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공의, 당대수장현 (오늘 산둥 수장) 사람은 서기 578 년 (북제 2 년) 에서 태어나 서기 676 년 (당일봉 원년) 에서 죽었다. 그는 북제 북주 수나라 당나라 99 년을 겪었다.
"구당서 효우전 장공의는", "장공의, 운주 수성, 9 세 동당 ... 린드충, 황제 고종과 태산이 일이 있어 운주를 지나갔기 때문에 다행히 그 집에 가서 그 의를 물었다. 사람은 종이와 펜을 원하지만 책에는 100 여 자의' 참음' 이 있다. " 이 이야기는 장장장주할 때 장공의가 집안일을 주재할 때 9 세에는 재산 분할이 없고, 가족 수백 명이 같은 주방에서 술을 마시며 화목하게 지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지금까지 집안일 때문에 갈등과 분쟁이 발생한 적이 없고, 주현 관원들이 여러 차례 찾아온 적이 없다. 당고종 동유태산 때, 직접 장공의를 방문하여 치가의 길을 물었다. 장 공익은 침묵했고 대답하지 않았다. 그는 단지 100 여 자의' 참음' 을 연달아 썼을 뿐, 가족과 화목하게 지내는 길은 서로를 이해하고 포용하는 데 있다. 고종은 그것에 깊은 감동을 받아, 그것을 매우 감상하고, 풍성한 상을 가지고 떠났다.
그 이후로 장은' 참다' 라는 글자를 대대로 전해 주고, 장씨 족보도' 백인족보' 가 되었다. 대리백족 장자도' 높이 참는 것과 비싼 것' 의 전통 민풍을 발양하고,' 가풍을 참는 것' 을 벽에다 새겨' 집과 만사흥' 의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했다.
장의 족보 서적을 뒤적거리는데, 대부분' 청하당'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장경화, 시행장 (광둥곡강), 전위장 (쓰촨 이빈), 무준장 (장쑤 오현), 풍이장 (산시 대리장), 장동합 (강서귀계), 장충산 (허베이 북부) 등. 청강에 뿌리를 찾아 온 홍종친회와 말레이시아 지부의 족보에도' 청하당' 이라고 표기돼 있다. 청강에 처음으로 뿌리를 찾아 조상을 찾은 말레이시아 장씨회관은' 사바청하회관 장씨회관' 으로 불린다. 청하 밖, 국내외 장 () 성의 가족 족보서에는 모두' 청하당' 이라고 표기되어 있는데, 이는 그들의 조상이 청하 () 에 거주하고 그들의 가문이 청하 () 에서 이주한 것을 나타낸다. 국내외에 그렇게 많은 장씨 종친이 청하로 이사를 갔는데, 장씨의 뿌리가 청강에 있음을 설명한다. 후난 () 성' 장씨 족보 권수 (청하당)' 에 따르면' 1 세대 독서는 강서풍성 () 에서 태어났고, 내일 초, 당호' 청하' 에서 태어났다. 장철, 천하의 성, * * * * * 청하를 생각해 보니 또 무슨 차이가 있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