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직원 개발 교육 프로그램 20 19 (1) 호텔에는 매년 많은 신입 사원이 입사한다. 20 19 년, 신입 사원들이 호텔에 가입하여 훈련을 통해 상호 이해 증진, 감정 교류 증진, 적극적이고 편안한 조직 분위기 조성, 팀워크 강화, 사기 고조를 희망하고 있다. 호텔과 하위 호텔의 조직 구조와 문화, 각종 규칙과 제도를 이해하고 가능한 한 빨리 근무상태에 들어가다. 동시에, 각 부서가 부서별 상황에 따라 조직한 부서 훈련을 통해 신입 사원이 가능한 한 빨리 직무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고 업무에 더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I. 교육 요구 사항
호텔의 연간 신입 사원 입사 관행에 따르면 호텔의 조직 구조와 호텔 문화, 신입 사원 교육과 직원 발전 교육은 필수적이다. 또한 교육 프로그램은 채용 단계에서 신입 사원의 자질 평가와 신입 사원의 교육에 대한 기대와 생각을 결합한 것이다.
둘째, 교육 목표
신입 사원의 경우, 한편으로는 훈련을 통해 가능한 한 빨리 신입 사원의 종합적인 자질을 높이다. 신입사원이 호텔에서 일하면 그에 상응하는 경제적 수익을 기대할 뿐만 아니라 호텔과 개인의 성장에 따라 성장하기를 바란다. 한편, 매슬로우의 수요 계층 이론에 따르면 호텔 직원들은 자신의 생리적, 사례적 요구뿐만 아니라 자신의 소속감, 자존감, 존중, 심지어 자기 실현의 요구까지 만족시키기를 원한다. 호텔 교육을 합리적으로 활용하면 직원들의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교육 요구 사항 분석을 통해 직원들이 직장에서 드러난 문제를 파악함으로써 직원의 자질과 기술을 향상시키고, 직원의 업무 태도를 바로잡고, 업무 성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호텔의 경우, 교육 수요를 분석할 때 호텔은 훈련을 통해 신입 사원이 호텔의 장기 발전에 동력을 가져다 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신입 사원이 호텔의 전반적인 전략 시행에 협조하여 팀의 응집력과 전투력을 강화할 것을 요구하다. 더 중요한 것은, 분석을 통해 호텔 운영상의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고, 호텔의 불량상황을 더욱 심도 있게 개선하고, 훈련이 진정으로 역할을 하고, 호텔의 각종 자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셋째, 교육 프로그램
1, 교육 대상: 20 19 캠퍼스 채용 직원.
교육 내용: 태도 훈련, 지식 훈련, 기술 훈련.
3. 태도 훈련: 호텔 발전 역사, 호텔 문화, 직무 책임, 직업 계획, 복지 대우, 상벌 제도 등.
4. 지식 교육: 제품 지식 교육, 비즈니스 지식 교육 등
5. 기술 훈련: 각 직무에 필요한 기술 (예: 영어, 컴퓨터, 소프트웨어 등).
넷째, 교육 구현 프로세스 설계
1, 기획팀 설립, 인사부가 주도하고 각 부서에서 인원을 파견하다.
2, 기획 팀이 전체 신입 사원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자료 준비: 모임, 회의, 확장 교육, 용품, 호텔 브로셔, 직원 수첩 등이 포함됩니다.
4. 물류 준비: 교통, 훈련 시설, 좌석 배치 및 비용 (장소 및 음식) 포함.
5. 인력 준비: 각 교육의 책임자, 강사, 물류 인력 등을 포함합니다.
호텔 직원 개발 교육 프로그램 20 19 (2) 호텔 사업의 급속한 확장으로 규모가 커지고 있다. 인원의 수요가 갈수록 커지고, 신입 사원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일부 신입 사원은 아직 완전히 전문화되지 않았고, 책임감, 의사 소통 능력, 혁신 능력, 팀 의식이 모두 향상되어야 한다. 신입 사원 특별 교육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우수한 xx HR 팀을 만들기 위해 교육개발부는 신입 사원 특별 교육에 팀 개발 교육을 추가할 필요가 있다고 충분히 논의했습니다.
첫째, 교육 목표
1. 적극적인 의사 소통 의식을 확립하고 효과적인 팀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배우다.
2. 관례를 깨고, 자신을 재검토하고, 자신의 창의적 사고능력을 높이다.
3. 학생들의 상호 인식과 이해를 높이고 팀의 신뢰와 포용도를 높인다.
4. 팀워크를 녹여 팀 응집력을 강화하고 공승의 신념을 수립한다.
둘째, 확장 훈련을 거쳐 학생들의 다음과 같은 자질과 의식이 높아질 것이다.
1, 적극적인 의사 소통 정신.
2. 윈윈 사고와 보상감.
변화에 직면 한 올바른 관리 방법.
팀에 대한 높은 책임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5. 혁신하려면 자발적으로 바꿔야 합니다.
6. 다른 사람을 감상하고, 다른 사람을 격려하고, 다른 사람을 칭찬합니다.
셋째, 프로그램 설계의 이론적 특징
프로젝트 종합 훈련의 내용은 실내 종목과 실외 종목을 포함한다. 전체 훈련에서 심신 활동을 충분히 결합하고, 프로젝트 실시 중에 충분히 체험하고 느끼고, 타인의 경험과 체험을 즐긴다. 일련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교육 전반에 걸쳐 높은 열정과 참여도를 유지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설계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일부 기본 이론은 게임에서 이해하고, 경험하고, 이해하고, 공유하고, 토론하여 이론을 형성하고, 실제 일과 생활에 적용하는 것이다.
넷째, 훈련 규율 요구 사항을 넓히다
1. 훈련 기간 동안 반드시 훈련 규칙과 호텔 관련 규율을 엄격히 준수해야 하며 무단 행동은 엄격히 금지해야 한다.
2. 훈련에 참가할 때는 반드시 운동화를 신어야 합니다. 이 옷은 매우 간단해서 운동하기에 적합하다. 숙녀에게 치마를 입지 마세요.
3. 격렬한 운동에 적합하지 않은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은 훈련 조직자에게 미리 알려 통일된 안배를 해야 한다.
4. 훈련구역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생성된 쓰레기나 폐기물을 가져가서, 스스로 환경위생을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커리큘럼 디자인
1. 참가자: 신입 사원 특훈반 전체 직원.
2. 확장 장소: 호텔 확장 훈련장.
3. 훈련 형식: 15 부터 18 명까지 팀을 구성한다. 각 그룹마다 대장 한 명을 선발해 감독의 지도 아래 게임을 한다. 감독은 학생들에게 게임의 목적과 기능을 지도하고, 학생은 게임 과정을 더 체험하고 느낄 수 있다.
4. 과정 프로세스: (약간)
여섯째, 훈련 게임 프로그램 확대
게임 1: 보수
1. 소요 시간: 약 45 분.
2. 군규모: 15 ~ 20 명 정도.
3. 필수 품목: 스톱워치.
4. 게임 개요: 팀 효율성 향상에 관한 게임.
5, 게임의 목적:
(1) 경기를 통해 팀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2) 팀 구성원이 팀에서 자신의 책임을 진지하게 인식하도록 합니다.
(3) 팀장에게 팀 문제를 찾아내고, 팀 관리 방법을 개선하고, 팀 리더십을 높이도록 한다.
6, 게임 규칙:
(1) 2 분 안에 모든 참가자를 두 그룹으로 나누었다.
(2) 남자 대장 한 명과 여자 대장 한 명 선발, 팀 경기, 대장은 시합에 참가하지 않는다.
(3) 감독은 대장에게 선서를 시키고 "상대를 이길 자신이 있는가?", "실패하면 선수의 비난에 직면할 자신이 있는가?", "실패하면 그에 따른 모든 책임을 감당할 의향이 있는가?" 라는 세 가지 질문을 했다.
(4) 전 팀 학우들이 번호를 신고해야 하는데,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5) 각각 6 라운드 경기, 매 라운드 간격 1 분.
(6) 매 라운드 상벌. 지는 쪽이 대장의 지도 아래 상대방에게 성의를 표하고, 상대방에게 말했다. "한 번 걸고, 지고, 지고, 축하합니다!" " 그리고 남녀 대장은 팔굽혀펴기 10 번을 한다. 만약 그들이 앞으로 다시 진다면 팔굽혀펴기 횟수는 배로 증가할 것이다. 위너 들은 승리를 보여주기 위해 팀 전체를 웃게 할 것이다.
(7) 각 라운드 결과를 기록하다.
7. 경기가 끝나면 코치가 여러분을 이끌고 토론합니다.
(1) 여러분 모두 모든 의견에 동의하십니까? 그렇지 않다면, 왜?
(2) 우리 삶의 책임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두 번째 게임: 한 바퀴에서 끝까지
1, 게임 시간: 약 45 분.
2. 군규모: 약 18 명.
3. 필수 아이템: 훌라후프 2 개.
4. 게임 개요: 사람들은 교류를 통해 서로를 알고 * * * 이해를 얻습니다. 이 게임의 목적은 한 팀의 사람들 간의 소통을 조사하는 동시에, 소통의 통로를 원활하게 하고 미래의 협력을 촉진하는 것이다.
5. 게임의 목적: 학생들이 비언어적 방식으로 서로 교류할 수 있도록, 어려운 교류 방식으로 난이도가 낮은 활동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한다.
6. 게임 규칙: 모든 학우들이 손을 잡고 원을 그리며 훌라후프로 모든 사람의 몸을 통과해 제자리로 돌아간다. 행사 중에는 언어를 교류 도구로 사용할 수 없고, 몸짓과 눈빛으로만 소통할 수 있다. 서로 잡은 손을 놓아서는 안 되고, 손가락으로 훌라후프를 잡아서는 안 된다. 시간, 얼마나 빨리 완성할 수 있는지 보자.
경기가 끝난 후 코치는 토론을 안내합니다.
(1) 당신은 방금 어떻게 목표를 달성했습니까?
(2) 방금 가장 중요한 개선 조치는 무엇입니까?
(3) 여러분이 일상 업무에서 이렇게 상호 작용하고, 서로 모방하고, 공식을 만들 수 있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4) 아까의 행사에서 팀에 가장 도움이 되는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5) 변화: 다른 방식으로 훌라후프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게임 3: 신뢰 후퇴
1, 경기 시간: 45 분.
그룹 규모: 무제한.
3. 필수 품목: 현재 없습니다.
게임 개요: 팀 신뢰 증진에 관한 게임.
5. 게임 목적: 지진력이 강한 게임입니다. 자신의 안전구역에 도전하고, 팀 구성원에 대한 신뢰를 쌓고, 이런 신뢰로 인한 개인적 돌파구를 느끼는 것이 목적이다.
6. 게임 기획:
(1) 먼저 전체 그룹을 조작 지침도의 모양에 따라 반대쪽 두 줄로 서게 합니다.
(2) 공중 그네가 될 대원들을 팀원에게 등에 업고 벽에 서게 하다.
(3) 벽에 서 있는 대원들을 코치가 자리를 잘 잡았다는 것을 확인한 뒤 공중에서 떨어지게 한다.
(4) 이 행사는 어떤 사람들에게는 어렵다. 설득과 격려의 방식으로 그를 격려하고, 자신의 선수에 대한 신뢰를 갖게 하여 심리적 장애를 극복하고, 하늘을 나는 사람의 임무를 완수하지만, 무리해서는 안 된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경기가 끝난 후 코치는 토론을 안내합니다.
(1) 벽에 서 있으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2) 심리적 장애를 극복하고 도전을 완수하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3) 이번 행사의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어떻게 하면 팀원들이 심리적 장애를 극복하고 자신이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일을 할 수 있을까?
8. 고려 사항:
이 게임은 매우 위험하니 안전에 주의하세요.
4 회: 만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1, 게임 시간: 약 45 분.
2. 그룹 수: 8 에서 10 까지.
필요한 품목: 폐기물 신문 25 장.
4. 게임 개요: 팀워크 촉진에 관한 게임.
5. 게임 기획:
(1) 코치 그룹, 그룹당 10 명 정도.
(2) 감독은 다른 구석 (그룹 수에 따라) 에 완전히 개방된 신문 한 장을 깔고 각 그룹의 모든 구성원을 초청하여 어떤 방식으로든 보답할 수 없다.
(3) 각 그룹이 완료되면 코치는 각 그룹에 신문을 반으로 접고 각 그룹의 구성원을 신문에 초대합니다. 만약 각 조의 어떤 멤버라도 신문에서 제외된다면, 그 그룹은 탈락되어 다음 라운드에 참가할 수 없다.
(4) 마지막 그룹이 제거되면 위의 프로세스가 종료됩니다. 패자는 모두 위너 축하를 하고 대표를 선출하여 작은 프로그램을 공연해야 한다.
경기가 끝난 후 코치는 토론을 안내합니다.
(1) 한 집단이 협력을 통해서만 성공하거나 승리할 수 있다. 협력은 집단을 위해 자신의 공헌을 하고, 장점을 취하고, 함께 집단의 성공을 위한 기회를 창출하는 것이다. 필요한 경우, 팀의 개별 구성원은 팀 목표를 위해 어느 정도의 개인적 이익 희생을 해야 한다.
(2) 문제를 해결할 때, 집단의 지혜를 통해 생각하여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각 개인은 집단에서 어느 정도의 중요성을 가지고 있다.
7. 고려 사항:
(1) 회원의 안전에 주의하세요.
(2) 이성 멤버들이 함께 참여할 가능성을 감안하면 필요에 따라 남녀를 분류할 수 있다.
호텔 직원 개발 교육 프로그램 20 19 (3) 어려움 극복은 우리의 최종 목적이 아니다. 우리는 팀워크를 중시하고, 개인 영웅주의는 여기서 쓸모가 없다. 각 팀 구성원의 잠재력을 자극하고 팀의 힘을 모아야 역경을 정복할 수 있다. 이것이 우리 팀 전체의 최종 승리다.
행사 시간: 20 19 x 월 x 일.
위치: xx 산 명승지.
참가자 수: 20 명.
활동 내용:
1, 8: 00, 직원들은 천하성 북문에서 출발해 웃음꽃을 피우며 xx 산에 왔다.
2. 10: 00 에 xx 산 관광지에 도착합니다. 하차 후 조금만 조정해 보세요. 모두 집단적으로 온천을 합니다.
3. 12: 00 호텔로 돌아가 중식을 먹습니다.
4, 13: 00, 관광지 확장 훈련소로 출발합니다.
5. 14: 00 "듀얼 홉"
트랙 설정:
이 트랙은 길이가 2 미터, 너비 1.5 미터, 두께가 80 센티미터이고 중간에 1.5 미터의 간격이 있는 두 개의 거품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링크의 궤도는 약 6 미터이다)
규칙:
두 사람은 함께 세 다리를 뛰면서 동시에 두 번째 판을 춘다.
그들 몸의 어떤 부분도 지면에 닿을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도태될 것이다.
흥미롭게도,
두 사람은 동시에 춤을 추기 어려워 동료에게 쉽게 잡힐 수 있다.
중간 거리는 약 1.5m 으로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 조작은 어렵다.
6. 15: 00 "장애물을 넘다"
트랙 설정:
트랙은 가로대로 설정되고 지면 높이는 약 1m 입니다. (이 링크의 트랙은 약 4m 입니다)
규칙:
이 두 사람은 세 발로 걸었지만, 그들은 반드시 크로스바 아래를 통과해야 한다.
선수는 다른 자세로 패스를 할 수 있지만 손은 땅에 닿을 수 없다.
크로스바는 가볍게 지탱할 뿐, 만지기만 하면 떨어질 수 있다. 대들보가 땅에 떨어지면 선수는 탈락한다.
흥미롭게도,
크로스바의 저위 설정은 선수들의 기술뿐만 아니라 선수들의 조화성과 유연성도 시험한다.
이 코너도 간단해 보여서 조작하기가 어렵다.
7. 16: 00 "외나무다리"
트랙 설정:
이 궤도는 1m3, 간격 5m, 반지름 10cm 의 나무다리, 아래에 연못이 있는 두 개의 교각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링크의 트랙 길이는 약 7m)
규칙:
외나무다리는 반드시 두 사람이 건너야 하고, 게다가 두 사람이 3 피트여야 한다.
너는 자신의 방식을 선택하여 통과할 수 있고, 연못에 빠지면 도태된다.
흥미롭게도,
두 사람이 함께 묶어서 외나무다리를 건너면 속도가 느려지고 다리가 심하게 흔들려 연못에 빠지기 쉽다. 이 부분의 난이도와 재미도 여기에 나타난다.
8. 17: 00 "주의 트랩"
트랙 설정:
본 트랙은 15 폐기 타이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각 타이어의 내부 링 지름은 약 50cm 로 세 줄로 늘어서 있다. (이 링크의 트랙은 약 5m 입니다)
규칙:
이 코너는 속도가 더 많기 때문에 두 사람이 타이어 구역을 빠르게 넘을 수 있다.
선수는 타이어나 타이어 고리 (트랩) 를 밟을 수 있지만 트랙 양쪽에 설정된 노란색 경계선을 밟을 수는 없다.
한쪽 발이나 두 발이 노란색 경계선에 있거나 경계선을 벗어난 선수는 탈락한다. "씨름은 탈락하지 않는다"
흥미롭게도,
타이어가 많아서 두 사람의 세 다리가 빨리 통과하기 어렵다.
두 플레이어가 부적절하게 협조하면 함정에 빠지거나 넘어지기 쉬우므로 이 링크를 어떻게 뚫는 것이 즐거움이다.
9. 17: 30, 자신의 캠프를 짓고 자신의 임시집을 인테리어한다. "캠핑업"
10 과 19: 00 의 모닥불 파티: 뜨거운 모닥불, 폭력적인 음악, 맛있는 바비큐, 제대로 관리되는 맥주, 재미있는 게임, 현란한 불꽃, 깊은 우정, 잊을 수 없는 밤을 보낼 수 있습니다
파티 종료 1 1, 22: 30. 씻고 자자.
다음 날
1 과 07 시 30 분에 일어나서 씻고 아침 체조를 합니다.
2.08: 00 캠프 청소. 발자국만 남기고 사진만 가져갔다.
3 시 8 분 30 분에 아침을 먹어요. "명승지 호텔 조식"
4.09: 00 차를 타고 xx 산 우림삼림공원으로 갑니다.
5. 10: 00 삼림공원에 도착합니다.
6, 10: 30 팀 실력에 도전하고 자기 한계를 뛰어넘는다. 너는 감히 솜씨를 한번 시험해 볼 수 있니? 아슬아슬한 야외 탐험 사업을 전개하다.
한 조 10 명, 두 팀으로 나뉜다. 팀 슬로건 만들기 각 팀은 캡틴 한 명을 선발해 각 팀장이 팀을 이끌고 CS 정글 야전을 시뮬레이션했다.
7, 12: 00 모의 CS 정글야전 시상식. (1 위: 보너스 500 원/......)
8. 12: 30 사진.
9. 중국 음식 13: 00.
10, 14: 00 지친 몸과 즐거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
활동 원가 예산:
1. 전세비: 왕복 1600 원입니다.
2. 훈련감독비 300 원/사람 * * * 600 원 확대.
1 인당 290 위안/사람 지출.
안전 예방 조치:
1, 야외 탐험은 어느 정도 위험하며, 활동 중 자기 보호를 강화해야 한다.
2, 배낭과 소지품은 방수가 필요합니다.
3, 개인 복장 요구 사항: 느슨한 캐주얼 바지, (하이힐은 절대 허용되지 않음);
4. 개인장비: 여행화와 스페어 운동화, 헐렁하고 내마모성이 강한 긴팔 옷과 식수.
5. 금속, 플라스틱 등 용해되지 않고 포장이 잘 되지 않는 식품을 보호구역에 들여오지 않도록 노력하십시오. 지역 내 자연생태환경을 파괴하지 말고 "발자국만 남기고 사진만 찍으세요" 라고 합니다.
6, 안전에주의를 기울이고, 팀 규율, 집단 행동을 준수하며, 설정된 경로와 활동 범위를 무단으로 떠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