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전고는 주로 서유자에 관한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강서인이고, 진범은 하남인이기 때문이다. 허여윤은 진범이 맡은 이시안 상병을 통해 폭발했다. 참, 서유자 서유라고 하는 것은 고대 중국어의 약어입니다. 수축의 목적은 구조를 대칭으로, 리듬을 가지런히 하는 것이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이름이 자주 약어를 사용한다. 그리고 \ "양 이순신 은 만나지 않고, 링 윤 을 애무하고, 자신을 소중히 여긴다. 시계가 물놀이를 할 때 무슨 창피한 일이 있습니까? 양의는' 양덕기' 의 약자이고,' 종기' 는' 종자기' 의 약자이다.
2, "푸른 대나무 가장자리, 분노 pengze 병. 클릭합니다 유무, 서한양효왕인, 유방의 손자, 문제의 아들, 경제의 동생, 양으로 봉하여 수도를 봉쇄하다. 그가 역사상 가장 유명한 것은 대량원을 건설한 것인데, 글에서 이를 수행원이라고 부른다. 양효왕은 어려서부터 부귀를 누리고 한나라를 지키기 위해 한마 공로를 세웠다. 칠왕의 난리를 평정한 후 양대흥 토목을 시작했다. 수양을 중심으로 자연 풍광에 의지하여, 동원이라고 하는 대형 원림을 건설하였으며, 흙원이라고도 하며, 뒤이어 양원이라고 불렀다. "한서" 에는 "양효왕은 동원을 짓고, 측은 300 여 리" 라고 실려 있다. 양원의 집은 용화봉으로 으리으리하여 황궁과 거의 견줄 만하다. 수강 양안은 대숲에 10 여 리, 각종 화초와 나무가 모두 있고, 새와 짐승의 종류가 다양하다. 양왕은 자주 이곳에서 사냥을 하고 연회를 열어 손님과 친구를 대접한다. 매성, 연키도, 사마상루 등 세계 각지의 학자들이 양원에 모여 양효왕의 좌상빈이 되었다. 흔히 볼 수 있는 성어' 양원은 좋지만 오래 머물지 않는 곳' 은 바로 이 전고에서 나온 것이다. 펑택은 도연명을 가리킨다. 그는 예전에 펑족이었고 술 마시는 것을 좋아해서' 펑택존' 이라고 했다. 귀향' 에는' 젊은이를 방으로 데려와 술 한 병' 이라는 문구가 있다. 이 두 가지 전고를 인용한 것은 이 자리에 있던 손님들이 모두 그해 수원 (양원) 에 모인 문인처럼 술을 마시며 시를 지었다는 것을 설명하려는 것이다. 호탕하고 좋은 술의 정신은 도연명을 능가한다.
3. "수야 주화, 임천의 펜을 켜라." 이 조항은 시인 조식, 사령운의 문사가 연회에 참석하는 것과 비교된다. "수야 주화" 는 조식의 전고를 사용했고, 조식은 "잔치시" 를 쓴 적이 있는데, 그중에는 "주화는 청지의 위험을 무릅쓴다" 는 말이 있다. 주화는 문자적으로 붉은 꽃을 의미하고, 여기는 연꽃 (부용) 을 가리킨다. 조식은 건안 문학의 대가로, 그는 일곱 재능이 있다. 시경' 은 조식의 시가 "등골이 매우 높고, 그 말은 화모에서 따온 것" 이라고 말했다. 예를 들면, "명월은 풍경을 맑게 하고, 가로는 평평하지 않다" 는 것이다. 추란은 Nagsaka 에 의해 점령되었고, 주화는 녹색지를 점령했다. 잠수어는 청파 속에서 점프하고, 새소리가 높으며, 삼중대구이며, 후자의 양자는 매우 가지런하다. "피" 와 "모" 라는 단어는 저자의 선거어에 대한 색다른 심신을 보여준다. "수야 주화" 라는 말은 연회를 위해 쓴 것으로, 연회에 참석한 문인들이 그해 조식처럼 아름다운 시' 주화용이 벽지를 뚫고' 를 썼다는 뜻이다. 그의 로맨틱한 문채는 사령운의 시를 반영한다. 즉 사령운과 비교될 수 있다는 것이다. 임천, 산수시인 사령운은 임천의 민간 역사였다. 여기에 사령운은 관직이라고 불리는데, 왕을 임천 () 이라고 부르는 것과는 다르다. 조식과 사령운은 위진 남북조의 전말에 위치해 있다. 재배는 중국의 목소리로 위비상을 시작했고, 정신운동은 동진에서 시작해 송나라를 시작했다. 그들의 인생 경험은 비슷하고, 인생은 운명이며, 시 전승에도 연원이 있다. 종룽은 시에서 "송림천 현 사령운 (시) 은 천쓰 출신이다" 고 말했다. "사령운은 조식의 재능을 매우 숭배한다. 그는 일찍이 미친 말을 한 적이 있다. "세상에는 돌이 하나밖에 없고, 조자건은 8 두를 독점한다. 나는 싸우고 싶다, 세상은 하나의 전투로 나뉘어져있다. 클릭합니다 그러므로 여기서 조식과 사령운의 사적을 함께 인용하는 것은 매우 적절하고 자연스러운 것이다.
4. "장안이 하루, 오재운에 있었으면 좋겠다. "이 두 문장의 직역은' 석양이 장안을 바라보고, 구름 사이에 오군을 바라보고 있다' 는 것이다." 수면에서 너는 이 산에 올라 왕텐관에서 멀리 바라보면 서쪽의 장안과 동쪽의 쑤저우를 볼 수 있다. 오휘, 교과서에는 주석이 없다. 오군의 대도시, 즉 장쑤 성 쑤저우시를 가리킨다. 당신은' 혜' 가 kuài I 를 읽고, 진나라와 한 () 한 () 때 오현 () 에 hueiji 군치가 있고, 각 군이 연결되어 오혜라고 부른다. 대결의 관점에서 볼 때, 앞의 방안 ('장안' 대' 오휘', 단일지명대 단일지명) 보다 못하다. 그러나 동시에 전고이기도 하니 깊은 뜻이 있어야 한다. 참고서에서' 일출' 은' 세설 신어 수우환: 진명제는 몇 살이고 원제의 다리에 앉아 있다' 고 한다. 누군가가 장안에서 달려왔을 때, 나에게 소식을 알아보고 눈물을 흘렸다. 명나라 황제는 그에게 왜 울었는지 물었다. 동방을 건너려는 의도. 그가 명제에게 물었기 때문에, "장안이 태양으로부터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가?" " 대답: "태양은 아주 멀다. 남이 일본 출신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 "황제 는 다르다. 내일 우리가 연회를 열어 대신을 대접하면, 나는 이것을 너에게 알려주고, 너에게 좀 더 물어볼 것이다. 그러나 그는 "날이 가까워졌다" 고 대답했다. 원제는 얼굴이 하얗게 질려서 말했다. "너는 왜 어제의 말과 달라졌니? A: "눈을 들어 태양을 볼 수 있지만 장안은 볼 수 없다. 클릭합니다 이 전례는 제도를 동경하고, 명리를 얻지 못하고, 이상을 실현하지 못하길 바라며 ('상용전사전', 상해사서출판사 참조), 왕파의 인생 경험과 심경에 부합되지만, 이런 이해는 충분하지 않다. 위의 문장만 해석할 수 있고, 다음 문장은 해석할 수 없다. 즉,' 해가 지는 것' 이 왜' 구름' 에 상대적인지 설명할 수 없다. 사실,' 세설신어 소조' 는 또 다른 출처가 있다. 순과 노세룡소는 만나지 못해 장모현과 함께 앉아 있다. 장령 * * * 어. 그의 천부적인 재능이 있기 때문에, 공용어가 되지 마라. 루가 손을 들어 말했다: "운리 루세롱. 클릭합니다 Xun 은 대답했다: "Xun minghe 황혼. 클릭합니다 그것은 장 후아 (워드 마오 시안, 전 도지사, 의사 유광록) 집 에서 만난 두 진 문학가 (워드 석룡) 와 (워드) 스와 만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장화는 그들을 찾아 이야기를 나누었다. 두 사람 모두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어서 속담을 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노세룡은 항복했다: "나는 구름 속의 노세룡이다." Xun heming 은 대답했다: "나는 sun zhong Xun heming 이다. 클릭합니다 서진 시대와' 대화' 는 한 쌍의 예술 명문으로,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중국 대련의 기원이라고 생각한다. 석룡과 하명 두 인물은 자연의 이중성을 구성한다. 바람은 호랑이를 따르고 구름은 용을 따르기 때문에 사유가 민첩한 노세룡은' 구름 속의 노세룡' 이라고 자칭한다. 은정은 서진 도성 낙양의 사람이다. 사원: "봉건사회, 황제는 일본에 비해 황제가 있는 곳이 태양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신을' 햇빛의 두루미' 라고 불렀다. 육운은 송강 (오늘 상해) 사람이다. 이 대련으로 상해는 나중에' 운방' 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유명한 대련이 있기 때문에' 구름 사이'' 햇빛' 이 시인이 자주 쓰는 산문이 되었다. 청대 이유' 리옹더미운': "명동제도, 서촉삼수 라손; 좡어 투어, 구름에서 두 번째 도로. 클릭합니다 전고의 원인으로 이 두 문장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표면적으로 왕텐관에 서 있는 것은 높은 곳에 오르고 시야가 넓어 위의' 하늘과 고지가 넓고 우주의 무한함을 느낄 수 있다' 는 의미다. 관련 배경 지식을 이해한다면, 저자가 전고를 통해 자신이 육기처럼 젊고 유망한 사람이라는 것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면서 벼슬길이 울퉁불퉁하고 보국무문의 느낌을 드러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뜻은 아래의 "지세가 매우 깊고, 천주가 높고, 북진이 멀다" 는 뜻과 비교될 수 있다. 산을 넘고 산을 넘는 것이 어려워, 길을 잃은 사람 때문에 누가 슬퍼합니까? \ "이 문장의 메아리를 기다리고 있다. 이런 이해는 왕파의 성격과 경험에 완전히 부합하며, 또한 문맥을 더 잘 관통할 수 있다. 왕보는 원래 젊고 기세가 왕성했고, 게다가 그의 재능이 넘쳐나서, 마음이 거만하기 쉽다. 나중에 예상대로' 패왕닭' 에 관한 문장 한 편이 황제 고종을 불쾌하게 하고 경성에서 쫓겨났으며, 심지어 우리 아버지가 강직되어 벌을 받는 것까지 연루되었다. 당시 왕박은 구름에서 떨어지는 느낌이 들었다. 나는 나의 천부적인 재능이 부족해서 슬프고 암울한 미래를 위해 어둠을 느꼈다. 그래서 교토 장안이 멀리 하늘가에 있는 것을 보니 무휘원이 안개가 자욱한 구름바다에 있는 것 같다. 왕보가 당시 자신의 정치적 진로에 대해 비애와 상실감을 느꼈던 진정한 표현이다. 만약' 서쪽으로는 장안을 보고, 멀리서는 무휘를 본다' 면, 어떻게 이런 복잡한 감정을 전달할 수 있을까? 전고를 운용하는 좋은 점 중 하나는 간결하고, 그보다 적으며,' 만물의 대성' 을 모아 풍부하고 복잡한 사상 감정을 더 잘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다.
5. "지세는 매우 남쪽이 깊고, 천주가 높고, 북진이 멀다." 남아는 남해를 가리키며,' 장자 소요유' 에서 나온 것이다.' 새라면 바다가 남아 () 로 이주하고, 남아 () 라면 천지 () 이다. " "천주", 전설의 천주, "산해심징 이경": "쿤룬에는 구리 기둥이 있어 하늘 높이 솟아 있다. 이른바 천주이다. 방원 3 천 리, 지팡이는 칼과도 같다. 구리 기둥 아래에는 집이 있고, 벽에는 100 피트가 있다. " 천추, 매우 높다. 지세가 매우 깊고, 천주가 높고, 북진이 멀다' 는 말은 우주에 대한 광대한 사고를 통해 생명의 보잘것없는 것을 부각시켜 다음과 같은 느낌을 불러일으켰다.
6. "황제를 그리워할 때 홍보실에서 몇 년을 복역했습니까?" 황제는 천제를 가리키고, 그는 문지기를 가리킨다. 황제는 천제의 문지기이다. 열자 당웬: "뱀신이 들었어요. 무서워서 황제에게 말했어요." 이 "황제" 는 또한 천제를 가리킨다. 창제원은 굴원사부 중 허구의 신이다. "이소소": "신하의 명제스위치, 기대고, 바라본다." 나는 천문경비에게 문을 열라고 했지만, 그는 오히려 천문에 기대어 나를 쳐다보았다. ) 시인은 상상 속에서 위아래로 찾아 천국에 왔다. 그는 황제를 두드리러 갔지만, 황제는 그에게 통지하기를 거절했다. 이 천국은 사실 한 사람의 상징이며, 시인이 초왕의 신뢰를 되찾은 길이 완전히 막혔음을 예고하고 있다. 선인들은 조정에 대한 충성심을 표현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었으며, 군신이 화목하게 지내길 바라거나 성정에 민정을 표현할 수 있기를 바랐다. 양웅' 촉도푸':' 오현 Xi 를 황제로 뽑다'. 장 헹 "스 푸현": "황제 리 6 월, 공 Qiong 에 황제 를 위탁. 클릭합니다 두보 "세루지": "누가 황제삽이라고 부를 수 있겠나, 후속도는 귀신의 매력과 같다." 원숭환' 너구리 이씨': "성심성의껏 황제삽을 두드리며 1 인치의 철을 녹이고 싶습니다." 왕버윈에서' 제황제' 는 사실상 군주나 조정을 가리킨다. 마치' 폐하' 가 천자를 부르는 것과 같다. 앞은 "울다", "두드리다", "보이지 않는다" 가 아니라 "임신" 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다음' 선석' 과 대칭으로 왕조의 황제를 암시한다. 교직원이 번역한' 황제를 원하지만 볼 수 없다' 는 것이' 조정을 원하지만 부를 수 없다' 는 것보다 낫다. 풍법사씨' 의 전고는 법원에 친해 황제의 어려움에 충성하는 것을 한탄하고, 동시에 아래의 글을 교묘하게 깔아놓았다.' 굴가의는 창사에 있고, 소유가 없다.' " 선석: 서한미중앙궁의 본전은 황제가 대신을 소집하여 상의한 곳이다. 지아 이순신 은 창사 를 강등 한 후 4 년 후, 한 황제 는 그를 장안 으로 다시 불러 홍보실에서 귀신의 일을 물었다. 《사기 굴원 가생 열전》을 참조하십시오. 이 두 문장의 뜻은 내가 조정을 그리워하지만, 언제 군주를 섬길 수 있단 말인가?
7. "풍당은 늙기 쉽고, 이광은 봉하기 어렵다." 풍당의 사적은 "사기", "장석지의 풍당열전", "한서 풍당열전" 에서 볼 수 있다. 풍당은 문제, 정제, 무제 시대에 살았는데, 그는 단지 랑관일 뿐이다. 무제가 되었을 때, 어떤 사람이 그를 추천했지만, 그는 이미 90 대여서 더 이상 벼슬을 할 수 없었다. 후세 사람들은 "풍당이로, 풍당로, 풍당로, 풍당탄" 을 사용하여, 인생이 좋지 않다는 것을 한탄하거나, 자신이 늙었다는 것을 표현하며, 더 이상 일을 할 수 없다. 사기는 주로 풍당의 한 가지 일을 기록하였다. 풍당과 문제는 다른 사람이 현장에 있을 때 이야기를 나누었다. 고대 명장을 언급할 때, 그들은 염파와 이목의 지휘능력이 매우 강하다고 생각했다. 문제는 내가 염파, 이목 같은 사람이 장군이 됐으면 좋겠다고 감개했다. 풍선생은 즉시 네가 염파와 이목이 있어도 그들을 고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제는 화가 나서 떠났다. 그러나 문제는 황제 중에서 성질이 매우 좋은 사람이다. 만약 다른 사람이 황제가 된다면, 풍당은 하마터면 목을 자를 뻔했다. 잠시 후, 던벤디가 돌아와서 나를 비판해도 사적으로 말해야 한다고 말했다. 너는 어떻게 공공장소에서 창피를 당할 수 있니? 풍당은 비천한 사람은 기피할 줄 모른다고 말했다. 폐하께서 병사들에게 너무 나쁘다고 생각합니다. 상이 너무 가벼워서 처벌이 너무 무겁습니다. 클라우드 카운티 현 상비 는 6 명 더 보고, 폐하 는 그의 직무를 면제하고, 징역 1 년을 선고했다. 따라서 폐하께서 염파와 이목을 받으시더라도 중용할 수 없습니다. 문제는 문득 깨달았다. 즉시 풍당을 특사로 임명하여 구름군 사면상비에 갔다. 이것이 바로' 풍당이 언제' 라는 전고의 유래이다. 소동파에서의 시' 강성자 밀주 사냥'. 경제가 무대에 오른 후, 풍당은 추항이 되었고, 후에 경제에게 파면되었다. 한무제에 도착했을 때, 풍은 이미 90 대가 되었다. 이것이 바로' 풍당이로' 라는 전고의 유래이다.
이광난봉' 의 전고는' 사기 이장군 열전' 에서 나왔다. 이광과 동생은 한나라의 대권을 함께 장악했다. \ "카이 는 중하 층, 외부 명성 이다. 그러나 비 기사, 공식 Zhizhi 아홉, 카이 허우, 비트 3. 클릭합니다 나중에 그는 또' 이광은 봉하기 어렵다',' 이광은 봉하지 않는다',' 이광등' 이라는 단어로 자신의 높은 성과와 행운을 한탄했다.
이광, 한나라의 유명한 병사, 용맹하게 선전하다. 그는 평생 흉노와 70 여 차례 교전하여 명성이 널리 퍼졌다. 흉노는 황궁에 빠져 도망쳐 그를' 비장군' 이라고 불렀다. 하지만 용성을 날리게 하는 것은 후마두음산이라고 하지 않는다. "그러나 사막전쟁의 고달픔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오늘 이, 위대한 장군이라고 명명하고, 오래 전에 살았다." 는 모두 그를 찬양하는 명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이광은 토봉후를 갈라놓지 못해 사학계의 큰 아쉬움과 민간의 수많은 실망을 불러일으켰다.
양무제 시대에, 이것은 영토를 개척하고 전공을 장려하는 시대였다. 이광은 동생 이채문 때 부장이었고, 경제 때 흉노와 싸워 승상으로 봉쇄되었다. 두 사람은 모두 함께 태어나고, 함께 벼슬을 하고, 함께 공을 세웠다. 채리의 인품, 재능, 명성은 이광보다 훨씬 못하지만, 그의 관명, 작위는 이광 위에 있다. 이광의 아들 이경은 호병을 따라 흉노에 가서 대장이 되었다. 좌기를 빼앗고, 참수하여, 산해관 후로 봉쇄하였다. 이광 수하의 무관조차도 군 복무를 직업으로 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 군, 군, 군, 군, 군, 군, 군) 하필 이광은 자신이 모래밭을 질주하며 평생 군인이었다. 그는 문제, 경제, 무제의 세 왕조를 거쳐 줄곧 봉후하기가 어려웠다. 결국 그는 자살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여러 가지 관점을 제시했다. 어떤 사람들은 그의 생명이 좋지 않다고 말한다. 왕위 "노장군": "위청 장군의 승리는 우연일 뿐, 이광 장군의 패는 목숨이고, 비화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비록 전쟁은 용감하지만 용병에 능하지 못하며, 정치적 두뇌와 군대를 다스리는 능력이 부족하다고 말한다. 심지어 한무제가 외척을 중용하고, 호위청 () 을 총애하고, 호거병 () 을 총애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사실 이광 () 을 중시하지 않는다. 심지어 고의로 그를 배척하여, 그에게 공업을 세울 기회를 주지 않았다. 후세 사람들은 이광이를 재능은 있지만 시전 할 수 없는 대표적인 인물로 여긴다.
"불운, 불운", 가난한 삶의 이익과 손실을 정상적인 것으로 생각하십시오. 풍당이는 늙고, 이광은 봉하기 어렵다' 는 역사의 두 가지 예시로, 실의에 빠진 사람을 위로하는데, 나 자신을 포함한다.
8. "굴가의는 창사에 있고, 주인이 없다. 클릭합니다 자이, 낙양인, 18 세로 문재로 유명하다. 스무 살에 한문제에게 박사라고 불리며 박사 중 가장 젊다. 매번 성지에 참여할 때마다 박사들은 발언할 수 없었고, 자이는 일일이 대답하여 모두의 찬성을 얻었다. 그래서 1 년도 채 안 되어, 그는 태중의사로 전근했고, 한문제는 자의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며, 자의를 공직으로 제의했다. 그러나 조중 관리들과 왕공은 자생에게 관용을 베풀지 않고 문제 앞에서 자의를 비방하며 문제는 그를 창사 왕의 선생님으로 폄하하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나중에 그는 양사부에게 왕품으로 전근되었다. 양회왕은 말에서 떨어져 죽었다. 그는 자신의 실직을 몹시 싫어하고, 1 년 후 우울증으로 33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 * *' 자우푸': "소년 풍류가 점잖고, 재능이 넘치고, 의욕이 넘친다. 담가슴에는 백만 명의 수병이 있고, 신주에는 만나무가 있다. 웅영은 신에게 의지하려 하지 않았지만, 고승은 결국 의심을 받았다. 천고에 창사 푸 () 를 아끼고, 텅 빈 먼지가 가득하다. " 고대에, 자이는 인재가 시대에 뒤떨어지고 젊은 나이에 일찍 세상을 떠난 대표로 여겨졌다.
9. "하이곡에서 우렁차다. 시간이 부족하지 않니?" 자세한 내용은' 후한서 양홍전' 과' 후한서 익민전' 을 참조하십시오. 우렁차고, 쯔백백, 동한 초년평릉 (현재 산시 함양 서북) 사람, 동한 문학가. 우렁차고 젊었을 때 아버지를 잃었다. 동한 초년, 우렁차게 국자감에 들어갔다. 그의 집은 매우 가난하지만, 그는 매우 열심히 공부한다. 등교 기간 동안 그는 고금의 전적을 두루 읽었고, 경사의 하위 집합은 모든 것을 알고 있었다. 학업을 마친 후 우렁찬 소리가 상림원에 배정되어 돼지를 키운다. 전공은 옳지 않지만, 그는 기꺼이 그의' 돼지' 가 된다. 어느 날 우렁차고 그의 돼지가 햇볕을 쬐고 있고 돼지 두 마리가 진흙 구덩이에서 뒹굴고 있었다. 우렁차게 보고 돼지에게 말했다. "돼지, 돼지, 나는 네가 정말 부럽다. 옛날 옛적에, Zhuangzhou 의 오래 된 삼촌은 교외 희생 제물 암소가 일반적으로 좋은 영양, 문신, 매우 편안 하지만, 일단 조상 홀 제물로 전송, 암소가 돼지가 되 고 싶다고 말했다. 가능할까요? 그래서 나는 대신이 되고 싶지 않고, 국가 대사에 얽매이고 싶지 않다. 나는 차라리 하수도에서 노는 돼지가 되고 싶다. 그래야 내 마음이 행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한번은 우렁차고 실수로 불이 나서 집안의 일부 재산을 불태웠기 때문에, 그는 그 집에 가서 주인의 손실을 자세히 물어본 후 돼지로 배상했다. 그 집 주인은 인색하여 배상이 적은 줄 알았다. 우렁찬 목소리로 우리 집은 가난하고 재산이 없으니 몇 년 동안 너를 위해 일하게 해줘. 주인은 그에게 요양원에 가라고 요구했고, 양화는 자신의 책임을 다했다. 이웃 몇 명이 더 이상 볼 수 없어 함께 가게 주인을 꾸짖었다. 주인은 돼지를 그에게 돌려주려고 했지만 우렁차고 받아들이기를 거부하여 그는 더 이상 돼지가 되지 않고 그의 고향인 평릉으로 돌아갔다. 한 조 디 장 년, 자본 을 통해, 친구를 방문, 다섯 * * * 시 로 구성된 \ "다섯 노래 \" 를 썼다, 각 뒤에 \ "아아 \" 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대의는 높은 북산에 올라 발밑의 제도를 내려다보는 것이다. 궁전이 얼마나 휘황찬란한지 일반인의 노력은 끝나지 않았다. 이 시는 황제 장이 알게 되자 그는 벌컥 화를 내며 찾으라고 명령했다. 우렁찬 소식을 듣고 이름을 바꿔 처자를 데리고 발해로 도망쳤다. "해곡의 우렁찬, 시간이 부족하지 않나요?" 500 여 년 후 당대 시인 왕파는' 왕텐정서' 에서 우렁찬 박해의 운명에 대한 깊은 감정을 표현했다. 그러나, 평온한 날은 오래 지속되지 않았다. 장 황제가 보낸 사람이 제루를 쫓다. 그가 여기에 머무를 수 없다는 것을 우렁차게 발견했을 때, 그는 어쩔 수 없이 아내와 아들 한 명을 데리고 남쪽으로 도망갔다. 우렁찬 부부가 무설주 (오늘 소주) 로 도피한 후, 부유한 상인 밑에서 고용인으로 일하다가, 세 식구가 마침내 거처를 갖게 되었다. 낮에는 우렁찬 사람이 한 사람이다. 밤에 그가 지친 몸을 끌고 집에 갈 때마다 맹광은 그를 위해 맛있는 음식을 준비했다. 그녀는 남편을 매우 존중하여, 감히 똑바로 쳐다보지 못하고, 허리를 굽혀 음식을 담은 쟁반을 이마까지 들어 남편이 먹게 했다. 이것이 바로' 매치 인용' 이라는 유명한 전고의 유래이다. 한 사회자는 "아내가 이렇게 자신을 존중할 수 있게 하는 사람은 반드시 비범할 것이다!" 라고 외쳤다. "그래서 그는 우렁차고 그의 아내에게 큰 집을 바꿔 주었다. 이후 리앙은 공부에 전념하여 문을 닫고 차를 만들어 10 여 권의 책을 썼다. 후세 문인들은 종종' 우렁찬 파도 해상곡, 시간이 부족한가' 를 인용하여 자신의 일생의 불평을 표현한다.
10, "봄볕을 탐내면 시원하고, 하면 즐겁습니다." 앞의 전고는' 진서 오은전' 에서 나왔다. 아진인 오은지는 사무실로 가는 길에 탐욕스러운 샘물이라는 샘물을 지나가고 있다. 사람이 이 물을 마시면 식탐이 된다고 한다. 그는 믿지 않고 물을 가지고 마시며 시를 한 편 썼는데, 욕심을 내지 않는 사람이 이 물을 마시면 욕심이 되지 않을 것이라는 취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취임 후 매우 깨끗하다. 탐천심인심' 은 정직한 사람이 결코 외부의 오염에 침식되지 않을 것이며, 선량한 사람은 오염된 환경에서도 순결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후자의 전고는 장자의 외편에서 나왔다. Zhuangzhou 는 감독 Hou 에게 음식을 빌려, 감독 Hou 는 봉건 지역 세금 제나라 후, 그에게 많은 돈을 빌려 주겠다고 약속했다. Zhuang Zhou 는 화가 나서 발정 물고기가 양동이에 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만약 우리가 서강의 물을 가져오는 것을 늦추지 않는다면, 물고기를 물고기가 죽은 곳에 두는 것과 같다. 나중에 성어' 외로운 배' 가 생겨났는데,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장자 대사님: "유자의 물고기, 서로 거품을 머금고, 온화하고 촉촉하며, 강호에서 잊지 않는다." 또 다른 성어' 서로 거품으로' 는 어려움 속에서 서로 돕는 것을 의미한다. 곤경에 처했지만 스스로 즐기려고 이 경전을 특별히 인용했다.
1 1. "북해는 외상이지만 수거할 수 있습니다." (약간)
12, "동쪽 구석은 이미 갔는데, 오디 늦지 않았다." 성어 "잃어버린 동쪽 모퉁이, 거두어들인 느릅나무". 비유는 지기 시작했고, 결국 이겼다. 젊을 때 노력하면 늦지 않다. 후한 풍이전 () 에서 나왔다.
13, "맹은 고결한 맛을 맛보고 자유보국입니다." 맹창, 주파인, 동한 상우인. 합포지사를 역임한 적이 있는데, 청렴봉공으로 유명하여 민흥리를 위해 폐단을 제거하였다. 사람들은 신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그의 고상한 이익 때문에 오랫동안 그가 승진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고, 후에 그는 은둔하여 밭을 경작하고 농사를 지었다. 그는 환제가 되었을 때 여러 차례 추천을 받아 소용이 없었다. 70 세에 그는 집에서 세상을 떠났다. 《후한서 맹시전》을 참조하십시오. 맹창에 관해서는 합포진주귀귀라는 유명한 성어가 있는데, 합포는 식량을 생산하지 않고 연해에는 진주를 생산한다고 한다. 전직 지사의 횡령과 뇌물로 진주는 인근 교지현으로 운반되었다. 멩 맛 약, 폐기물 내 끝, 진주 에서 Hepu 로 이동합니다. 나중에 그는' 합포주환' 을 사람이 갔다가 돌아오거나 사물이 잃어버리고 회복되는 것을 비유하는데, 이는 사람이나 사물의 아름다움을 의미한다.
14, "응우엔 국적이 횡행하는데 길 끝에서 어떻게 울 수 있어?" "진서 응우엔 전기": 응우엔 국적은 "혼자 운전할 때 길과 차적이 좋지 않아 울고 돌아온다" 고 말했다. 이로써 현실에 불만을 품은 고민을 털어놓았다. 저자는 이런 행위가 소극적이어서 본받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부정적인 전고로 작가가 침몰하지 않고, 자강불식하고, 자위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광기' 는 오늘의 뜻과 달리 오만함과 오만함을 가리킨다. 이것은 방탕하고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응우옌적은 죽림 칠현 중의 하나이다. 대림 칠현이란 위진 시대 문인 7 명의 명사의 총칭이다. 응우엔, 지강, 단도, 류링, 응우엔, 현수, 왕룽 7 명이 늘 대숲에서 순항하고, 폭음, 바둑, 시, 사칭' 대림 칠현' 이라고 한다. 7 명 중, 응우옌 () 과 지강 () 으로 가장 유명하며, 그들은 대림 칠현 () 의 대표이다. 그들의 행동은 모두 이상하다. 강 () 은 약을 먹고, 응우엔 () 은 술을 마신다. 국적은 세속 윤리의 속박을 받지 않고 이상한 행동을 보였다. 그는 술을 좋아한다. 인근 거리에는 술을 파는 미녀가 있다. 그는 술을 자주 마셔서 술에 취하면 벨 옆에 누워 있다. 그는' 남녀의 차이' 를 따르는 것을 하찮게 여기고, 형수는 친정으로 돌아갔다. 그는 그녀를 위해 고별회를 열고 그녀를 길로 보냈다. 험담을 하고, 다른 사람을 비판하자, 응우옌적은 "공맹은 윤리와 무관하다?" 라고 말했다. 우리는 지금 파란 눈을 말하고, 좋아하고, 기다리는 것을 좋아한다. 모두 응우옌적 이야기에서 나온 것이다. Ruan Ji 는 평범한 사람들을 만났고, 눈을 희번덕거리며 그들을 바라보았다. 그가 좋아하고 존경하는 사람이 왔을 때, 그는 눈을 크게 뜨고 그들을 바라보았다. 물론, 명사의 풍류는 진정한 성품 중의 사람이고, 범속을 초월한다.
15, "문 없는 자기 추구, 등 종군 약관." "한서 종군전" 에 따르면: "남월이 한에게 접근하여, 남월로 군대를 파견하여 왕이라고 부르고, 그것을 북으로 들여보내고, 내제후와 다투게 하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군대는 스스로 초청했다:' 만약 소장을 모으려 한다면, 남월왕에 의해 체포될 것이다.' 그래서 대군은 월왕에 대해 이야기하러 갔고, 월왕은 약속을 들었다. 집에서 기르는 띠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결국 군대는 남월로 가서 조정에 긴 줄을 주면 남월 왕은 한나라의 조정에 구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남월 회한을 설득했다. 이 두 문장은 내가 종군의 나이와 비슷하다는 뜻이지만, 나는 자원봉사할 방법이 없다. 전고로,' 지원' 은 왕왕 적을 죽이고 나라를 보고하고, 공을 세우고, 군대에 입대하거나 출국하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은 자발적으로 참전이나 중요하고 위험한 활동을 요구하거나 임무 배정을 요구하는 데 많이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칭찬의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백의천사가 사스 일선에 맞서 싸우기 위해 자원한다", "우한 대학생들이 국경으로 자원한다" 와 같은 것들이다. " "제발" 은 이제 상용어가 되었다. "적을 묶는 긴 줄을 가리킨다. 적을 이기는 힘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원수명언) * * * 시에서' 상영' 의 전고를 여러 차례 인용했다. 정주에서 창사양축까지 (1930): "6 월 천병이 탐을 징발하고, 장병붕을 묶는다. ""청평락 육판산 ":"지금은 늘 손에 있는데, 흑룡은 언제 묶여 있습니까? ""
16, 나는 펜이 있고, 나는 긴 바람이다. 펜 있음: 펜이 있어요. 군대에 가요. 군 입대 이야기는 "후한서 반초전" 을 참조하십시오. "빈집 공양관종. 오랫동안 열심히 일했을 때 중퇴하여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군자는 기개가 없다. 특히 중개인과 장건 사이에 이국에서 공을 세워 허우 직함을 얻었다, 장안?' 반초의 아버지 반표, 형 반고, 여동생 반소 ("조대갑") 는 모두 한나라의 유명한 사학자이다. 반초는 원래 정부에서 베껴 쓰는 일에 종사했다. 그는 군에 입대한 후 떠우 고체 장군의 인정을 받았다. 서기 94 년, 떠우고의 추천으로 반초 서역 () 은 다년간의 노력 끝에 마침내 동한 () 와 서역 전역을 통일하였다. 반초는 그의 일 때문에 정으로 봉쇄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군대에 간 문인을 군군이라 부른다. 요즘 대학생들은' 펜을 가지고 군대에 입대한다' 고 불린다. 종이: 글자간, 남송 남양인. "송서 종이전": "종이, 글자간, 남양인들. 병숙귀인은 벼슬을 하지 않는다. 젊었을 때, 얼음이 그 뜻을 묻자,'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싶다' 고 대답했다. 당이백: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곧장 구름 돛을 달고 창해를 구제할 것이다. 지금 비유는 어려움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사업의 비약적인 발전도 묘사했다. 성어는 일반적으로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다" 라고 쓰여 있다. 이 두 말은 종이가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는 대상을 부러워하기 때문에 군대에 입대하려는 포부가 있다는 뜻이다.
17, 셰가의 소중한 나무가 맹석의 이웃과 연결되어 있다. 사가: 김대사안, 사현가. 보수: 사현이는' 란원 옥수' 를 좋은 아이에 비유한 적이 있어요. 마지막 문장은 내가 가족의 아이들에게 감사하는 것만 큼 겸손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진 6 조 시대 (오, 동진, 송, 치, 량, 진), 셰씨 가문이 가장 흥성했고, 인재가 배출되어 명성이 널리 퍼졌다. 양하 (오늘 하남 태강현) 의 사안, 사현, 사령운, 사혜련은 모두 역사상 유명인이다. 소위' 옥수 임풍' 은' 안전' 에서 나온 것이다. "(사현) 소명, 그 숙안은 형랑을 중히 여긴다. 앤은 아들 조카들과 약속을 하려고 시도했다. 그가' 왜 아이를 더 좋게 만들까?' 라고 말했기 때문이다. ♫ 모두들 할 말이 없다. 법사는 대답했다:' 예를 들어, 나는 그것을 법원의 귀에서 태어나게 하고 싶다. 클릭합니다 "나중에' 난원옥수' 로 출세한 아이를 비유한다. 잘 생긴 청년을 상징하는' 균형 잡힌 나무' 도 있다. 옥수영걸' 은 많고 좋은 아이를 비유한다.
맹모의 삼동은 유명한 전고로 서한 유향 편집장의' 열녀전' 에서 나왔다. 맹자는 세 살 때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가 키웠다. 후세 사람들에게' 아성' 이라고 불린 맹자는 어렸을 때 사실 장난이 심했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잘 배우도록 많은 신경을 썼다. 그의 어머니는 아들을 교육하기 위해 세 번이나 이사를 해서 이웃을 선택했다고 한다. 그의 가족은 처음으로 무덤 근처에 산다. 맹자는 어렸을 때 전문적으로 죽은 사람을 묻고 울었다. 맹모는 이것이 우리 아이들이 사는 곳이 아니라고 생각하여 도시로 이사했다. 하지만 그것은 농산물 시장 근처에서 맹자와 그의 친구들이 함께 상업 게임을 했다. 맹모는 아이들이 공부에 전념하는 데 불리하다고 생각하고 다시 이사를 하고 인근 학교로 이사했다. 이웃: 좋은 이웃. 내가 어렸을 때, 아버지는 일찍이 이웃이 거주하도록 선택하셔서, 그로 하여금 좋은 교육을 받게 하셨다. 또 다른 의미는 연회에 참석한 모든 손님들과 친구를 사귀게 되어 기쁘다는 것이다.
18, 그는 점점 궁정에서 잉어를 동반하고 있다. 내가 앞으로 우리 아버지를 찾아가서 지도한다는 뜻이다. "논어 계씨": "(공자) 맛을 보니 잉어가 조정에서 뛰쳐나왔다. 시를 배우는 게 어때요?' 예:' 아직 없습니다.' 시를 배운 적이 없고 할 말이 없다. 잉어가 물러나 시를 배우다. 어느 날, 그것이 독립할 때, 잉어는 법정을 돌진할 것이다. 예절을 배우는 게 어때? 예:' 아직 없습니다.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잉어가 배학 예절을 물리다. "다른 날: 내일. 정원: 공손하게 빠른 걸음으로 정원 앞을 걷다. 전고로,' 상조',' 잉어 쌍',' 궁정 쌍' 은 자녀가 아버지의 가르침을 받는 것을 가리킨다. 법원 훈련 "은 아버지의 가르침 또는 훈련을 의미합니다. 동반: 수치스럽게 자신을 비교하다. 잉어: 공잉어, 공자의 아들. 예: 법원이 옳았다는 뜻이고 지시를 수락한다는 뜻입니다.
19. 오늘 나는 내 손을 잡고 용문을 잡고 싶다. 용문:' 후한서 이영천' 에 따르면 당시 리잉 이름이 유명했고, 그가 받은 선비들은 모두 즐거워서 용문이라고 불렸어요. 나중에 독서인의 갑작스러운 출세를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이번 연회에서 연연을 만나는 것은 용문에 가는 것처럼 즐겁다고 한다. 용문: 산서직산현과 산시 한성현 사이의 황하에서는 물살이 험하고 물살이 급해서 강물의 큰 물고기가 용문에 오르지 못한다. 전설에 따르면, 일어나는 물고기는 용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등용문' 은 문인의 갑작스러운 출세를 묘사하는 데 자주 쓰이는데,' 잉어 점프용문' 이란 뜻이다. 유명인을 사귀면서 어떻게 자신의 지위를 높일 수 있는지를 묘사하는 데도 사용된다. (존 F. 케네디, 명예명언) 여기에는 연연에 대한 아첨이 포함되어 있다.
(20), 양 이순신 (yang yi) 은 만나지 않고, 링 윤 (ling yun) 을 애무하고, 자신을 소중히 여긴다. 너를 추천하는 사람을 만나지 않으면 능운의 선물을 어루만지며 한숨을 쉴 수밖에 없다는 뜻이다. 일은' 사기' 와 사마상여열전에서 발생했다. 양이: 양덕의의 성 이름. 만지작거리다. 링 윤: 성인 푸를 나타냅니다. 양덕익은 한무제 시절 사냥개를 관리하는 관원이다. 한무제는 사부님을 읽고 연달아 칭찬하며 "나는 이 사람과 혼자 있을 수 없다!" 라고 말했다. " 양 deyi 는 이 푸 시마 xiangru 쓴 황제 에게 말했다, 그래서 황제 는 xiangru 소환. 상예는 무제에게 자신의' 성인부' 를 쳤다. \ "황제 는 매우 기쁘게, 링 윤 가스 펄럭이는, 마치 하늘과 땅 사이를 헤엄치는 것 같다. 클릭합니다 이 말은 양득이가 이렇게 자신을 추천하는 사람을 만나지 않았다면, 사마상루는 능운만 어루만지며 자기 연민을 느낄 수밖에 없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다음 말은 종자기 같은 지음을 만났으니 탄산강의 노래는 무슨 창피한 게 있단 말인가? 이 두 문장의 중점은 뒷문장에 있다. 작가는 사실 그가 이번에 연이와 같은 지기를 만났기 때문에 연회에서 시를 쓰려고 한다고 말한다.
2 1, 시계가 흐르는 물을 만나면 무슨 창피한 일이 있습니까? 클럭: 종자기, 춘추시대 초국인, 친구 이해에 능하다. 흐르는 물: 보아구금, 산이나 흐르는 물을 생각하면 종자기가 알아맞힐 거예요. 열자 당웬: "보아는 북을 잘 치지만, 종자기는 경청에 능하다. 보아구금은 산을 겨냥하며' 좋아, 난 어색해'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