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모
큰길 여행도 대중을 위한 것으로 현자와 (J ྤ) 유능한 사람을 선발하여 친구를 사귀고 사죄해야 한다. 고인은 친척처럼 친할 뿐만 아니라 외아들이기도 하고, 늙어도 끝이 있고, 어려서는 쓸모가 있고, 과부, 과부, 고아, 잔재가 있고, 남자는 한 몫이 있고, 여자는 한 몫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만약 물건이 땅에 버려진다면, 자신에게 숨길 필요가 없다. 너는 자신을 위해 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대동" 은 봉인을 구하고 흥이 나지 않고, 도둑은 하지 않고, 그래서 집을 나서도 봉인하지 않는다.
공자가 연말에 루가 거행하는 제사 행사에 참석했을 때 느꼈던 문장 한 편이다. 사당 밖의 베란다에서 나는 무언가를 보았고, 나는 약간의 감정을 느꼈는데, 이는 공이 현상에 대한 관심과 불만을 나타냈다. 그는 먼저 태평성대, 하상 주명제 당도 시대에 그가 늦게 태어나서 그들을 따라잡지 못하고, 그들의 정치인에 대한 동경으로 가득 차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명나라 군주 집권, 사회정치 안정, 인민 안거낙업에 대한 그리움이다. 이 시대에 사회 풍조는 반드시 너무 강해야 하고, 국민의 도덕적 자질은 높아야 하며, 예교를 어지럽히는 나쁜 습관은 없어야 한다.
"물의 세월을 회상하다" 는 것은 아직 분명하게 말하지 않은 면도 있지만, 언외의 뜻은 현황에 대한 불만과 노국군주에 대한 불만이다. 모 대학에서 물어본 노인은 뒤에서 군주에 대한 험담을 하지 않았다. 군주에 대한 불경이기 때문이다. 네가 말해야 한다면, 그도 면전에서 말할 것이다. 역사상 한 가지 진실한 사건이 있는데, 바로 공자가 군주를 접견하여 직접 훈계하는 것이다.
공자의 지혜도 성인과 전문가의 지혜다. 그는 아래의 말로 이상적인 사회의 모습을 상세하고 분명하게 묘사했다. 이상적인 사회는 세 가지 측면을 잘 할 수 있다. 하나는 모든 사람을 사랑받게 하는 것이다. 둘째, 남성과 여성이 각자의 책임을 다하게하십시오. 셋째, 사회물을 최대한 활용하고, 사람은 재능을 다 발휘하게 한다. 이것은 완전한 치국 전략이다. 군주가 성심성의껏 그의 관원에게 모든 세부 사항을 잘 해준다면, 루는 완전히 다른 면모를 보이고 혼란에 의해 통치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선견지명이 있는 말 한 마디는 총문이다. "큰길 여행도 좋고, 천하도 공평하고, 재능과 재능을 택하고, 신의수에 대해 이야기한다." " 이것은 숭고한 이상이며, 광활한 구도를 가지고 있으며, 치국리정의 전반적인 틀이며, 한 나라의 문화기절이다. 국가는 모든 사람에게 속하며, 국가를 관리하려면 진정으로 덕이 있고 유능한 사람, 사회의 안정과 질서 있는 사람, 좋은 도덕 풍조를 지키는 사람이 필요하다. 첫 번째 방면에서 공자는 특히 사회의 약자 집단을 언급했다. 1 * * 은 다섯 부류의 사람, "과부, 과부, 고아, 잔재" 이다. 오늘날까지도 그들은 여전히 사회에서 약자 세력이다. 좋은 사회 질서는 왕따를 버리지 않고 충분한 도움을 줄 것이다. 격동의 시기에만 우리는 약자를 희생하는 대가로 자신을 구할 수 있다. 이런 사회 자체는 연약하다. "늙어서 끝이 나고, 어려서 기른다" 는 것은 완벽한 사회보장체계이다. 세계를 둘러보니, 오늘날 문명이 발달한 모든 국가들이 이 문제를 잘 처리하고 있다.
두 번째 측면은 간단히 말하면 사회에서 두 사람, 남성과 여성을 관리하는 것이다. 가정과 결혼에 대한 충성과 고수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보편적인 사회 문제이다. 얼마나 많은 가족 갈등이 감정분쟁에서 비롯됐으며, 심지어 악성으로 발전했다. 아이들의 교육은 충분한 중시를 받지 못했다. 일부 성인들은 제멋대로 행동하면서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시범적 역할을 잊어버리고, 다음 세대의 감정적 상실을 초래하고, 심지어 미래의 감정적 생활에 대한 아이들의 태도에도 영향을 미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끊임없이 등장하는 유명인 스캔들, 일반인의 감정 탈선, 대량의 부정적인 뉴스의 발표와 전파가 사람들의 마음을 어지럽히는 부정적인 시범역할을 했다.
셋째, 사물은 최선을 다하고, 사람은 그 용도를 다한다. 이것은 사회 자원에 대한 합리적인 이용이며, 사람은 어느 정도 자원이기도 하다. 어떤 자원도 제대로 보관하거나 사용하지 않으면 낭비와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사람은 다른 자원과 다르다. 유휴 인적 자원은 더 많은 사회적 문제를 낳을 수 있습니다.
전문은 모두 세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 두 번째 단락은 중학교 국어 8 학년 하권 제 5 단원 교재에 뽑혔다. 가치관이 형성된 비상시에는 학생에게 전면적이고 체계적인 도덕교육을 하는 것이 중요한 의의가 있다. 바로 그들이 성장하는 중요한 단계에서 좋은 가치 체계를 형성하여 국가 교재 개정의 편집자의 고된 의도를 알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노트' 에서' 물건이 땅에 버려졌으니, 자기 자신을 숨길 필요가 없다. 미움은 출체가 아니라 자기에게도 필요하지 않다. "물건을 땅에 두되 숨기지 마라. 나는 나 자신을 싫어하지만, 나는 다른 사람들을 돕고 싶다. 클릭합니다 애매모호함이 생기기 쉽다! 말이 분명하지 않다, 자신이 싫어하는 것인지, 낭비적인 나쁜 행위인지; 당신은 다른 사람을 돕고 싶습니까, 아니면 다른 사람을 돕고 싶지 않습니까? 메모는 양면으로 이해할 수 있다. 바이두 백과사전을 검토한 결과 "사람들은 재정을 쓸모없는 곳에 버리고 싶지는 않지만 반드시 자기 집에 소장할 필요는 없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대중을 위해 최선을 다하려 하지만, 반드시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한 것은 아니다. "이 설명은 간단하고 명료하다. 고시망은 이 말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부의 경우, 사람들은 그것을 땅에 던지는 현상을 싫어하지만, 그들 자신도 숨길 필요가 없다. 사람들이 대중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반드시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한 것은 아니다. "봐도 이해가 잘 돼.
교재로서 그 역할은 시범이다. 여러 차례의 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되었지만, 실제 교수에서는 이 문제가 발견되었다. 우리의 편집자가 이 지식점을 중시하고 조정하여 번역이 더욱 정확하고 규범화되기를 바랍니다.
유가 사상의 핵심은 치국이 천하를 평정하는 것이며, 일종의 체계적인 사회 도덕 교육 이론이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정수는 끊임없이 계승하고 발양해야 한다. 고대 문명이란 먼저 인간 문명이 있어야 유구한 역사가 있다고 한다. 치국책은 진나라 시대에는 이미 매우 체계적인 이론으로, 세대 또 한 세대의 미성년자에게 전통 고전 문화를 배우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문화를 전파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원칙을 고수하고, 엄밀하고 세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