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옥이 맞은 이유는 크게 세 가지가 있다. 첫째, 보옥이 관료 자우촌을 보고 맥이 없어 가정을 매우 불만스럽게 만들었다. 보옥이 어쩔 수 없이 이 관료들과 교제를 하게 된 것은 그의 아버지 자정이 그가 더 많은 정치적, 경제적 경험을 경험하기를 원했기 때문이라고 여러 차례 썼다. 보옥은 이에 대해 극도로 반감을 가지고 있으며, 지금까지는 더욱 흥미가 없어 전통적인 생활방식을 배척하는 사상적 경향을 보이고 있다. 둘째, 보옥과 관치의 교제가 충순한 태자를 격분시켜 까닭 없이 가정에 정치적 분쟁을 가져왔다. 지아 와 zhongshun 가족 은 두 사람이 같은 정치 그룹 에 속하지 않는 것을 의미, 왕래 하지 않았다, 겨자 가, 그래서 지아 청 은 상황이 심각하다고 생각합니다. 관치, 일명 장옥은 노래극의 배우이다. 그때 그녀는 비천한 사람이었다. 보옥은 바로 이런 사람과 교제하는 것을 좋아하고, 맛은 같고, 이것도 그의 반항적인 성격의 중요한 표현이다. 셋째, 자환은 시비를 옮기고, 보옥을 비방하며, 금황아를 핍박했다. 보옥은 독서를 좋아하지 않지만, 여종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해서 주위 사람들에게 상당히 의심을 받는다. 보옥이 이렇게 한 것은 아가씨들에게서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면을 보았기 때문에 남자들의 혼옥과 뚜렷한 대조를 이뤘기 때문이다. 그는 지위가 낮은 여종과 어울리느니, 자우촌과 같은 속물적 관직에서 사람을 만나고 싶지 않다. 이것은 그의 반항적인 성격이 가장 두드러진 표현이다. 지아 청 (Jia Zheng) 은 이미 이것에 만족하지 않았지만, 이제는 비방을 듣고 교훈을 얻었습니다.
위의 세 가지 방면에서 얻어맞는 원인은 한 가지로 귀결될 수 있는데, 바로 가보옥이 벼슬길 경제의 낡은 길을 걷고 싶지 않다는 것이다. 이는 가정의 화룡이 봉황을 위해 가업을 재정비하겠다는 기대와 어긋난다. 지아 청 (Jia Zheng) 은 아들이 이렇게 발전하면 가족의 이익에 해를 끼칠 뿐만 아니라 "아버지를 죽일 때까지 양조", 즉 가부장제 사회에 반대 할 것이라고 믿는다. 정통보수적 가정은 참을 수 없어 보옥에 큰 타격을 주었다. 이 일은 겉으로는 아버지가 아들을 훈계하는 평범한 작은 일인데, 실제로는 부자간의 날카로운 사상 충돌을 반영한 것이다. 지아 청 (Jia Zheng) 은 거의 아들을 죽였고 반역 의식에 대한 정통 이데올로기의 극도의 증오를 반영했다. 하지만 보옥은 매를 맞았다고 자신의 이상과 추구를 포기하지 않았다. 그는 다이옥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이 사람들을 위해 죽고 싶습니다. 클릭합니다 그가 초심을 바꾸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진 대림 칠현 이래 산에 기정, 시주 탐닉 등 방탕한 행위는 줄곧 현실에 반항하는 표현이었다. 보옥과 여종, 응우엔, 류링 등 반항적인 인물의 사상은 일맥상통이다. 오늘날의 독자들은 이것을 부잣집 자식의 행동으로만 여겨서는 안 된다.
보옥이 얻어맞는 것은 각종 갈등의 충돌을 반영한 것이다. 가정과 보옥부자의 갈등 외에도 자환을 대표하는 공식과 일반 투쟁이 있다. 자환의 후궁은 곳곳에서 압박을 받고 있으며, 그는 앞으로 가족 이익 분배에서 반드시 열등한 사람이 될 것이다. 그래서 그와 어머니 조 이모는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비열한 수단으로 보옥을 모함했다. 글에 자환이 보옥을 모함한 것은 대가족이 일반 가족과의 투쟁의 극도로 험악한 면을 반영한 것이다. 가모와 가정의 모순은 보옥을 어떻게 징계하느냐에 있다. 노인에게 자모가 그녀의 손자를 지나치게 사랑하는 것은 정상이다. 그녀는 아들이 손자를 돌보는 것을 반대하지 않지만, 지아 정과 같은 살인자의 표현을 받아들이기는 어렵다. 사실 자모는 객관적으로 보옥의 반항적인 성격 발전의 우산이 되었다. 왕부인과 남편의 갈등은 가정이 조 이모의 비방을 자주 듣고 당에 불리하다는 데 있다. 따라서, 그녀는 남편의 조기 사망을 주된 원인으로 삼지 말고, 자애롭고 자상하며, 자신을 위해 이익을 쟁취하는 것을 만류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지방과 일반 투쟁이 지방 한쪽에서의 표현이다.
보옥이 맞아 모두의 관심을 끌었고, 모두들 태도가 다르다. 리 완 미스 추 지아, 눈물 을 터뜨렸다. Xifeng 가정부, 결정적인 명령; 사람을 공격하는 것은 슬픔을 참고 조심스럽게 그들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장작, 착용의 표현, 특히 작가의 마음. 문중 바오 차이 (Bao Chai) 가 사건을 탐구할 때 손에 알약을 들고 들어왔고, "케어" 라는 글자는 바오 차이 (Bao Chai) 의 공명정대한 태도를 반영하며, 보옥에 대한 그녀의 관심을 일부러 불러일으켰다. 그녀의 약은 기효가 있다고 하는데, 이것도 그녀의 집이 매우 부유하다는 것을 반영한다. 설판에게 욕설을 퍼부었을 때, 큰 말은 부끄러워하지 않고, 도량이 넓고, 보옥을 설득할 기회를 얻어 수동적인 것을 주동으로 만들고, 어색함을 여유로운 교묘한 수단으로 만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다이옥은 보옥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보이기를 매우 꺼린다. 그녀의 다정함은 그녀의 소리 없는 눈물과 소박한 말 속에 표현되었다. "두 눈이 복숭아처럼 부었다" 는 글을 쓰면 우는 길이와 슬픈 분량을 알 수 있다. 그래서 다이옥의 관심은 진실한 표현이고, 보비녀의 관심은 대부분 표면적이다. 다이옥은 보옥이 때려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고, 보비녀는 만사에 원인이 있다고 생각했고, 두 사람은 생각이 달랐다.
보옥이 맞은 서곡에서 작가는 점진적인 방법을 채택하여 분위기를 더욱 긴장시키고 예술 기교가 상당히 뛰어나다. 먼저 가정은 보옥의 무기력함에 불만을 품고, 중순부의 소관기를 쓰고, 재환의 비방을 쓰고, 결국 가정을 화나게 했다. 상황이 급박하여 보옥은 사람을 찾아 그에게 보고할 수 없었다. 한 노부인을 만났는데, 나는 귀머거리여서 분위기를 극도로 긴장시켰다. 지아 청 (Jia Zheng) 의 서예를 쓰는 것도 단계적으로 진행됩니다. 첫째, 작은 소란을 피우고, 둘째, 손으로 "커버" 하고, 셋째, 왕 부인이 도착한 후, 보드는 빠르고 심하게 떨어졌고, 결국 아들을 밧줄로 목 졸라 죽였고, 갈등은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이런 층별 착색 수법은 후세 작가가 배울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