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 정세 판단: 변화하는 세계와 취약한 회사 (왜)
1.1 변화의 세계 < P > 1, 시장의 변화. 사용자 수요 개인화 및 다양 화; * * * 경제적 즐거움은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방식을 변화시켰다: 고립분산-상호 연결; 고루하고 과문-식견이 넓다. 천편일률-남다르다; 소극적 수동적-적극적 주동. 공급과 수요의 정보 비대칭성이 점차 약화되면서 사용자 수요가 제품의 미래 발전 방향을 주도하여 시장 거래에서 공급과 수요의 지위를 바꿀 것이다.
2, 기술 변화. 신기술 적용은 거래 비용을 지속적으로 줄입니다. 큰 데이터와 심도 있는 학습은 일상적인 행동에 침전된 데이터를 사용자 이미지에 대한 설명과 소비 행동에 대한 연구로 바꿀 수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해 비즈니스 간 데이터 * * * 를 즐길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거래를 정밀화하고 새로운 거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3, 인재의 변화. 신세대 직원들은 짧은 시간 내에 자기 성취를 이루고, 사장이' 코치' 역할을 하고, 충분한 방권을 요구하고, 더 큰 유연성을 부여하기를 바란다. 과거 중급 관리자는 파악한 정보를 바탕으로 일선 직원을 관리했습니다. 직원들은 이미 신흥 기술에 의해 더 많은 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기업은 의사 결정권을 시장 프런트엔드로 더 이동해야 합니다.
1.2 취약한 회사
1, 업계의 거물들은 왜 쓰러졌나요? < P > 장서민 책상 앞의 사진 < P > 하이얼 수석서민: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텐센트를 비롯한 세계 대부분의 대기업은 직원들의 창업을 두려워하며 자신의 비즈니스 모델을 뒤엎었다. 하이얼은 또 다른 부류로, 직원들과 전 세계에 내부 자원을 개방하여 창업을 장려하는 최초의 대기업이며, 창업, 크라우드 패키지, 크라우드 칩, 창업 모델을 채택한다. < P > 2, 사용자: 사용자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 P > "미래의 세계는 더 이상 석유에 의해 구동되지 않고 데이터에 의해 구동될 것입니다. 사업은 B2C 가 아닌 C2B 가 될 것이며, 사용자가 기업을 바꾸는 것이지, 기업이 사용자에게 판매하는 것이 아니다. "--마윈
사용자 요구 사항 개인화 및 다양성; * * * 경제적 즐거움은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방식을 바 꾸었습니다.
1, 격리 분산-상호 연결;
2, 고루하고 과문-식견이 넓다.
3, 천편일률적-남달랐다.
4, 소극적 수동적-적극적 주동. < P > 공급과 수요의 정보 비대칭이 점차 약화되면서 사용자 수요가 제품의 미래 발전 방향을 주도하여 시장 거래에서 공급과 수요의 지위를 변화시킬 것이다. < P > 차세대 직원들은 짧은 시간 내에 자기 성취를 달성하고, 사장이' 코치' 역할을 하고, 충분한 방권을 요구하고, 더 큰 유연성을 부여하기를 바란다. 과거 중급 관리자는 파악한 정보를 바탕으로 < P > 로 일선 직원을 관리했습니다. 직원들은 이미 신흥 기술에 의해 더 많은 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기업은 의사 결정권을 시장 프런트엔드로 더 이동해야 합니다.
3, 기술: 인터넷 연결 모든
신기술 애플리케이션은 거래 비용을 지속적으로 절감하고 있습니다. 큰 데이터와 심도 있는 학습은 일상적인 행동에 침전된 데이터를 사용자 이미지에 대한 설명과 소비 행동에 대한 연구로 바꿀 수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해 비즈니스 간 데이터 * * * 를 즐길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거래를 정밀화하고 새로운 거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알리바바는 "데이터가 가장 핵심 생산요소가 될 것" 이라는 시대가 도래했고, 기술은 사람들이 거래하는 방식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거래를 구축하는 방식도 변화시켰다. < P > 인터넷 기술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도입한 물류체계를 예로 들자면, IDC 의 추산에 따르면 중간 중복 유통을 줄임으로써 전자상거래는 상가에 약 2 ~ 3% 의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 P > 인터넷이 세상을 바꾼다. < P >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은 사람들이 더 빨리 연결 (중앙화), 공급과 수요의 일치 (중간 제거), 산업 경계가 점점 흐려지고 있다 (국경화 제거).
4, 직원: 젊은이들이 자율성 추구
BCG 가 216 년 밀레니엄 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업무생활이 균형보다는 융합되기를 바란다", "경쟁문화보다는 협력형 기업문화를 좋아한다", "사장이 좋은 지침을 제공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이는 차세대 직원들이 단순히 기업의 일부가 아닌 기업을 통해 자기 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는 것을 잘 보여줍니다. < P > 데이터의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창업의 문턱과 비용도 급속히 하락하고 있다. < P > 산업시대가 주로 물질자산 (고자본 투자) 을 기반으로 하는 창업과는 달리, 인터넷 시대의 창업은 창의력과 데이터 (저자본 투자) 를 바탕으로 하는 경우가 많아 * * * 향유, 효율성, 저비용 인터넷 기술 플랫폼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및 비즈니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사회 구성원이 늘고 있다 < P > 사실 최근 몇 년 동안 대량의 창업회사가 빠르게 출현하고 있다. "215 알리 교우 랑야방" 목록에는 정상 운영 중인 알리 교우 창업 프로젝트 324 개가 수록돼 총 5 천억원에 달하는 가치, 창업 분야로는 전자상거래, 기업서비스, 생활소비 등 다양한 분야가 포함돼 있다. < P > 직원들은 기업의 장기 목표가 직원 개인의 가치 실현 및 성공과 유기적으로 연결되기를 원합니다. 성공을 향한 발전의 빠른 차선을 갈망하다. 기업은 추세에 순응하여 직원들과 벤처 투자 협력 관계를 맺어 빠른 성공을 가능하게 한다. < P > 예를 들어 한도의집, 젊은 디자이너들이 충분한 발전공간을 확보하고 임금 인상 여부를 측정하는 핵심 기준은 해당 제품팀의 성과지표다. 8, 9 년대 이후 젊은이들이 제품팀장, 브랜드 장인이 된 사례는 더욱 많다. < P > 기업 안팎의 상호 작용이 더욱 직접적이고 기업과 시장의 경계가 점점 모호해지고 있습니다. 생태 구성원 간의 협동은 점점 더 빈번해지고 효율적일 것이다.
하이얼: 오픈 창업 플랫폼.
한두: 패션 의류 브랜드 인큐베이터
샤오미: 생태체인 투자
가 시장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고객 중심적이고 다양한 실험적인 조치를 통해 고객의 요구를 충분히 이해하고 사용자와 * * *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 < P > 예를 들어,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사용자의 여행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방울방울 떨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