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은 세계의 물이고, 악양은 세계의 건물이다
등악양루
두보
예전에 동정호의 기세가 웅장하다는 말을 들었는데, 오늘의 소망이 마침내 악양루에 올랐다.
끝없이 넓은 호수가 오추를 찢었는데, 마치 해와 달과 별들이 모두 물 속에 떠 있는 것 같았다.
내 친구나 친척도 소식이 없다. 나는 늙고 병이 나서 배 한 척을 표류하고 있다.
북쪽 성문 전쟁이 다시 시작되자 나는 난간을 사이에 두고 울음을 터뜨렸다.
악양루
범중엄경 4 년 봄.
발릉군을 등진 지키다.
이듬해에 정부는 조화롭고 모든 것이 번창할 것이다. 악양루를 중수하고 낡은 제도를 늘리는 것이다.
당헌의 근체시를 그 위에 새기는 것은 글씨를 쓰는 것에 속한다.
관복팔릉승은 동정호에 있다. 먼 산을 취하여 장강을 삼키고,
광대 한 수프, 끝없는; 아침은 맑은 날이고, 저녁은 흐린 날이다.
이것은 악양루 대관이며, 선인들이 준비한 것이다.
하지만 북방의 무협, 남극의 소남, 외진 시인들은 자주 여기서 만난다.
일의 감정을 보니 심상치 않은 것은 없나요?
남편이 큰비를 내리면 달도 열 수 없다. 음풍이 울부짖고, 탁랑이 비었다.
해와 달과 별이 은둔하고, 산들이 은둔하다. 상인이 좋지 않아 망가졌다.
황혼, 호랑이 울음소리; 반면에, 어떤 사람들은 시골에 가서 고향을 그리워하고, 걱정하고, 비웃습니다.
처량하고 비길 데 없는 슬픔을 느끼는 사람들.
Chunming 경우, 진정 바람, 하늘 높은 구름 빛;
갈매기, 수영, 해안, 울창함.
또는 연기가 사라지고, 밝은 달이 천리, 등불, 와인, 녹색, 금빛, 고요한 그림자, 어가가 서로 답한다.
얼마나 행복한가!
만약 사루에 간다면, 너는 홀가분하고 유쾌하며, 모든 모욕을 잊고, 술을 바람 속에 남겨두면, 너의 기분을 즐겁게 할 것이다.
이봐, 여보! 고인을 맛보는 사람의 마음을 맛볼 것인가, 아니면 양자가 다른 일을 할 것인가?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기가 슬퍼하지 않고, 묘당의 높은 곳에 거주하지 않으면, 그 백성을 걱정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만약 네가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면, 너는 너의 남편을 걱정할 것이다. 진보도 걱정하고 후퇴도 걱정하고 있다. 하지만 당신은 언제 행복할 것입니까?
반드시 말해야 한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봐! 비스, 우리 누구랑 같이 집에 갈까!
하 12 와 함께 악양루를 오르다.
리퍼
악양루에 올라 장강을 멀리 바라보다가 넓은 동정호까지.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는 것을 보고 나의 슬픈 마음을 불러일으켰고, 먼 산은 한 달 동안 제목에 있었다.
높은 하늘 위에 의자에 앉아 하늘의 술 한 잔을 올리다.
취했고, 바람이 식어서, 사람이 춤을 추었다.
황정견은 악양루에 올라 빗속에서 군산을 보았다.
하나
나는 황야에 뛰어들어 관자놀이의 얼룩으로 죽었다. 나는 곡당에서 태어나 미리 봉했다.
강남은 웃으며 악양루 앞에 서서 군산으로 향했다.
둘째,
영옥홍혜의 비바람이 난간에 기대어 여자들의 상투 열두 개를 여자들에게 묶었다.
아쉽게도 나는 호수를 마주할 수 없고, 음산더미 속의 군산만 볼 수 있다.
맹호연은 동정이 여기 있는 재상 장을 바라보는 것을 보았다.
가을물이 올라 해안과 거의 하나가 되어 물날의 혼동과 하늘을 하나로 융합한다.
또 하나의 운무가 운곡과 맹곡을 스쳐 지나가고, 보는 악양성을 유감으로 여긴다.
나는 물을 건너 배와 노를 찾아 집으로 돌아가는 성스러운 시대는 정말 부끄럽다.
한가하게 앉아서 다른 사람이 고생하는 강 낚시를 보면 물고기에서 잡은 물고기만 부러워할 수밖에 없다.
구양수는 저녁에 악양에 머물렀다.
나는 악양시 종소리를 맡았고, 나는 악양시 나무 밑에서 배를 저었다.
명월이 텅 빈 강가에서 오는 것을 보고,
이백. 두보. 악거이는' 동정호 장총리' 라는 시를 써서 악양루를 칭찬했다.
당태가 호연하다
가을물이 올라 해안과 거의 하나가 되어 물날의 혼동과 하늘을 하나로 융합한다.
운토 땅의 소택물기가 증발하여 파도가 악양 전체를 뒤흔드는 것 같다.
나는 물을 건너 배와 노를 찾아 집으로 돌아가는 성스러운 시대는 정말 부끄럽다.
한가하게 앉아서 다른 사람이 고생하는 강 낚시를 보면 물고기에서 잡은 물고기만 부러워할 수밖에 없다.
등악양루
당대의 두보
예전에 동정호의 기세가 웅장하다는 말을 들었는데, 오늘의 소망이 마침내 악양루에 올랐다.
끝없이 넓은 호수가 오추를 찢었는데, 마치 해와 달과 별들이 모두 물 속에 떠 있는 것 같았다.
내 친구나 친척도 소식이 없다. 나는 늙고 병이 나서 배 한 척을 표류하고 있다.
북쪽 성문 전쟁이 다시 시작되자 나는 난간을 사이에 두고 울음을 터뜨렸다.
십이샤덴 악양루
당이백
악양루에 올라 장강을 멀리 바라보다가 넓은 동정호까지.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는 것을 보고 나의 슬픈 마음을 불러일으켰고, 먼 산은 한 달 동안 제목에 있었다.
높은 하늘 위에 의자에 앉아 하늘의 술 한 잔을 올리다.
술에 취해 떠오르는 서늘한 바람이 바람에 소매를 불면 우리는 곧 돌아올 것이다.
동반 시랑 삼촌 투어 동팅, 술 취한 파티 휴
당이백
군산의 절단 군산은 동정호의 수위를 바깥쪽으로 확산시켜 끝없이 보인다.
발릉주는 술을 충분히 마시지 못하고 동팅 레이크의 가을에 함께 취했다.
저녁에 악양루를 보다
돈 최현
건곤은 천리수를 걷고, 평어선은 돌아온다.
위층의 북풍이 기울고, 호수가 서쪽으로 거꾸로 걸려 있다.
와이사는 시인을 싫어하고, 제자는 빈둥빈둥 놀았다.
황혼은 어떻게 된 거야? 몇 개의 연기 배출 나무가 만정과 마주쳤다.
악양루
류청청
청계일날은 이미 끝났고, 구름은 산 그림자로 가득 찼다.
건물 앞에서 관광객들은 가을꿈에 대해 불평하고 호수의 아름다운 경치는 밤노래를 의심한다.
혼자 앉아, 바람이 높고 바람이 급하고, 평호 안개가 밝다.
결국 배는 장작을 싣고 돛은 백파를 걱정해야 한다.
악양루
미국놈
바릉춘취가 동정이 마르다.
물이 삼초백색을 삼키고, 산이 9 번 의구심을 만나다.
열린 마음과 어룡 같은 외형은 황제의 영혼이다.
누가 밤에 피리를 불러 오는지, 바람과 비가 보이지 않는다.
체악양루
돈 바이 주이
악양시장은 물 속에 있고, 위태로운 건물은 자기 몸에 있다.
춘안녹색은 더욱 꿈이고, 저녁 파도는 장안에 가깝다.
기슭의 유인원은 나무에 서서 처참하게 울부짖었고, 하늘의 기러기는 큰 힘을 들여서야 끝없는 호수를 날아갔다.
이곳은 그림 장애 ⑤, 화당 장과 귀인보다 하얗다.
3. 악양루의' 등악양루' 라는 시를 찬양합니다.
연도: 송나라
저자: 첸
동정동 강서, 커튼이 석양이 늦다.
우 () 촉 () 이 땅을 가로지르며 호수와 산색을 황혼으로 이주하다.
만리길은 아직 길지만 3 년보다 더 어렵다.
고풍상에는 노목창백이 원망도 슬픔도 없다.
등악양루
연도: 송나라
작가: 풍세흥
호수층이 비가 내리고, 파도 소리가 천리 세차다.
풀은 구름을 맞으며 가을빛을 꿈꾸고, 돛대는 형양채색을 띠고 있다.
숲에 돌아가지 않고 초혼이 애도하다.
애석하게도 나는 여기에 체류하여 창사 유배를 한탄했다.
등악양루
연도: 송나라
저자: 장쿤
맑은 바람이 술을 보내니, 백석승선은 이미 늦었다.
추운 호수에서 제목은 모두 북방에서 온 시이다.
육아궁이 악양루를 사랑하다.
연도: 송나라
작가: 다이 빈티지
완장이 날아오르다.
동정초, 가을물이 깊다.
악양루 위에는 파광이 거의 걸쳐져 있다.
너는 술을 가지고 배에 탈 필요가 없다.
누가 따라준 술을 묻다.
세상을 바꿔라, 군산이 조금씩, 예로부터.
4. 악양루를 찬양하는 시' 등악양루' 시간: 송작가: 동정동강, 진막이 아직 늦다.
우 () 촉 () 이 땅을 가로지르며 호수와 산색을 황혼으로 이주하다. 만리길은 아직 길지만 3 년보다 더 어렵다.
고풍상에는 노목창백이 원망도 슬픔도 없다. 승악양루기' 연도: 송작가: 풍세흥 호수층이 비를 거두고, 파도 소리가 천리를 흐른다.
풀은 구름을 맞으며 가을빛을 꿈꾸고, 돛대는 형양채색을 띠고 있다. 숲에 돌아가지 않고 초혼이 애도하다.
애석하게도 나는 여기에 체류하여 창사 유배를 한탄했다. 승악양루기' 시간: 송작가: 임풍은 이때 술을 넣었고, 백수가 배에 탈 때다.
추운 호수에서 제목은 모두 북방에서 온 시이다. "악양루기" 시간: 송작가: 완장검비곡.
동정초, 가을물이 깊다. 악양루 위에는 파광이 거의 걸쳐져 있다.
너는 술을 가지고 배에 탈 필요가 없다. 누가 따라준 술을 묻다.
세상을 바꿔라, 군산이 조금씩, 예로부터.
5. 악양루를 묘사한 문장이 악양루에 올랐다.
두보
예전에 동정호의 기세가 웅장하다는 말을 들었는데, 오늘의 소망이 마침내 악양루에 올랐다.
끝없이 넓은 호수가 오추를 찢었는데, 마치 해와 달과 별들이 모두 물 속에 떠 있는 것 같았다.
내 친구나 친척도 소식이 없다. 나는 늙고 병이 나서 배 한 척을 표류하고 있다.
북쪽 성문 전쟁이 다시 시작되자 나는 난간을 사이에 두고 울음을 터뜨렸다.
당대종대력 3 년 (768), 두보는 협곡에서 나와 양호를 유람했다. 이 시는 한 시인이 악양루에 올라 고향을 바라보며 쓴 것이다. 57 세 때, 그는 생명의 종점에서 겨우 2 년밖에 떨어져 있지 않았다. 그는 폐병과 류머티즘을 앓고 있고, 왼팔은 쭈글쭈글하고, 오른쪽 귀는 청력을 잃고, 약을 마셔 생계를 유지한다.
머리와 머리의 연결은 현실과 얽혀 과거와 현재를 비교함으로써 시공간의 영역을 넓혔다. 일찍이 동정이 유명하다고 들었는데, 막년이 되어서야 명호를 보는 염원이 실현되었다. 표면적으로 볼 때, 처음으로 악양루를 오르는 것은 여전히 매우 즐겁다. 사실, 내 원래 의도는 내가 초기에 아직 이루지 못한 포부를 표현하려는 것이다. 결국 동팅 레이크의 양조 분위기를 묘사하는 것입니다.
전욱은 동정의 광활하다. 동정호는 오추로 가득 차서 해와 달이 떠 있고, 물보라가 하늘을 들추며 끝이 없다. 이 노인이 가슴에 얼마나 많은 구름을 삼켰는지 정말 모르겠다! 이것은 동정호를 쓴 절문으로 왕세정이에게' 오늘을 뛰어넘는 영웅' 으로 칭송받았다. 경치가 이렇게 웅장하여 눈코 뜰 새 없이 아름답다.
목련은 정치 생활이 울퉁불퉁하고, 천지를 떠돌아다니며, 무력한 느낌을 썼다. 하지만 친척이나 친구가 없다는 소식이 나에게 전해졌다.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는 아무런 도움도 받지 못했다. "나는 늙고 병독과 배" 는 여주가 대력 3 년 정월에 처자를 데리고 배를 타고 협을 나서고, 후난을 떠돌아다니며 배를 집으로 삼고, 전도가 양양하고, 어디에서 안식처가 될 것인가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동정호의 왕양에 직면하여 그의 삶의 외로움과 위기감이 높아졌다. 자기 서술은 너무 외로워서 극도로 답답하고 좁은 시적 경지의 돌연변이와 대비에 무한한 애정을 담고 있다.
대련의 결말에는 국가의 격동을 바라보며 국가의 슬픔에 보답할 방법이 없다고 썼다. 위아래 문장 사이에 공백이 있어 뒷맛이 난다. "나는 일찍이 동정호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다" 로 시작하는 "지난 일" 은 물론 장안 지역에서 시인의 10 여 년간의 활동을 포괄할 수 있다. 그리고 이것은 공간적으로 관산북과 비교될 수 있습니다. "법사" 와 "오늘" 은 처음부터 끝까지 호응한다.
시 전체는' 승악양루' 이지만' 악양루' 와' 동정수' 를 쓰는 것에 국한되지 않는다. 시인은 눈앞의 풍경에 대한 정교한 묘사를 버리고, 큰 곳에서 글을 쓰고, 하늘을 외치며 땅을 빼앗고, 나라를 걱정하며 백성을 걱정하며, 비장하고 서늘하여 눈물을 흘렸다. 시간상으로는 과거를 돌아보고, 공간상으로는 오추와 월관산을 덮는다. 천하의 근심, 사직의 근심, 호탕함, 끝없는, 동정의 물세와 하나가 되어 넓고 심오한 경지를 형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