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8 "마음을 해방시키고, 실사구시를 하고, 단결하여 앞으로 나아가라"
해방 사상, 실사구시, 단결, 앞을 내다보다' 는 11 회 삼중 전회의 기본 지도 사상으로서 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해방 사상과 실사구시의 관계를 분명히 하고, 실사구시를 강조하며, 먼저 사상을 해방시켜야 한다. 사상을 해방시키는 것은 실사구시의 요구와 전제이며, 실사구시는 사상을 해방시키는 목적과 귀착점이며, 양자는 서로 통일되어 있다. 덩 샤오핑 (Deng Xiaoping) 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마음을 해방시키고, 두뇌를 사용하고,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고, 단결하고, 앞을 바라본다. 첫 번째는 마음을 해방시키는 것입니다. 마음을 해방시켜야 마르크스 레닌주의, 마오쩌둥 사상을 지도로 역사의 유류 문제와 일련의 새로운 문제를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어야 생산력의 급속한 발전에 맞지 않는 생산관계와 상층건물을 정확하게 개혁할 수 있다. 중국의 실제 상황에 따라 네 가지 현대화를 실현하는 구체적인 길, 원칙, 방법 및 조치를 확정할 수 있다. "
두 번째는 해방 사상과 실사구시의 내포와 극단적인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이다. 마음을 해방시키고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는 것은 두뇌를 사용하고, 감히 생각의 족쇄를 깨고, 감히 생각하고, 혁신을 탐구하고, 새로운 상황을 연구하고,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고, 객관적인 현실에 따라 사물의 발전과 변화의 내적 법칙을 탐구하고, 객관적인 법칙에 따라 일을 처리하는 것이다. 덩 샤오핑 (Deng Xiaoping) 은 마음을 해방시키지 않으면 규칙과 규정이 증가하고, 추종자 현상이 증가하고, 현실에서 벗어나는 본주의가 심각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한 당, 한 국가, 한 민족, 만약 모든 것이 근원에서 출발하고, 사상이 경직되고, 미신이 성행한다면, 그것은 전진할 수 없고, 그 생명력은 멈추고, 그 당과 국가는 멸망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이것은 마오쩌둥 동지가 성형할 때 반복해서 말한 것이다. 사상을 해방시키고, 실사구시를 견지하고, 모든 것이 현실에서 출발하고, 이론이 실제와 연계되어야, 우리의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고, 우리 당의 마르크스 레닌주의와 마오쩌둥 사상의 이론도 순조롭게 발전할 수 있다. " "실사구시는 무산계급 세계관의 기초이자 마르크스주의의 사상 기초이다. 과거에 우리 혁명이 거둔 모든 승리는 모두 실사구시에 의존했다. 이제 네 가지 현대화를 실현해야 하고, 실사구시에 의지해야 한다. "
셋째, "민주주의는 마음을 해방시키는 중요한 조건" 이라고 지적했다. "당내와 인민 사이에서 머리를 쓰고 문제를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우리의 사업에 더 유리하다. 혁명과 건설을 진행하려면 사고하고, 탐구하고, 혁신할 수 있는 진취적인 사람들이 있어야 한다. 이렇게 많은 용감한 전사들이 없다면, 우리는 가난과 낙후를 벗어날 수 없고, 정면으로 따라잡을 수도 없고, 국제 선진 수준을 넘어설 수도 없다. " 당내와 인민 대중의 사고와 사고의 적극성을 어떻게 동원할지는 민주주의를 발양하는 데 달려 있다. 덩 샤오핑 (Deng Xiaoping) 은 "당내와 국민 사이의 정치 생활에서는 민주적 인 수단 만 사용할 수 있고 억압과 억압은 사용할 수 없다" 고 강조했다. 헌법과 당장에 규정된 공민권, 당원권, 당위 회원권은 누구도 침범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단호히 보증해야 한다. " "인민민주주의를 보장하기 위해서는 법제를 강화해야 한다. 민주주의는 제도화, 합법화되어야 한다. 그래야 이 제도와 법률이 지도자의 변화에 따라 변하지 않고, 지도자의 관점과 주의력의 변화에 따라 변하지 않을 것이다. ""
넷째, 역사의 유류 문제를 해결하려면' 앞을 내다보라',' 새로운 상황을 연구하고 새로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는 것이다. "앞을 내다보면 반드시 제때에 새로운 상황을 연구하고 새로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순조롭게 전진할 수 없다. 새로운 상황은 각 방면에서 모두 연구해야 하고, 새로운 문제는 각 방면에서 모두 해결해야 한다. 특히 관리방법, 관리제도, 경제정책의 세 가지 측면을 연구하고 해결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
덩 샤오핑 (Deng Xiaoping) 의 "마음을 해방시키고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는 것" 에 대한 생각은 당의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는 이데올로기 적 노선을 재 확립했을뿐만 아니라, 이 이데올로기 적 노선을 풍부하게하고 발전시키는 것은 중요하고 광범위한 의미를 지닌다. 당의 11 회 삼중 전회는 이를 지도사상으로, 원래 경제 문제를 주로 논의한 화제를 돌파하고, 어차피 국면을 전면적으로 개척하는 중요한 회의를 열었다. 11 회 삼중 전회는 우리 당 역사상 또 한 번의 중대한 전환으로 당의 생사존망과 관련이 있다.
출처:/cls/Deng/content/bjzl/ch0/s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