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력 4 월에 민들레가 태어났습니다.
명나라 숭정 17 년 (1644)
청순치 원년
민들레는 5 살입니다.
이자성 대군이 베이징을 함락시켰고, 충정 황제가 스스로 자수하였다. 청병이 입관하다. 이자성의 군대는 패배했다. 청수도 베이징.
순치 14 (1657)
민들레 나이 18 세. 유씨와 결혼하다.
순치 15 (1658)
민들레 나이 19 세. 당초 남학생과 현, 정부, 도로가 학교를 선진해 산둥 정치를 읽는다는 통지를 받았을 것이다.
순치 16 (1659)
민들레는 스무 살입니다. 그들은 장, 와 함께 중국시 학회의 친구가 되었다.
순치 17 년 (1660)
민들레 나이 2 1 년. 나는 향진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했다.
강희 원년 (1662)
민들레는 스물세 살입니다. 장남, 민들레생.
강희 2 년 (1663)
민들레는 스물네 살입니다. 나는 향진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했다.
강희 4 년 (1665)
민들레는 스물여섯 살입니다. 이본왕촌 왕영은의 집에 앉아 있다.
강희 9 년 (1665)
민들레는 서른 살이 되었다. 8 월, 장쑤 보응현 친구 손휘의 초청으로 그는 남쪽으로 커튼을 만들었다.
강희 10 년 (167 1 년)
민들레 나이 3 1 세. 춘하 보응과 고우편에 있다. 가을막이 돌아오다. 셋째 아들 부의가 태어났다.
강희 11 년 (1672)
민들레는 서른두 살 때 그해 4 월, 나는 나의 향신과 당과 함께 노산을 유람했다. 추영은 농촌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다.
강희 12 년 (1673)
민들레는 33 세입니다. 왕관은 본 현 전봉향의 정자에 앉아 있다.
강희 14 년 (1675)
민들레는 35 세입니다. 나는 향진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했다. 넷째 아들, 푸.
강희 18 년 (1679)
푸송령은 40 세에 본 현 서보촌에 집을 짓기 시작했다. 3 월, 완성된 여우귀신 소설은 초보적으로 수집되어'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로 명명되었다. 최고봉이 그것을 위해 순서를 정하다.
강희 22 년 (1683)
민들레는 44 세입니다. "결혼 책" 을 만들다. 장손, 부인.
강희 23 년 (1684)
민들레는 45 세입니다. "몸을 구하는 어록" 을 제작하다.
강희 26 년 (1687)
민들레는 48 세입니다. 봄에 나는 대시인 왕세정을 만났다. 여름에는 왕세정이'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를 썼다. 가을, pu Songling 은 마을 시험 "통과" 로 체포되었습니다.
강희 29 년 (1690)
민들레는 5 1 세입니다. 추영은 성 시험을 받았고 또 다른 반칙으로 체포되었다.
강희 32 년 (1693)
푸송령 54 세. 봄에 산둥 성의 지방 판사는 성룡에서 제남으로 초청되어 며칠 동안 방문했다. 관동이 병으로 돌아가자 포송령은' 하늘과 땅이 늙을 때까지 울다' 는 여덟 편의 시를 썼다.
강희 36 년 (1697)
푸송령 58 세. 장열문 선거. 주곤은 시와 편지를 보내고 읽지 않은'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원고를 업데이트했다.
강희 41 년 (1702)
푸송령은 63 세의 그해 춘말에 제남에 가서 몇 달 동안 머물렀지만 시험에 떨어졌다. 왕관은 곧 죽을 것이다.
강희 45 년 (1706)
민들레는 67 세입니다. 의학 책 한 권을 쓰다. 주곤은'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를 베껴 세 편의 시를 썼다.
강희 48 년 (1709)
민들레는 70 세입니다. 연말에 나는 제대하여 집으로 돌아와 30 년간의 서빈 생활을 끝냈다.
강희 49 년 (17 10 년)
민들레 나이 7 1 년. 10 월, 함께 그는 시골에 초대되어 술을 마셨다.
강희 50 년 (17 1 1 년)
민들레는 72 세입니다. 5 월, 왕 Shizhen 질병 사망, pusongling 네 \ "양 유 씨 5 월 꿈, 나는 몇 일 기증자 를 몰라 \" 10 월, Qingzhou 코공 에 갔다, 공 생으로 세, 산둥 챔피언 황 (Huang) 이라고 불린다. 민요' 벽의 이야기' 를 한 곡 만들다.
강희 52 년 (17 13)
민들레는 74 세입니다. 8 월, 유병이 죽었다.
강희 54 년 (17 15)
민들레는 76 세입니다. 첫 달에 그는 병으로 죽었다.
푸송령 (1640- 17 15), 본명 유한가함, 본명 진견, 별명 유전거사, 방 번호 라마단, 가족 사천포가장 명말에서 태어나 청초에 사망했고, 평생 과거에 당첨되지 않고, 가르치는 것을 업으로 하고, 만년에 공물 학생이 되었다. 옛 뜻은 이를 "후박, 친구 만들기, 중복 이름, 고독, 특히 시대와 함께 전진할 수 없다" 고 불렀다. 작품은 시 산문 잡문 민가 연극 등이 있다. 그의 중국 고전 소설'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가 널리 전해지면서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문학가
부씨네 집은 사천에서 원천 () 에 있고, 원천 () 은 문학 () 이 없다. 그 먼 조상 푸루 훈, 푸가 판양부도 사장을 맡았는데, 도시 타기로 유명하지만 모두 재직하지 않았다. 이 무덤은 도시 북서부의 가게 마을 근처에 있다. 노화표 옹중은 속칭' 석인파' 라고 불린다. 따라서 그 민족 구성은 학계에서 논란을 불러일으켰으며,' 몽골, 여진, 후이, 한' 의 병존에는 아직 정론이 없다.
Pu 족보 기록에 따르면, pu 라는 성은 yuan shixun, 닝, 순 "이순신 고통" 이었다. 싱 화 후, 오직 하나의 "고아 보유" 를 떠났다. 예닐곱 살 때 조상의 양가에 숨어서 모성을 바꿨다. 위안 의 죽음 후, 장 (즉, 그의 조상) 의 이름으로 푸 라는 성을 복잡한. 나중에 많은 자손, jingzhuang 에 살고, 그들은 pujiazhuang 을 개명했다. 명나라 만년 동안 군의 여덟 학생 중 그들의 집은 뜻밖에도 여섯 명을 차지했다. 나중에 코가가 잇달아 와서 귀족 세가라고 불렸다. 장천에서 민들레 나이 달력 1 1 년, 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장자충-정해진-영상-석광-계방-성릉-판송릉
민들레의 고조석광은 이 가문의 첫 멤버이다. 당시 태어난 네 아들 중 한 명은 교관이고 세 명은 야오생이었다. 후대 자손 중에서 명청시대 반포 (3) 치안, 교령의 학자는 리프트, 공승, 이생, 야오생 등 수십 명이다. 그의 증조부 계방 (2 호선) 은 서둘러 태어났고, 그의 다섯 아들은 모두 판판에서 태어났다. 조상은 죽었고, 다섯 아들 중 어느 것도 진 () 을 고르지 않았다. 그의 아버지 팬, 단어, 그리고 동 시, 리 동반. 그는 기술자가 없고 집이 가난하기 때문에, 학교를 버리고 바다에 내려가 몇 년 동안 수봉이라고 불렸다. 문외한은 고전을 잊지 않고, 보찰이 범람하여 유가가 따라잡을 수 없다. 그러나 큰아들은 일찍 죽었고, 40 여 년 동안 아직 아이가 없었다. (그는 이미 아들을 입양했다.) 그는 돈을 써서 좋은 일을 하고 마을을 도왔고, 후에 그는 네 아들을 낳았다. 그는 평생' 충군' 으로 전쟁을 중시하고, 마을을 보위하고, 성벽을 보수하는 데 자금을 지원했기 때문에, 현지에서' 은거' 라는 이름을 붙였다.
영감 학습
명나라 숭정 13 년, 4 월 16 일 밤, 포송령은 포가장 고향의 북방에서 태어났다. 이때 그의 아버지는 꿈속에 계셨는데, 겉옷을 편히 하고 가슴에 동전처럼 둥근 연고가 붙어 있는 병든 스님이 방에 들어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민들레는 태어날 때부터' 병이 많고 척박한 척박한 황담탄' 으로 태어났다.
포송령은 네 형제 중 셋째 (동적차자), 그리고 (이생), 백령은 형제 두 명, 그리고 동생 호령에 올랐다. 가정 형편이 점점 쇠락하여 선생님은 연기할 수 없었고, 형제 네 명 모두 아버지로부터 배웠다. 민들레는 천성적으로 총명하여 역사를 읽을 수 있는데, 특히 그 아버지의 영향을 받는다.
청순지 14 년, 65,438+08 세의 포송령은 본현 향대류 (현재 나촌도촌) 의 둘째 딸 유부인과 결혼했다.
다음 날, 신혼의 푸송령, 초시험 자녀, 즉 현, 정부, 도보박사 제자로 학생을 빌려 이름을 지었다. 산둥 학자석은 그의 예술 창작에 대해 "일찍 일어나라", "한 숟가락이 많다" 라고 극찬했다. 그 비준어는 "제 1 예문기향이 공기 중에 있고, 글에 이르면, 때로는 부추하고, 글자에 드러나면, 풍속을 유지하기에 충분하다" 고 말했다. 둘째, 독서는 달과 같고, 붓을 들어 바람과 같고, 행군의 즐거움을 잃는다. "
나이가 들면서 포송령은 그의 동창과 친한 친구 장 (,) 과 왕과 함께' 응중사' 가 되었다. 함께 모일 때마다 읊조리고, 노래하고, 노래를 부르면, 시가 책으로 출판된다. 목적은 장보단을 취하고, 장보단을 취하여 문학 산업을 보충하는 것이다.
그 이후로 pu Songling 은 해외 유학을 해왔습니다. 먼저 성서심가와 닝소도 심천상 (엄제 분), 심윤의 아들,' * * * 등' 으로 가보겠습니다. 의 초청으로 그는 강희의 3 년 봄에 성동 이씨 댁에 가서' 붓벼루 쓰기' 를 했다. 이 기간 동안 민들레는 그의 학습 사상을 바꾸지 않았다. 비록 그의 형제들이 이런 변화를 분석했음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아끼고 열심히 공부하기 위해 그는 홀리데이 박물관에 있는 조카 조 (오늘) 의 건의를 받아들여' 각성헌일과서' 를 써서 격려를 받았다. 나중에 분가 후' 농장 세 칸의 낡은 집, 담장, 작은 나무, 쑥갓' 이 없는 현재 상황, 특히 병약한 아내와 어린 아들, 궁핍한 가정에 부송령은 어쩔 수 없이 이씨네 집에서 대출을 중단했다. 강희는 5 년 동안 성서왕촌에 가서 수업을 하고 교사 생활을 시작했다. 이것은 그의 초급 단계이다.
우목보영
강희의 9 년 가을, 민들레는 진사, 장쑤 보응현 손휘 (백수) 가 남보응현령서 손님으로 초빙되어 공문 처리에 도움을 주었다. 그는 이두현 심기안진 (이보산구) 남서쪽의 청석에서 라이우현현으로 말을 타고 이주를 거쳐 소북으로 들어가 황하를 건너고 (청초에 소북에서 바다로 들어간다) 마침내 보응에 도착했다.
보응은 장쑤 북부의 고성으로 양주시 정부에 소속되어 있다. 하하 하류에 위치해 있고 대운하에 직면하고 있기 때문에 수로 요충지이기 때문에 관역 보급이 무겁다. 해마다 홍수가 난 상황에서 토지와 마을은 물에 잠기고, 인민은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유랑하였다. 손휘는 강희가 8 년 동안 이 재난의 도시에서 줄곧 어려운 처지에 처해 있다. 민들레의 도착은 정말 그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이듬해 봄에 손휘는 고우주로 전근되었다.
송포는 손휘를 이끌고 90 여 권의 책, 박람회 등을 초안했다. , 대부분 주현 관리들의 고달픈 처지, 재해 지역의 참상과 민간의 질고를 반영해 손휘를 위해 어느 정도의 정치적 발언권을 얻었다.
남순기간 동안 길을 따라 아름다운 경치와 소북수향은 푸송령의 문학 창작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벼슬길의 험악함, 사회의 어둠, 이재민의 비참한 처지를 목격하고 그의 문학 창작에 더욱 깊고 넓은 인생 경험을 제공했다.
그러나 한 사람의 과거꿈은 결국 실현하기 어렵다. 그는 사직하기로 결정하고 강희의 10 년 초가을에 북쪽으로 돌아왔다.
8 년의 어색함
민들송령 남순이 돌아온 지 7, 8 년은 그의 일생에서 가장 어려운 단계였다. 그는 자신의 총명함으로 과거시험을 순조롭게 통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아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의 시는 "천하에 누가 가난을 구제할 수 있는가", "울며 응우옌사종 먼 길을 쫓아간다", "누가 독극물 선두의 가난한 새를 연기할 수 있겠는가?" 가 있다. 그의 포부를 표현하기 어렵고, 세상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고충을 표현하며, 세속평범함을 경멸하고, 자신을 재능이 없는 양웅과 비교하는 숭고한 심정을 드러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사천문인 지도자, 당과 함께 제루산수를 유람하고, 동쪽으로는 노산으로, 남쪽으로는 태대로 갔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전봉진 왕가와 같은 귀족 집에 계좌를 개설하여 생계를 꾸려 나가고 있다.
과거는 희망이 없어 청운의 뜻은 이루기 어렵다. 그러나 흉년이 잦아 먹을 음식이 부족하여 허기를 채울 수 없다. 민들레령, 무거운 짐을 지고 있는 중년의 사람이 인생의 가파른 비탈길을 힘겹게 걸었다.
도장이 깔려 있다.
강희는 18 년 동안' 아무리 생각해도 풀 수 없는' 민들레로, 필가의 초빙을 받아 성서 (), 성서 () 에 가게를 열어야 한다. 필은 쯔천 4 세 1 품의' 명문족' 이다. 관동비 (도살닭) 의 아버지 완료 (백양), 명나라 숭천 년 동안 호부 상서. 벽희는 전 강남통주로 알려져 있다. 강희는 2 년 동안 집에 돌아와 산림을 두루 돌아다니며 시주로 즐겁게 놀았다. 그는 왕세정 등 많은 명문족들과 여러 차례 교제와 결혼을 했고, 재임자관 때도 등반에 참여했다. 필가의 재력이 풍부하여 1 위를 차지했다. 상서부 외에, 중앙 당당, 일진정, 범효당, 만권루 등이 있다. 이후 인석원 10 무, 파빌리온 누각, 죽석꽃나무, 경치가 쾌적하다.
푸송령은 개비 교수의 8 대 제자 중 한 명이다. 아르바이트도 많이 하고 오락작가도 많이 하고 술자리에도 참가하여 신뢰를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신감명언) 그는 노소를 막론하고 고용주와 30 년 동안 화목하게 지내면서 안정된 학습, 시험, 책을 쓸 수 있는 생활 환경을 조성했다.
코장암
필가의 우월한 조건과 선량함으로 민들레는 안심하고 자신의 사업을 예연할 수 있게 되어 1 등을 구했다. 그러나 그의 운명은 결코 좋지 않아 평생 뜻대로 되지 않았다. 그가 농촌시험에 응시한 정확한 횟수와 실패 이유를 말하기는 어렵고, 기록만 두 번 모두 반칙을 했다는 것만 알고 있다.
처음으로 강희 26 년 가을, 그는 마흔여덟 살 때' 책의 크기 증가' 로 체포됐다. 그의 단어' 대성악, 악월 체포, 여덟 형제가 위로를 받고, 느낌이 있다' 는 말은 "나는 병을 자랑스럽게 여기지만, 한사코 뒤돌아보려고 한다. 큰 잘못을 저질렀다" 고 말했다. 무슨 일이야! 수많은 식은땀이 옷에 묻어 있는 것을 느꼈고, 한 가닥의 혼백이 집 밖으로 날아가 고통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그가 시험장에서 자신의' 아웃바운드' 를 발견한 후의 충격과 좌절의 상태를 드러냈다.
두 번째로 강희는 29 년 가을 5 1 세 때 어떤 이유로 거절당했다. 그의 단어 "술에 취해 태평 Geng wuqiu 마이크로, 두 장면 다시" 는 "바람 끈적끈적한 차가운 빛, 탑이 더 짧다. 날이 밝을 때까지 신음하며 고집이 센 노병들을 동반했다. 우울증은 아무것도 아니며 반평생을 지속할 것이다. 뒤돌아 보니, 나는 스스로 한 마디 비웃으며 아이를 거꾸로 끌어당겼다. " 이 두 번의 실패는 그와 그의 가족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그는 포기하지 않았지만, 그의 아내는 여전히 개입하여 "당신은 찰스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인생은 분명 해야 합니다, 지금은 사물함입니다. 산림에는 천국이 있는데, 왜 고기로 선전할 필요가 있는가? 클릭합니다 그는 아내가 옳다고 생각하지만, 자녀와 손자들의 시도를 볼 때마다 욕망이 생기고, 종종 그렇게 생각하는 반면, 유씨는 항상 무관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 번의 시도로 그는 평생을 미워했다. 그의 시,,,,,,,,,,,,,,,,,,,,,,,,,,,,,, 。
비범한 작품
민들송령의 과거몽은 깨졌지만, 그의 글쓰기의 마음은 한 번도 사라지지 않았다. 그가 젊었을 때 쓰기 시작한'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는 끊임없이 소장되어 왔다. 집에 도착한 후, 조건은 괜찮았고, 인석원림의 아름다운 경치, 수천 권의 책, 관장의 지지가 있었고, 그는 이 대작을 계속 쓰기로 결심했다. 이후 그는 여가 시간을 소재 수집과 구상 창작에 집중했다. "자정 유광, 등불이 맹장, 작은 채가 쓸쓸하고, 사건이 차갑다", 한래더위, 매일, "축적이 적다", "부백필" 이 마침내 그의' 고독 분서' 를 완성했고, 나중에 사천방언으로 그는 또 썼다. 그 구속은 분명하다. 그는 소설, 시, 민가, 연극을 창작하면서' 상용어',' 농산경',' 약' 등 다양한 코프 도구도 집필했다. 이것은 그가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사상을 충분히 반영한 것이다.
서로 친구를 사귀다
푸송령은 서포에 있는 동안 관주의 지방관 신분과 그의 시, 특히'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가 널리 퍼지면서 그의 명성과 교제가 날로 확대되고 있다. 그는 이 시의 친구와 성 내 고위 명사를 사귀었을 뿐만 아니라 현지 후작과 현태의 주목을 받았다. 여기에는 장, 조,, 왕, 왕관정, 왕영은, 심천상, 추희겸 안옥탁,, 비, 비승통, 화사, 한봉, 담재승, 장원, 양만춘, 당몽이 포함된다 따라서 민들레는 그들과 깊은 우정을 쌓았는데, 이것은 그의 작품에 기록되어 있다.
만년
강희 48 년, 70 세인 푸송령은 필가에서의 교사 생활을 마치고 이씨에게 돌아왔다. 그 이후로, 나는 한가한 심정을 가질 수 있고, 한 집에서 살며, 매일 편안하게 나 자신을 할 수도 있고, 동규에서 수업할 수도 있고, 다섯 명의 노인을 초대하여 술을 싸울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선, 그의 귀여운 어린 손자들이 모두 여드름을 앓아 그를 매우 슬프게 했다. 나중에 그와 갈등을 빚은 아내가 불행히도 세상을 떠나 그를 더욱 고통스럽게 했다. "고소유법" 을 써서마서처의 덕을 쓰며 다정하고, "애내" 등 여덟 편의 시를 써서 애사를 기탁하고, 슬픔도 담겨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강남 화가 이주향이 그를 위해 초상화를 그릴 때 친필 서명 두 개를 썼다. 아내가 죽은 후 그는 정신적 지주를 잃었다. 몇 년 후, 그는 유씨의 무덤에 가서' 무덤을 넘어' 라는 시를 써서 그의 죽은 아내를 기념하여 사람들을 울게 했다. 강희 54 년 설, 이일과 잘 아는 푸송령은 재수가 없다. 정월 초 5 일, 그는 자손을 이끌고 아버지처럼 일본인에게 성묘제를 드렸는데, 식은것 같고, 또 숨을 조절하는 약을 썼기 때문에 식욕이 떨어졌다. 22 일에 나는 뜻밖에도 창문에 기대어 죽었다.
포송령 과거는 실패하여 관직과는 인연이 없고, 일생은 가난했고, 가르치는 것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그는 퇴폐적이거나 저속하지도 않고 여가 시간에 집중하여 부지런히 글을 쓰며 후세 사람들에게 귀중한 문학 보물을 무상으로 남겼다.
학자의 장원 (청옹정 3 년) 이 집필한' 류전프 씨의 묘표' 에 따르면' 라마단' 저서는' 문집' 4 권,' 시집' 6 권,' 지의 8 권' 이다. 비석 뒤에는 5 권의 잡저 ('성체 어록',' 품형록',' 리',' 일용속어',' 농상경'), 3 편의 극본 ('고사구전랑아',' 종수',' 소란') 이 첨부되어 있다 행운곡' 은 각각 두 권씩 있다. 게다가, 편집 가공된 작품들도 있는데, 묘비에는 없다. 고대인들은 자신의 시사 등 작품 앞에 방 이름을 붙이는 데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민들레의 작품은 라마단, 라마단 시, 라마단 문집, 라마단 잡문, 라마단 민가, 라마단 희곡이라고 불린다.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는 푸송령 20 세에서 40 세 사이에 창작한 문언단편 소설집으로, 만년에도 계속 글을 쓴다. 책에는 거의 500 편의 문장, 내용이 매우 이상하다. 그중에는 여우, 귀신, 꽃, 요괴, 선인의 이야기가 부족하지 않지만, 야생 환상과 관련되어 있지만 엄격하게 만들어졌다. 시대의 폐단을 비판하고, 선을 권고하고, 악을 처벌하고, 풍속을 바꾸고, 외로움과 분노를 표현하는 것이 목적이다. 그 자료는 대부분 현실 생활, 기문 일화, 전설, 개인적인 감정에서 나온 것이다. 유령 리, 나그네, 들개, 장 아내 등 명말 청초 전쟁을 묘사한 문장, 그리고' 녹의여자와' 등은 모두 초라한 선비들과 외로운 교사를 위로하기 위해 쓴 것이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는 고대 신화 전설, 역사전기, 한위 6 조 지괴소설을 광범위하게 계승하여 당전설과 송원 이해화소설을 집대성하였다. 민들레는 여우, 귀신, 꽃요염, 요정을 사상적 감정을 표현하는 수단이자 수단으로, "꽃요괴, 여우를 매력적으로 만들고, 인정이 넘치고, 친근하고, 잊기 쉽다" (노신어); 육조와 당전기의 장점을 결합하여, "전설의 법으로, 뜻이 기이하다." 사전문학 백화소설 희곡문학 등 예술적 기교를 얻어 문어소설의 창작이 마지막 정점에 이르렀다.
작품의 내포로 볼 때,'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는 광범위한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포이한 유포송령은 황제가 지방관원까지 내려오는 관리의 부패와 잔인함뿐만 아니라 사회 각계층, 사회 풍습, 민중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가 특히 용납할 수 없는 것은 시험장의 불공정과 시험관의 졸용이며, 이는 아름다운 생활과 이상적인 사회에 대한 그의 열망을 담았다. 대표 장에는 판촉직, 루릉, 부엉이, 몽늑대, 나비나비, 연지, 장홍진, 도둑가, 공, 미녀, 오화방이 있다. 벽의 그림, 시험, 종생, 진석구, 장성, 엘상, 쩡옥, 신 10 어머니,, 말, 대남, 구름, 야오 안. 예성, 스문랑, 여곡사, 왕자 안, 하현, 자, 아귀귀신, 삼선, 여신, 고시사, 후사모; 홍옥, 녹의소녀, 연소, 상우, 샤오, 창어, 아이노, 봉선화, 어린 시절, 초나, 조녀, 롄청 등.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의 문학적 업적은 중국 고대 전설의 소설에서 전무후무한 것이다. 푸송령' 슈퍼맨' 의 독특함은 그가 허구를 잘하고, 관례를 깨고, 전설적인 수법으로 기발한 묘상을 표현하고, 거짓된 환상을 설정하여 현실 속의 허귀, 허호, 허괴를 써서 감정을 표현하고, 세상에 경고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혁신적인 성과는 나중에 기윤의 반대에 부딪혔고, 기윤이 반대한 것은 바로 이 대작이 수백 년 동안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근원이었다.
최고봉, 당몽좌가'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를 위해 순서를 잡았지만 왕세정도 평론을 했지만, 포송령은 생전에 출판하지 못해 민간에서 베껴 쓸 수밖에 없었다. 건륭 31 년, 첫 목판판' 청객정' 이 저장주목에서 출간된 뒤 각종 주본, 주석본, 평론본, 삽화본, 습득본이 해외에서 출판되었다. 지금까지 일본, 한국, 베트남, 영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이탈리아, 체코, 루마니아, 폴란드, 헝가리, 불가리아, 노르웨이, 스위스, 네덜란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20 개 이상의 외국어 버전이 있으며 수십 개 버전이 전 세계에 퍼져 있습니다.
라마단 문집
라마단 문집' 은 푸송령의 잡문 잡문, 잡문, 오락, 계획 등 문집이다. 원래는 4 권이었는데, 후세 소장품은 13 권으로 푸, 기, 윤, 순서, 책, 론, 발문, 제사, 개서, 문고, 전시, 결혼, 인생 기록, 묘지를 포함한다 그중 일부 작품들은 스스로 창작한 것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여러 세대의 노래와 울음이었고, 산문은 10 분의 6 을 차지했다.
대부분의 작품은 당시의 사회현실을 반영했고, 일부 민들레가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사상을 반영했다. 예를 들면' 강희 43 년 재해 전',' 추재해 후',' 긴급 수석비서',' 계호관',' 자읍류폐론',' 염법론' 등이 있다. 문장 구상이 정교하고 우아하며, 성과가 매우 높으며, 왕시 () 는 "팔고 () 문사가 점점 밋밋해졌기 때문에 창주 (), 랑주 () 가 고오 () 가 되었다" 고 칭찬하고, 조조 () 는 "애정, 문체가 다르기 때문에 웅장하고 험준하면 박질" 과 "어부" 라고 말했다.
《라마단 사집》
고독한 스튜디오사' 는 묘비나 묘사에는 기록이 없지만,' 프리드에서 왕홍모까지' 라는 책에는' 단어집' 이 언급되어 있다. 육대황 선생은' 요재사' 를 수집하여 정리한 기초 위에서 앤이 발견한' 6 전거사 원고' (원고) 의 내용을 그가 이전에 수집한 것으로 수정해 92 * * 를 기록하고 당맹본의' 요재서' 를 앞에 놓는다. 현재 보고 있는 정통 연재 가사 (민국 은본' 연재스튜디오 전집' 연재 가사 26 곡, 시 262 곡, 문장 6 편,' 노트' 두 권) 다.
라마단' 의 작사 시간으로 볼 때 강희 초부터 시작하여 대부분 그가 남순한 뒤 도서관과 서점 사이에 있다. 내용으로는 친구와의 듀엣, 선물 연주, 자신의 향시 후의 어색함과 실의에 감탄, 여성의 재능과 남녀애애애의 기쁨 찬양, 산수 쓰기, 인간 조롱 등이 많다. 작품의 특징은 당욱이 말한 바와 같이, "눈 후 청산산처럼 험준하고, 다 나갈 수 없고, 일초일석에는 모두 기운이 있다" 고 말했다. 이른바' 대병' 이나' 간시다칸병' 은 없다.
라마단 잡문
성체 어록' 은 강희 23 년 갑자 (1684) 에 적혀 있는데, 그 내용은' 존서 격언, 자성, 미래를 보여주는 것' 이다. 여대황이 편찬한' 라마단 문집' 은 서문만 있고 본문은 없다. 베이징대 마교수는 1994 년 봄에 경응의대학으로부터 원고 한 부를 가지고 와서' 고독실 잔재 7 종' (베이징대 출판사 1998) 을 편집해 이전에' 부송령 연구' (이름
회흥록' 은 강희 35 년 (1696) 에 기록되었고, 육대황이 편찬한' 요재지이집' 에는 서문, 본문이 실려 있다. 그 순서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책은' 오복의 예절을 모아 오복의 법을 지키라' 는 뜻으로' 독서자에게 사랑을 알리고, 법자를 공경하고, 풍화에 유리하다',' 존비의 분점, 친소한 의의' 를 뜻한다. 이 책은 실전된 지 오래되어 지금까지 출판되지 않았다.
이아야코' 는 푸송령이' 사쿠전서' 에서 정성껏 수집한' 길흉화복금기, 행복행복' 에 관한 원고로 다년간의 고심 경영을 거쳐 책으로 정리했다. 중국 실전 이후 일본 경응의서대' 라마단 도서관' 에는 남아 있는 원고가 보존되어 있다. 마선생은 그것을 베껴 써서 중국으로 가져왔다. 정리한 후, 먼저 포송령 서재에 실렸고, 이후 그 저서' 7 종 독고화실' 을 수입했다.
상용자 원고' 는 강희 43 년 심가정월 (1703) 에 기재되어 건륭이 되어서야 책으로 새겨져 있다. 당시 포송령은' 장농잡자' 라는 책에 많은 누락과 날조점이 있는 것을 보고 만족스럽지 못했다. 그래서 그는 어휘에 대한 상세한 조사를 하고 또 다른 책인' 일상사' 를 집필했다. 그중 독음은' 정자통' 에서 배웠고,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모두 독음으로 표기한 것이다. * * * 총 365,438+0 장 (장장, 농사장, 양잠장, 음식장, 채소장, 그릇장 등 포함). , 세계 생물과 사회 업무를 포괄하고, 각 방면에서 저속한 역할을 보편적으로 사용한다. 그것은 좋은 문해 독서일 뿐만 아니라 당시 사회 풍속의 백과사전이기도 하다.
농상경' 은 포송령이 한 농훈을 기초로 지방제제의 원칙에 따라 고금의 잠학 이론가를 빌려 편집한 것이다. 목적은 "부잣집 자식이 되고, 수재를 받들고, 모두가 농작물을 안다" 는 것이다. 농경 7 1 (일년 내내 비료를 주는 것, 각종 작물 재배 시간과 방법, 병충해 예방, 황정방재 등을 포함한다. ); 누에의 고전 2 1 (선종, 양잠, 고치 선택, 굳은살 등 포함). ); 누에의 보충 교재12; 부록' 잠보서' 27 과' 종상법' 10 등. 매우 가치 있는 농업 과학 서적이다.
위의 다섯 권의 잡서 외에도 푸송령은' 결혼 백과사전',' 선제도 풍경요',' 송칠율시선',' 장열전',' 초등학교 집진',' 의학보전',' 가정학 내편' 을 집필했다 그가 근면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그는 더욱 인간적이다. 불행하게도, \ "야오 세 책 \" 원고와 \ "가정학 내외판 \" 원고 외에도, 다른 책들은 이미 실전 되어 서문과 후기만 남았다.
라마단 드라마
소동정' 은 기근의 해 선생님이 고객을 찾지 못하여 거지처럼 길을 따라' 가르침' 을 외치고 있다고 썼다. 흥정을 요구한 후, 그는 매우 낮은 월급으로 거래를 했고, 고용주를 위해 무료로 아이를 픽업하고 각종 집안일을 하길 원했다. 하루에 그럴듯한 밥 두 끼밖에 없지만, 늘 굶주리는 것보다 낫다. "점잖고 쓸모 없는" 사회 현실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종매의 생일' 은 종매에게 귀신을 보내 형의 생일을 축하하지만, 얼굴이 못생겨서 봉황의 종찬을 토할 수밖에 없었고, 조정의 문장 원한을 품고, 화가 나서 김랭을 만났다. 사후에 신에 의해 구유삼조 판관으로 발탁되었다. 그는 세상의 불공정이 소수의 악귀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하여 악귀를 삼키는 것을 전문적으로 연구했다. "귀신과 비위를 고치고, 밥은 귀신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모든 악마와 안개를 쓸어버리고 태양과 달을 은성하게 비춘다." 나는 민들레의 말을 했다. 그는 무능하고 과장 불공정을 미워했다.
어색함' ('루난조 구전 판매원' 첨부) 전자는 농촌시험장에서 수험생들이 답안 과정에서 다양한 어색함과 심리적 변화를 묘사했다. 후자는 이 성 시험에 참가한 이 수재가 서둘러 시험을 준비하고, 시험을 기다리고, 회의장에 들어가고, 답안지 전후에 자신이 후회하는 각종 느낌과 마음가짐에 이르기까지 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수험생들의 어색함과 고난이 생생하게 그려졌다.
세 편의 극은 생동감 있고 유머러스하며, 포송령의 개인적인 감정과 시험장에 대한 불공정한 분개를 썼다.
라마단 민가집
푸송령의 묘비에 따르면 라마단 민가는 총 14 종으로, 그 중' 부귀신선' 이 나중에' 고난가' 로 바뀌었는데, 실제로는 두 가지, *** 15 종이어야 한다. 당시 여대황은 라마단 민가를 정리할 때 일종의 거문고를 포함하지 않았다.
라마단 민악' 은 포송령이 사천방언으로 창작한 랩 희곡작품으로, 오늘날의 수근 랩과 지방극과 비슷하며, 사용된 곡조는 당시 전해져 내려오는 수십 곡의 곡곡 (가사) 을 빌려 부른 것이다.
글쓰기 시간상으로 볼 때, 소수의 단편이 작가의 중년 시기에 쓰여졌을 뿐만 아니라, 나머지는 만년에 많이 쓰여졌다. 쓰기 동기로 볼 때 작가는' 시골 평범의 수수께끼를 깨고 도시의 꿈을 깨우라' 는 말로 악을 징벌하고 풍속을 바꾸려고 시도하고 있다. 대부분의 작품이 코뿔소포에 쓰여진 이유는 과부인 아내 왕부인 (고모) 을 기쁘게 하기 위해서다.
작품의 내용으로 볼 때 절반은'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를 각색한 것이다. 고부굴은 산호, 연민굴은 장성, 복수 이모, 부러운 주문은 강성, 부귀한 선녀와 고난굴이다. 작품은 대부분 고부관계 ('고모부곡'), 부부관계 ('질투의 저주'), 계모와 아들, 형제관계 ('연민의 노래'), 부자관계 ('벽초의 이야기'), 이웃관계 ( 소수의 게임을 제외하고 모두 작가의 구속과 고된 마음을 적셨다. 그의 작품 중 일부는 여전히 교육적 의의가 있다.
예술적 효과로 볼 때 작품에 사용된 재료와 방언 속담의 운용은 현지 관중, 관중, 독자들의 사랑과 환영을 받는다. 예를 들어' 벽초' 는 지방극으로 지금까지 흥성했다.
창작 형식으로 보면, 라마단 민가는 단편에서 장편까지 발전하는 과정을 거쳤고, 간단한 금서 랩부터 무대에서 공연하는 지방극의 진화 과정을 거쳤다. 예를 들면, 최종적으로 완성한' 부러워 저주',' 고음',' 벽의 이야기' 와 같은 과정을 거쳤다. 작가의 사상도 최초의 자기 연민에서 벗어나 대중과 동고동락하는 최고 경지로 바뀌었다. 라마단 민가는 결국 통속 예술 작품과 통속 문학의 절정이 되었다.
재능이 넘치는 푸송령은 세속의 쾌락에 대한 추구를 뛰어넘어 아속적인 문예 최고봉 두 개를 짊어지고 세계 정상에 올랐다. 그는 자신을 위해 풍비를 세웠고, 후세 사람들에게 모범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