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는 설교에서 가정생활에서 부부간에 부모와 자녀 사이에 서로를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에 대해 명확한 요구를 했고, 일부 고전은 결혼 후 임신한 아이의 문제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가장 대표적인 고전은' 아름다운 생활' 이다
불경, 부처는 부모를 모시고 아내, 선생님, 친척, 하인, 승려와의 여섯 가지 관계를 처리하는 방법을 가르친다. "옥녀경" 은 부부가 화목한 길을 천명했다. "용아한 16"
"경" 은 분명히 말했다: 자식을 위해 좋은 인연을 도모하는 것은 부모의 의무이다. 중아 135 경에서도 "남편은 아내에게 다섯 가지, 사랑과 존중을 제공해야 한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아내는 남편을 13 가지로 존경해야 한다." 그가 말하길, "만약 남자가 아내에게 잘해 준다면,
누구. 이득이 있으면 감쇠가 없다. ""
제 1 절, 부부가 화목하게 지내는 길
부부의 길은 인륜의 근본이다. 부부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는 것은 가정의 안정과 사회의 조화를 촉진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일찍이 2000 여 년 전에 부처는 부부의 길을 매우 중시하여 많은 계발적인 충고를 하였다. 부처는' 옥녀경' 에서 "사랑과 마음, 마음이 다르고, 경건하고 신중하며, 교만하지 않고, 국내외에서 선을 행하고, 집안에서 잘 지내고, 손님을 대접하는 길은 부부의 길이다" 고 지적했다. 이 말은 부부의 길의 윤곽이라고 할 수 있다.
첫째, 연애담혼론
속담에도 있듯이, "10 년 보트 횡단, 100 년 베개 수면."
남자
여자는 부부가 될 것이고, 사랑 외에 인연도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온 세상이 찾아 헤매다가 결국 어떻게 그를 만날 수 있을까? 결혼은 어둠 속에 있을 운명인가? 이 일은 일반인이 곤혹스러울 뿐만 아니라, 부처를 배우는 사람도 곤혹스럽다.
왜 결혼 후 달콤한 행복도 있고, 3 일 동안 시끄럽게 떠들기도 하고, 5 일 동안 크게 떠들기도 한다. 소위 "친구가 모이지 않는 것이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3 ~ 5 년 만에 헤어졌지만, 어떤 사람들은 같은 신념을 가지고 순조롭게 항해할 수 있다.
어떤 원인과 힘이 우리가 사랑을 가지고 있는지, 심지어 결혼하여 가정을 꾸릴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까?
따라
불교의 관점에서 보면 사랑은 본질적으로 전생의' 소원' 과' 업' 의 결합, 한 남자와 한 여자의 결합이다. 이른바' 소원' 은 일종의 주동적인 힘이며, 마음속의' 소원' 에서 나온 것이다. 이른바 인과응보
그것은 수동적이고 자기도 모르는 힘이지만,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지만,' 달갑지 않다' 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많은 강제 결혼이 이런 타입입니다. 이 두 가지 힘은 모두 사랑의 발생을 촉진시킬 것이다. 물론, 세계적으로 보면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것이다.
By: 부드럽고 자상하고, 아름답고, 대범하고, 이해심이 많고, 잘 사는 등.
운이 좋다
행복한 결혼은 과거 (전생이든 이생이든) 가 형성한 좋은 인연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우리는 첫눈에 서로에 대해 호감을 가지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친절, 사랑, 애정, 우정은 모두 아름다운 것이 상대방의 의식이나 무의식 속에 남아 있다.
기억。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부부는 서로를 잘 대하고, 상대방에게 지불하고, 관심을 갖고, 좋은 인상을 남겨야 한다. 이생에서든 내세에서든, 적어도 함께 지내거나 다시 만날 때, 상대방은 은혜를 갚고 서로의 선의로 대할 수 있다.
좋은 마음가짐도' 좋은 순환' 이다.
토론
우리가 흔히 말하는 첫눈에 반하는 것은 바로 이렇다. 오늘 네가 그를 만나지 않으면 너는 결혼할 수 없다. 이것은 인연이고, 너의 인연이다. 그래서 중국인들은 부부 결합의 두 가지 요인에 대해 이야기한다. 하나는 인과응보입니다.
하나는 복수다. 금슬이 좋은 부부는 고마움을 품고, 다음 생에는 결혼하지 않는다. 은혜가 아직 끝나지 않았거나 더 깊다면, 다음 생에 우리는 여전히 결혼해야 한다. 그저 좋아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사람이 사람을 싫어하는 이유는 우리의 모든 언행, 심지어 사상이 미래 제조업력을 주기 때문이다.
오늘날, 우리가 인과응보의 힘을 알게 되면, 부부 갈등의 절반은 인과응보, 절반은 번거로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나. 그냥.
네가 그에게 원한을 품고 있기 때문에, 그는 고의로 네가 그와 결혼하게 하여, 네가 그를 깊이 사랑하게 하였다. 너를 아프게 한다. 부부 사이에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서로 비난하지 마라. 직업의 관점에서 볼 때, 너는 오늘 이미 원한을 갚았다, 너도 알다시피.
네가 이전에 다른 사람을 억울하게 한 적이 있기 때문에, 열정적으로 받아들여야 하고, 반대로 그를 소중히 여기고, 더 이상 적을 만들지 마라. 네가 오늘 그와 옳은 일을 하면 그도 너와 옳은 일을 할 것이고 원한은 더욱 깊어질 것이다. 그가 너를 화나게 했으니, 네가 받아들였다.
그만해, 내가 잘해 줄게, 선함으로 이전의 겨자를 만회할게. 그래야만 나는 증오에서 벗어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벗어날 수 없고, 다음 생에는 또 적을 만들 것이다. 하필 그럴 필요가 있는가? 그래서 오늘 우리는 생명 현상을 이해해야 한다.
확실히, 만약 네가 과거에 악인을 심었다면, 너는 오늘 결과를 감당할 것이다. 올바른 업장관이 없으면 불평을 하면 결과에서 벗어날 수 없다.
● 불교의 관점에서 볼 때, 마음의 입장에서 자신의 마음을 정화하여 번뇌의 속박을 풀고 중생에 대한 감정을 초월해야 한다. 업장벽의 입장에 서서 은혜를 갚는 마음과 행동으로 증오를 대하고 업장을 없애야 한다. 이것은 감정 문제를 처리하는 가장 똑똑한 방법이다.
Q: 현실 세계에' 하늘과 땅' 의 사랑 결혼이 있습니까?
대답:
확실히 존재하지만, 매우 적다. 사랑과 결혼은 주로 전생의 습관과 인연에 의해 결정되며, 대부분 정해진 인연이다. 평생 결혼과 가정이 행복하다면, 이는 주로 전생에 선을 행하는 느낌이지만, 반드시 다음 생에는 아니다.
그들은 여전히 부부가 될 수 있다. 그들은 결혼을 계속하려면 좋은 일을 해야 하고, 사상, 신앙, 행동은 기본적으로 일치해야 하며, 내세에서 부부가 될 것을 맹세해야 한다. 만약 부부가 정말로 소울메이트가 될 수 있다면, 그것은 있을 것이다.
아마도 내세는 부부일 것이다.
예를 들어' 아가만 선생전' 에서 아가만 씨와 마을 사람들은' 전생의 사랑' 에 대해 문답을 했다.
"q: 한 부부가 내세에서 만나 영원히 헤어지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나이가 많다
아가만: "희망은 가이드 나 길 일 수 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행동이나 산업에 의해 지원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모두가 백만장자가 되고 싶어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까? 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희망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은 그들의 업력을 실천할 수 없다. 그들은 여전히 매우 가난하다. 부부 사이의 사랑도 마찬가지다. 만약 그들이 앞으로 행복하게 함께 있고 싶다면, 영원히 헤어지지 마라.
자녀는 동일한 지식과 행동 패턴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서로 만족하고, 간음을 범하지 않고, 배우자의 안심을 파괴하고, 자신감을 잃게 해야 한다.
부부가 모두 같은 소망을 가지고 있고 위에서 언급한 업장을 실천할 수 있고, 항상 같은 충성과 신뢰를 유지한다면, 그들의 희망은 반드시 실현될 것이다. 거기에는 업장이 있기 때문이다. 만약 그들이 이런 소망만 가지고 있지만, 행동거지가 제각각이라면, 이런 소망은 아무리 열망해도 실현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결혼은 인간의 지옥을 형성할 수도 있고, 인간의 천국을 형성할 수도 있다.
옳다
일반적으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배우자를 선택하는 것이다. 그 (그녀) 는 함께 사는 것으로 여겨질 뿐만 아니라 함께 숨을 쉬고 비슷한 고락을 나누는 것으로 여겨진다. 한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어떤 일도, 아니.
선이든 악이든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줄 것이다. 좋은 배우자가 있는 사람은 행복하다. 배우자는 상대방이 잘못된 길로 빠지는 것을 막고 그를 바른 길로 인도할 것이다. 두 사람이 성실하고 착하다면, 그들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노력해라, 그러면 그들의 집은 천사들의 거처가 될 것이다. 다투지도 않고 까다롭지도 않다. 두 사람 모두 같은 자율을 가지고 있고, 사상 행위는 모두 불법을 지도한다. 결혼 결합을 통한 이런 반려자
부부는 인간 지옥이나 인간 천국을 세우고 서로의 슬픔이나 행복을 나누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악을 행하기를 원하는지 아니면 선을 행하기를 원하는지에 따라 현세와 후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둘째, 좋은 남편이 되는 법
부처시대에 남편의 지위는 매우 숭고했다. 아내는 남편을 주요 아들이라고 부르고, 아내는 공범자 또는 양육자라고 부른다. 자식을 낳는 신분 문제일 뿐이다. 남자는 더 많은 첩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여자들은 늘 서로 다투고 서로 증오하며, 이는 왕왕 가정의 불행을 초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에 따라 부처는 일부다처제에 찬성하지 않고 남자가 아내에게 충성해야 가정생활이 온전하다고 주장했다.
남편은 아내를 어떻게 대합니까? 부처는 남편으로서 네 아내, 즉 사랑, 경멸, 옷과 화장품 제공, 가사 위임, "네 아내와 뽀뽀 키스" (네 아내의 친족을 잘 대해라) 를 다섯 가지로 "사랑과 존중"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예를 들어 부처는' 선생의 책' 에서 "부선생, 아내 5 일" 이라고 말했다. 왜 클라우드 5 인가?
예의바르게 대하고,
둘 다 웅장합니다.
세 사람은 언제든지 먹고 입는다.
이 네 명은 장엄하고 시기적절하다.
이 다섯 사람은 이 가족에게 위탁되었다.
사람됨이 처세하면 남편은 이 다섯 가지 물건으로 아내를 존중한다. "아내를 대하는 다섯 가지 원칙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예의 바르게 대하다
남녀의 지위는 평등하므로 부부 쌍방은 서로 존중해야 한다. 소득 수준, 가정 배경 격차, 심지어 지적 차이까지 인격적으로 평등하다. 남편은 아내를 차별하거나 경시해서는 안 된다.
하나
연애로 결혼한 부부는 자신의 명분이 이미 확정되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으며, 결혼 후의 관계는 이미 보장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래서 과거에 자신을 억제하고 상대방의 호감을 얻는 관념이 달라졌다. 네가 말한 것과 하는 모든 것을 따르다.
나는 부부 사이에 예의를 차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나도 자신의 결점을 고치지 않는다. 제가 큰 예를 하나 만들어 언제든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나도 부부 사이에 자신의 약점을 숨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그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이것은 예의와 존중이다. 다른 커플들은 항상 상대방을 통제하여 자신을 수용하려고 한다. 점점 거리낌 없이 모든 결점을 폭로했고, 결국 나는 오랫동안 싫증이 나서 상대방의 가증만 느꼈다. 무극' 의 부처처럼
수경은 "나는 내 아내가 싫다" 고 말했다. 유민여경은 "내 남편을 보면 기분이 나쁘다" 고 말했다. 그들은 서로 미워해서 그들의 감정이 깨졌다.
남편과 아내 사이의 지루함을 막기 위해 남편은 다음과 같은 일을 해야 한다.
남편은 아내에게 영원히 관심을 갖고 아내를 배려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예를 들어, 그녀가 쉬거나 병이 났을 때, 너는 그녀를 세심하게 돌보아야 한다.
남편은 아내에게 늘 감사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녀가 너를 위해 옷을 수선하고 양말을 수선하는 것과 같은 사소한 일을 할 때, 너는 그녀의 직책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감사합니다" 라고 말해야 한다. 표면적으로 그녀는 너의 말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했지만 속으로는 매우 기뻤다.
아내는 남편이 다른 사람 앞에서 그녀를 칭찬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칭찬은 그녀를 기쁘게 할 뿐만 아니라 감사하게 했다. 아내는 남 앞에서 자신의 결점을 비판하는 것을 싫어해서 자신을 망신시켰다. 남편이 그녀를 바로잡아야 할 때 부모, 자녀 또는 다른 사람이 듣지 않도록 해야 한다.
아내가 의견이 있으면 겸허하게 듣고, 그녀와 상세히 토론하고,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해야 한다. 상대방이 잘못을 저질렀다면, 고치고 싶으면 무례하지 마라. 화엄경' 은 "온윤어, 부드러움어, 청자의 환어, 인심 선어, 아테네 야어를 자주 한다" 고 말한다. 독언, 지독한 말, 고언을 해서 그를 미워하게 하지 마라, 마치 그 마음을 불태우는 것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2) 엄숙하고 신성을 모독하지 않는다
권력은 점잖고 경솔하지 않고, 엄격하고 존엄하며 자애하는 것이지, 모독하지 않으면 방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존 F. 케네디, 명예명언) 아내를 대하는 행위는 점잖고 예의 바르게 해야지, 언어행위는 경박하고 방종해서는 안 된다.
또한
밖에서는 성생활을 절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쌍방의 몸을 다치게 할 것이다. 평생 질병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성욕이 지나치면 정신 위축, 신경쇠약, 심신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분노와 고민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조울증, 우울병, 부부 감정은 내리막길을 걷는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모든 사람의 나이와 체력에 따라 적당히 살아야 한다. 이렇게 하면 일부러 방종한 피해를 피하고 가정을 개선할 수 있다.
궁정 방종의 즐거움은 가장 무서운 것이므로' 엄격하게' 방비해야 한다. 부처는 말했다: "자신과 간음하지 않고, 아내에게 안주하기 때문에, 아내는 자기를 사랑하고, 사람을 침범하지 않는다." 。
(3) 음식과 옷은 언제든지 있습니다
남편이 사랑하는 것을 선물할 때, 여자는 보통 기뻐한다. 사랑하는 물건이라고 반드시 비쌀 필요는 없다. 네가 그녀에게 사주면 그녀는 마음속으로 무한한 행복을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예를 들어, 옷과 음식, 그녀가 마음속으로는 원했지만 아직 말하지 않았을 때, 네가 그녀에게 사 주면, 그녀는 당연히 기뻐서 네가 사랑이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4) 엄숙한시기 적절한
이것은
시중장엄' 은 아내에게 옷을 사주어 단정하게 입고 시대에 맞게 입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것은 어떤 아내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 남편이 그녀를 지나치게 호화롭고 눈부시게 꾸미게 해서는 안 된다.
남달리 순수한 사치품은 오로지' 새로운 조류' 를 추구하면 장엄한 진정한 의미를 잃게 된다. 복장은 신체의 외관이자 수양의 품위이다. 의류 장식을 선택할 때는 이 두 가지를 고려해야 한다.
(5) 위탁 가정
남편은 사소한 일을 직접 감독하고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가족의 일반적인 일만 책임지면 된다. 집안일에 대한 남편의 세심한 개입과 비판은 종종 아내를 불쾌하고 재미없게 한다. 그러므로 아내가 일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더라도, 그는' 화해하고', 포용하고, 아내가 주인이 되도록 해야 한다.
아내가 집안일을 하지 않으면 남편이 걱정이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셋째, 좋은 아내가되는 법
부처는 아내가 되는 방법에 관한 많은 계명을 가르쳤다. 부처님은 여자가 "한마음으로 남편을 위해 간음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남편을 얕보지 마라." "남편이 먼 길을 가고, 집에서 치우고, 두 마음이 없다." "고락에 만족하고, 딴마음이 없고, 수녀덕을 원하고, 의식주를 택하라." 등등.
가장 대표적이고 극적인 불경은' 옥녀경' 이다. 인도 옥녀가 부처님께 가르침을 받은 후 오만하고 느릿한 여자에서 온유한 여자로 변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것은 생동감 있고 설득력이 있으며, 전체 이야기는 어떻게 좋은 아내가 될 수 있는지를 상세히 설명한다.
근거하다
예우 여경' 등: 예우는 왕서성 간호어른의 딸로 타고난 귀인 어른의 딸로 정기가 둘도 없다. " 유예, 그녀의 아름다운 외모, 귀여운 몸매, 어린 시절부터 존귀한 처우 때문에 오만과 만성을 길렀다.
그리드. 나중에 그녀는 스와스티 소다도 장로의 일곱 번째 아들과 결혼했다. 수다 페르시아 왕 대신은 마음씨가 선량하여 당시 국내에서 유명한 호불이었다. 그는 늘 가난한 사람과 외로운 사람을 동정하고, 주는 것을 잘하기 때문에, 그는' 외로운 사람에게 주는 것' 이라고 불린다.
유일한 어른. "소대의 많은 어른들의 가정은 모두 화목하다. 육며느리는 부드럽고 현혜적일 뿐만 아니라 부처를 믿는다. 유 씨의 딸은 시댁에 시집갈 때 여전히 오만하다. 그녀는 시부모님께 효도하지 않고, 남편 친척에게도 효도하지 않는다.
마땅히 존중해야 할 존중이 부족하다. "오만하고 우쭐대며 아줌마 부부를 돌보지 않는다. 외로운 가족에게 조언해 주십시오: 어떻게 아내에게 오만하고 둔한 것을 가르칠 수 있습니까? 몽둥이로 때려죽이는 것도 좋지 않다. 훈련이 없다면 그 죄는 날로 커진다. "
지나가다
옥은 현명하고 현혜적일 수 없다. 이는 소다 장로들을 매우 실망시키고 슬프게 한다. 그는 명문 출신인 예우가 시댁에 시집갈 줄은 몰랐기 때문에 어른을 돌보지 않고 고집을 부리며 가정을 부추겼다.
인사 불화는 시비가 끊이지 않는다. 그녀는 몇 번이나 부처님을 만나러 갔는데, 부처님이 그녀를 감화시킬 수 있기를 바라지만, 그녀는 모두 가려고 하지 않았다. 불경 장로들은 부처가 옥을 교화하는 것 외에는 아무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유예도 마찬가지다
나의 가족이나 며느리와는 달리, 나는 지금까지 석원에 가서 불설을 듣고 싶지 않았다.
부득이하게 소다도는 불래에게 며느리를 불법교육할 수 있도록 집에 와서 고백 (식사) 을 하기로 했다. 장로들은 반드시 화원의 정사에 가서 부처님을 만나야 한다. 그는 그에게 말했다:
"자비로운 부처님! 오늘 저는 부처님께 도움을 청해야 했습니다. 본래 집안의 추함은 외양할 수 없었지만, 부처는 중생의 자애로운 아버지였으며, 부처의 잡초만이 강인하고 대처하기 어려운 중생을 길들일 수 있었다.
\ "부처님! 제자 I * * * 는 일곱 아들이 있는데, 여섯 며느리는 모두 효현혜를 효도할 수 있다. 일곱 번째 며느리, 예우, 매우 총명하고 예쁘지만, 그녀는 오만하고 둔해서 늘 불손하게 말하고 웃어른을 경멸한다.
"우리는 그녀를 자주 데리고 부처님께 우리를 일깨워 달라고 부탁하려고 했지만, 어리석게도 그녀의 마음을 가렸다. 그녀는 믿지 않을 뿐만 아니라 부처님을 모함했다. 그녀는 인생이 쾌락 1 위, 미모 1 위, 사랑 1 위, 다른 건 신경쓰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부처님의 은혜를 구하는 것 외에, 나의 이 완강한 며느리를 개조할 방법을 강구하는 것 외에는 우리도 어쩔 수 없다. "
부처는 노인의 마음을 감동시킬 필요가 있다는 것을 깨닫고 즉시 말했다.
"유윤이는 오고 싶지 않아, 네가 이렇게 그녀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어, 내일 너희 집에 가 볼게!"
스다 장로는 부처가 자기 집에 온다고 말하는 것을 듣고 깜짝 감동하여 눈물을 흘리며 즉시 불자리 앞까지 달려가 부처님의 발을 숭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음날 부처는 그의 제자들을 데리고 그 노인의 집으로 갔다. 노부부와 그들의 일곱 아들과 여섯 며느리가 불상 주위를 세 바퀴 돌며 환영을 표했다. 유민만이 부처에서 도망쳐 나오기를 거부했다. 노인은 부처에게 매우 슬펐다. 이 지혜롭지 못한 며느리와 결혼하여 부처님의 자비를 저버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온 가족의 치욕이다!
하지만
부처는 개의치 않지만 마음씨는 착하다. 그는 모든 벽을 투명한 유리처럼 만들기 위해 신기한 힘으로 온몸에서 1 만 개의 금빛을 방출했다. 이때, 모든 사람들이 문 뒤의 틈에서 유영이 불상을 엿보고 있는 것을 보았다. 유 씨는 부처에 대해 원한을 품고 있다.
만져봤지만 부처님의 애인의 좋은 빛을 보았을 때, 나의 과거의 반감은 깨끗이 쓸어버렸다. "옷이 곤두섰고, 나는 온몸을 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자신의 몸이 숨길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어쩔 수 없이 나와서 부처님 옆에 서서 고개를 숙이고 감히 고개를 들지 못했다.
부처의 인자함.
부처는 차분하게 말했다.
\ "옥
아싸! 여자가 예쁘다고 미인이라고 부르는 게 아니라 자랑스럽지 않아요. 그녀는 마음이 올바르고 조용하고 섬세한 여성 미덕이 있어야 존경을 받을 수 있고 미인이라는 이름을 받을 수 있다. 예쁜 외모, 움직이는 몸매, 팬들을 유혹할 수는 있지만.
술에 취한 바보는 존중하지 않고 좋은 사람이 아니다. 미모에 의지하고, 남을 업신여기고, 행동이 단정치 못한 것은 자신의 미래에 끝없는 고통을 가져다 줄 뿐이다. 여자로 태어나면 세 명을 낳을 운명이다
세 가지 결함, 열 가지 업장. ""
부처는 먼저 여자에게' 세 가지 결함' 과' 열 가지 업장' 이 있다고 말해 여성의 고통을 초래하여 유윤의 오만함을 꺾었다.
여성의 세 가지 결함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어린 시절은 부모로부터 통제되어야 하고, 남자만큼 자유롭지 않다.
둘째, 결혼은 남편에게 달려 있고 자유가 없다.
셋째, 만년에 불효한 며느리를 만나면 비웃음과 장애를 참아야 한다.
여성의 10 가지 산업력은:
첫째, 부모가 처음 태어났을 때, 중남경녀에 대한 반감이 있었다.
둘째, 여자 는 자신의 집 이 아니기 때문에, 그래서 그녀를 걱정하지 않는다;
셋째, 여학생이 결혼해야 한다고 의심하고 결혼을 걱정한다.
넷째, 여성은 수줍어하고, 종종 사람을 만나지 못하고, 대범하지 않다.
다섯째, 자라서 자신의 성에 몸을 맡기고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없다.
여섯째, 임신할 때 배가 크고, 거동이 불편하고, 비정상적인 통증이 있습니다.
일곱째, 아이를 낳고, 통증을 참을 수 없다.
8. 만약 당신이 남편에게 의존한다면, 당신은 사랑을 잃을 수 있습니다.
9, 성적 허영, 화장 시간, 신체 흐름 더러움, 남성보다 더 많은 시간;
10, 마음 의심 질투, 옳고 그름에 대해 잘 이야기하고, 희노가 변덕스럽다.
그렇다면 무엇이 자랑스러울까요?
나중에 부처님은 그녀가 옥녀라고 말하여 미모에 의지하고, 부자가 아니면 비싸고, 남편에게 오만하고 둔하다고 비판했다. 그녀는 외모의 아름다움이 충분하지 않다고 지적했지만, 마음의 아름다움은 순결하고, 행동은 옳고, 그녀에게 좋은 아내가 되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부처의 가르침을 듣고 유영은 과거의 잘못을 깊이 참회하고 부처에게 참회를 요청했다.
\ "옥 눈물, 전 백불 은 말했다: 나는 바보 의심, 지금은 하녀 처럼, 천천히 할 수 없다. 즉, 나는 내 앞에 무릎을 꿇고 십계명 삼자죽음을 빌었다. 클릭합니다
유윤은 불교에 귀의할 것을 요구했고, 부처는 그에게 십계명을 수여했다. 그녀는 영생을 맹세하고 불교도가 되었다. 수다 장로의 가족은 모두 기뻐하며 그녀가 새로운 생활을 얻은 것을 축하한다. 그 이후로 유범은 현혜로운 며느리가 되어 먼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았다.
다음으로, 부처가 우리에게 좋은 아내가 되는 법, 그리고 그가 여자에게 무슨 말을 했는지 살펴보자. (존 F. 케네디, 아내명언)
(1) 아내가 되는 다섯 가지 방법:
"옥녀경" 구름: "불고옥. 여자가 되는 법. 다섯 번째 수업이 있을 때. 5 는 얼마입니까?
시어머니처럼
두 마리 같은 부장과 아내.
세 자매.
네 남자와 여자.
다섯 쌍의 부부.
시어머니란 무엇입니까? 아이를 사랑하는 것처럼 남편을 사랑합니다. 명시어머니가 신하란 무엇입니까? 신사가 되는 것과 같다. 유명한 대신과 부인. 형수님 남편이 형제 같다. 유명한 처제는 무엇입니까? 남편이 되는 것은 첩이 되는 것과 같다. 유명한 하녀와 여자. 커플이란 무엇입니까? 친척에게 돌아가 영원히 상대방으로부터 멀어진다. 사랑, 친밀함, 동심 이형. 존중, 존중, 신중함, 느림감 없음. 선행은 국내외에서 부유하다. 받을 손님은 좋은 이름을 부르세요. 가장 결혼하는 방식. ""
즉, 아내인 여성은 다섯 가지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첫째, 어머니로서: 부모가 아이를 사랑하는 것처럼 남편을 사랑합니다.
둘째, 신하: 남편을 왕으로, 자신을 신하로 삼는다.
셋째, 형수님: 남편을 동포의 형제로 삼고 부부는 서로 손님처럼 존경해야 합니다. 너의 형제를 존중하는 것처럼 너의 남편을 존중하고, 겸손하게, 너의 남편의 취향에 따라 자기 집을 살자.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이 언니 같은 아내.
넷째, 여종: 하녀가 주인을 시중드는 것처럼 남편을 시중들고, 항상 공손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다섯째, 부부가 되라: 그리고 남편은 양부모에게 효도하고 그들의 친족과 화목하게 지내야 한다. 커플끼리 서로 사랑해야 한다. 몸은 다르지만, 서로 일치하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손님을 접대하고, 부지런히 집안일을 돌보며, 다른 사람이 옳고 그름을 말하지 않고, 사람의 길이를 말하지 않는다.
(2) 5 가지 좋은 것을 추구하다
"옥녀경" 은 "부처님이 옥녀를 고소한다: 밤을 새워 일찍 일어나 집안일을 다스리고, 맛있는 밥은 입에서 꺼내 고모 (시부모) 에게 선진해야 한다" 고 말했다. 두 사람은 집 물건을 보고 새지 않는다. 세 사람은 자신의 구두 모욕에 대해 신중하고 화를 적게 낸다. 네 사람은 신중하고 신중하여, 항상 낮은 사람 1 등을 두려워한다. 다섯 사람은 효를 다하여 좋은 평판, 사랑하는 사람의 행복, 명성을 크게 떨쳤다. 이것은 다섯 가지 좋은 일을 위한 것이다. "
이 다섯 가지 좋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나야지, 게으름을 피우지 말고, 부지런히 집안일을 하고, 모든 것을 회피하지 마라. 맛있는 것은 시부모와 남편에게 먼저 먹되, 먼저 혼자 즐기지 마라. 어떤 여자들은 게으르고, 하루 종일 마작에 빠지거나, 두세 명의 친구와 함께 하루 종일 각종 춤과 놀이에 빠져 남편과 아이의 생활을 소홀히 하는 것이 주부의 책임이다.
순서
둘째, 가사 담당: 가정 재산은 도난 및 분실을 방지하기 위해 잘 보관해야 합니다. 집안일을 질서 정연하게 처리하면 남편이 걱정이 없고 안심하고 사업을 발전시킬 수 있으며, 아이가 집에 돌아오면 가정의 따뜻함이 생길 수 있다.
따뜻하고 전면 보호를 받다. 현대 여성들이 많이 나가서 일하면 물론 가계소득을 늘릴 수 있지만, 부부 쌍방은 잘 조절하고 협조해야 한다. 부부가 부적절하게 협력하면 중점 자녀, 소년 문제 등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짜증! 어떤 여자들은 일하러 나가지 않고, 가계 지출을 분담하고, 도박을 즐기며, 집안일을 하지 않고, 많은 가정 분쟁만 증가시킬 뿐, 방심하지 마라!
순서
셋째, 억울함을 참는다: 집집마다 읽을 수 없는 경전, 가족의 물질적 생활, 일곱 가지가 없어서는 안 된다. 정신생활에서 여자와 지내는 문제는 옹고모를 시중드는 문제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심지어 작은 가정에서도, 아이들의 교육은
또한 골치 아픈 주제이기도 하다. 여성들이 비교할 수 없는 인내력을 보이고, 억울함 속에서 완벽을 찾고, 약재에서 감초를 만들고, 씁쓸한 생활에서 맛을 내고, 갈등을 평화롭고 조용하게 할 필요가 있다.
착하고, 너그럽고, 인내심이 있어야 한다. 만약 가정에 갈등이 생기면, 심지어 남편이 너를 욕해도, 너는 인내심을 가지고 신중해야 한다. 불에 기름을 붓지 말고, 시끄럽게 떠들지 말고, 원한을 품지 마라.
남편 존중: 아내는 남편의 손님 신분을 존중하고, 인격을 존중하고, 사람 앞에서 예쁘고, 모든 사람의 존경을 받고, 아내는 보이지 않게 많은 광채를 더해야 한다. 때때로, 나는 모든 사람 앞에서 남편에게 창피를 당하는 강경한 여자들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사자 포효가 되는 것은 남편의 치욕일 뿐만 아니라 그들 자신의 치욕이기도 하다.
넷째, 정수영, 사랑에 대한 충성, 도덕에 대한 신중함, 작풍이 점잖다.
남녀의 교제는 반드시 조심해야 한다. 남편이 멀면 사념이 없을 것이다. 불교의 근본 오계 중 하나는 간음을 범하지 않는 것이다. 이는 정당한 부부 관계 외에 간음행위가 있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여성은 이 계율을 엄격히 준수하고 순결과 영예를 유지하며 여성의 도덕에 해를 끼치는 어떤 일도 하지 말아야 한다. 물론 남자도 이 계명을 지켜야 한다. 남녀 모두 지키면 사회는 많은 결혼 비극을 피할 것이다.
아니
허영심을 사랑할 수 있다: 어떤 여자들은 다른 사람이 자기보다 예쁘다는 것을 보고, 다른 사람을 감동시키고, 미용실로 달려가 코를 들어 올리고, 눈꺼풀을 깊이 새기고, 자멸하고, 헛되이 살코기의 고통을 가중시키려 한다. 일부는 쌍꺼풀을 베고 싶지만 수술 후
"삼눈꺼풀" 이 되었습니다. "가죽을 바꾸다" 를 원하지만 "얼굴을 그리다" 로 바꾼다. 유방 확대 수술을 하고 싶어 결국 장애를 초래한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미용 기관이 의료 미용 서비스를 광범위하게 실시하여 미용을 망가뜨려 사라지게 했다.
비용 분쟁이 끊이지 않다. 중소협에 따르면 우리나라 미용성형업계가 부상한 최근 10 년 동안 매년 미용외관 불만이 거의 2 만 건에 달한다고 한다. 10 년 동안 20 만 장의 얼굴이 파괴되어 거의 30 만 명에 육박했다.
사람들은 다른 정도의 피해를 입었다.
어떤 여자들은 다른 사람의 집이 자기보다 돈이 많은 것을 보고 남편에게 위험을 무릅쓰고 범죄를 저지르도록 부추겨서 비극을 빚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다섯째, 시부모와 남편을 영원히 존중하고, 가족을 단결시키고, 악을 숨기고 선을 키워라. 동시에, 친지와 이웃과 화목하게 지내며, 사람을 선하게 대해야 한다. 친지들과 좋은 인간관계를 맺어 남편과 가정사업의 성공을 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하다. 결국 결혼은 단지 두 사람의 일이 아니다. 더 많은 도움을 받는 사람, 여자는 남자의 아내다.
(3) 세 가지 해를 없애다
"옥녀경" 은 "삼해란 무엇인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면 안 된다. 남편의 분노가 불경으로 변했다. 그들은 모두 자신을 먹는 것을 좋아한다. 잘 못 먹고 아줌마 (시부모) 도 있어요. 사기, 사기, 악. 세 사람은 생명을 신경쓰지 않고 인간을 여행한다. 그는 못생기고, 구걸하고, 사람들과 싸우고, 친족에게 미움을 받고, 멸시를 받는다. 세 가지 해를 위한 것이다. "
세 가지 해를 끊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수면이 적당하고, 너무 많이 자지 말고, 일찍 자고 늦게 일어나는 것은 모두 부적절하다. 남편에 대한 비판은 받아들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욕설이기도 하다.
둘째, 먼저 맛있는 것을 맛보고 맛없는 것은 시부모 남편과 관련이 있다. 남편에게 불충실하고, 늘 낭만적인 사념이 있고, 다른 사람을 부러워한다.
셋째, 집안일을 돌보지 않고 놀기를 좋아한다. 사람을 수색하여 사람이 좋지 않다고 말하다. 허영을 사랑하고, 새로운 것을 구하고, 친척을 미워하고,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다.
또한 나월의 6 자 회담 의식에서 부처는 아내에게 남편을 대하는 데 다섯 가지 윤리 원칙이 있다고 경고했다.
부처는 "여자가 남편을 시중드는 것은 다섯 가지다. 첫째, 남편은 밖에서 그녀를 환영해야 한다" 고 말했다. 둘 다, 남편이 없을 때, 밥을 지을 때; 세 가지 중 외음이 있어서는 안 되고, 남편은 욕을 해서는 안 된다. 넷째, 남편의 계율을 이용할 때, 모든 것을 숨길 수 없다. 다섯째, 남편이 쉬고, 뚜껑이 눕는다. 클릭합니다
이 다섯 가지 요구는 당시 인도 사회의 여성을 겨냥한 것이었지만, 오늘날 여성들은 대부분 전업주부가 아니라 근면한 직장인이 되었다. 따라서 이러한 점들을 완전히 하기는 어렵지만,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정신은 여전히 따라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예를 들면: "남편에게 색욕을 가지지도 말고, 말대꾸도 안 된다. 클릭합니다 이 문장 은 심신을 겸비하고, 탐욕과 성실의 정조 문제이다. 이 문제는 남녀가 모두 관찰해야 한다. 간음한 아내가 남편에게 불충실하다. 한 남편은 다른 여자에게 음탕한 욕망을 가져서는 안 되고, 가족은 필연적으로 불화하고, 정신은 물론 고통스럽고, 앞으로의 결과는 더욱 괴로울 것이다.
학대
말대꾸해서는 안 되고, 화를 내서는 안 된다. 이것은 분노를 없애는 좋은 방법이다. 어떤 사람들은 첨예하게 맞서는 것이 용감한 행동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들은 성질이 급한 남편을 참아야 하며, 눈앞의 손해를 보지 않도록 충분히 똑똑해야 한다.
사장님, 그가 당신을 욕하게 하고, 가능한 차분하게 그를 대하도록 하세요. 못 들은 걸로 할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욕하지 말고, 얼굴을 들어 상대방을 노려보지 마라. 부득이하거나 잠시 그를 떠나 그의 신경을 차츰차츰 진정시켰다. 부처가 말한 것입니다.
"노여움을 갚지 말고, 노여움을 자연스럽게 쉬어라." 。 증오는 영원히 그것을 멈추게 할 수 없다. 선함만이 분노를 멈출 수 있다. 이 법칙은 영원히 존재할 것이다.
\ "남편 반지 를 사용할 때, 숨길 수 없다. 클릭합니다 때때로 부부는 의견이 일치하고, 때로는 일치하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남다르다면 독단적으로 행동하지 말고, 총명하고 상대방이 자신의 의견에 복종하도록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자연히 불화가 없을 것이고, 부부의 조화는 오래갈 것이다.
만약 남편이 잘못을 저질렀고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싶지 않은 다른 일이 있다면, 아내는 반드시 엄격하게 비밀을 유지해야 하며, 절대 다른 사람에게 알리지 말아야 한다. 이것은 다른 사람의 비밀이다. 당신이 알고 있다면 누구에게도 공개하지 마세요. 부처는 "사람은 수치심을 가지고 있지만 결코 말하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그 비밀을 듣고 알리지 않다. "
장 (성씨)
남편이 가족의 경제권을 아내에게 넘겨주는 것은 아내를 존중하는 표현이다. 따라서 아내는 집안일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일일 지출의 예산은 남편의 수입을 기초로 해야 한다. 절대로 고의로 부정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소비금액을 허위로 보고하고,
남편의 부담을 가중시키고, 자신의 주머니를 충실하게 하다. 남편은 일생의 반려자이니, 우리는 그를 충실히 대해야 한다. 우리는 어떻게 이런 사기적인' 숨겨진' 물건으로 그를 대할 수 있을까? 어떤 여자들은 올 때' 사재기하면 후환을 막을 수 있다' 는 말을 가지고 온다
자신의 잘못을 감추었지만 그것이 그녀의 근시안이라는 것을 몰랐다.
진짜
어떻게 하면 사랑하는 부부 사이에 금은벽을 만들 수 있을까? 만약' 피하다' 가 남편에게 들키면 사랑은 할인될 것이다. 사업상의 친구가 있는데, 밖에서 싸우고, 그의 아내도 있다.
그런 다음 개인 저축을 축적하고 돈을 저리 빌려주려고 노력한다. 한번은 남편이 이 일을 발견하자 부부 사이에 지울 수 없는 균열이 생겼다. 따라서 가정의 조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서로를 신뢰해야 한다. 마음에 두지 마라.
배불리 먹으면 후원자가 될 수 있다. 이것은 득보다 실이 없는 어리석은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