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G, 영어 전체 이름은 Alternate Reality Gaming, 중국어는' 침입 가상 현실 인터랙티브 게임' 이라고 합니다. 실제 세계를 기반으로 하는 멀티미디어 대화형 게임으로 다양한 가상 게임 요소가 통합되어 플레이어가 직접 역할 놀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게임은 유럽과 미국에서 이미 유행했고, 많은 참가자들이 매료되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경계를 흐리게 하는 것이다. 웹사이트, 블로그, 문자메시지, 전화, 팩스 등 다양한 통신 수단을 통해 플레이어를 모아 고리가 맞물린 수수께끼를 해결한다. 게이머를 실제 생활에서 비교적 가상 공간으로 직접 가져와 익숙한 생활 장면에서 게임을 합니다. 플레이어는 인터넷에서 임무를 받고 필요에 따라 정해진 시한 내에 독립적이거나 집단적으로 수수께끼를 풀게 된다. 수수께끼의 단서는 인터넷 세계나 현실 세계의 구석구석에 숨어 있다.
또한 ARG 게임의 상호 작용도 강하다. 아무도 게임의 다음 단계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지 못할 것이다. 게임의 맥락은 참가자들과 게임 창작자의 끊임없는 상호 작용에서 생겨났다. 플레이어는 반드시 긴밀하게 협력해야 하며, 그들의 생각과 행동은 전체 게임의 과정과 결말에 영향을 미치고 변화시킬 것이다. 이러한 상호 작용은 참가자와 창작자에게 비길 데 없는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다.
ARG 게임 성공 사례
제인? 맥고니거는 ARG 게임의 창시자 중 한 명이다. 그녀는' 나는 꿀벌을 사랑한다',' 석유가 없는 세상',' 선의의 살인',' 잃어버린 반지 찾기',' 슈퍼구조' 와 같은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많이 설계했다. ...
2007 년 4 월, 그녀가 디자인한' 석유없는 세계' 는 갑작스러운 유황위기를 꾸며 유가가 4.07 달러로 치솟았다. 그녀는 플레이어에게 이런 위기의 가능한 결과, 즉 부족, 충돌, 전쟁, 기술 해결책을 상상하고 연습할 것을 요구했다. 1 년 후 유가위기가 실제로 발생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현실 세계의 사건과 게임의 설정은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다. 많은 게이머들이 일부러 타임머신을 타고 베이스캠프로 돌아와 게임이 실생활에서의 습관을 어떻게 바꾸는지, 출근 방법, 요리 방법, 쇼핑 방법, 데이트 방법에 대해 댓글을 달았다.
2008 년 3 월, 그녀는 올림픽 테마 ARG 게임' 잃어버린 반지' 디자인에 참여했다. 이야기는 아리아드네라는 여자 선수로부터 시작되었는데, 그녀는 깨어나 자신이 현실 세계와 평행한 나라에서 길을 잃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녀는 자신이 누구인지, 자신이 어디서 왔는지, 왼쪽 팔에 에스페란토어로 신비한 메시지를 새긴 것 외에는 잃어버린 반지를 찾았다. 비디오 블로그의 형식을 통해 아리아드네는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전 세계 사람들에게 자신의 신분의 수수께끼를 해석하고 풀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했다. 세계 각지의 젊은이들은 아리아드네와 그녀의 6 개' 동맹' 과 글로벌 가상연맹을 결성하여 전 세계 100 개국에서 온 참가자가 300 만 명에 이른다.
Superstruct 는 그녀의 최신 게임으로 2008 년 6 월 6 일 10 부터 6 주간 지속되었다. 인터넷에서 완전히 출시되었습니다. 게임은 20 19 년 따뜻한 가을 아침, 슈퍼컴퓨터' 글로벌 멸종 경보 시스템' 이 갑자기 인류에게 2042 년에 한 종으로 멸망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몇 년 전, 이 슈퍼컴퓨터는 붉은 다람쥐, 거위 등의 동물의 멸종을 예측하는 데 성공했다. 인간은 어떻게 운명적인 운명을 구할 수 있습니까? Superstruct 는 게이머에게 1 1 년 후의 자신을 연기하고, 20 19 년의 생활을 상상하고 묘사할 것을 요구한다. 게임 시스템은 매일 20 19 에서 일어나고 있는 5 가지' 슈퍼위협' 을 실시간으로 방송한다. 에너지 가격 급등, 식량위기, 무서운 전염병 홍인이 전 세계에 만연하고, 2 억 5 천만 기후 난민 노숙자, 인터넷이 거대한 정보쓰레기장이 되고 있다. 블로그, 사진, 만화를 통해 7,000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 시합에 참가했다. 그들은 각자의 흥미와 기술에 따라 팀을 구성해 다양한 수준의 위기를 극복했다. * * * 미래를 구하기위한 500 개 이상의 제안을하십시오.
ARG 게임에서 배운 가장 소중한 경험은 팀워크와 끝없는 글로벌 우정이다.
ARG 게임 플랫폼
ARG 플랫폼은 누리꾼들에게 ARG 를 발표하고 참여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한다. ARG 형식을 통해 누구나 ARG 플랫폼에 새로운 발견, 좋은 생각, 생활상의 문제와 의문점을 발표할 수 있으며, 많은 누리꾼들이 관심을 기울이고 참여하여 게시자가 답을 찾도록 도울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ARG 를 게시할 때 멀티미디어 요소를 사용하여 문자 설명, 이미지 사진, 음악 비디오, 지도 좌표 등 ARG 를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다. ARG 플랫폼을 통해 누리꾼들은 친구를 사귀고, 열정을 풀고,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이 창작한 ARG 게임을 할 때도 모호한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경험할 수 있다.
현재 ARG 기관은 기본적으로 전문 플랫폼 지원이 없는 상태여서 ARG 게임은 국내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지 않았다. 하지만 국내에는 ARG 플랫폼을 전문으로 하는 웹사이트가 등장했다. 나는 가까운 장래에 우리 모두가 인터넷에서 ARG 라는 새로운 형태의 게임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ARG 게임의 의미
ARG 플레이어는 거대한 인적 자원 풀이다. 그들의 지식, 경험, 기술, 지혜, 선의와 상상력은 과학 연구, 정치 참여, 자선 후원, 심지어 자연과 인위적인 재해를 예측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게임은 본질적으로 사교 활동이며 문제를 해결하는 활동이다. ARG 게임을 통해 사람들은 앞으로 몇 년 안에' 협력' 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글로벌 청년 문화를 만들 수 있다. 중국, 미국, 유럽, 인도 ...
ARG 게임에서 협력과 교류를 통해 플레이어의 사유가 더욱 활발하고 창조적이 되고 현실 문제를 대하는 방식과 태도도 달라졌다.
ARG 게임은 가상 공간으로 도피해 힘과 즐거움을 찾는 것이 아니라 현실 세계에서 ARG 가 게임 메커니즘을 실생활에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일상의 모든 존재와 경험을 게임으로 바꾸는 것은' 대체 현실' 이라는 단어의 원시적인 원천이다. 유명한 공상 과학 작가 G.S. 엘릭이 1970 년대에 쓴' 공상 과학 수첩' 은' 존재의 또 다른 방법' 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