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안이의 소설에서 일반인은 주인공으로 평범한 생활에서의 평범하지 않은 경험과 감정을 표현했다. "이해" 와 "사랑" 은 그녀의 창작 취지이다.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 그녀의 초기 소설은 감정의 표현으로 가득 찼고, 그녀의 최근 창작은 냉정하고 세심한 경향이 있었다.
왕안의 작품에서 우리는 일반적으로 일종의 후한 사랑을 느낄 수 있다. 그녀는 이야기 속 인물에게' 영웅주의' 를 부여하여 인물의 아름다움과 착함을 보여 주었다. 그녀는 민감하고 뛰어난 이해력으로 이야기의 미묘한 분위기 발전과 인물의 심리적 변화를 섬세하고 정확하게 통제하고 있다. 그녀의 작품은 평범한 이야기, 일상생활을 이야기하지만, 그녀는 이야기 뒤에 강하고 인자한 자연의 법칙을 탐구했다. 이것은 그녀의 인간성, 인류의 생존 상태, 본체론 세계에 대한 관심으로 그녀의 작품은 비범한 의미를 지녔다. 동시에, 여성의 부드러움은 항상 그녀의 작품에 반영되며, 게다가 그녀의 신중하고 심사숙고한 성격까지 더해져 문단에서 독보적으로 존재하게 되었다.
관련 작품:
장한가
저자: 왕안위
페이지 수: 384
가격: 20.00 파운드
출판사: 작가 출판사
소개:
한 여자의 40 년 동안의 사랑과 애정은 정교하고 화려한 펜으로 우아하게 쓰여져 기복이 심하다. 40 년대에 중학생 왕계요는' 상해 아가씨' 로 선정되어 그녀의 운명이 다분하다는 일생을 시작했다. 큰 인물이 된 카나리아는 소녀에서 진정한 여자로 변했다. 상해가 해방된 후 관원이 죽임을 당하자 왕계요는 일반인이 되었다. 표면의 날은 물처럼 잔잔하지만, 마음속의 감정의 조수는 결코 가라앉지 않았다. 몇 명의 남자와의 복잡한 관계는 운명적인 것이다. 1980 년대에 천명의 나이를 알게 된 왕계요는 실패할 운명이었다. 그녀는 딸의 남자 동창들과 기형적인 연정을 일으켜 결국 오살당했다.
페이지 분리:
왕 애니의 "세 가지 사랑" 및 기타
누군가가 내 방이 왜 이렇게 어지러운지 묻는다면, 왕안이에 관한 책과 잡지가 침대, 책상, 바닥, 선풍기를 최대치로 몰고, 바람이 계속 불고, 바람이 책의 한 귀퉁이를 걷어 올리고, 나는 단지 나무 의자에 앉아 무언가를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
중국 작가, 1954, 본적 푸젠 동안, 어머니 여지견새, 아버지 왕소평, 극작가. 왕안은 한 살이 넘었을 때 부모와 함께 상해에 정착하여 그곳에서 최초의 교육을 받았다. 초등학교 때, 그녀는 자주 구 () 시의 동요 작문 대회에 참가하여 문학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었다. 1969 중학교 졸업, 이듬해 안후이성 오하현 두포공사 유장대대 새치기 작업. 그는 현, 지역, 성급 활동가로 선출되었다. 1972 서주 문공단에 입학하여 일부 창작 활동에 참가했다. 1976 년, 그녀는' 장쑤 문예' 에서 첫 산문' 전진' 을 발표했고, 2 년 후 상하이 아동시대지에서 소설 편집자로 일하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유명 소설' 미래중대장은 누구인가',' 비, 사샤 무자시지' 를 발표했다. 1980 중국 작가협회 제 5 회 문학 워크샵에 참가하다. 1983 아이오와 대학' 국제작문 프로젝트' 문학 행사에 참가하다. 이후 상해작가협회 이사, 중국작가협회 제 4 회 이사회 이사로 재직했다. 그녀의 이력서는 짧았지만 이미 생활에 빠져 진정으로 풍부한 인생이 되었다.
소설' 이 기차의 종점' 이 출판된 이후 그녀의 질주하는 펜은 끝이 없었다. 그녀는 이미 그녀의 부모를 뛰어넘어 당대 중국 문단의 가장 영향력 있는 작가 중 하나가 되었다. 내 앞에 놓인 것은 그녀의 소설집' 비',' 사샤 부자시지' (198 1, 백화문예출판사),. 중국 청년출판사), 후기 (1983, 쓰촨 인민출판사), 과거 (1983, 쓰촨 인민출판사), 샤오바오 (1985 화의출판사), 소설' 황하고도' (198 1986, 상하이 문예출판사),' 민들레' (1988, 상하이 그녀의 소설' 미래의 중대장은 누구인가',' 이 기차의 종착역',' 통로',' 소포장' 은 모두 국가급 상을 받았다. 많은 소설들도 여러 언어로 번역되었다.
이것은 왕 애니입니다. 왕안이의 발전은 정말 빠르다.
나는 7 월 29 일 막 땅에서 보내온 문학보 1993 을 집어 들었다. 왕안은 제 4 차 상하이 문학대회에서 발언 요약을 회상했다. 왕안은' 사방이 바람이 부는 환경에서 지식인들은 자신의 독립적 사고를 유지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녀는 작가가 예술적 이상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변화의 시대는 작가의 관심을 필요로 한다. 맹목적으로 풍랑을 부르는 것은 재능과 경력에 대한 낭비이거나 예술적 이상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예, 왕 애니의 창작은 자아에서 벗어났습니다. 최근 그녀는 한 작가가 극개인의 희로애락에서 출발한다면 순전히 작은 기술이라고 생각했다. 그녀의 창작은 이미 수확의 계절이 되었다. 이런 사상의 성숙함은 왕안의가 거창한 것과 슬픈 것에 주목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이런 창작상의 변화는 인류를 향한 심미 이상이다.
중편소설' 삼촌의 이야기' 부터 왕안이의 창작은 자신의 기초 위에서 비약이 되었다. 그녀의 예술적 이상은 극한까지 발휘되어, 정말 자신을 더욱 대기권과 깊이로 만들었다. 아저씨의 이야기는 당대 문학에 큰 의미가 있다. 그것은 거대한 역사적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역사의 반복적인 씹기를 절대적으로 견딜 수 있으며, 왕안이의 창작적 사고의 성숙의 상징이기도 하다. 작가가 사상 추구를 포기하면 자연히 낙오될 것이다. 특히 90 년대에는 작가의 생활에 대한 참여와 사고를 포기할 수 없다. 생각하지 않으면 무게 있는 작품이 없을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왕안은 확실히 무게 있는 작품을 써냈다. 예를 들어 올해 출판된 소설' 기실과 허구' 와 중편소설' 슬픈 태평양' 은 모두 작가의 관대함과 인간의 심미 이상에 대한 중시를 나타냈다. 이 두 작품은 왕애니의 창작이 또 다른 새로운 정점에 도달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왕안이는 예술적으로 자신의 독특한 추구를 유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생활에서도 상당히 내성적이고 엄밀하다. 이것은 그녀가 어릴 때부터 받은 교육과 관련이 있다. 아마도 모두들 그녀가 여지견의 딸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그녀는 독서를 좋아하고, 사람을 열정적으로 대하고, 생각을 좋아하고, 철사를 이야기하고, 실사구시를 좋아한다. 정직한 작가로서, 이것은 그녀가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이다.
물론, 우리는 왕 애니의 삶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군말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한 작가를 진정으로 해석하려면 그녀의 성장기의 중요한 작품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그렇다면 왕애니에게' 삼애' 는 그녀의 전체 문학 창작의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삼애' 에 대한 분석도 내 논평의 초점이 되었다.
왕 애니는 나를 세상으로 데려왔다.
생명, 억압, 고난, 불타는 희망과 빛으로 가득 찬 세상, 생명의 실체 세계.
삼애' 는 일종의 상징이며 변태적인 성묘사가 사람들에게 매력을 보여준다. 나는 그녀의 성의식이 단지 생명의 변두리에서 맴돌고 있을 뿐, 진정으로 인간의 생명본능에 들어가지 않았다는 것을 솔직히 인정해야 한다. 결국 강력한 도덕적 설득을 막지 못했기 때문에, 왕안이는 일종의 자기억압적인 설득에서 자신의 심리적 균형을 찾은 것 같다.
"중거리 사슴을 쫓다" 는 경향이 있다. 그녀는 여자의 생활을 직접 붕괴시켜 가족의 품에 안기고 남편의 호일로 삼았다. 그들은 자기 가치의 존재를 전혀 의식하지 못했다. 언덕의 세기' 는 바로 인간의 생명본능의' 성' 으로 들어갔다. 가장 진실한 생활 앞에서 어떤 위선도, 어떤 은폐도 아무 소용이 없다. 성은 남자와 여자에게 동등한 인간으로서의 권리를 제공한다. 에덴동산에서 아담과 이브의 결합이 인류의 완전성을 이루고, 남자와 여자의 같은 힘이 같은 생명의 리듬을 만들어 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현재 소설의 기본 특징 중 하나는 대가족이 사라지고 그 대신 두 사람으로 구성된 작은 가정이다. 아버지의 이미지가 사라지고 남편의 이미지로 바뀌었다. 여성의 역할도 모녀에서 각각 아내와 연인으로 바뀌었다. 하지만 이런 변화는 가족 관계 내부의 역할 교환일 뿐이다. 즉, 가족에 대한 말은 변하지 않고, 여성성에 대한 맹아 의식은 여전히 심심심리의 가족 이데올로기에 휩싸여 있다.
왕안이의 세계는 강렬한 주체 의식을 가진 세계이다. 그녀가 관심을 갖고 있는 문제, 사용하는 언어, 작품 전후의 서사 스타일이 크게 달라졌다. 여성의 자기비하와 남성 사회에 대한 굴복이 있다. 숨길 수 없는 불안이 또 하나 있는데, 필사적으로 자신을 해방시키려 한다. 그러나 아무리 발전해도 작가의 창작은 모두 자신을 연기하고 있다. 이런 연극을 결정한 것은 또 다른' 결석' 의 존재였다. 그 (내가 여기서' 그녀' 대신' 그' 로 대체함) 는 왕안이 그렇게 쓴 것이 아니라 이렇게 쓴 것이라고 결정했다. 이런 식으로, 왕 애니가 펜으로 글을 쓸 때, 그녀는 더 이상' 그녀' 가 아니라' 그' 가 되었다. 왜냐하면 그녀의 글에 나오는 코드순서는' 그' 의 사회코드순서와 일치해야 하기 때문이다. 즉, 사회는 남성이지' 그의 것' 이 아니다. 여작가는 사회적 배경을 떠나면 글을 쓸 수 없다. 라콘에 따르면, "이 남성권 사회에서 여성은 누락되거나 거세된 형태로 언어와 문화 체계에 들어간다." 여성은 글쓰기에서 남성 문화의 성과를 이루기 위해 노력했지만, 이미 그 남자의 여성에 대한 편견을 무의식적으로 받아들였다.
어떤' 편견' 일까? 왕안이가 관심을 갖는 여성의 지위는 때로는 사회가 아니라 가정에 있다. 그녀는 가정으로 돌아가는 것이 자연으로 돌아가는 삶이라고 생각한다. 매우 편안하고 편안한 작은 가정에서 여성은 자연스럽게 자신의 의무와 책임을 이행하고, 희생을 하고, 나를 잊고, 도덕적으로 순결하고, 현모양처가 되고,' 가정의 천사' 가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숙녀' 여자는 왕안미의 심리적 요구를 어느 정도 만족시켰다. 이로 인해' 그' 의 사회질서, 즉 여성-가족도 만족했다. 남자-사교. 그래서 남자에 대한 여자의 요구이기도 하고, 남자에 대한' 진짜 여자' 의 숭배이기도 하다. 그들은 어릴 때부터 함께 있었다.
작은 도시에서, 그들은 항상 연습을 견지한다. 그녀는 그에게 다리를 뻗는 것을 도와달라고 했다. 그들은 감전된 것처럼 한번 건드렸다. 그녀는 아들과 딸의 어머니가 되었다. 그녀는 처녀처럼 부드럽다.
-'소도시의 사랑'
왕안의소설 속 서술자들은 모두 제 3 인칭으로 나타난다는 점 자체가 분명하다. 내레이터는 자신의 화신을 통해 독특한 우주를 만들었다. 그녀는 이 우주를 창조했고, 이 우주에서 그녀는 모든 것을 알 수 있고, 그녀는 신이 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매우 이성적인 상황에서 자신의 남녀 주인공, 선악미추를 마음대로 판단할 수 있다. 자신을 작품의 의미 위에 완전히 올려놓은 이런 역사적 관찰은 내레이터를 진리의 창조자로 완전히 만들었다. 소도시의 사랑' 의 남녀 주인공들은 모두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성애를 가졌고, 그 후 남자는 그녀를 제멋대로로 데려갔고, 그녀를 차버렸고, 그로 인해 그들은 그녀를 더욱 두려워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내레이터의 눈에는 남자가 무능한 타락자이고, 여자는 피해자이지만, 내레이터의 눈에는 매우 부드럽고, 넓고, 신성한 피해자일 뿐이다.
사실 왕안은 그녀의 서술을 통해 이미 무의식적으로 인정한 가치관을 사람들에게 전달했다. 그녀는 오늘날 중국 여성들이 이렇게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여성은 전체 인류의 절반이지만, 그들은 다른 반쪽에 강한 애착을 가지고 있다. 인간의 욕구, 특히 성적인 만족은 서로의 만족에 필수적이다. 하지만 여자는 남자의 생리적 특징이 부족해서 창조할 권리가 없다. 이것은 공간이며, 그것을 채울 동력이 없다. 이런 생리적 차이는 한 방면이다. 반면에, 사회적 요인. 남자와 여자 사이에는 차이가 없지만 여자와 여자 사이에는 날카로운 갈등이 있다. 오늘날 중국에서 여자가 되는 것은 때때로 남자가 될 권리를 포기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모순에 직면하여 여성들은 탈출구를 찾으려고 시도했다. 그들은 결혼해서 아이를 낳았다. 그들은 가족을 통해 자신의 신분을 확인하려 했으나 오히려 함정에 빠지고 있다. "일부 여성들이 생각하는' 가족' 개념은 이것이 그들의' 하느님' 이라는 것이다. 가문의 지위를 수호하고, 가문에 충성하는 것은 직무에 충성하는 것이다. 왕안이의' 중거리 사슴 쫓기' 는 이와 관련하여 비교적 전형적이다. 그녀는 여전히 3 인칭 서사 방식이며, 여전히 전지전능한 신으로 자신을 도덕적 조종자로 변모시킨다.
잘 교육받은 중년 여교사는 맹목적으로 남편을 응시하며 남편이 바람을 피웠다고 의심했을 때 하루 종일 그녀를 따라다닌다. 마치 그녀의 삶의 모든 의미가 자신을 통제하는 남자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가 이 집을 사랑하게 하고, 그녀처럼 전심전력으로 그녀를 사랑하게 하다. 그래야만 여주인의 마음가짐이 영원히 안정될 수 있다. 그녀는 가족의 안정을 자신의 의무로 삼고, 남편을 곁에 두고, 그를 단속하고, 그와 함께 그들이 공동으로 개척한 천국에서 행복을 찾게 하는 것이 그녀의 일생에서 가장 큰 행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지만 그녀의 남편은 그렇지 않다. 그는 청바지를 입고 젊고 예쁜 여자와 함께 식당에 가서 디스코를 추는 법을 배웠다. 그는 소탈한 생활을 하겠다고 입을 벌리고, 자신의 생활을 소탈하게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가 자신의 여자가 하루 종일 그를 따라다니는 것을 분명히 알았을 때, 그는 자제하지 않았고, 더 많은 것은 소탈함을 자랑스럽게 여겼다. 자신의 여자와 게임을 하는 것처럼 빙빙 돌며 놀다. 중국의 어떤 남자들은 이렇다. 남자는 집에서 아내와 결혼하여 집안일을 맡았지만, 결혼 후 바로 다른 새 애인을 찾았다. 그들은 즉시 불만을 품고' 아내는 첩보다 못하다, 첩은 기생보다 못하다' 고 느꼈다. 반면에, 여성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가족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을 뿐, 남자의 모험정신이 부족했다. 남자들은 종종 모험적인 행동에서 쾌감을 얻는 반면, 여자들은 항상 평온하고 안정된 생활을 좋아한다. 그들이 보기에' 깨끗한 딸이 남자와 결혼했다' 는 것은 영원히 그에게 속한다. 이런 전통적인' 정조' 관념은 남성 사회에 의해 여성의 영예로 규정된다. 가족' 은 한 가지 모델로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단계별 결혼은 여성을 위한 자리를 찾은 것 같다. 대부분의 여성들이 결혼하는 것은 사랑의 결과를 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가정은 사랑을 묻는 곳이다. 이' 숙녀' 들은 보통 사랑을 위한 것이 아니라 가정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고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확립하는 것이다. 사실, 이 방법 자체는 여성의 지위를 높이고 남성 중심의 일부일처제 가정을 공고히 하는 것과 일치한다. 가정질서를 공고히 하는 목적은 단지 그것이 대표하는 사회질서를 공고히 하기 위해서이다. 이런 식으로, 가족은 이데올로기의 국가 기계가 되 고, 각종 사회 생활을 항상 통제 하 고, 당연히 왕 애니의 쓰기 활동을 통제 한다.
왕안은 여주인공이 사회사업을 포기하고 제작장을 자동으로 떠나게 했다. 우선, 그녀는 경제적으로 남자의 가신이 되었기 때문에, 그녀 자신도 여자가 가정세계로 돌아갈 희망이 있다. 그녀는 여성이 이렇게 하는 것이 더 자연스럽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이것은 중국에서 이상하지 않다. 만약 한 여작가가 우매하고 낙후된 부정적인 이미지로 반성을 이루고자 한다면, 이렇게 하는 것은 매우 매력적이지 않습니까? 그러나 역사는 결국 앞으로 발전한 것이다. 개혁개방이 깊어지면서 작가의 의식도 바뀌고 있다. 왕안이의 작품은 전후기의 변화가 매우 크지만, 약간의 모순도 있는데, 아마도 중국의 이 땅 때문일 것이다. 지금 남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도 매우 복잡한 문제이다. 우리 여작가는 대부분 자신을 남성의 언어에 묶고, 자기가치를 발견할 용기와 힘이 부족하다. 사회화된 문학 전통은 쉽게 깨기 어렵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전혀 발견하고 싶지 않다고 말할 수 있다. 그들은 자기도 모르게 이런 전통을 따르고 있는데, 이런 전통은 일종의' 다른 사람' 의 말이기 때문에 당연히 남성의 경험으로 말하는 것을 고려하지 않는다. 그래서 작가가 남녀 문제를 반영하는 갈등 심리는 이렇게 복잡하다.
그러나 어쨌든, 왕안인으로서, 요 몇 년 동안 그의 창작은 크게 달라졌다. 1987 의' 삼애', 1988 의' 중거리 사슴 쫓기', 1989 의' 산 세기' 에는 여전히 뚜렷한 돌연변이가 있다. 남녀, 성, 생명의식에 대해서도 이야기하지만,' 재직세기' 는 이전 작품보다 한 걸음 앞서 있는 것 같다. 그녀의 심리적 장애는 점차 돌파되고 있다. 그녀는 더 이상 여성을 가정세계에 피어난 매혹적인 장미와 부드러운 천사로 보지 않고, 그들을 독립된 인격으로, 서 있고, 살아 있고, 정이 있는 사람으로 여긴다. 이전에 그녀의 창작에서 조용하고 자숙했던 풍격, 글쓰기를 할 때 마귀를 쓰고 싶어 하는 망설임이 왕안이의 창작사가 되고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녀는 용감하게 인류의 가장 본능적인' 성' 에 직면하여 인간성의 약점과 생리적 욕망을 직접 폭로하기 시작했다. 그녀의 작품 속의' 성' 은 여태껏 은밀한 것이 아니라 욕망의 고조였다. 마음이 뿌듯할 때, 그들은 삶을 연장하는 것이 아니라, 살아 있는 생명을 직접 쓰는 것이 아니라, 기쁨에 넘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의 세기' 는 남녀 주인공이 길가 도랑에서' 야생교합' 하는 장면을 과감하게 묘사했다. 왕안이의 작품에서 따뜻한 여자가 남자 앞에서 한 가닥 한 가닥도 걸치지 않고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주인공이 갑자기 남자의 눈에 영웅이 된 그녀는 무한한 힘으로 남성 세계에 여성의 거대한 매력과 용기를 증명하고 있다. 이 순간 밀실 공포증과 성조증은 거세에 대한 깊은 두려움에 빠졌고, 매력적인 여성 승리 자세의 유혹에 그는 욕망의 심연에 완전히 빠져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왕안은 이때에야 여작가가 되었다. 그녀의 눈에는 남녀의 지위가 뒤바뀌었고, 전통적인 남녀질서가 전복되었고, 전통적인 남성이 여성을 난폭하게 학대하는 장면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여기서 여성은 완전히 동력이 되고, 여성은 더 이상 수동적으로 인격의 부족을 받아들이지 않으며, 여성의 성욕은 주로 남성을 형성한다. 여자는 남자보다 강하고, 남자는 여기서 무능하고, 부족하고, 여자를 만족시킬 수 없다.
내레이터의 눈에는 이 사람이 매우 유치한 쓰레기이다. 그는 어떻게 남자 같을 수 있습니까? 왕안은 여기에 나타나 남성 작가의 언어를 완전히 뒤엎고 남성 문화와 남성권 사회에 직접 도전했다.
그녀의 이전 작품에서 여성은 결코 주체가 아니었다. 이것은 작가의 사회적 본능에 의한 자아의 거세였다. 이 소설에서 왕안은 분명히 개인 창작의식의 변화를 보여줬고, 그녀는 여성 체험을 서사의 중점으로 삼았는데, 이는 작가 본인의 사상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특히 그녀의 서술각의 일관성은 저자가 처음부터 끝까지 제 3 인칭으로 쓰고 이성적인 조작으로 그녀의 제작을 완성한 것은 그 자체로 매우 두드러진다. 현재 그녀의 주체는 여성을 완전히 선호하고 있으며, 그녀는 여성 자체의 가치를 깨닫기 시작했다. 우선, 그녀는 진실한 사람이어야 하고, 그리고 그녀는 여자여야 한다. 자신의 인격력에 대한 그녀의 인식은 심오하고 여성의 자기이미지에 대한 인식도 분명하다. 더 이상 예전처럼 망설이지 않고 여자를 남자의 가신으로 여긴다. 여성들이 진정으로 해방되려면 먼저 자신을 인정해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왕안이는 진정으로 인간의 생명의 본질적 의의를 발견하고 직접 체험하였다. 그래서 그녀는 서술할 때 절대적으로 내려다보는 자세가 있다. 중국의 최근 몇 년 동안의 개혁 개방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작가의 창작에 좋은 출발을 제공했다. 왕안이의 창작도 이런 개방에서 실질적인 돌파구를 얻었다. 그녀는 여성 자각의 단계로 승화되어 인간의 생명본능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그녀가 쓴 여성은 새로운 시대 여성의 자질을 지녔는데, 이는 왕안리에게 절대적으로 파격적인 승리였다. 하지만 우리 사회 전체가 아직 강한 남성권의식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기 때문에, 여성 작가들은 여성의 능력을 진심으로 선전하고 있지만, 잠재의식에서는 여전히 남성권 사회가 전 중국인에게 남긴 그림자를 벗어날 수 없다. 그래서 왕안기억도 이 사회의 제약을 벗어날 수 없다. 언덕 위의 세기' 의 끝에서 소설은 여전히 가부장적 질서의 회복으로 끝났다. 여지청리는 농민대장과 행복하고 달콤한 성관계를 맺은 후에도 도시로 전출되는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다. 그녀는 마침내 농민 대장의 여자가 되었다. 그녀의 유혹 아래 그는 성의 참뜻과 육욕이 가져온 육체적 쾌감을 깨달았다. 그녀는 몇 세대 동안 잠든 생명을 깨웠지만, 결코 생명의 행복의 참뜻을 체험한 적이 없다. 그러나 이 농민반장의 고지식한 생명을 일깨운 것은 이였다. 그와 그녀는 모두 성욕의 만족 속에서 다시 태어나 서로를 창조했다. 인간의 삶의 의미, 성의 의미, 남녀 성교의 아름다움, 이씨 가문에 갇혀 7 일 7 박 동안 갇혀 있던 농민 대장도 행복하게 이 세상에 사는 것으로 간주된다. 그와 그들이 죽어도 억울하지 않다.
그럼에도 이 씨는 남자의 권력의 그물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그녀는 남자의 힘 아래 살고 있고 이렇게 오래 살 것이다. 농민 반장이 행사하는 권력은 남성권의 상징이며, 그는 손에 그녀의 운명을 쥐고 있다. 농민 반장은 처음에는 막연한 생활을 시작했지만, 그는 지청으로부터 신입생을 얻었지만, 가장 슬픈 것은 권력을 이용하는 법을 배웠거나 아예 여자를 통제하려는 욕망을 포기한 적이 없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 사회이다. 여작가가 아무리 노력해도 변화된 방식으로 무언가를 만들려고 노력해도 그들은 여전히 강력한 남성권 말에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남녀명언) 즉, 왕애니의 작품에서는 남성 사회에 대한 여성의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지만, 그녀가 사용하는 말과 서사 규칙은 모두 남성이다. 이 사회에서는 여성의 말과 서사 규칙, 그리고 이들을 낳는 사회적 기호질서와 함께 다시 생각해야 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