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난 문화 속 포산의 위상 Chen Enwei Abstract: 이 글은 정량적 통계 방법과 인문 지리 이론을 사용하여 광푸와 링난 문화에서 포산 문화의 위상을 조사한 것입니다. 과거 왕조의 재능, 남은 문서가 많든 적든 불산은 링난 지역 중 주요 위치를 차지하며 링난 문화에서 불산의 중심 위치를 결정합니다. 불산 문화의 번영은 불산의 지역 환경, 지리적 위치 및 경제 발전 수준에 따라 달라집니다. 키워드: 포산 광푸 문화 현황 저자 간략한 소개: 천은웨이(1975-), 남성, 불산 과학기술대학 부교수, 중국학과 부주임) 취다준(Qu Dajun)은 광둥 문화와 그 발흥을 논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세계의 남쪽에 위치하며 난중(南源)이라고도 불린다. 불이 있는 곳은 세계의 문명이 정점에 이른 곳이다. 한나라에서 당나라와 송나라에 번성하고 명나라에 끝났으니 오늘날 사람들은 그것을 광동이라고 불러야합니다 ... 한 나라의 인문학은 세계의 인문학입니다. .세상을 아는 것은 한 나라에 있고, 나라를 아는 것은 한 사람에게 있다... 광동은 나의 고향이다 이상자는 그의 글의 아름다움은 말할 것도 없고 그의 글을 존경한다. . 그 길은 고향 사람들에게 있고, 이는 내 친구들에 대한 찬사라고 생각합니다. ] 여기서 취다준은 광동문화의 발흥이 광동지리에 달려 있다는 학문적 관점을 밝히고, 민족-문화-장소-국가라는 개념을 제시하고 지역문화 연구의 의의를 제시했다. 이 글은 현인의 농촌 지역 문화 조사 방법을 계승 발전시키고 정량적 통계 방법과 인문 지리 이론을 사용하여 불산의 '사람', '문화', '장소'를 조사하여 링난에서 불산의 역할을 과학적이고 정확하게 평가할 예정입니다. (광푸) 문화의 지위. 1. 불산은 봉건 시대에 지역의 황실이 선발한 인재의 수로 그 지역의 문화 번영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본 논문은 광저우현 문화에서 포산의 위치를 이해하기 위해 『광저우부실록·선거표』를 바탕으로 『광저우현 향면 공물과 학자의 지역분포 개요표』를 구성하였다. (1) 불산은 광푸 문화의 중심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광저우현의 농촌 조공인 수는 총 1,283명이며 그 중 판위 출신이 260명으로 20.3%를 차지하며 남해 출신이 357명으로 27.8%, 순덕 출신이 238명 18.6%, 동관 출신이 193명으로 15.0%를 차지한다. . 불산시 관할 남해(南海), 순덕(順德), 산수이(山水), 고명(高명) 4개 현의 농촌 공물과 진시의 수는 전체 농촌 공물 수의 48.7%를 차지했고, 과거 왕조 광저우현 출신의 진시는 거의 대부분을 차지했다. 나라의 절반. 링난 문화에서 불산의 중심 위치는 여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2) 불산 지역 문화는 남해(南海)와 순덕(順德)을 중심으로 발전이 불균형하다. 남해에서 제공한 농촌 공물과 진시의 수가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광저우 전체 인구의 27.8명을 차지합니다. 이곳은 분명히 광푸 문화의 중심지입니다. 진나라 곽보(郭寶)는 “남중국해는 의복과 왕관의 기운이 가득하다”고 말했다. 청나라 오용광도 지적했다. “황실고시 제도에는 광동성 9개 현 가운데 70명 이상의 응시자가 2명 있다. 각 과목별로 광저우현이 절반을 차지한다. [[3]] 순덕은 18.6개로 비율 면에서 남해에 비해 열등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명나라 이후 순덕은 남해에서 분리되어 나라로 세워졌다. 특히 청나라 시대에는 순덕의 진시의 수가 남해(南海)와 판위(求亭)를 제치고 3위를 차지했다. 이에 비해 산수이는 2.0, 고명은 0.1에 불과하다. 이는 현이 늦게 설립되고 문화가 발달한 것과 관련이 있다. "고명 현 연대기: 전기 서문"은 다음과 같이 인정합니다. "고명은 토양이 혼합되어 있고 반은 산이고 반은 늪이며 소박하고 번영하는 분위기를 지닌 광저우에서 태어났습니다. 현이 설립된 지 수십 년이 채 안 되었습니다. 그러나 재능이 성공하여 총서와 현 연대기에 도덕 문헌이 기록되었습니다. "[4] 선거 역사상 단 한 사람만이 현 연대기를 편찬했습니다. 『광동총기』에 기록된 도덕적·문학적 인물들이 상대적으로 문화적으로 후진적이라는 사실을 강조할 수밖에 없었다. 광둥성의 관점에서 볼 때 포산 문화도 선두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이는 『광동성 1위, 2위, 3위 분포개요표』를 보면 알 수 있다. 위 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광둥은 과거 탑픽 9개, 2위픽 8개, 탑픽 9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순위에서는 포산이 1위, 2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그 비율도 3분의 1 이상입니다.
2007년, 광저우시 웨슈구에서는 광동남부현인박물관을 건립했습니다. 첫 번째로 링난 문화에 중요한 공헌을 한 광동남부현인 56명 중 불산 출신이 10명으로 선정되어 17.8명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모든 장소. [[5]] 이는 또한 Lingnan 문화에서 Foshan의 위상을 보여줍니다. 위의 분석은 주로 문화 인재의 양에 근거한 것입니다. 인재의 질 측면에서 과거 왕조의 불산에서는 모든 측면의 인재가 출현하여 광푸 문화의 기념비가 되었습니다. 유교 고전 측면에서 Fang Xianfu, Zheng Yu, Pang Song, Ou Dalun, He Weibo, Zeng Zhao, Gui Wencan, Wen Runeng, Jian Chaoliang 등이 명청 왕조 이후 불산에 등장했습니다. 하나의 고전 또는 여러 개의 유명한 Lingnan 유학자. 역사적으로 볼 때, 주과명(周科ming), 황종(黃宗), 광로(廣琉), 양정남(梁寧南), 이원천(早文泉), 왕소용(王趙宇) 등은 모두 학문을 전공하여 스스로 유명해졌습니다. 문학적으로 보면, 명나라 초기에 남원의 처음 다섯 명의 신사가 영남시학교를 창설했고, 그 다섯 아들 중 둘째인 불산이 중기에 '영남시인'으로 알려졌습니다. 명나라 남원의 5대 신사가 계승하여 광동 시단을 이끌었고, 그중 순덕의 오대런과 양유유가 전국에 영향을 미쳤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남원십이자'의 절반이 불산 출신이고, 순덕의 진방옌, 남해의 진자장, 동관의 장가위를 통칭하여 '삼자'라고 불렀다. 영남충신(靈南忠官)', 천방옌(陳房庵)의 아들 진공윤(陳孟密), 판위(百丹) 이수추(利雪球), 남해(南海)의 꽝루(廣坂)를 통칭하여 '링난 3대 충신'이라 불렀다. 청나라 중기에는 순덕리견(Shunde Li Jian), 장진팡(Zhang Jinfang), 황단수(Huang Danshu), 판위여견(Panyu Lv Jian)이 그림을 잘 그려 '영남 사사'로 알려졌습니다. 민창은 좋은 시로 인해 "영남 삼대사"로 알려졌습니다. 청나라 말기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순덕황걸(Shunde Huang Jie), 판위양정분(Panyu Liang Dingfen), 증희경(Zeng Xijing), 낙영(Luo Ying)은 시와 산문으로 인해 '현대 영남 4대 학파'로 통칭되었으며, 오건(Wu Jian)은 최초로 현대 비난 소설을 개척했습니다. , 그리고 강유웨이는 '시 혁명'의 대표자가 되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역사문화 명인들은 "그들의 성실함을 존경하고 생각할 수 있으며, 덕을 시험하고 따를 수 있으며, 토론을 낭독하고 순종할 수 있으며...성인은 계속해서 성장할 것이며, 장군은 계속해서 성장할 것입니다. 또한 남중국해를 대표하는 사람들은 소리와 빛을 사용하여 자신을 강화할 것입니다. "[[6]] 그들은 포산에서 태어나 포산에서 자랐습니다. 그들은 포산을 건설하고 광푸 문화의 중심 위치를 확립했습니다. 포산의 진정한 "유명" 도시이자 "유명 문화 도시" 건설을 위한 문화 자원. 예를 들어, 오늘 우리는 포산 사람들의 정신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역사적, 문화적 유명인의 도덕적 성실성, 학문적 정신, 문학적 전통에 대한 강조가 완전히 중요한 의미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불산은 영남문학의 땅이다. 한 지역의 문화현황을 논할 때 가장 중요한 근거는 그 지역이 남긴 문학과 고전이다. Qu Dajun의 "Guangdong Xinyu"11 권 "Liu Yushiji"기사에 따르면 Han Changli가 광동에 들어간 이후 광동 사람들이 그와 함께 여행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람들은 Haiyang의 Zhao De, Nanhai의 Zhao De를 포함합니다. 지구 등록부 및 지구. 그 당시 장리(長里)는 자신의 덕에 대한 최후 통첩을 가지고 있었고 그것을 구별하기 위해 시를 정돈하여 정리했는데, 유홍(玉洪)도 그에게 시를 보내어 보내었는데, 광둥 사람들은 이를 자랑스러워했다. 낮. ... 한 왕조 시대에 우리의 광동어는 아버지와 아들 Chen Qin과 Chen Yuan과 함께 서쪽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 나의 광동어 쓰기는 북쪽에서 Zhang Wenwen(Jiuling)과 Jun(Liu Ke)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문학과 왕은 광동 북부의 끝이자 광동 남부의 시작이다. 한당시대에는 광동성 서부의 광신(풍카이)과 광동성 북부의 취장(소관)에 영남기록센터가 있었다. 포산 링난은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서 급속히 발전하여 링난의 중심이 되었고, 가장 중요한 교통 도시로 발전했으며, 문학도 누적적으로 발전했습니다. , 점차 Lingnan의 문서화 센터가 되었습니다. Luo Zhihuan 선생은 Lingnan 문서의 분포를 반영할 목적으로 "Lingnan 저자 및 문서 배포에 대한 간략한 표"를 편찬한 적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Lingnan 문화에서 불산 지역의 현황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한대부터 청대까지 불산의 작가는 258명으로 총 692명 중 37명으로 광저우의 21명, 회양의 12명보다 많았다. 불산에 기록된 4대 고전 및 역사서 하위집합에는 592종의 작품이 있었다. 과거 왕조에서는 29개로 광저우의 22개, 12개, 회양의 16개보다 많았습니다. 저자 수나 저작 수에 관계없이 불산은 Lingnan 문화에서 확실한 1 위입니다. 2. 불산에 남아 있는 문서의 종류로 볼 때, 고전, 역사, 문서 모음의 수는 링난에서 1위를 차지합니다. 각 부서의 비율로 보면, 불산 전체 문서 중 고전 부서가 13개, 역사 부서가 21개, 수집 부서가 56개, 하위 부품이 10개를 차지합니다. 특히 불산문화에서는 문학과 역사가 발달한 것을 볼 수 있다. 3. 작가들이 여러 왕조에 걸쳐 분산되어 있었던 것으로 미루어 볼 때, 불산은 명청 왕조 시대에만 링난의 기록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포산의 지리적, 교통적 위치의 '집결'은 재료와 재능의 집결로 이루어졌으며, 따라서 광동의 인문학과 문학의 원천이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문화지리학적 관점에서 볼 때, 불산에 있는 세계 각지의 자료와 사람들의 '집결'은 사실상 일종의 문화집합, 즉 '호환성'이며, 이는 광동문화의 전형적인 특징 중 하나이다. 또한 볼 수 있습니다. 이 작품은 광푸와 링난 문화에 대한 포산의 공헌 중 하나입니다. 강희(康熙)의 《남해현역기》 제11권 《전기서문》은 다음과 같이 자랑스럽게 요약했습니다.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천년 넘게 인문학적 장소로 발전해 왔습니다.” 그는 광동의 왕세자입니다. 명예로 유명할 수도 있고, 그의 글이 작품으로 유명할 수도 있습니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고, 심지어 동굴에 올라갈 수도 있다. [[15]] 불산 문화의 번영은 불산의 경제 발전 수준에 직접적으로 달려 있다. 예시동은 "광동은 시를 잘한다. 진심 선생은 고향으로 돌아갔다. 가족이나 생산에는 관심이 없고 오랜 세월 동안 시를 짓고 모임을 키웠다. 광동 사람들은 참 착하다"고 말했다. [16]] 광둥성의 풍부한 지역 경제가 은퇴한 학자 관료들의 생활 고민을 해결해 주고 그들이 안전하게 문화 생산을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Wen Runeng은 순덕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Shunyi는 Yangcheng의 남서쪽에 위치하고 Nan, Fan, Xiang 및 Xinjiang과 접해 있습니다. 땅도 없고 물도 없습니다. 그가 사는 별장과 마을은 물로 둘러싸여 있고 배는 떠납니다. 눈으로 볼 수 있는 한 파도가 오르내리고 풍경이 초월적입니다. 그러므로 그의 백성 중 많은 사람들이 자유롭고 자유롭게 글을 쓰고 노래할 수 있으며 그들의 글과 견해는 훌륭합니다. 바다의 광활함을 반영하듯, 평론가들은 땅의 기운이 종과 같다고 말한다.”[17]] 자연환경은 교통상황을 통해 경제 발전에 영향을 미치고, 경제 발전은 그 기반이 된다고 할 수 있다. 문화 발전. 문화 진흥에 있어 포산 경제 발전의 역할은 지역 출판 산업의 발전에서도 직접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 Jin Wuxiang의 "Su Xiang San Bi"4권은 다음과 같이 지적합니다. "광동 조각 산업은 순덕현 마강에 있습니다. 판을 많이 가진 사람은 부자이고 기혼 여성은 판을 지참금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Xianfeng의 "순덕 현 연대기" "제 3 권 "Yu Ge Lue · Products"에도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요즘 마강은 서판을 조각하고 예술 숲이 여러 개 있으며 여성과 어린이 모두 남성이 잉크 자국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여성 노동자들이기 때문에 멀리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 Xianfeng의 Shunde County Chronicles가 자신 있게 선언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조각에 편리한 조건 때문입니다. "나는 Nanhai Li Mingdi 출신이고, 나는 오랫동안 인문학과 문학의 위대한 작가로 알려져 왔습니다. 집안에는 수많은 성시가 있으며 숲을 헤매는 사람들은 종종 그것을 낭송하여 즐겁게 지냅니다. 불산이 영남문학의 나라가 된 것도 이와 관련이 있다. 이는 명청시대 불산의 출판업 발전과 무관하지 않다. 불산의 역사적 유명인이 불산 문화의 '기념물'이고 불산이 남긴 문화 고전이 이 기념물을 건설하는 데 사용된 '모래와 돌'이라면 이러한 문화 기념물을 보유한 것은 불산의 '땅'입니다. 과거로부터의 학습은 현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오늘날 포산은 역사 문화 유명 도시를 건설해야 하며, 실제적인 발전 측면에서는 역사 문화 유명인에 대한 연구에서 시작되어야 합니다. 환경보호, 교통, 문화산업을 기반으로 한 경제에 달려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