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증조할아버지 잎춤은 선구에서 살기 시작했다. 아홉 살 때 오성은 다른 아이들과 함께 농촌학교 시험을 볼 때 성적이 늘 상위권에 올랐다.
자라서 고전에 정통하다. 지원 13 년 (1276) 에 백성들이 막 몽골로 돌아오자 도둑이 사방에서 일어났다.
낙안인 정송은 오성을 부수곡으로 초청해 피난을 했다. 그래서 오성은' 효경' 장구를 쓰고 <역경>,' 상서',' 시경',' 춘추',' 의례',' 대집',' 소집' 을 교정했다. 원직 초년 (1295), 오성이 융흥에서 책을 읽고 있다. 문호의 경험에 의하면, 그는 그가 현성에 와서 등교하는 것을 환영했다. 그는 매일 그의 경학사를 듣고 그의 문답 수천 자를 기록했다.
좌승, 동승은 오승을 그의 집에 초청하여 직접 요리를 하고 밥을 먹으며 말했다. "오선생은 천하에서 보기 드문 수재이다." 그는 벼슬에 입조한 후 오성을 선견지명이 있는 사람으로 추천하고, 조정은 그를 한림서체로 발탁했다.
대원년 (1308), 조정은 그를 국자감승으로 봉했다. 우 쳉 취임 후, 매일 아침 수업 시간에 촛불을 켜고, 국자감은 순서대로 그의 공부를 받아들였지만, 경서를 들고 그에게 질문을 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았다.
오성은 학생의 천부적인 재능에 따라 반복적으로 해석하고, 그들을 달래며, 늘 한밤중이 된다. 춥든 덥든 변하지 않는다.
영종이 왕위에 올랐을 때 성지가 있었고 서예에 능한 사람을 모집하여 금가루로 불교' 장경' 을 썼다. 상도에서는 황제가 좌승전 성지무를 파견하여 순서가 되었다.
우 쳉 (Wu cheng) 은 "산문을 쓰고 후세 사람들에게 보여주지 마라. 황제가 상경할 때까지 기다려 주십시오. " 마침 황제의 승하와 맞닥뜨렸는데, 이 일도 이렇다.
태정 원년 연회는 막 끝났는데, 즉 무성 (), 평장도사 장장 (), 국자감 덩 () 을 강사로 삼았다. 황제 의 마지막 해에, 조상 홀 의 건설을 주문, 지지자들은 종종 한 방에 살고, 그래서 열세 희생실 을 지었다.
그러나 수도를 이전하기 전, 국가에 큰 변화가 일어나 관련 관원들이 황제들의 정렬 순서에 대해 의심을 품고 법원은 * * * 그들과 이 일을 의논하라고 명령했다. 오성은 "선인들이 천하를 통일하는 것은 모두 시험을 거쳐 실시한다.
고대 천제에는 칠전이 있었는데, 각 전은 일궁이었고, 각 전은 차례로 승진했다. 이 절의 궁전은 중서성의 6 개 절과 매우 비슷하다. 성청의 설정도 진송관제를 모델로 한 것이다. 어떻게 사당의 시퀀싱 때문에 고고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책임 있는 관원은 서둘러 일을 잘 처리하려고 했지만, 결국 원래의 순서에 따라 처리했다.
당시 오성은 사직할 생각이 나서 배를 타고 이 도시를 떠났다. 오성은 평소에 짬이 있으면 책을 한 권 쓰고, 생명이 끝날 때까지 붓을 멈추지 않는다.
그는 <역경>,' 춘추',' 예기' 에 대해 모두 자신의 묘사를 가지고 있으며, 과거의 억지부회의 해석에서 벗어나 책의 깊은 이치를 상세히 분석하고, 세밀하게 분석하여 자신의 관점을 간결하고, 통찰력이 깊고, 통일시킬 수 있다. 처음에 오성이 사는 초가집은 몇 칸이었다. 성거복은 그것들을' 초당' 이라고 명명했고, 학생들은 오성을' 초당 선생' 이라고 불렀다.
오성은 4 년 만에 85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원문: 오청, 글자는 청나라, 복주 숭인인.
고조 할아버지는 처음으로 선구에 사셨다. 아홉 살 때, 한 무리의 아이들부터 시골 학교 시도까지, 각각 선두에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아주 길어요. 고전에서 배웠어요. 위안 십삼년, 사람들이 첨부 할 때, 하이브에 도둑, 르-안 청 송 은 그 집 부 계곡을 모집했다. 그는' 효경' 의 장과 문장을 써서' 이',' 촉',' 사',' 춘추',' 의례',' 다창' 을 수정했다.
원직 초, 유롱흥, 감독관의 경험에 따르면, 하오는 매일 현에 가서 수업을 듣고, 자신의 문답을 기록하며, 족히 수천 자가 있다. 좌성은 집에 남아 자신을 부양하기로 선택하며 "오씨도 천하의 수재다" 고 말했다.
북한에 들어서자마자, 적절한 도리로 추천하여 한림의 말을 망쳤다. 원년에 이르러 국자감정을 부르다.
분명히 홀에 촛불을 켜자 모든 학생들은 부차적인 일을 배정받았고, 고전적인 질문을 한 사람들이 뒤를 따랐다. 그 재료 때문에 성형은 반복적인 훈련과 유혹을 받아 매일 밤.
쉽게 춥거나 덥지는 않지만. Hidemune 왕좌, 첫 번째 목적, 진흙 같은 핑크 골드, 불교 타워 티베트 경전 의 수집을 목적으로 합니다.
황제는 수도에서 좌승에게 얼른 서문으로 편지 한 통을 써 달라고 했다. "말로 쓴 것이니 후세 사람들에게 보여 줄 수 없다. 운전만 하면 놓아주세요. " 황제는 무너질 것이고, 손을 떼게 될 것이다.
태정원년, 처음 술자리를 마련하고 승평, 평장정요장, 국자감 던을 강사로 임명했다. 결국 사당이라고 불리며, 토론자들은 같은 방에서 다른 방을 보는 시스템에 익숙해져 있다. 이것은 13 개의 방이다.
아직 봉 을 이동 하지 않은, 국가 의 큰 원인, 부문 의심 자오 뮤 두 번째, 생활 세트 회의 가 있습니다. 쳉 이순신 (cheng yi) 은 "선민들은 전 세계에 살고 고고학 체계를 이해한다.
옛날에는 일곱 개의 절이 있었는데, 각 절은 궁전이었고, 각 절은 다른 곳으로 이사했다. 사궁에는 상당히 여섯 권의 책이 있다. 부성부의 설립도 진송과 같아서 고고학을 하지 않으면 사당을 서술할 수 없다! "한 회사는 서두르고 있지만, 낡은 구름처럼 분명하다. 그것은 자선에 갔는데, 바로 시내에서 나와 배를 기다리는 것이다.
여가 시간에 책을 한 권 썼는데, 마지막까지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역경>, \ "춘추 \", \ "예기 \", \ "예기 \", \ "각각 각자의 말, 자신의 뜻을 전달하려고 노력한다.
문장 () 는 서술문 () 에 속하며, 영동하고 간결하여 일가의 말로 두드러졌다. 처음에는 초가집 몇 채가 쳉 거주지였습니다. 성거복은 그것을 초당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학자들은 이를 초당 선생이라고 부른다.
성조, 85 년 달력 4 년 6 월. 이 글은 명대 송영' 원사' 의 확장 자료에서 나온 것이다. 오성은 일생 동안 고전을 연구하여 지칠 줄 모르고 지칠 줄 모른다. 그는 청년기부터 오경을 편성하기 시작했고, 중년에는 또 많은 관점을 주워 자신의 생각에 따라 판단하고 문장 서술을 했다. 그는 주가 오경의' 미완의 의미' 에 대한 연구를 탐구하려 하다가 만년에 이르러서야' 오경' 을 정리했다.
사쿠전서' 는' 석벽돌연' 외에도' 이전연',' 촉전연',' 예기 전연',' 춘추전연',' 이전연 외전',' 이일이경전',' 예기 전연' 을 수록했다 주학설은 오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오성은' 오경 편찬' 을 편집하면서 경서를 정리했다. 특히 의리의 관점에서 그 내용을 완화하고, 그 소언대의를 심도 있게 검토하며, 대주시 학설을 창설했다.
바이두 백과-원사.
오승전문의 문어문 번역은 무엇입니까? 오젊음은 성성하고, 본적은 복주 숭인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다. 세 살 때 그는 고시를 읽을 수 있게 되었다. 다섯 살 때 그는 매일 천 개 이상의 단어를 가르쳐 밤새도록 잠을 자지 못했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과로해서 책을 많이 읽지 못하게 할까봐 두려웠다. 어머니가 잠자리에 들자 그는 불을 켜서 공부했다. 아홉 살 때 다른 아이들과 함께 향학교 시험에 참가했고, 오성은 줄곧 상위권에 올랐다. 성인이 된 지 13 년 (1276) 학경, 백성들이 막 몽골로 돌아왔고, 도둑이 사방에서 일어났지만, 사회는 여전히 불안했다. 악송은 그를 부수곡으로 초청해 피난을 했고, 오성은 여기에' 효경' 장구를 써서 <역경>,' 시',' 춘추',' 예기',' 예기' 를 수정했다. 그러나, 어머니가 병이 나셨기 때문에, 그는 곧 사직했다. 부자는 오성에게 그의 모든 책을 국자감안에 넣어 모든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도록 초청했다. 원직 초년 (1295), 오성은 융흥에서 공부할 때 매일 감독관의 경사를 듣고 수천 개의 문답을 녹음했다. 원명산은 성급 관원으로, 늘 잘난 체하는 문학이지만, 그는 오성의 설명을 들었다. 나는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오 선생과 이야기하는 것은 바다를 탐험하는 것과 같이 심오하고 헤아릴 수 없다." 그래서 나는 평생 오성을 스승으로 모셨다. Zuocheng 과 동아 개인적으로 그의 집 jingcha 저녁 식사를 위해 우 쳉 을 초대 하고, 그의 도덕적 문장 이 보통 사람들 보다 낫다고 법원에 그를 적극 추천했다. 법원은 그에게 핸린 서체 를 복용하도록 추천했고, 지방정부는 여러 차례 그에게 부임할 것을 재촉했지만, 그는 곧 사직하여 남방으로 돌아갔다. 그는 또 병으로 떠났다. 원년 (1308), 법원은 그것을 국자감이라고 부른다. 이에 앞서 그는 국자감에게 술을 바쳤고 곽자승' 사이토 유자초등학교' 등의 책을 가르쳤다. 오성이 도착한 후 매일 아침 학생들에게 수업을 한다. 오후에 휴식을 취할 때, 그는 경전의 질문에 대한 해답을 구하러 왔다. 과정은 학생의 재능에 기초한다. 늦은 밤까지 춥든 덥든 청원황제 (13 12) 는 오성을 그의 비서로 발탁하여 정순공 (정호) 의' 교주촉', 후 (후안국) 로 발탁했다 《가르침》은 네 가지로 나누어 "일을 다스리다" 고 말한다. 하지만 이 교육 계획은 시행되지 않았다. 그는 학생들에게 "주자 (Xi) 는 주로 자연의 법칙을 탐구함으로써 지식을 얻는 반면, 육자는 주로 명상을 통해 미덕을 키운다" 고 자주 말한다. 공부가 덕행 수양에 기반을 둔 것이 아니라면, 언어와 문자를 중심으로 해야 한다. 덕행 수양에 기반을 두고 있다면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우 쳉 루 Xiangshan 파이, 쑤 헹 위반 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평론가들은 루와 주학이 무엇인지도 모른다. 오성은 비서직을 사임했고, 일부 학우들은 휴가를 내지 않고 남편과 함께 남하했다. 곧, 법원은 Jixian 직선 학사 의 과정을 소환 하고, 특히 의사 를 수여, 신속하게 베이징 으로 돌아갈 것을 촉구했다. 그러나 그가 주진에 갔을 때, 그는 병으로 계속 갈 수 없었다. Hidemune 이 왕위에 올라 한림 학사, 태중 진사를 승진시켰다. 3 년간의 치료 끝에 오성, 장평장의 정치관, 덩의 한 나라의 아들이 먼저 강사로 임명되었다. 법원은 hidemune 실제 기록 을 편집, 우 쳉 담당 명령했다. 몇 달 후, 기록이 편찬되어 아직 제출되지 않았고, 여정의 병가 요청은 고향으로 돌아갔다. 중서 좌승은 국사소를 연회를 열어 오승에게 조정의 만류를 표했다. 우 쳉 (Wu cheng) 은 하지 않겠다고 고집했고, 연회 직후 도시에서 바람을 쐬었다. 덕망이 높은 베테랑. 법원이 차마 그를 귀국시킨 후 과로하게 할 수 없으니, 그에게 상을 주어야 한다. \ "그래서, 법령 플러스 우 쳉 좋은 의사, 그에게 금 직조 두 개와 오천 달러 지폐 를 수여했다. 오성은 사람들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그가 이해할 때까지 다른 사람이 제기한 질문에 끊임없이 대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는 중국 고대 문화의 계승과 발전에 대해 자신의 체계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복희, 황제, 요, 순순, 우, 당, 문, 오, 공, 안, 쩡, 멩, 주돈이, 이정, 장재에서 주까지 모두 일맥상통하며 앞으로도 계속 발전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어려서부터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다. 입조가 관이든 고향으로 돌아가든, 그가 지나가는 모든 군에는 종종 수백 명이 있다. 평소에 좀 한가한 것은 책을 쓰고 성명을 발표하는 것이다. 생명의 마지막 순간까지. <역경>,' 춘추',' 예기' 에 대한 나름대로의 해석이 있어, 과거 주석에서 부록을 관통하는 낡은 습관을 깨고, 책의 깊은 도리를 설명하고, 조리가 분명하고, 문필이 간결하고, 학식이 뛰어난 가언이 되었다. 점진적으로 진행하다. 그의 학문적 사상은 소옹의 학설 덕분이다. 그는 또한 제왕의 고전,' 노자',' 장자',' 타이',' 여악',' 팔진도',' 곽푸의' 장서' 를 수정했다. 오성의 옛집에는 초가집이 몇 채 있는데, 정거복은 그것을' 조루' 라고 명명했다. 가까운 곳에서 그를 지원하기 위해서. 4 년 동안 오성은 85 세를 일기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법원은 장시 zuocheng, shangbao 6 월, Linchuan 공작 을 추수 있도록 그를 봉인했다. 문: 오소년 청명, 복주 숭인인.
그는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여 세 살 때 고시를 읽을 수 있게 되었다. 다섯 살 때, 그는 매일 천여 개의 단어를 가르쳐 밤새도록 공부했다. 어머니는 그가 너무 부지런해서 책을 많이 읽지 못할까 봐 걱정하셨다.
어머니가 잠자리에 들자 그녀는 등불을 켜서 책을 읽었다. 9 살 때 오성은 다른 아이들과 함께 농촌학교 시험을 치렀고, 성적은 항상 상위권에 올랐다.
어른이 되면 나는 성경을 읽고 전도하며 성현의 학습에 전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진사를 시험했는데 합격하지 못했다.
원나라 13 년 (1276), 국민들이 막 몽골에 가입했고, 도둑이 사방에서 일어났고, 사회는 여전히 초조하고 불안했다. Lean Zhengsong 은 그를 피신처로 초대했습니다.
그곳에서 오성이 쓴 문장은' 이순신',' 촉',' 시',' 춘추',' 대',' 다효기' 를 수정했다. 진 차이 장관 쳉 jufu 는 지혜를 찾기 위해 강남 으로 보내졌고, 우 쳉 은 자본으로 추천되었지만, 곧 어머니가 병에 걸려 사임했다.
이 위인은 오성의 책을 국자감에 넣어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도록 초청했다. 원직의 초년.
3. 성형은 그 재재로 여러 차례 훈훈을 거듭하여 유혹했다. 매일 밤 춥거나 덥지는 않지만 1 입니다.
각 학생마다 재능과 자질에 따라 오성은 훈련과 지도를 반복하며 매일 밤늦도록 밤을 새워 추운 겨울에도 더위를 견디고 있다.
원문 발췌: 우 쳉, 단어 청나라, 복주 chongren 사람들. 세 살 때 깨달음을 얻고, 고시를 가르치고, 아무렇게나 암송하다. 다섯 살, 매일 천여 자를 고생하고, 저녁에 책을 읽고 댄까지, 어머니는 그녀가 너무 부지런하고, 기름부음불을 아끼고, 많지 않다. 어머니가 잠자리에 들기를 기다리며, 불을 태우고 다시 읽을까 봐 걱정하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홉 살 때, 한 무리의 아이들부터 시골 학교 시도까지, 각각 선두에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는 용인 이상 고전과 전기에서 배웠고, 성현에게 열심히 공부할 줄 알았지만, 독서인을 놓쳤다. 원년에 이르러 국자감정을 부르다. 우선, 그의 제자에게 술을 권하고, 책을 초등학교처럼 증여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는 점점 만년을 잃었다. 홀의 촛불이 켜지자 모든 학생들이 그들의 일을 받고, 얼굴이 매일 사는 방에서 물러나 도움을 청하는 사람들이 하나씩 나왔다. 그의 재료 때문에 쳉 형제, 반복 훈련 반복 유혹, 밤마다 쉽게 갑자기 춥고 뜨겁지 않지만.
오유경, 복주 숭인인. 그는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여 세 살 때 고시를 읽을 수 있게 되었다. 다섯 살 때, 그는 매일 천여 개의 단어를 가르쳐 밤새도록 공부했다. 어머니는 그가 너무 부지런해서 책을 많이 읽지 못할까 봐 걱정하셨다. 어머니가 잠자리에 들자 그녀는 등불을 켜서 책을 읽었다. 9 살 때 오성은 다른 아이들과 함께 농촌학교 시험을 치렀고, 성적은 항상 상위권에 올랐다. 어른이 되면 나는 성경을 읽고 전도하며 성현의 학습에 전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진사를 시험했는데 합격하지 못했다. 대원년 (1308), 조정은 그를 국자감승으로 봉했다. 이에 앞서 그는 국자감에게 술을 권하고 곽자승 교수에게 초등학교 등 책을 가르쳤다. 오성은 취임 후 매일 아침 학생들에게 수업을 한다. 오후에 휴식할 때, 그에게 고전적인 질문에 대한 답을 구하러 온 사람들이 속속 속속 왔다. 과정은 학생의 능력에 따라 밤늦게까지 반복해서 설명하고 달래었다. 춥든 덥든 마찬가지다.
4. 문어문은 황황황만 (1) 에 관한 젊고 슬기로운 ②. 할아버지 조안, 위현 제 1 현 ③. 검하 (4) 원년 정월 일식 (5). 스정이 보이지 않고 조안이 들었다 (6). 왕태후는 (7) 그녀가 얼마나 먹었는지 물었고, 조안은 옳다고 생각했고, 모른다 (8). 일곱 살 된 만씨는 "월식이 월초와 같다고 말하지 그래?" 라고 말했다. 조안은 겁에 질렸다. 즉, 그녀는 그녀의 말로 그것을 사랑했다.
참고 사항:
① 황완: 동한 사람. 2 지혜를 분별하다: 말솜씨가 영리하고 영리하다. ③ 웨이 카운티: 고대 카운티 이름. ④ 건축: 한항제 연호 ⑤ 음식: 같은 "음식". ⑥ 수도가 없을 때, 조안은 베이징에 일식이 없다고 들었지만, 황경은 법원에 일식을 보고하여 그들에게 알려 주었다. ⑦ 법령: 황제의 명령. 8 알 수 없는 상황: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번역:
황완은 젊지만 총명하다. 할아버지 황경 () 은 일찍이 위현 지사 () 로 일한 적이 있다. 검하 원년 정월에 일식이 있어서 경성 (낙양) 은 볼 수 없다. 황경은 법정에 그가 본 상황을 보고했다. 자희태후는 일식이 몇 번인지 물어보라고 명령했다. 황경은 자희태후에게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생각했지만, 그는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몰랐다. 황완은 당시 7 살이었고 할아버지 곁에서 "왜 일식 후에 남겨진 태양이 초승달 같다고 말하지 않습니까?" 라고 말했다 황경은 깜짝 놀라 즉시 황완의 말로 태후의 질문에 대답했고, 그래서 특히 이 어린 손자를 좋아했고, 그가 남달랐다고 느꼈다.
5. 옛 스님의 정성지는 문어문을 백화문 해석으로 번역했다: 서문목은 "옛 스님의 정성지가 아주 뛰어나다" 고 말했다. 죽을 때 제자들에게 말했다. "나는 불계를 고수하고, 정성스럽게 전진하며, 스스로 제 4 선인이라고 생각한다.
부처는 내 일생의 평론을 원망하고, 맹목적으로 부처님을 키우고 유교를 억제한다. 나는 본질적으로 변하지 않았고, 죽은 후에 저절로 윤회에 들어갔다. ""
그의 제자가 말했다: "당신은 부처님을 숭배합니다, 부처님은 왜 당신을 비난합니까? 클릭합니다 쳉 지 (cheng zhi) 는 "이것이 부처님이 부처님이 된 이유입니다.
부처도 배제 차이, 자기표방, 타인을 배척하는 쪽이라면 어떻게 부처가 될 수 있을까? 나는 지금 깨어났는데, 너는 아직도 어리둥절하니? 양회정이 한 이야기를 떠올리게 한다. 건륭은 10 년 동안 상경하여 시험을 보고, 몇 명의 거인과 동행하다가 공교롭게도 한 스님과 한 호텔에 묵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마침 스님과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같은 해에 눈짓으로 제지하며 말했다. "너는 어떻게 외도와 이야기를 나누니?" " 스님은 불공평하게 말했다. "불교와 유가는 다르지만 각각 맛이 있다."
공자라면 부처님을 비판할 수는 있지만, 안회와 증삼을 비판할 수는 없다. Yanhui, 쩡 상원 경우, 보살을 비판 할 수 있습니다; 형청과 가규는 아래에서 할 수 없다. 형청과 가규라면 아라한, 쳉 이순신과 주를 비판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쳉 이순신 과 주홍 경우, 또한 모든 당사자의 설립자 를 비판 할 수 있습니다; 용을 안고 놓아주지 않고 신도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더 비참하다.
왜요 그들의 체중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부처님을 비판하는 것은 자신을 들어 올리는 것입니까? 같은 해 화도 나고 웃으며 말했다. "사람마다 각자의 입맛이 있기 때문에 우리 선비는 너를 스님이라고 비판할 수 있다." ""
쌍방이 하마터면 싸울 뻔했는데, 즐겁지 않아 헤어졌다. 나는 이런 종류의 가르침의 경우, 예를 들어 집에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
삼왕 이래 유가 사상은 오랫동안 주도적인 위치에 있었고, 아무리 재능이 있는 사람이라도 이런 국면을 바꿀 수 없었다. 마치 거장처럼. 불교는 서역에서 전해 온 것으로, 그 공허하고 순수한 교리는 생계를 꾸려 나가는 사람들이 이런 혼란을 멈추고 슬픈 사람을 해방시킬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 인연론은 어리석은 중생들에게 경고하고, 그 마음을 돌려 선을 행하게 하는 것이 세상에 이로운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불교는 한 식객이 어떤 기예를 습득한 것처럼 중국에서 전파될 수 있다.
식객은 자신의 능력을 연습하는 것이 아니라 주인의 집길을 바꿔 주인이 자신의 지위를 포기하고 식객의 명령을 받아들이게 하려는 것이다. 이것은 불교의 잘못이다. 두 학파의 효과로 볼 때, 예를 들면 농경, 유가는 농민과 같다.
불교는 초심을 잃었다. 그는 선과 악으로 죄책감과 행복감을 판단하지 않고, 주어지거나 주지 않는 것으로 죄책감과 행복감을 판단한다. 그래서 대중을 헷갈리게 하고 자금을 횡령하는 일이 자주 발생한다.
들판을 가로질러 남의 농작물을 훔치는 것과 같다. 이런 식으로 유교는 농기구를 버리고 밭을 황폐하게 만들었지만, 서둘러 몽둥이를 들고 매일 국경을 넘은 사람을 찾아 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설령 네가 전투에서 이긴다 해도, 너는 너의 농작물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른다. 이것은 또 유가의 잘못이 아닌가? 불교는 한명제 동전 이후 이미 2000 년 동안 전파되었다. 야오, 순, 주공, 공자가 환생해도 추방할 수 없다.
유가는 군, 신하, 아버지, 아들, 병, 형벌, 의식, 악이 없이는 세상을 다스릴 수 없다고 주장한다. 심지어 석가모니가 태어났을 때에도 그는 중국에서 그의 사상을 추진할 수 없었다.
두 파는 본래 논쟁할 수 있었지만, 이익의 부추김에 승려들은 유석도를 배척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불문에 귀의하여 더 많은 돈을 지불하기를 원했다. 공명욕망의 부추김에 작품에 불교에 대한 비판이 몇 군데 없다면 도가는 도교를 지키는 공헌을 할 수 없다.
그래서 두 학파의 어록은 마치 물 속의 거품과 같아서, 얼른 나타났다가, 얼른 나타났다가 서로 욕설을 퍼부었다. 그러나, 수천 년이 지났지만, 두 학파는 여전히 예전처럼 공존한다. 두 집은 서로 다투지 않고, 수천 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구태의연하게 공존하고 있다.
그래서 자신의 원교를 수행하는 것이 좋다. 원문: 서문목은 말했다: 스님은 마음이 평온하고 나름대로 방법이 있다.
죽을 때, 나는 그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나는 법도에 부지런하고, 자칭 사선 () 이라고 자칭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부처님은 평생 나에게 화를 내고 부처님을 존경하며 유교를 억제했다. 나는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반드시 되돌아갈 것이다. ""
그의 제자가 말했다: "부처님을 숭배하는데 부처님이 화가 났니? 클릭합니다 그가 말하길, "이 부처는 부처입니다. 당이 동일하고 분열을 절단한다면, 자신을 선전하고 다른 사람을 억압하면 어떻게 세계의 존경을 받을 수 있습니까? 나는 지금 깨달았지만, 왼쪽 귀는 아직 남아 있다. "
양 Huaiting 의 말을 기억하십시오: 못생긴 B 가 차에 올랐을 때, 그녀는 몇 년 동안 그와 함께 걸었습니다. 한 스님이 그와 동행하기에 적합하고, 가끔 그와 이야기를 나누기도 한다.
같은 해 말에 나는 "이단을 가지고 어떻게 할 수 있니?" 라고 말했습니다 스님은 "불교와 유교는 다르지만 각각 천추가 있다" 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공자라면, 당신은 부처가 될 수 있습니다. 얀, 쩡, 푸 에너지 도.
만약 당신이 연, 쩡, 당신은 보살이 될 수 있습니다; 정, 자부도 할 수 있다. 당신이 청 지아 인 경우, 아라한을 켤 수 있습니다; 주성과 이하도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당신이 쳉, 주, 당신은 모든 당사자의 창시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풀과 풀을 붙이고, 수재 부능엽을 받쳐 주어야 한다. 이게 뭐야? 그것의 무게는 비례하지 않는다.
선생님과 부처님, 지위가 높잖아요? 같은 해, 그는 화가 나고 웃으며 말했다. "우리 세대의 유교만이 너희 세대의 스님을 키울 수 있다." 거의 얼어서 흩어지다.
나는 모두가 이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예를 들면 집에 있는 것과 같다. 삼왕 이래 유도사상은 유래가 오래되었다. 일을 바꿀 수 있는 성인이 많아졌지만 여전히 고수다. 서부 지역 에서 부처님, 그 빈 그물 은 휴식 하고 싶은 사람, 슬픈 에너지 및 흩어져 만들 수 있습니다; 그의 인과응보론도 어리석음을 막기에 충분하여, 귀심으로 선을 구하는 것은 세상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래서 그가 말한 것은 중국에서 사실이고, 그는 여전히 먹는 데 능숙한 사람이다. 식객은 자신의 능력을 연습하는 것이 아니라 스승의 가사 솜씨를 바꿔 스승이 은퇴하고 가르침을 받도록 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 불도 옳지 않다.
마지막 흐름으로 말하자면, 예를 들면 농경, 유가는 여전히 경작하는 것이다. 불교의 원래 목적은 선악을 죄로 하는 것이 아니라 주는 것이 아니라 주는 것이다.
그래서 대중과 부를 혼동하는 것은 흔한 일이며, 신강의 은행을 침범하고 농작물을 훔치고 있다. 유가는 폐허를 버리고, 그 건물을 버리고, 황제는 연꽃을 손에 쥐고, 매일 침략자를 찾아 싸우고 있다. 즉, 전쟁은 전승이지 친구의 농작물이 아니라는 것이다.
진짜냐 가짜냐? 한명제 이후 부처는 이미 2000 년 동안 전파됐고, 요순 주 공도 부활했지만, 그들은 쫓겨날 수 없었다. 유교 부자, 병사, 신하, 병사, 형명, 예악 없이는 천하를 다스릴 수 없다. 석가모니는 태어났지만 중국에서는 다른 일을 할 수 없었다.
논란은 없을 수도 있었지만 제자들의 흥미를 얻을 수는 없었고, 유교가 불결되자 부처는 담석으로 돌아와 부자가 되었다. 선비는 인심을 얻을 수 없다. 만약 불가의 저작이 없다면, 웨이도의 공을 볼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래서 두 학파의 어록은 물 속의 거품과 같고, 돌고, 돌고, 또 사라진다.
6. 왕크폭이 고문을 번역하다: 왕크폭은 원문 왕크폭을 전하며, 기문에서 태어났다.
조화는 일찍이 쌍봉루의 조련을 받아 황전을 계승하도록 장려되었다. 코폭이 열 살이었을 때, 아버지는 그에게 쌍봉문답 한 권을 주셨다.
바로' 사서' 를 들고, 문장을 사용자 정의하여 낭독하고, 밤낮으로 암송하고, 다른 아이들에게 바치는 것이다. 의붓아버지가 들보를 뜬 후, 또 오중현학적 끈기를 요구하였다.
태국어가 선발되어 성 시험에 합격한 후 뽑혔다. 나는 가능한 직접 질문에 대답하고, 과거업을 대범하게 버리고, 고전을 열심히 공부할 것이다.
춘추' 는 주로 후안국을 블루본으로 하고, 박고는 책을 발췌하여' 춘추부록집집' 이라고 부른다. 이순신' 에는' 의시험' 이 포함되어 있다.
"시" 에는 "음, 의미, 전달의 집합" 이 포함됩니다. "의식" 은 "의식, 경, 이완" 을 포함한다.
개요에는 "사례 연구" 가 포함됩니다. 사방팔방의 학사학위, 고전을 치켜세우는 사람도 적지 않다.
방, 제나라, 도착, 방 안의 재물을 다 태우고 강탈하고 있다. 나는 기쁨으로 가득 찼다.
홍은 원사의 동도여서 수도에 초빙되었다. 책은 관직을 수여하고, 낡은 병은 정해져 있다.
은화를 역참에 건네주다. 겨울 5 년, 예순 아홉.
왕 kekuan, 본명 deyi, qimen 카운티 사람들. 할아버지, 스승은 쌍봉의 사람 라오록을 통해 이학 대사인 황면재씨 () 의 진전을 받았다.
왕 kekuan 열 살 때, 아버지는 그에게 쌍봉 문답 이 책을 가르쳐 주셨고, (그는) 항상 이해했다. 그래서 나는 네 권의 책을 꺼내서 문장을 다 읽기로 했다. 밤낮없이 읽고, 열심히 노력하기로 했다. 일반 아이와 다르다.
나중에 아버지와 함께 부량으로 갔는데, 사단은 오충우 () 로부터, 포부가 점점 더 깊어졌다. 원말태정년 동안 그에게 향시험에 참가하여 입학시험에 참가할 것을 권했다.
그는 시험을 볼 때 (황제의) 책제가 면제되어 열정적으로 과거생활을 포기하고 경학 연구에 전념했다. 춘추' 는 후안국전 위주로, 광고시다파 학설로, 환통선집 책으로' 춘추부록편' 이라고 불린다.
이경은 주성의 《의전》에 대해 고증이 있다. 《시경》은 집, 전, 음, 의의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예기" 는 "예기" 로 구성되어, 이일을 보충한다. 개요' 는' 고증이례' 라고 쓰여 있다.
전국의 많은 학자들이 모두 그를 스승으로 모시고 있다. 년 에, 제나라, 황 두 군 의 난병 이 와서, 모든 침궁 재물이 타 버렸다.
음식이 여러 번 부러졌지만 그는 매우 기뻤다. 명나라 홍무 초년에 그는 북경에 초빙되어 원사를 편찬하였다.
글을 다 썼을 때, 법원은 한 관원에게 (그에게), 늙고 병이 많다는 이유로 단호하게 거절해야 한다. (법원) 그에게 돈 및 기타 선물을 주고, 역 마차를 주고 귀국한다.
오홍은 5 년 겨울에 69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주 1.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다.
맹자 고지상: "초점 (조조) 이 보이면 위조관일 수 있고 문 안에 남아 있길 원한다." "사기 공자 세가가": "공자는 관직이 아니라 시, 책, 의식, 음악을 은퇴한다. 그의 제자는 매우 많은데, 그는 또 먼 길을 왔고, 사업은 영향을 받지 않았다. "
송수시 () 는 "비각 () 을 논하고, 의리는 충실하면 덕이 될 수 있다" 며 "남편은 성인이지만, 여전히 미혹되어 있다" 고 말했다. 설금부성' 만용노트 서서서성진': "저는 예닐곱 살 때 배웠어요."
라오록 (1 193- 1264): 라오주 여간인. 남송의 유명한 이유학자.
위보' 라는 단어는' 중원' 과' 쌍봉' 을 의미하며, 대사가 사적으로 말하는 것은 문원이다. 라오록은 연이어 장작, 장작, 중행, 이씨를 스승으로 모시고 있다.
장우서원과 동호서원에서 공부하고 도서관으로 돌아가 친구를 사귀고 박물관에 와서 학자를 모아 서로 공부한다. 석동서원을 재건하고 제자를 소집하여 강의하다.
그의 학습은 자기 구속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으로, 먼저 배우고 나서 분별하여 끝까지 견지한다. 원근의 문인.
각 부처 사절에 초빙되어 백록동, 계계, 건안, 동호, 서간, 임유서원을 차례로 관장한다. 정경 원년 (1260) 은 라오주 국학 교수로 추천되었다.
"오경 강의", "여문", "Xi 명도" 가 있습니다. 3. 면재황: 황간 (1152-1221), 본명은 황준이의 제청이다
남송의 유명한 이유학자. 원적은 창락현으로, 이후 민현 (오늘 복주시) 으로 이주했다.
송이년 (1 175), 그 동생은 창주에서 일하며, 유경지 () 를 알게 되었다. 이 책은 주씨가 추천한 책입니다.
눈이 흩날리면 숭안에 놀러 갔는데, 뜻밖에 주씨는 이미 문을 나서서 게스트 하우스를 지키며 "2 월 침상, 넓은 옷 해체대" 라고 말했다. 。 이듬해 봄에 주가 돌아왔다.
주씨를 만난 이후로, 그는 밤에 침상을 하지 않았고, 게다가 옷도 다 벗었다. 피곤하면 살짝 앉아서 위에 기대거나 손을 뻗어 편안하다. 주씨는 "성실하고 확고하며 열심히 생각하는 것은 매우 유익하다" 고 말했다.
석춘 9 년, 주씨는 중녀를 아내로 삼았다. 소희는 5 년 (1 194), 디공랑으로 봉쇄되어 태주에서 주무를 담당하고 있다.
대숲이 완성되자 주씨는 그에게 "대설" 하고 "예기" 를 편찬하는 편지를 한 통 썼다. 경원 2 년 (1 196),' 위선학' 이 금지되었고, 주상전 사직은 여전히 강의했다.
황간은 건양단계에 단계정사를 건설하는데, 그가 책을 전파하는 곳이며, 주왕복 운곡, 시험정이 쉬는 곳이기도 하다. 이듬해 정무는 걱정이 태산이었고, 황간은 푸저우 북교에서 용기령을 추모하고 묘강학을 지어 많은 추종자들을 끌어들였다.
경원 6 년 (1200) 3 월, 주병이 중하여,' 예기' 책자본을 모아서 보충했다. 그리고 손책을 송별하며 말했다. "나는 여기에 있다. 원망도 후회도 없다." 주병은 죽고, 3 년은 애통해한다.
가흥 석문주고는 감옥으로 이송돼 소장가가 간사한 상인' 사주' 와 결탁해 관주를 팔지 않고 스스로 사주를 파는 것으로 드러났다. 가정 원년 (1208), 황간은' 강대국 흥외' 를 주장했다.
강서 임천령, 안휘흥안령, 풍안군 판사를 역임하다. 가정 8 년 (12 15) 호북한양군이 가뭄에 직면하여 황석 7 만여석, 분갑, 을, c, 정사 등을 모금하고 수천 명이 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10 년 (12 17 현지 신사는 "너는 낙오되지 않는다, 너는 물을 담그지 않는다, 너의 아버지는 노랗다" 고 칭찬했다. 이듬해 그는 강서 백록동 서원에서 강의했다.
가정 12 년 (12 19), 10 월에 푸저우로 돌아간다. 이듬해에 관직을 맡고, 전문적으로 강의하고, 제자가 날로 성하고, 책을 편집하며, 지칠 줄 모르고 지칠 줄 모른다. 그가 죽은 후 나머지는 6 년차 (1233), 3 년차 (1236), 19 년차 (1359) 각각 서한으로 정해졌다
주,' 면재집',' 촉전',' 효경',' 사서',' 이일 등이 있다. 4. 전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