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몽공장 4 명의 애니메이터 직원을 1 명으로 줄였다.
212 년 중국 문화산업투자기금 연합상하이 동방미디어그룹, 상하이 공동투자 및 미국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이 상하이에 합작하여 동방몽공장을 구성했다. 이 로고는 팬더 한 마리로 구불구불한 붉은 달에 앉아 있는 애니메이션 회사도 중국에서 출발하여 전진하고 있다.
설립 이후 동방드림공장은 지난해 첫 중미 합작 대작' 쿵푸팬더 3' 을 선보였다. 내지의 박스오피스는 1 억원을 넘어섰고, 전 세계 박스오피스는 5 억원을 넘어 성적이 두드러졌다. < P > 하지만 최근 동양몽공장의 발전에 의문을 제기하는 목소리가 빈번히 들려왔다.' 중미팀협력메커니즘과 문화차이에 문제가 있다' 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의 모회사인 콘커스터는 보유 동방몽공장 지분 45% 를 포기할 계획' 과 대대적인 감원 파문으로 동방몽공장의 미래 발전 상황에 대해 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 P > 지금까지 가장 큰 중외협력문화교류투자 프로젝트 중 하나로 동방몽공장이 급변하고 있는가, 아니면 또 다음 바둑을 두고 있는가? < P > 최근 동방몽공장 CEO 주승화는 매일경제신문영화기자 (이하 NBD) 단독 인터뷰를 받아 올해 들어 동양몽공장이 중미 협력 인사 변동 주주 의문 및 회사의 미래 발전 등에 대해 일일이 답변하고 답변했다.
인사변경회사에서 큰 인사변경이 발생했습니까? 조정은 전략 최적화 업그레이드
NBD: 동양몽공장이 올해 상해사 애니메이터 약 4 명을 해고했다고 보도된 바 있다. 동방몽공장은 214 년 절정기에 직원 25 명이 넘었고 지금은 1 명 미만이다. 이 소식이 사실인지, 비교적 큰 인사 변동이 있었는가? < P > 주승화: 이 보도는 우리 감원이나 인원의 감소에 대한 오독이며, 우리 주주 중국인 문화도 해명했다. 사실 이 일의 원래 의도는 기존 제작 모델의 업그레이드와 최적화였기 때문에 인사조정이란 완전히 전략적 최적화 업그레이드였다. 원래 제작에서 우리는 매 부분마다 회사 내부에서 완성되었고, 발전 경로를 최적화하고 조정하기 위해 동방몽공장은' 크리에이티브 센터' 의 전략적 포지셔닝을 확정했다. 애니메이션의 크리에이티브 시나리오 개발 및 관련 제작의 핵심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일부 비핵심 제작공정에 대해서는 전 세계적으로 아웃소싱 생산을 실시하고 있다. 그래서 최적화 과정에서 우리 직원 수는 다소 줄었지만, 지금은 전체 규모도 1 명 이상으로 유지되고 있다.
NBD: 주요 핵심 인재가 바뀌었나요?
주승화: 우리 핵심 관리팀, 매우 안정적입니다. 허붕예 파생업무사장은 업계에서 매우 질 좋은 인재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책임자, 최고창작책임자 메리사 코버는' 쿵푸팬더 1, 2, 3' 부의 총프로듀서로, 애니메이션 영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주페종은' 화목란',' 토이 총동원 2' 등 우수한 작품의 극본 창작과 제작을 담당했다. 이 핵심들
NBD: 어떤 부서가 간소화되었습니까?
주승화: 많은 사람들이 우리 홍보팀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의 주주 중국 문화는 올해 업계에서 매우 뛰어난 홍보팀을 창설했기 때문에, 우리 내부에서도 재발행팀을 반복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전적인 핵심 발표원만 보존하면 됩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발행망 건설에서는 더 이상 단독으로 하지 않고, 중국 문화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이는 우리가 단독으로 홍보팀을 설립하는 것보다 장점이 더 두드러질 것으로 믿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NBD: 우리 직원 규모는 현재 1 명 정도인데 앞으로도 계속 이 수준을 유지할 것인가? < P > 주승화: 네, 저희 직원 수가 이 규모를 크게 초과했고, 현재 채용중인 일자리가 많으며, 팀 규모는 후속 업무 발전에 따라 결정해야 합니다. < P > 지분은 미국 투자자들이 주식의 45% 를 포기한 것에 의문을 제기합니까? 지금까지 주주 상황은 변하지 않았다.
NBD: 동방몽공장의 미국 투자자, 드림공장 애니메이션의 모회사인 콘카스터그룹이 보유한 동방몽공장 지분 45% 를 포기할 계획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 사건이 사실입니까?
주승화: 지금까지 우리 주주 상황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NBD: 동양몽공장 최초의 본토 CEO 로서 현재 CEO 로 약 1 년 동안 근무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미래 발전에 대해 어떤 고려사항이 있습니까? < P > 주승화: 할리우드의 최고급 기술을 통해 중국 요소를 융합하고 중국 현지화의 경험을 융합해 최고의 애니메이션 영화를 만들고자 합니다. 동양몽공장은 5 년도 채 안 되어 현지화 설정을 마쳤고,' 쿵푸팬더 3' 이 전체 촬영 분야에서 벤치마킹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쿵푸팬더 3' 중국어판은 동양몽공장에서 완전히 만들어졌다. 중국 문화와 접지기가 더욱 융합된 작품이다. 쿵푸팬더 3' 의 성공은 동양몽공장의 다음 발전 방향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로 중국 시장에 더욱 입각하고 할리우드 최고의 아이디어와 중국 문화를 완벽하게 결합하는 것도 우리가 현재 완전 현지화팀이 완성할 사명이다.
NBD: 중미 문화의 차이가 동양드림 공장의 큰 문제였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우리 쌍방의 협력에 문제가 있습니까? < P > 주승화: 우리는 현재 중서 융합이 완벽한 팀이다.' 쿵푸팬더 3' 과 같은 규모의 애니메이션 영화다. 중미합작 긴밀하게 협력하지 않으면 완성할 수 없다. 또한 Dell 은 우수한 품질의 영화 IP 와 강력한 파생 업무 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고의 현지 파트너와의 전략적 협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NBD: 회사가 현재 비축하고 있는 작품 상황과 개봉 시간표, 이 작품들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 P > 주승화: 우리는 확실히 상당히 풍부한 작품 개발 프로젝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몇 개 프로젝트는 서로 다른 개발 단계에 있으며, 이들 프로젝트는 모두' 크리에이티브 허브' 라는 전략적 포지셔닝이 조정된 후 최적의 제작 경로로 제작된 작품입니다. 그중에 몇 개의 성숙한 작품들이 있는데, 우리는 곧 새 영화 발표회를 열어 설명을 할 것이다.
NBD: 올 하반기 작품 개봉? < P > 주승화: 올해는 개봉할 작품이 없습니다. 우리 영화의 제작주기가 길어서 영화당 제작주기가 3 년 이상이기 때문에 연내에 개봉할 작품은 없지만 곧 발표할 작품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