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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어문의 생활 방식
1 .. 문어문 번역의 처세도 원문 유녕지는 다른 사람이 인정한 것이다. 바로 그와 함께 하는 것이다.

이 사람은 나중에 신발을 잃어버렸고, 돌려주고, 가져가려 하지 않았다. 게다가 심씨도 그의 이웃에게 인정을 받았다. 석림은 웃으며 말했다: "당신의 신발입니까? 클릭합니다 즉, 그것을 사용하십시오.

이웃이 잃어버린 신발을 찾아 돌려주었다. Shilin 는 말했다: "이것은 당신의 신발이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미소 지으며 받아라. 비록 이것은 사소한 일이지만, 너는 응결이 아니라 학자처럼 행동해야 한다.

유녕이는 그가 신은 신발이 그 사람의 것이라고 생각하여 그에게 주었다. 나중에 그 사람은 그가 잃어버린 신발을 가지고 돌아왔지만 (유녕의 신발을 돌려주다), (유녕의) 되찾고 싶지 않았다.

또 한 번 [1], 심도 이웃이 그가 신은 신발이 그 사람의 것이라고 생각했다. 심씨는 웃으며 말했다: "이것은 당신의 것입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즉시 그에게 신발을 주었다. 이웃이 잃어버린 신발을 찾아 심씨에게 돌려주었다. 심도는 "네 것이 아니야! 클릭합니다 "웃으며 신발을 받았다.

비록 사소한 일이지만, 사람은 심처럼 해야지, 유녕처럼 해서는 안 된다.

2. 인간으로서의 근본과 생존의 길은 무엇인가? 인간으로서의 근본이다. "원" 은 세계를 다루는 방식입니다. "원" 은 중국 도가가 시대에 따라 변하는 학문이고, "방" 은 중국 유교 인격 수양의 이상적인 경지이다. 서클 간의 상호 포용과 유도상보성이 중국 전통문화의 주요 정신을 구성한다고 할 수 있다. 내권은 정밀한 처세 원칙이다. 이것은 세상 물정을 잘 아는 사람과 교제하는 철학이 아니다. 여기서' 원' 은 세계를 다루는 방식이다. 방은 원 안에 있고, 양자는 서로 융합한다. 결론적으로,' 방원' 의 도리를 합리적으로 운용하면, 너는 무적, 무적, 초월, 정지, 태연자약하게 할 수 있다. 첫째,' 방' 은 인간의 근본이고, 인격의 자립이며, 우수한 품질과 가치의 구현이다. 모두' 방' 의 흔적이 있다. 팡 (Fang) 의 영혼이 없다면, 사람들은 사회 윤리를 위반하고 모든 사람에게 버림받을 것입니다. 성공한 학자들은 사람의 마음이 출중하고 행동도 출중하다고 말한다. 사람은 착한 마음을 가져야 기질이 아름답다. 그러므로 정직하고, 신용을 지키고, 겸손하고, 너그럽고, 서로 존중하고, 서로 도와야 한다. 성실은 산과 같고, 사람은 똑바로 서 있다. 정직도 공정하고 솔직합니다. 그것은 생명의 등골이고, 세계의 등골이며, 동기와 효과의 통일이다. 의리는 뒤돌아보지 않고, 단호하게 옳고 그름을 견지하며, 잘못을 단호히 반대한다. 이런 식으로 자신을 깨끗하게 해야 설득력과 호소력이 있다. 이렇게 허리를 펴고 정신을 가다듬는 것이 전투력이다. 우리는 성실성을 숭상하고 정의를 지지한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마음가짐을 바로잡고 자신에게 높은 기준을 정해야 한다. 무슨 말을 하든, 무엇을 하든 도덕을 말하고, 자신의 책임을 명심하고, 명확한 시비관과 가치관을 세워야 한다. 공적으로 사리사욕을 추구하지 말고, 사리사욕을 탐내는 척하지 마라. 사람들을 위해, 그늘을 지키지 않는다; 정의를 주재하고, 정의를 주재하다. 요컨대, 우리는 허심탄회하게 남을 위해 일을 해야 한다. 2.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성실한 충성이다. 믿음은 약속을 지키며 약속을 지키는 것이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이로써 성실함은 사람이 인간으로서 사람을 대하는 실천에서 가져야 할 성실한 태도이자 약속을 지키는 행위의 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사람됨이 정직하고,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고, 믿음으로 일을 한다" 는 이념을 계승하고,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실천에서 성실을 인간으로서의 도덕 표준으로 삼는다. 절대 가장하고, 무엇을 숨기고, 다른 사람을 속이지 마라. 이렇게 하면 모든 사람이 성실함으로 사업의 최고봉을 오르고, 성장의 발걸음을 규범화하고, 양심의 하늘을 지키며, 우리가 사는 세상도 더욱 흥미진진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3. 겸손한 관용은 예로부터 겸손한 성격과 관용의 마음가짐을 세상에 칭송해 왔다. 겸손과 관용은 모두 사람의 경지라고 할 수 있다. 겸손이란 무엇인가? 겸손은 자신과 자신의 성적을 정확하게 대하고, 교만과 조급함을 경계하고, 더욱 분발하고, 영원히 새로운 높이를 쟁취하는 것이다. 넓은 가슴과 포용적인 마음으로 사람과 일을 마주하는 것은 포용이다. 포용과 관용을 갖춘 마음가짐만이 다른 사람의 장점을 흡수하고,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고,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자신을 넓히고, 자신을 성취할 수 있다. 그가 무엇을 하든, 그는 겸손과 관용의 자질이 필요하다. 겸손을 발양하다. 그래야 자신의 취향과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더 많은 지지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개방적인 마음을 유지하고, 자신의 장단점을 직시하고, 성적을 내고, 자각할 수 있도록, 자신의 발전에 유익한 정신적 식량을 적극적으로 흡수하고, 끊임없이 진보해야 한다. 우리는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고, 화목하게 지내며, 항상 남을 배려하고, 그들의 장점을 많이 보고, 그들의 결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마음이 넓고 솔직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4. 서로 존중하고 서로 돕는다. 간단히 말해서, 서로 존중하고 돕는 것은 서로를 존중하고, 서로 돕고, 지지하고, 관심을 갖는 것이다. 그것은 사랑의 구현이자 조화의 상징이다. 생활과 직장에서 사람들이 서로 존중하고 돕기만 하면 공동의 노력과 화기애애한 아름다운 장면이 만들어진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조직과 운명과 함께 발전하겠다고 맹세하다. 이런 식으로 조직은 자연스럽게 활력을 가질 것이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직원들을 위해 고난, 영욕, 상호 존중, 이해, 배려로 가득 찬 인문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직원들이 서로 존중하고, 서로 돕고, 충분히 협력하고, 팀워크, 공동 성장, 공동 성공을 촉구합니다. 둘째, "원" 은 일종의 생활 방식이다. 간단히 말해서,' 원' 이란 세상일을 처리하는 데 노련하고 능숙하며 전략, 방법, 기교, 예술성을 중시하는 것을 말한다. 우리 각자는 사회인이며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고 소통하고 협력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세상과 교제' 입니다. 하지만 만약 우리가 세상에서' 원' 이 부족한 예술을 다루고 있다면, 우리는 의기소침해져서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다. 우리는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할 것이다. "스마트" 해야 합니다. 물론,' 지혜' 를 수행하려면 늘 감사하는 마음을 품고 화목하게 지내며 관계를 잘 해야 한다. 감사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를 도와준 사람들에게 감사하고, 생활의 은사에 감사하고, 주변의 모든 아름다움에 감사하는 것입니다. 일종의 인생철학, 일종의 삶의 지혜이다. 만약 우리가 늘 고마움을 느낀다면, 우리는 바뀔 것이다. 모든 일이 순조로울 수는 없다. 각종 실패와 무력감에 직면하여 우리 모두는 용감하게 맞이하고 넓은 가슴으로 대처해야 한다. 물론, 우리는 항상 이런' 실망' 에 국한되어 있고, 항상 긴장하고 있다면, 우리의 생활은 매우 밋밋할 것이다. 반대로, 우리가 감사하는 법을 안다면, 우리가 얼마나 많은 좌절을 당하든 간에, 우리는 우리의 삶을 찬란한 햇빛으로 가득 채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사명언) 다년간의 총결산을 거쳐, 나는 이미 감사를 표했다. 나의 핵심 가치관의 일환으로 생활에서든 직장에서든, 나는 항상 감사하기만 하면 생활, 학습, 일에서 끝없는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조직의 경우, 사회는 조직에 발전의 공간과 기회를 제공하며, 조직은 사회에 감사하고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

고전 중국어 원문의 온라인 번역

현명한 사람은 일을 하고, 중도에 있지 않고, 태연자약하게, 길을 따라 행한다. 첫 번째 양은 어색했다. 유휘는 노동자이다. 잘 먹고 안전하게 가서 농민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다. 지금은 은거해서 세상을 놀기에 좋은 때가 아니다. 그러므로 최선을 다하는 자는 위태롭고, 미명은 중국에 있다. 그룹 피곤, 고아 guizi 조화 되지 않습니다; 생존자가 많지 않고 자살한 사람도 많지 않다. 성도의 길, 한 마리의 용과 한 마리의 뱀, 신의 은둔, 사물에 따라 변하는 것이 수시로 적용되며, 귀착할 곳이 없다.

번역

현자의 인생 태도는 중용에 순응하는 것만큼 가치 있는 것은 없다. 네가 안심한 것 같으니 당연히 당첨될 것이다. 그래서 백이, 서기 같은 군자는 청고하지만 생활에서는 고집스럽고 서투르다. 류하혜는 가장 총명하고 독창적인 사람이다. 그는 정직하게 사물을 존중하며 난세 속에서 아무리 천하를 다스려도 자신의 정상상태를 바꾸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풍의족하게 먹고, 현 상황에 안주하고, 정년퇴직 농사를 벼슬으로 대신하다. 조정에서 조용하고 온유하며 은둔자 같은 한가한 생활을 하며 해를 입지 않을 것이다. 비록 시대에 영합하지는 않지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전선이 드러나면 반드시 위험이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좋은 명성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복권 한 장을 얻을 수 있다. 기대되고 바쁜 생활을 얻다. 고상한 척하고 남에게 손해를 끼치면 이기적이지 않다. 모든 것에는 공간이 있고, 아무것도 부족하지 않다. 모든 것을 다 써 버린 사람은 실패를 보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성인의 일생의 이치, 행, 티베트, 이동, 정적은 모두 그 당시, 때로는 다채롭고 신비로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때때로 침묵은 휴면 상태이며, 심오하고 헤아릴 수 없다. (서양속담, 침묵속담) 그는 가장 적절한 방식으로 모든 사물과 시간의 변화와 함께 살 수 있다. 고정불변한 것이 아니라, 결코 규칙을 고수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4. 아래의 문어문을 읽고 작은 질문 1:C 작은 질문 2:B 작은 질문 3:A 작은 질문 4:( 1) 할머니는 자신의 생각에 따라 정확하게 대답하시고 항상 일을 토론하고 일을 계획 (판단) 하신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여종이 어떤 일을 하는 것은 주인의 뜻에 따라 하는 것이며, 부정행위를 결탁하여 이익을 도모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그들은 단순히 노출 방법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3) 할머니는 존엄과 착함으로 아들을 교육하신다. 그녀의 아들의 행동과 지식은 잘 알려져 있다. 그는 일곱 번이나 과거시험에 응시하다가 모두 실패하여 비통하게 죽었다. 코멘트: 이 문제는 배제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목 요구 사항에 따라 제목에 맞지 않는 것을 제외한다. 오제 중 세 번째 문장은 분명히 효도의 상징이고, 문제간 분석은' 지식' 이다. 질문 3: 테스트 분석: 남편의 지식은 남자의 지식을 가리킨다.

이 문제는 학생들이 문맥에서 특별한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는 능력을 조사한다. 코멘트: 가설과 대입법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즉, 이 옵션들의 내용이 정확하다고 가정하고, 원문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대체법으로 원문을 하나씩 검사하면, 원문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옵션을 발견할 수 있다. 너는 그것들을 배제할 수 있다.

기교의 운용에 대하여 학생들은 분석 시 국부적인 것에 국한되어서는 안 되며, 전체적으로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앞뒤를 돌아보고, 반복해서 퇴고를 해야 한다. 네 번째 질문: 시험 문제 분석: 요점 (1) 가정: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 입그리기: 토론과 계획; 쿨: 오류; (2) 숨겨진 불: 노예, 쉬운 머리: 노출; (3) 상경로빈: 결합, 강진: 이름과 실, 낙락: 죽음, 문장 순순순은 평론에 주의해야 한다. 문어문 번역은 세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하나는 직역을 위주로, 키워드는 반드시 정확하게 번역해야 한다. 이 문제는 겸손한 단어의 번역에 주의해야 한다. 둘째, 번역된 문장과 원문을 결합하여 이해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셋째, 문어문 문장식과 말투를 돌본다. 특히 문장 구조와 어조는 많은 학생들이 번역할 때 간과하기 쉽다. 평소 연습할 때는 의식적으로 이 방면의 훈련을 강화해야 한다.

이 세 가지 문제는 좀 어색해서 해결하기 어려워, 학우들이 모두 잘 대답하지 못할 것 같다. 이것은 매우 어렵다.

할머니, 장 (당시 카운티의 감독관이었습니다). 그녀는 상원 의원의 딸, 온유하고 현혜로 태어나 집에서 약혼 결혼하지 않은 이후로 남자의 식견을 나타냈다.

그녀의 아버지는 각지로 가서 벼슬을 하신다. 그는 공식적인 인정에 대해 마음을 정했지만, 대외적으로는 친구와 결정을 내릴 수 없었다. 그는 가끔 그녀에게 이 일을 물어보려고 한다. 제 아내는 그녀의 생각에 따라 정확하게 대답하고, 항상 일을 상의하고, 일이 타당한지 계획하고, 항상 실수가 없습니다. 소찬은 그녀에게 개방했고, 그녀는 어떤 일에도 조금도 보류하지 않았다. 그녀는 자신이 남자가 아니라는 것을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소찬 부부가 연이어 세상을 떠났다. 선례에 따르면, (관원) 재직 사망, 그 가족은 집에서 불확실하며, 흔히 고인이 남긴 상자와 열쇠 (그리고 기타 개인 물품) 만 물어본다.

여자로서, 나의 아내는 비통 속에서 죽은 사람을 위해 수의와 관을 사는 일을 처리하고,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원망도 후회도 없이 노력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 후로 결혼까지 나는 고모와 함께 있었다.

장춘재와 결혼한 후 (당시) 마침 장씨네는 여러 세대의 달관 귀인을 겪었고, 후손과 가족도 점차 사치스러운 풍조를 답습했다. 유가인들이 장가에 온 후, 어떤 방법으로 이런 사치스러운 습관을 바꿀 것인지를 고려하였다.

"고대 관가, 좋은 결과, 가족의 소망과 욕망을 일반인과 같게 한다" 고 말하는 것이 장기적인 계책이다. 오늘날, 그들의 사상은 이미 오만과 사치로 변했고, 그들은 이미 습관이 되었다. 그들은 설득당할 수 없다.

내가 앞장서서 그들 앞에서 걸을 수 있게 허락해 주세요! "그래서 그녀는 원래의 옷을 버리고 검소한 옷을 입고 밖으로 나갔기 때문에 (그녀의 가족) 여러 번 보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가족들은 신부와 딸이 이렇게 검소하게 입는 것을 보고 사치에 습관이 된 사람들이 점점 설득되어 원래의 생각을 바꾸고 (검소한 생활을 하는 것) 을 따랐다.

그녀는 매우 세심하게 시부모님을 시중들었다. 형수와의 관계를 처리할 때는 반드시 집안일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즐거움을 대수롭지 않게 여겨야 한다.

국내외에서 모두 청빈한 생활을 하고 있으며, 장춘재는 결코 묻지 않고 학문을 전공할 수 있다. 헤어진 후, 나는 나의 집안일을 관리할 수 있고, (여전히) 평소처럼 검소하다.

모든 출입 장부를 처리하면, 눈은 등록보다 더 빨리 볼 수 있다. 네가 머리 속에서 계산한 것은 계산 도구를 사용하는 것보다 더 정확하다. 여종들은 주인의 의견에 따라 모든 것을 할 수 있을 뿐 (스스로 주인이 될 수 없음), 부정행위를 결탁하여 이익을 도모할 수는 없지만, 서로 적발하는 방식만은 아니다. 그녀가 말하길, "나는 그들에게 힘을 내도록 했지만, 그들이 무정한 일을 하도록 내버려 두지 않았다."

그녀의 아들, 장의 아버지를 교육하는 것은 존엄하고 선량하기 때문에 아버지는 유명한 성격과 지식이다. 불행히도 그는 7 번의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기 때문에 나중에 과도한 슬픔으로 죽었다. 만년의 이런 애환과 이별을 보고 장무는 갑자기 자신이 붉은 먼지를 간파하고 부처를 믿는다고 느꼈다.

그녀는 향을 피우고 연습하는 것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은 그녀의 천성이며, 오늘 그녀는 더욱 독실하다. 그러나 그녀는 갑자기 어린 아들을 잃고 손자를 자신의 일생으로 삼았다.

천하가 어지럽고 내 마음이 슬프다. 결국, 나는 나 자신을 진정시킬 수 없다. 여가 시간에 나는 분향 예배 활동에 종사한다. 그녀는 얌전하지만 일단 입을 열면 가훈이 되기에 충분하다.

그녀는 손녀들에게 말했다. "나는 30 년 동안 관계를 처리했고, 단지 사이에만 있고, 사람을 만나고, 자기가 실사구시를 하지 않는다고 말한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생활방식이 이것들을 넘지 않는다. ""

그녀의 말은 번거롭지는 않지만 정확하다. 나는 올해 70 세이며, 정신은 쇠퇴하지 않았다.

그녀는 다른 필요 없이 전심전력으로 책을 썼다. 그녀는 "나는 유명해지고 싶지 않다. 문장 문채가 있어서 후세 사람들이 큰 도리를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나는 자신의 덕행을 배우고, 선조의 조상을 본받아 다음 세대를 안식처로 삼을 생각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 아이디어는 칭찬할 만하다. 이 전기를 써서 집에 소장하라고 했다.

종자기는 말했다: 나는 석미의 이야기를 보고 깊이 탄식했다. 왜냐하면 (석미가 만든) 모두 그의 할머니를 위한 것이기 때문이다. 석미는 진무제 사직 공양 (할머니) 을 청하고, 장자는 친구에게 문장 (할머니 쓰기) 을 청하며, 생각은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그러나 석미 할머니는 이미 90 대가 되었다. 20 년 후, 장자는 부상하여 위대한 성과를 거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