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거대한 돌 비탈에는 무늬가 없고, 황토색 잉크로 가시를 그리는 것은 무골법과 비슷하다. 고사리 식물의 깃털 잎, 산새의 부리와 발톱은 모두 주사로 가득 차 있는데, 그 기법은 구카이지의' 한 여성사' (346-407) 의 음양과 비슷하며 모두 고풍스럽다. 화산새와 산참새는 상세하고 생동감 있는 스케치 새로운 아이디어, 특히 산참새의 생동감 있는 패턴을 드러낸다.
북송 왕조 초기에는 명가의 진적이 매우 적었다. 회화 방면에서' 산새가시도' 는 당대의 전통을 계승하여 사생의 선례를 세웠다. 수집과 전승 방면에서 송휘종의 보물은 선화화뿐만 아니라 화틀에서도 찾을 수 있다. 혜종의 도장 (예: 쌍복 선화 정화 서사동각 등) 이다. 처음 세 개의 도장과' 황후아채산' 이라는 제목의 결합은' 선화장' 고장한 유작이다. 또한 기전 (송리종), 반인 (명태조), 청궁인 등도 있다. 유통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서.
황거재 (933-993 이후), 쓰촨 청두인, 명백백, 5 대 10 개국 유명 화가 황권의 아들. 화조화산수를 잘 그린다. 서촉의 맹창 (934-965 년 재위) 은 한림에게 보내는 편지를 기다리고 있다. 건덕 3 년 (965), 촉주와 함께 상경하여 조정을 섬겼지만, 여전히 한림조를 수여하여 감정명화를 모집하였다. 순화 4 년 (993) 에 청두에 배속되었다. 당태종 우가는 그를 매우 좋아하여 명화를 수색하고 목록을 해석하는 중책을 맡겼다. 황천 부자의 회화 기예는 북송 초기에 그림의 질을 평가하는 기준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