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 "순간 분노 충격 \" 볼륨 10 \ "조 우후 총 도발 가정 재해, 대랑 동생 산신 강간 \" 원문:
검은 구렁이의 입에는 혀가 있고, 말벌의 꼬리에는 바늘이 있다.
두 가지 물건은 아직 독이 없는데, 가장 독한 여인의 인심.
여자 집의 질투심은 7 분의 1 로 매우 나쁘다고 한다. 그러나 이 문제는 하늘에서 떨어진 것처럼 고칠 수 없다. 송나라 소흥 년, 예명감이라는 관리가 타이저우에서 판사로 일했다. 아내가 있다면, 송곳니는 호랑이와 늑대처럼 천성적으로 질투한다. 양모를 키우는 여성에게 몽둥이 위에 서 있는 것은 흔한 징벌이다. 그리고 쇠구이도 있고, 송곳은 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귀찮으면 고기 한 조각을 물어뜯는다. 잔인할 때는 피를 가지고 먹고, 왕왕 죽음을 초래한다. 여성 중에 사람을 조금 닮았다면 사법이 그들을 좋아하고 손해를 본다고 의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사법계는 여전히 좋은 설득력을 가지고 있지, 그렇지? 비록 마음은 좋지만, 나는 그를 할 수 없고, 그를 참을 수도 없다. 그래서 중년층에는 아이가 없고, 더 이상 꿈을 꾸지 못하고 축첩에 갈 엄두가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중에 사법연세가 60 이 되었는데, 그 쪽도 거의 56 세가 되었다. 어느 날 판사는 "내가 늙었는데, 쾌락욕이 있을 수 있을까?" 라고 간청했다. 하지만 늙고 아이가 없어서 뒤의 상황이 어색했다. 만약 당신이 하녀를 찾아 그녀와 함께 아들을 키우고 싶다면, 당신의 조상을 계승할 수 있도록 이 일을 자세히 고려해야 합니다. 팡 분노: "당신은 나를 키울 수 없습니다, 당신은 다른 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 나는 밤에 정력이 왕성하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아직도 키울 수 있을 것 같다. 생각하지 마! 사법원이 말했다. "한 사람이 60 세가 넘으면, 그는 아들이 하나 더 있다. 당신은 여자가 거의 60 세가 되어도 아들을 낳는 것을 몇 번이나 본 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송곳니는 "내가 올해 60 을 벌었다고 생각하니? 클릭합니다 사법은 "예순이라도 거의 2 년이 된다. 클릭합니다 송곳니 는 말했다, "나는 약 3 년 동안 당신과 함께 할 것입니다. 그때 나는 아이가 없었다. 만약 네가 떠다니는 여자를 찾는다면, 나는 기뻐서 죽을 것이다! "정의는 말을 잘 들어서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3 년 만에, 어쩔 수 없이 이전의 주장을 다시 제기해야 한다. 측은 이미 약속을 했으니, 번복할 수 없으니, 귀머거리인 척하고, 그의 장가를 들어야 했다. 시집가면 시집가지만, 속으로는 화가 나지 않아, 1 시 30 분에도 깨끗하지 않다. 갑자기 어느 날 그는 사법원에게 말했다. "내 눈에는 네가 정말 속임수를 쓸 수 없어. 나는 늙어서 여기서 논쟁할 인내심이 없다. 너는 거기서 다른 방을 찾을 수 있다. 너 혼자 닫을 수 없다면 나와 함께 살 수 있다. 나는 안에서 연습하고, 단지 먹일 것을 요구한다. 나는 다시는 나오지 않을 것이다. 나는 너에게 의지해서 살 것이다. " 사법관은 듣자마자 반가워하며 말했다. "염치없어! 그렇다면 하늘의 뜻도! " 그래서 그는 집 뒤에 작은 마당을 짓고, 조용한 방을 치우고, 방을 들여보냈다. 가족들은 아침저녁으로 서로 안부를 묻고, 밥을 주고 음료수를 보내며, 오랫동안 말을 하지 않았다. 사법부는 은밀히 이렇게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렇게 깨끗한데, 다른 사람 같다. 그의 사상이 만년에 이렇게 좋아졌는지 모르겠다. 그가 선량한 이상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그에게 돌려줄 것이다. " 그는 첩에게 말했다. "너희들은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으니, 너 스스로 가서 허우에게 물어봐라."
나리의 분부에 따라 나 혼자 집에 갔다가 밤이 되어서야 나왔다. 사법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들이 투기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 나는 걱정이 되어 혼자 조용히 갔다. 집에 도착하기 전에 문과 창문이 통처럼 닫혀 있는 것을 보니 사람이 많지 않다. 정의가 문을 밀지만, 밀어낼 수 없다. 손으로 두 번 두드렸는데 안에 약간의 소리가 나지만 나오지 않는다. 사법도: "이상해! 클릭합니다 앞으로 돌아가서, 두 명의 난폭한 사자 가족을 뒤로 불러 문을 밀고 발길질을 했다. 문틀이 이미 떨어져 문이 이미 한쪽으로 쓰러졌다. 우르르 들어오자, 나는 사방이 땅 위로 돌진하는 것을 보았다. 바로 이때, 나는 누군가가 오는 것을 보고 뛰어올라 문밖을 바라보았다. 그들은 뒤를 돌아보았지만 칼 한 자루였다! 나는 깜짝 놀랐다. 그리고 땅에서는 혈육이 어수선하여 한 사람이 온몸을 다 먹어 버렸고, 한 머리와 두 발만 남았다. 내가 그 머리를 알아보았을 때, 그것은 나의 머리였다. 사법부는 씁쓸하고 놀랐다: "이런 이상한 일을 나는 믿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나는 급히 호랑이를 잡으러 가서 집 뒤에서 뛰어내렸다. 나는 그것이 어디로 갔는지 모른다. 그는 모든 사람을 불러 불을 붙이고 집 뒤의 산을 찾아다녔지만 아무런 흔적도 없었다.
이 일은 사오싱 19 년에 있었다. 이때 누군가가 말했다. "아마도 방측도 호랑이에게 먹혔을지도 모르지만, 반드시 그가 아닐 수도 있다!" 하지만 한 가지, 호랑이는 사람만 먹는데, 어디가 꼭 문을 닫아야 하나요? 분명히 방평일의 마음은 독하고, 같은 늑대의 마음이다. 나 혼자 집 뒤에서 오래 살았는데, 마음속에 원한이 가득하다. 첩이 오는 것을 보고, 속이 가득 차서, 나는 모양을 바꾸었다. 나는 화가 나서 입을 삐죽거리며 그녀의 목숨을 다치게 한 후 넘어졌다. 이건 다 독약이야! 그래서 어느 날 여자 집이 질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그 예이다.
셋째, "두 가지 놀라운 순간" 은 허구의 소설집이다. 명말 잉잉 초에 한 일. 1632 년 (숭정 5 년) 에 출간돼 저자의 마지막' 깜짝 초각' 과 함께' 2 박자' 라고 불린다. 40 권, 한 권당 한 편, * * * 40 편, 그중 23 권' 큰언니 혼유 옛 소원, 처제 병 속속' 은' 제 1 순간의 놀라움' 제 23 권과 같다. 제 40 권은 이미 분실돼' 송공명 정월대보름 잡극' 극을 편성했다. 작가는 "우극은 고금에 괴국을 들은 사람이 연기한 이론" 이라고 자칭했는데, 제재는 대부분 선인에게서 나온 것이다. 이 책의 사상 내용은 비교적 복잡하지만, 전반적으로 신흥시민층의 사상이 어느 정도 반영되어 있으며, 그 주장한 전통도덕에는 부인할 수 없는 건강성분이 있다. 그것은 중국 문학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넷째, 영초 (1580 ~ 1644), 글자, 호초성, 일명 링파, 자벽자, 별호 공관. 그것은 가족 중 19 위를 차지했기 때문에 당시 사람들은 그것을' 링 19' 라고 불렀다. 저장 () 성 호주시 무성현 (). 명대 작가, 소설가, 투인가.
링몽초 18 세 때 밥 한 끼를 보충했다가, 후에 여러 차례 시험에 불합격했다. 숭 젠 년, 상해 카운티 차장 공물, 해안 경비대 담당 부서. 그의 임기 내에 염장의 잔류문제를 청산하는 것은 상당히 정치적 목소리가 있다. 숭정은 15 년 (1642), 서주는 선고를 받았다. 숭정 17 년 (1644), 방촌에서 농민 봉기군에 포위되어 저항으로 피를 토하며 죽었다.
그의 작품' 첫 순간의 놀라움' 과' 두 번째 순간의 놀라움' 은 풍몽룡의' 여사명언',' 사정',' 흥언' 과 함께' 삼언이박자' 라고 불리며 중국 고전 단편 소설의 대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