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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 진, 남, 북 왕조에서 수와 당나라의 유교와 정치
공자부터 유교사상이 중국에서의 발전은 이미 2500 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이 긴 시간 동안 사회의 변화와 발전에 따라 유교 사상은 내용, 형식에서 사회 기능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다. 유학의 역사적 진화를 이해하지 못하면 유학의 사회역사적 의의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그 미래 발전을 전망하기 어렵다. 유교 사상의 구분이나 그 발전의 역사적 단계에 대해 중국과 외국의 유교 학자들은 서로 다른 학술적 관점을 가지고 있으니 인견지현을 참조하십시오. 내 개인 연구에 따르면 가장 흔한 이론은 4 단, 신구유학 등이다.

만약 유학의 내용, 형식, 사회 기능을 종합적으로 고찰한다면, 나는 유학이 중국에서 6 가지 중요한 역사 발전 단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세분화하려면, 이 6 개 발전 단계 중 각 단계에서, 우리는 여전히 그것을 몇 개의 작은 발전 단계로 나눌 수 있지만, 이것은 본문의 중점은 아니다. 다음으로, 나는 유교 사상의 역사 발전에 대한 나의 생각을 다음과 같이 요약한다.

첫째, 유교 사상은 중국 발전의 첫 단계, 유교 사상의 초기 단계, 유교 사상의 기원은 주공에 있다.

주공, 문왕의 아들, 동생, 성은 희명단이다. 그가 주를 대체한 지 얼마 안 되어 죽어서 옮겨진 아들에게로 옮겨졌다. 주공이 보좌하다. "유학자" 라는 단어는 사마천의 "사기" 에 처음 등장했다. 레인저 열전':' 루 사람들은 모두 유로, 주가는 협객으로 유명하다. " 의미는 매우 명확하다. 즉 노국 선진은 유가 사상이 성행하는 곳이다. 당시 노국은 문화제도 차원에서 유가 사상 통치였다. 이는 진국의 의사 한씨가 루로 진찰을 받으러 갔을 때와 같은 상황이다. 책을 읽은 후, 그는 한숨을 쉬었다: "모두 루! 클릭합니다 모의하지 않고 합치다. 이것은 또한' 이주' 와' 유학' 사이의 밀접한 관계를 분명히 보여준다. 유가사상은 이주의 사회실천 모델이며, 그 치국 역사 실천의 계승과 연장이라고 할 수 있다.

루 1 세대 국왕립, 서주 () 의 특수한 지위 때문에 서주 () 제왕 () 의 예악 원정 () 과 천하 () 를 주는 것이 바로 왕의 땅이 아닌가? 영토는 군신이 아니다' 와' 존친' 이라는 이념이 치국 모델을 짓밟고 있다. 나중에 노국의 황제들이 잇달아 모방하여 본선과에 따라 노국이 비교적 완전하게 주의 예치 모델을 보존하였다. 이것이 바로 후세 사람들이 말하는 유가 사상이다. 루의 당시 주류 사회에서는 유교 사상이 매우 신복했고, 그 문화와 제도가 루의 토양에 뿌리를 내리고 꽃을 피웠으며, 한 세대와 한 세대의 유생 양성에 영향을 끼쳤다고 말해야 한다. 여기에는 이곳에서 태어난 공자도 포함돼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공자는 이주의 내용에 따라 유학을 창설했다. 따라서 이주에서 유가를 언급하면서 사람들은 유가를 생각하지 않고 유가를 언급할 수 없다. 사람들은' 논어' 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그것은 전후를 계승하는 역할을 한다. 공자의 논어는 원래 공자가 학생들에게' 주례' 를 배우도록 가르쳤을 때의 발언집이었다는 말이 있다. 공자가 생전에 쓴 것이 아니라 그의 학생이 편찬한 것이다. 모든 설정문의 중심 내용은 서주의' 예제' 의 중심 내용과 다르지 않아 사고 이념이 일맥상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