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간으로서의 일의 여섯 가지 원칙: 첫째, 본분을 지키라. 둘째,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셋째, 반드시 시한을 지켜야 한다. 넷째, 약속을 지켜야 한다. 다섯째,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 여섯째, 효과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 일을 천천히 해야지, 너무 서두르지 말고, 잘못하지 마라. 어리석음은 항상 너무 총명하여 실패하는 것보다 낫다. 일을 하면 실패할 수 있고, 사람은 실패할 수 없다. 과거는 실패할 수 있고, 미래는 실패할 수 없다!
● 부하 직원이 되려면 지구처럼 비천해야 한다. 한 사람의 주관은 바다처럼 이것저것 고를 수 있어야 한다. 친구와 교제하는 것은 숲과 같고, 모든 것을 숨기는 데 능하다. 대중과 함께 물처럼 지내면 굽힐 수 있다.
● 사람은 옳고 그름을 말해야 하지만, 이익에 너무 신경을 쓰지 마라. 일을 하는 데는 흥미가 있어야 하지만, 옳고 그름을 너무 두려워하지 마라. 사람에 대해서는 좋은 방면을 보고 장점을 보아야 한다. 멀리서 생각하고 대국적으로 보다.
● 사람: 첫째,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남을 너그럽게 대한다. 둘째, 겸손하고 예뻐야 하고, 많은 사람들이 덜 때리게 해야 한다. 셋째, 사람과 선을 행하고 교만과 조울함을 끊는다. 넷째, 빈곤 구제를 해야 한다. 다섯째,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고, 옳고 그름을 멀리하다.
● 사람은 안팎이 일치해야 하고, 일을 하려면 지식과 실천이 하나가 되어야 한다. 말과 행동이 일치하고 행동이 일치하다. 일생은 일관되게 이어져, 만고에 불충실하지 않다.
● 경쟁, 승리 또는 승리; 지위, 상하 기회는 좋고 나쁘다. 인생에는 득실이 있다. 사람이 되고, 최선을 다하고, 일을 하면 여유가 있다!
● 사람은 세 가지를 기억해야 한다. 첫째, 자신의 잘못으로 자신을 처벌하지 마라. 둘째, 다른 사람들의 실수로 자신을 처벌하지 마십시오. 자신의 실수로 다른 사람을 처벌하지 마라!
● 큰일은 지저분하지 않고 사소한 일은 빠뜨리지 않는다. 가져가야 할 때 가져가고 내려놓아야 할 때 내려놓아야 한다. 인간으로서 감당할 줄 아는 것은 용기이고, 내려놓는 것은 일종의 지혜이다!
● 순진함은 인간으로서의 열쇠, 진지함은 일의 열쇠, 야망은 학습의 열쇠입니다. 야망, 지식, 끈기, 자신감이 있는 사람이 되다. 일을 허명되지 않고, 실제적인 일을 많이 해라!
● 세 가지 점을 명심하라. 첫째, 망원경으로 다른 사람을 보고 돋보기로 자신을 바라본다. 둘째, 칭찬을 받을 때 고개를 숙이고 비판을 받을 때 고개를 들어라. 셋째, 선량을 어리석음으로 여기지 말고 겸손을 나약함으로 여기지 마라!
● 인생은 생명선 (정책과 전략) 이라는 세 가지 선을 확고히 파악해야 한다. 둘째, 경계선 (당 규율); 세 번째는 고압선 (법률 및 규정) 입니다!
● 일을 하고, 좋은 일을 하고, 좋은 일을 하고, 유용한 일을 해야 한다. 좋은 사람이 되고, 좋은 사람이 되고, 좋은 사람이 되고, 훌륭한 사람이 된다. 일을 하고, 일에 있어서 근면을 힘쓰고, 결과상으로는 우수를 추구한다. 인간으로서는 신앙이 고상하고 행동이 자율적이어야 한다.
● 합리적이고 총명한 사람이 되고, 행복하고 행복한 사람이 되고, 헌신적이고 사랑 많은 사람이 되고, 강인하고 참을성 있는 사람이 되고, 조화되고 관대한 사람이 되고, * * * 타고난 지구인이 된다!
● 인간으로서의 세 가지 중요한 의미: 첫째, 원한을 청산하고, 대담하고, 철자를 써야 한다. 둘째, 넓은 시야, 열린 마음, 평화로운 마음가짐이 있어야 한다. 셋째,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희망을 주고, 자신감을 주고, 편리함을 주어야 한다!
● 부모를 존중하고, 자녀를 잘 대하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관대하고, 대중에게 예의 바르다. 이해로 감정을 대하다. 집착하는 마음으로 우정을 대하라!
● 자만하고, 거만하고, 탐욕스럽고, 사랑이 있어야 한다. 다른 사람을 존중해야만 점잖을 수 있다!
● 시계처럼 앉아 있으면 안정되어야 한다. 만약 네가 느슨하게 서 있다면, 너는 반드시 똑바로 서야 한다. 거울처럼 보이면, 알아야 합니다. 변호사처럼 행동하려면 예의가 있어야 한다. 시청각 교육은 물론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생각이 흐르는 것처럼, 반드시 분명해야 한다.
● 일을 하려면 전문적이고, 마음은 넓어야 한다. 아르바이트를 할 수는 있지만 정규직만 할 수 있습니다. 무고한 사람이 되고, 열심히 일하고, 완벽을 추구하지 않고, 완벽을 추구하라!
● 가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 가치 있는 사람이 되는 것보다 낫다. 효율적인 사람이 되는 것보다 바쁜 사람이 되는 것이 낫다. 사람은 과거뿐만 아니라 미래에도 즐겁게 살아야 한다.
● 사람은 자립해야지, 남의 언행에 흔들리지 말아야 한다. 사람은 자중해야지, 어려움 때문에 낙담해서는 안 된다. 좌절에 직면하여 자신감을 가져야 하고, 실패에 직면하여 교만해야 한다!
● 사람은 학습 분야에서 우수성을 추구해야 한다. 상공업 사회에서는 종횡으로 소통해야 한다. 인간관계 공간에서 담소를 나누다. 외로움 속의 안심!
● 움직이지 마라, 움직일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 함부로 말하지 않으면, 너의 말은 반드시 일리가 있을 것이다. 가혹하게 요구하지 않으면,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 만약 네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너는 반드시 정확한 일을 해야 한다. 사람: 도리를 따지고, 총독이 되고, 사람을 알고, 식견이 넓다!
● 사람은 허영심, 게으름, 오만함, 잔인함, 탐욕, 이기심, 부정직, 악집행, 불충실, 거짓말을 꺼린다.
● 성실한 사람이 이기고, 근면한 사람이 이기고, 겸손한 사람이 이기고, 어진 사람이 이기고, 대공이 이기고, 성실한 사람이 이기고, 충신이 이기고, 신용을 지키는 사람이 이기고, 화목한 사람이 이긴다.
● 선견지명은 일종의 지혜이다. 자기 지식은 일종의 성숙함이다. 남을 잘 아는 것은 일종의 수양이다!
● 철이 들고, 철이 들고, 만족한다. 이치를 아는 것은 바로 사람의 도리를 알고, 인간으로서의 본분을 파악하는 것이다. 분수감은 분수를 파악하고 긴장을 풀 수 있다는 것이다. 만족하는 것은 물욕에 사로잡히지 않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에 만족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종종 "먼저 사람이 되고 나서 일을 한다" 고 말한다. 사람이 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인생은 무엇입니까? 결국 우리가 이 세상에 살면서 지켜야 할 도덕이다.
성실하고 정직해야 한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고, 정직하고 활달해야 한다는 것도 인간으로서의 기본 도덕 규범이다. 고대인 구름: "믿지 않으면 서 있고, 성실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사실이다.
재능으로 덕을 돕다. 좋은 말이 있다: "덕은 재능이 있고, 덕의 도움이다." 정보가 폭발하는 오늘날, 재능과 지식이 없는 사람들은 먼저 약해 보일 것이다.
사소한 일로 미덕을 쌓다. 사람은 큰일을 하고, 대덕을 분투의 궁극적인 목표로 세워야 하지만, 이를 핑계로 작은 일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큰일을 하면 사소한 일로 공론이 되고, 작은 일을 하면 근면과 인내심이 부족하고, 작은 일을 하면 축적이 부족하다.
일을 하기 전에 먼저 사람이 되라.
유행어가 있다: 먼저 사람이 되고 나서 일을 하라. (서양속담, 일속담)
기업인, 사업가, 정치가, 일반인 등 다양한 상황에 직면할 때 이 말을 인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사회 각 계층이 어떻게 사람이 되고, 어떻게 좋은 사람이 되고, 선량한 추구에 대한 실천과 사고를 반영한 것이다.
사실 사람이 되는 것과 일을 하는 것은 분리될 수 없다. 인체가 지금 일을 하는 과정에서 일을 하는 목적은 사람들이 더 가치 있게 하는 것이다. 양자는 서로 조건부이고, 서로를 전제로 한다. 이 말의 중점은' 사람' 이고, 전달체는' 일' 이다. 캐리어를 제거하면 사람들은 걸을 수 있습니다. 채식주의자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인간으로서의 기본 원칙이 없으니, 나는 아무것도 잘 할 수 없을 것 같다.
보통 두 종류의 사람이 매우 동정할 만하다. 첫째, "좋은 사람이지만 능력이 없다" 는 말을 들었다. 두 번째는 "능력이 있지만 너무 나쁘다." 전자는 열심히 일하고,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며, 지식이 부족하고, 이해력이 약하며, 집행력이 약하고, 효율이 낮고, 성공률이 낮으며, 자주 실수를 한다. 후자는 총명하고 유능하며 일을 할 수 있는 능력도 있고 박력도 부족하지만, 너무 주관적이어서 다른 사람의 감정에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때로는 이기심으로 다른 사람의 이익을 침범하여, 일을 하면서 적을 만든다. 전자는 다른 사람이 일의 진정성을 받아들였지만, 일의 결과는 사람, 불쌍함을 부정했다. 후자는 사회생활의 원칙으로 올라 인간으로서의 느낌을 직접적으로 부정하고 정업을 하지 않는다. 힘들고 비위를 맞추지 않으면 더욱 불쌍하다.
두 사람 모두 실패자이다. 중요한 것은 사람과 일의 관계를 잘 처리하지 못하는 것이다. 이 이치는 모두가 다 알지만, 잘 처리하지 못해 가슴 아프다.
이런 고민은 인류 사회 발전의 전 과정을 수반하며, 현대인의 고민이자 고대인의 사고이다. 2000 여 년 전 공자가 겨울눈만리, 풍화설월의 중원 대지를 유람할 때 학생들과 가장 많이 토론한 것이 바로 이 문제다. 공자는 처사에 대한 세 가지 기준, 즉 덕, 공, 점을 제시했다. 일류' 덕' 은 일을 하는 과정에서 도덕 교육을 세우는 모범이다. 이등' 공적' 은 공적 사업이며 대중을 위해 복지를 도모한다. 두 번째 종류의' 진술' 은 일을 탐구하고 확립하는 규범이다. 이런' 삼립' 의 인생에서 공자는 인간으로서의 시찰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제 3 자, 즉 당신의 인생, 일과 관련된 다른 사람을 추가했다. 네가 도덕으로 그를 격려하고, 그에게 이익을 가져다 주고, 행동 규범에 대한 지도와 경고를 해 주었는지 보자. 이것은 사람이 일을 하는 중요한 원칙,' 이타' 원칙을 예시하고 있다.
이 원칙을 바탕으로 공자는' 공, 폭, 편지, 민, 혜' 라는 다섯 글자를 요의로 제시했다. 남을 존중하는 것은 다른 사람이 존중하지 않고, 관용은 다른 사람의 지지를 받고, 신용은 다른 사람의 신뢰를 받고, 적극적인 일은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이루어지며, 다른 사람도 자신의 인적자원을 동원하여 자신의 사업을 진심으로 이룰 수 있다. 또 하나의 원칙, 사심없는 원칙을 추가했다.
우리의 고민은 역사에 대한 우리의 무시에서 비롯된다. "먼저 사람이 되고 나중에 일을 하라" 는 요구에서 원칙을 영혼으로 삼아야 한다. 공자는 이미 그 눈보라 속에서 그의 학생들에게 말했다. 만약, 지금부터, 우리 모두가 2000 년 전, "사심 없는" 과 "이타적인" 원칙을 추가 하 여 사람과 일 사이의 관계를 다루는 과정에서 먼 지침을 받아들일 용의가 있다, 그럼 우리가 사심 없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일을 이타적인 것입니다, 사람과 것 들이 통합 됩니다, 더 많은 유능한 좋은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