리를 들을 때의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심정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9' << 단풍교 부근의 야박. 한 편의 작문으로 다시 쓰다
황혼 무렵, 나는 단풍교 기슭에 배를 정박했다. 달이 점점 떨어지자 나무에 서식하는 까마귀가 계속 울고 있었다. 다리, 지붕, 나무 곳곳에 얇은 서리가 내리고 밤에는 한기를 더했다. 나는 배에서 자고 강 위의 단풍나무와 어선등을 보고 있었지만 잠을 못 자고 누워서 걱정했다. 그래서 나는 매우 슬펐다.
늦가을의 밤, 밝은 달이 하늘 높이 걸려 있다. 이때 오붕선 한 척이 대운하를 따라 쑤저우로 들어와 단풍다리에 조용히 정박했다. 뱃머리 위에 한 사람이 서 있는데, 얼굴에는 피로와 슬픔을 안고 조용히 달을 바라보고 있다. 그는 장계이다.
지금 그는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과거 실패의 그림자가 줄곧 그를 덮고 있다.
그는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았다. 그는 그가 북경에 도착했을 때, 그가 일등이 될 수 있을 것이며, 그의 기술로 그의 재능을 과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시험관은 눈도 구슬도 없이 그를 선택하지 않았다. 그는 매우 실망했다. 그의 친구는 그에게 다음에 시험을 볼 것을 건의했고, 그도 이렇게 할 작정이다. 하지만 저는 생각했습니다. "다음에 할 수 있을까요? 바로 이런 고민들이 그를 괴롭혀서 잠을 이루지 못하게 했다.
이때 뱃사공이 말했다. "장 시앙 공, 밤이 깊었는데 또 서리가 내렸다. 내가 보기에 너는 돌아가서 자는 게 좋겠다! " "그도 좀 추웠지만 잠을 잘 수가 없어서 옷을 입고 책상 앞에 앉아 펜을 꺼내자 만감이 교차했다. 하룻밤 잠을 못 자서 이' 단풍교 야박' 을 이루었다.
이미 자정이라 연한 노란색 달이 점점 떨어진다. 칠흑 같은 밤, 마치 끝없이 짙은 먹물이 하늘에 칠해져 별 한 점도 없는 것 같다. 북풍이 휙휙 불고, 하늘은 서리로 덮여 있다.
와, 와. "까마귀는 이미 둥지로 돌아왔고, 소리는 그렇게 처량했다. 강변의 단풍이 뱃머리가 흔들리는 어불과 마주쳐서 나는 아름다운 꿈속으로 들어가기가 어려웠다. 타향에 있기 때문에, 나는 고향에 대해 정말 걱정이 많다. 부모님이 밥을 드셨습니까? 그곳은 매우 춥다. 내 도움이 필요하세요? 그들은 지금 잠들었습니까? 바로 이때, 두 개의 익숙한 그림자가 내 눈앞에 나타나자, 나는 참지 못하고 "아빠-엄마-"라고 소리쳤다. 그러나 눈 깜짝할 사이에 친척이 사라지고 눈물이 내 눈에서 흘러내렸다. 나는 매우 외롭고 외롭다.
고모수 외곽의 한산사는 여전히 조용히 그곳에 서 있다. 땡땡이-"한산사의 종소리가 내 마음을 두드리고 있다. 이 처량한 목소리는 마치 친척이 나를 집으로 부르고 있는 것 같다 ...
달, 소리 없이 점점 멀어져 가는 것은 마치 한 해 가까운 고희의 노인이 더 이상 세상의 번화함에 머물지 않고 혼자 사라지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어두운 하늘에서 슬픈 울음소리가 간간이 들려와서 밤새 잠을 잤는데도 무자비하게 버림받은 원부가 떠올라 낮은 소리로 흐느껴 울었다. 하늘이 이렇게 고요하고, 이렇게 푸르다. 강가에 붉은 단풍이 한 무더기 모여 강가의 어불을 홀로 바라보고 있다. 가을바람이 스쳐 지나가자 단풍잎이 흔들리고 피곤한 기색을 떨쳐 버리고 바람 뒤에서 바라본다. 마치 어불을 간파해야 하는 것처럼 모든 생명이 끝이 없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산의 반대편에서 누가 한산사의 고신에게 이렇게 무겁고 먼 멜로디를 연주하게 했는가? 아니면 천백년 비바람의' 운' 으로 신이 정신적으로 깨달음을 얻고 강선 여객선 속 시인의 외로움과 무력감을 느끼며 물 두드리는 박자에 위로의 속삭임을 하소연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단풍교 부근의 야박을 주워서 어떻게 이야기로 다시 쓸 수 있을까?
안사의 난란 때 낙방한 수재 장계가 공교롭게도 소주에 있었다. 그의 비통한 심정은 반 성외 절 부근의 가을밤과 잘 맞아서' 단풍' (계절),' 다리' (장소),' 밤' (시간),' 박' (시간) 이라는 인색한 단어를 시의 제목으로 사용했다.
가을달이 서쪽으로 지고, 호수 속의 가마우지가 개굴개굴, 온 하늘의 서리가 영문도 모른 채 나의 얇은 옷을 뚫고, 시각, 청각, 촉각에서 함께 내 피부를 관통하며, 지금의 슬프고 고통스러운 심정을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촌교와 조봉교 옆, 마이크로웨이브로 비친 강 위에 작은 점점점점짜리 어등만 있는 고독한 배 위에 정박하고, 남겨진 감정적 걱정거리를 가진 선비는 외롭게 서서 함께 매달려 외롭게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모수 외곽의 한산사는 추운 가을밤 자정에 경종을 울리며 인생 108 종의 근심을 풀었다. 이 종소리가 여객선을 뚫고 내 고막과 심방을 맞고 내 마음속의 고민을 맞았다. 이 슬픔이 종소리와 함께 사라지고, 억눌린 마음을 풀어주고,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되살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