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hibo 는 Wei 에게 이 땅을 요구했고, Wei 는 그에게 그것을 주었다. 장 ren 는 말했다: "왜 안 되니? 클릭합니다 Zixuan 은 말했다: "나는 아무 이유없이 땅을 원했기 때문에 나는 그것을 주었다. 장임은 이렇게 말합니다. "만약 당신이 이유 없이 땅을 요구한다면, 당신의 이웃은 두려워할 것이고, 다른 사람들은 만족할 줄 모르는 욕심을 가질 것입니다. 세상은 두려워할 것이다. 땅을 주면 지백은 자만하고 적을 얕볼 것이고, 이웃은 두려워하고 소개팅을 할 것이다. 소개팅병으로 적을 얕보는 나라를 대하면 지박의 날도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Zhou Shu 는 말했다: "당신이 그것을 이기고 싶다면, 당신은 지불해야합니다." 너는 오만한 지보에게 주는 것이 낫다. 그리고 당신은 어떻게 세계의 지혜를 설명하고 우리나라를 혼자 지혜의 질로 삼을 수 있습니까? "네가 말해." 좋습니다. \ "그것은 천 가구의 도시, 지혜 넓은 왕위 입니다. 땅이 조 () 와 볼트 () 에 있고, 진양 () 의 포위 () 와 한위 () 의 포위 (
번역
지백은 위에게 땅을 요구했지만 위는 주지 않았다. 장 ren 그에게 물었다: "왜 그에게 주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환자는 말했다: "나는 아무런 이유도 없이, 그래서 주지 않는다." 장 ren 은 "이웃 나라들은 이유 없이 땅을 요구하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만약 네가 입맛이 크고 만족스럽지 않다면, 제후들은 틀림없이 두려워할 것이다. 땅을 그에게 주면 지백은 점점 날뛰게 될 것이다. 잘난 체하면 적을 업신여기고, 이웃 나라는 자연이 연합할까 봐 두려워한다. 단결된 군대로 적을 과소평가하는 국가를 보위하다. 지박은 오래 살지 못한다! Zhou Shu 는 말했다:' 당신이 그를 이기고 싶다면, 당신은 먼저 그를 도와야합니다; 만약 네가 그를 데리고 가고 싶다면, 너는 먼저 그에게 좀 줘야 한다. 그래서 너는 차라리 땅을 그에게 주어서 지백이 점점 더 날뛰게 하는 게 낫겠다. 너는 어떻게 천하제후와 공모하여 지백을 알게 될 기회를 포기할 수 있는데, 왜 우리나라를 지백공격의 목표로 삼는가? 위: "좋아요." 그래서 천 가구의 도시를 지백에게 양보했다. Zhibo 매우 행복, 조 카이, 가오 랑 및 기타 장소 를 요청했다. 자오 는 zhibo 포위 진양 을 거부했다. 이 시점에서 한, 웨이 는 해외에서 다시 전화, 조 국내 공모 에서, 그래서 zhibo 는 곧 멸망했다. 나중에 한과 조 사이에 또 분쟁이 일어났다. 한국은 위국에게 가서 병사를 빌려 말했다. "제 군대를 빌려 조씨를 공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고 말했다: "Zhao 와 나는 형제 관계이며, 우리는 감히 복종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곧, 조씨는 위국에 군대를 빌려 한국을 공격했다. 위문후가 말했다. "남조선과 나는 형제유대라서 우리는 감히 복종하지 못한다." 두 나라 모두 노기등등하게 귀국하여, 병력을 빌리지 않았다. 나중에야 그들은 중간에서 그들을 위해 화해한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그들은 모두 바이웨이에 왔다.
의견 및 분석
상담사의 고명한 점은 그의 변태적 사고와 그의 장기적인 안목에 있다. 지백의 무리한 요구에 대한 일반인의 첫 반응은 거절이었지만 전략가의 심리와 사유는 일반인과는 달리 겉으로 보이는 일시적인 이익으로 최후의 승리와 복수를 이뤘다. 이런 우여곡절 사고방식은 전략의 큰 특징이다. 우리는 또한 삶과 직장에서 많은 오만한 사람들을 만날 것입니다. 우리는 이 사람들을 직접 반박할 필요가 없다. 오만함은 대중의 반감과 분노를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기 때문에, 우리는 참을성 있는 기다림에서 모든 사람의 지지를 구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여러 줄의 불의가 반드시 자사할 것이니, 네가 제멋대로 한 지 얼마나 되었는지에 달려 있다.
소칼로 닭을 자르는 법
자무성은 현가의 소리를 듣고, 대사는 웃으며 말했다. "왜 소칼로 닭을 잘라야 합니까?" " Ziyou 는 그에게 말했다: "Yan Lao 씨도 철학자가' 신사는 애인을 배우고, 악당은 길을 배웁니다.' 라고 말한 것을 들었습니다. 아들이 말했다: "이삼자! 얼굴도 옳다. 머리말, 연극의 귀. ""
공자가 무성에 도착했을 때 피아노 치는 소리를 듣고 웃으며 말했다. "닭 한 마리를 죽일 필요가 어디 있어?" Ziyou 는 대답했다: "나는 선생님이' 자기 학습 의식 음악은 다른 사람들을 사랑할 것이고, 악당은 의식 음악을 배우는 것도 당신의 말을 듣기 쉽다' 고 말한 것을 들었습니다. 공자가 말했다. "학우들, 연연의 말이 맞다. 내가 방금 말한 것은 단지 농담일 뿐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다음 문장' 논어' 에서 두 번째 편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작은 곳도 큰 교육이 필요하다.
논어 양품' 제 17 장 제 4 절: 아들의 병성, 현가의 소리. 스승은 웃으며 말했다. "왜 소칼로 닭을 썰어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Ziyou 는 그에게 말했다: "Yan Lao 씨도 주인이' 신사는 애인을 배우고, 악당은 길을 배웁니다.' 라고 말한 것을 들었습니다. 아들이 말했다: "이삼자! 얼굴도 옳다. 머리말, 연극의 귀. ""
공자의 학생은 우성의 장관이 되었다. 우성인, 우성이 노국변에 있기 때문에 선전한다. 자유에서 부임한 후, 무성 백성들은 무소문이 많고 풍속이 참을 수 없다고 생각하여 예악 등 문화활동 교육을 시작했다. 노력의 몇 년 후, 내가 잘 실행 하는 것 같아, 그래서 특별히 무술에 공자를 초대 했다. 공자는 제자들을 데리고 오성에 들어가자마자 거문고와 노래 부르는 소리를 들었다. 공자는 웃으며 말했다: "아들 여행, 너 정말 재미있어. 마치 닭 한 마리를 죽이고 칼을 쓰는 것과 같다. 너무 작은 문제를 크게 해결했다. "
선생님과 다른 제자들과 인사를 하는 자유회는 칭찬의 말을 듣고 싶었는데 선생님이 이렇게 그를 평가하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그는 즉시 억울하게 간청했다. "선생님, 저는 당신의 어르신께서' 관리자들이 교육을 받고 관용과 선함을 알아야 다른 사람을 더 잘 사랑할 수 있다' 고 말씀하신 것을 기억합니다. 일반인은 교육을 받은 후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고 규칙과 원칙을 알고, 이러한 규칙과 원칙을 더 잘 활용해 일을 할 수 있다. "당신이 우리에게 가르쳐 준 것은 관리자로서 열심히 공부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전체 팀이 배우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학습형 조직을 구축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지금 나는 사장인데, 네가 무슨 말을 하면 내가 뭘 하겠지만, 네가 이렇게 나를 비판하니, 나는 만족하지 않는다! 공자도 곧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자유라는 스승을 잊지 않고 직무를 다하는 태도에 감사하며, 주변 제자들에게 "얘들아!" 라고 말했다. 아들이 로비하는 것이 너무 옳다. 내가 방금 말한 것은 단지 그와 한 가지 농담일 뿐이다. ""
여기서 우리는 인간적인 공자를 보았다. 사실 공자는 원래 매우 인간적이었지만 후세의 제자와 황제에 의해 자신의 목적을 위해 강제로 제단에 오르게 되어 공자가 존경을 받는 동시에 오해와 오해를 받게 되었다.
독학으로 인재가 된 사람으로서 공자는 원대한 포부와 이상과 애국정이 있다. 불행하게도, 학생들은 시간이 없을 때, 가정학학원을 설립하고, 학생을 정치가로 양성하고, 각국의 군주를 위해 끊임없이 고위 관리 고문을 맡게 되었다.
제자자여행은 졸업 후 노국그룹에 의해 노국영업부 화남 판매감독으로 초빙되었다. 자유임 후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방법으로 무성이라는 작은 곳에 학습형 조직을 설립하여 사람들의 마음속 영업사원의 자질이 낮고 상용싸움의 인상만 알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그런데 선생님께 오해를 받을 줄은 몰랐어요. 선생님의 오해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이것은 작은 곳이며 교육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무장 인력은 교육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사실, 2000 년 후에도 이런 오해는 여전히 존재한다.
기업을 한 국가에 비유하면, 판매부문은 사실상 군대다. 그들은 영토를 확장하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책임이 있다. 현재 많은 기업, 특히 중소기업은 영업사원을 사용할 때 기술훈련만 하고 직업훈련, 즉 교육은 하지 않는다. 기술 훈련은 고대 군사 훈련과 유사하며, 직업 훈련은 진법, 예절 이해와 같은 문화 훈련에 더 중점을 둡니다. 기술훈련은 항상 병사를 낳고, 직업훈련은 장군이나 원수를 낳을 수 있다.
일부 대기업들은 전일제 직업훈련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유일한 보장이라는 것을 오랫동안 인식하고 있어 중금 디자인과 전일제 교육에 투자하는 것을 아끼지 않았다. 예를 들어, 보잉은 모든 직원들이 다양한 수준의 학습에 참여하도록 장려하고, 매년 최소 수백만 달러를 투자하여 직원들에게 임금을 지급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학습형 지역사회를 구축하는 것은 최근 몇 년 동안 한 시대를 풍미한 직업교육 대중화의 범주이다.
국내 일부 중소기업들은 회사가 작고 직업 훈련을 할 돈이 없다는 핑계로 자신의 영업부서가 좋은 실적을 유지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충실해야 한다는 희망을 갖고 있다. 가능할까요? 영업부에서 철영을 연습하는 병사, 대량의 인원이 유실되고, 대량 교체 계획, 강유약한 게임, 악순환에 빠져 결국 도산할 수밖에 없다.
학생 여행을 배우는 관리 방법은 서구의 일부 유인 기교보다 더 효과적일 수 있다!
참고 자료:
/leadership/mglgs/20070119/15213264/
두 아이 사이의 토론
공자가 동유하여/두 아이/변론을 보고, 그에게 왜 그런지 물었다.
한 아들이 말했다: "나는/사람이 가까운 날부터/부터, 그리고/사람이 멀리 있는 날/부터." 한 아이는 하루가 시작될 때 멀리 가고 하루가 시작될 때 가까이 다가간다.
한 아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해가 뜰 때 자동차의 엔진 뚜껑처럼 컸고, 정오가 되면 접시 같았다. 이것은/먼 사람이 작거나 가까운 사람이 크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한 아들이 말했다. "해가 뜰 때는 시원하고, 정오에는 시원하며, 탕을 탐구하는 것 같다. 가까운 사람은 덥지 않다/먼 사람은 차갑지 않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듣고 나서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 판단할 수 없었다. 두 아이가 웃으며 말했다. "누구/여기/지호에게?"
이 문장 이야기는 우화이다. 문장 묘사는 고대에 두 아이가 자신의 직관에 의존했다고 묘사했다. 하나는 태양이 아침에 사람과 가깝다고 생각하고, 다른 하나는 태양이 정오에 사람과 가깝다고 생각한다. 이를 위해, 그들은 제각기 의견을 가지고 논쟁을 그치지 않고, 공자와 같은 지식이 있는 사람이라도 판단을 내릴 수 없다. 이 이야기는 자연을 인식하고 객관적인 진리를 탐구하기 위해서는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대담하게 의문을 제기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주는 무한하고 지식은 무한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가장 박학한 사람이라도 무언가를 알고 끝없이 배운다. (조지 버나드 쇼, 지식명언)
이 이야기는 세 부분으로 나누어 이해할 수 있다. 먼저 공자와 루유의 논쟁을 써서 이야기가 발생한 시간, 장소, 인물, 원인을 지적하다. 두 아이는 서로 다른 시간에 태양이 지구에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에 대해 완전히 다른 두 가지 관점을 제시했다. 그런 다음 두 아이가 일상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직감 (시각과 촉각) 으로 자신의 관점을 밝히고 상대방의 관점을 반박하는 글을 쓴다. 마지막으로 공자와 두 아이의 논쟁이 결정적이지 않아 그들을' 웃음' 하게 만들었다. 전문은 백여 자에 불과하지만 많은 깨우침을 줄 수 있다. 대화 묘사를 통해 인물을 표현하고 이야기를 전개하는 것은 언어 표현의 특징으로, 두 아이의 천진난만하고 귀엽고 공자가 겸손하고 실사구시하는 과학적 태도를 보여준다.
이 문장 작성의 주요 목적은 학생들에게 고대 중국어의 언어 특징을 이해하게 하는 동시에 지식이 끝이 없고 공부가 끝이 없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
고금의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이 문장 공부의 난점이다. 예를 들어,' 해가 뜨면 나는 가까이 가야 한다' 는 의미의' 가다' 는 뜻은 현대의 상용적인 뜻과는 다르다. 또한 현대 중국어에는' 누구',' 예' 와 같은 단어가 거의 나오지 않는다. 이런 단어는 학생이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다음 번역은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합니다.
공자는 동방에 가서 공부하다가 길에서 두 아이가 다투는 것을 보았다. 공자는 그들에게 쟁론의 원인을 물었다.
한 아이가 말했다. "해가 막 나왔을 때는 가까이 있고, 점심때는 멀리 떨어져 있는 것 같아요." 또 다른 아이는 태양이 막 나왔을 때는 멀리 떨어져 있었고, 점심때는 아주 가까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이전 아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해가 막 나왔을 때는 차양처럼 컸고, 정오가 되면 사발처럼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멀고 작지 않나요? "
또 다른 아이는 이렇게 말합니다. "해가 나오자마자 시원하고 정오에 뜨거운 물에 손을 넣어 더워요. 근열 원열이 시원하지 않나요? "
공자는 듣고 누가 옳고 그른지 판단할 수 없었다. 두 아이는 웃으며 말했다. "누가 네가 더 많이 안다고 했어? 클릭합니다
장기를 배우다
처이 (2), 곽통 (3) 과 (4) 는 바둑을 잘 둔다. Make (6) 추교 놀이 (7) 두 사람 놀이, (8) 한 사람은 온 정신을 집중하지만 가을을 노는 것은 단지 듣는 것 (9); 한 사람 (10) 이 듣고 (1 1) 백조 (12) 인 줄 알았지만 (15) 와 (16) 과 같지만 프로도 (17) 와 같습니다. (18) 그 (20) 지혜와 (20) 인가? 악 (22): (23) 이 아니라 (24) 도.
처이는 전국 최고의 장기 선수이다. 치우이 () 가 두 사람을 바둑을 두도록 가르쳤는데, 그 중 한 명은 온 정신을 집중하여 치우이교 () 만 들었다. 상대방이 듣고 있는데 백조가 오는 줄 알고 활과 화살로 쏘려고 합니다. 이런 식으로, 그는 이전 학습을 따랐지만, 배운 것은 지난번만큼 좋지 않았다. 너는 이것이 그의 지능이 지난번보다 못하기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니? 나는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