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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체공학은 왜 사람, 인공물, 환경 세 가지의 관계를 연구하는 과학인가?
우리는 점점 더 많은 제조업자들이' 사람 중심' 과' 인체공학 디자인' 을 자신의 제품의 특색으로 광고하는 것을 보고 있다. 특히 컴퓨터 가구 등 인체와 직접 접촉하는 제품. 실제로 인체공학은 기계와 작업생활환경의 디자인을 사람의 생리와 심리적 특징에 맞게 만들어 편안하고 편리한 조건에서 일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공학과학이다. 여기서 우리는 인체 공학의 기원, 응용 및 발전 전망을 소개한다. 1. 전화의 디자인은 인체 공학의 시작이다.

인체공학에 대해 말하자면, 먼저 한 인물인 헨리를 소개해야 합니까? Dreves (1903- 1972) 는 인체 공학의 창시자이자 창시자이다. Dreves 는 무대 디자이너부터 시작하여 1929 는 자체 산업 디자인 사무소를 설립했다. 그는 1930 에서 벨과 합작하기 시작했다. Dreves 는 산업 제품의 설계를 고수하면서 매우 편안한 기능을 고려하여' 안팎' 의 설계 원칙을 제시했다. 벨은 이런 방식이 전화를 너무 기계적으로 보이게 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시작했지만, 그의 반복적인 논증을 통해 회사는 그의 방식대로 전화를 설계하는 것에 동의했다. 그 이후로, 드레브스는 평생 벨전화회사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었다. 그는 현대전화의 형식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디자이너이다.

Bell 씨가 전화를 발명한 이후 오랫동안 Bell 은 미국 최대 전화 회사이자 전화 제조업체로 알려져 있으며, 기본적으로 경쟁의 위협을 받지 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화명언) 따라서 Dreves 는 시장에서 외관 디자인의 경쟁 효과에 덜 집중할 수 있으며 전화의 완벽한 기능 설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벨은 1927 에서 처음으로 가로 방전 마이크를 출시하여 기존의 세로 방전 마이크의 디자인을 바꾸었다. 1937 에서 Dreves 는 수신기와 마이크를 기능적으로 결합하는 디자인을 제안했다. Dreves 가 디자인한 300 형 전화가 오늘 늙어 보이지만, 이런 디자인은 과거를 두 부분으로 나누고 부피가 큰 전화기를 하나로 축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디자인의 성공으로 벨은 Dreves 와 장기적인 디자인 컨설팅 계약을 체결했다.

1950 년대 초, 전화기를 만드는 재료가 금속에서 플라스틱으로 바뀌면서 현대전화의 조형 기반이 기본적으로 결정되었다. 1950 년대 말까지 Dreves 는 이미 100 여종의 전화를 설계했다. 이에 따라 드레브스의 전화는 미국과 세계의 수많은 가구에 들어와 현대 가정의 기본 시설이 되었다.

드레이비스의 인체공학 방면의 다른 업적은 1955 이후 줄곧 존 F 였는가? 딜이 개발한 일련의 농업 기계 중 이들 설계는 인체 공학 계산에 기반한 편안한 운전과 작업 조건을 핵심으로 간결한 외관이 특징이다. 그 중 인체와 관련된 부품 설계는 인체의 편안함에 대한 기본 요구 사항을 충족시킨다. 산업 설계의 매우 중요한 발전과 발전이다.

Dreves 의 디자인 신념은 디자인이 인체의 기본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는 사람의 기계에 적응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기계라고 생각한다. 수년간의 연구 끝에 그는 인체에 관한 데이터와 인체의 비율과 기능을 총결하였다. 1955 년' 디자인 사람' 을 출간해 대량의 인체 공학 데이터를 수집했다. 196 1 년, 그는' 사람의 척도' 라는 책을 출판하여 산업 디자인 분야의 기초를 다지고 드레이비스가 첫 번째가 되었다. 인체 공학 연구 방향

인체공학은 현재 이미 다학과 산업 디자인 학과로 발전하였다. 연구의 핵심 문제는 서로 다른 과제에서 사람, 기계, 환경 간의 조화이다. 연구 방법과 평가 방법은 심리학, 생리학, 의학, 인체 측량학, 미학, 공학 기술 등 여러 분야를 포함한다. 연구의 목적은 각 학과 지식의 응용을 통해 작업 기구, 작업 방법 및 작업 환경의 설계와 개조를 지도하여 작업의 효율성, 안전, 건강, 편안함을 보장하는 것이다.

인체 공학은 서로 다른 학과와 분야에서 시작되었으며, 인간 환경 문제는 인간 생산과 생활의 보편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더 넓은 분야의 연구와 응용에 직면해 있다. 학과와 산지의 차이도 학과 명칭의 장기 다원화 공존을 초래했다. 영어에는 주로 인체공학 (유럽제법) 과 인체공학 (미국제법) 이 있고 중국어에는' 인체공학',' 인체공학',' 인체공학' 등의 표현이 있다. 중국에서는' 인체공학' 이 일반적으로 이 학과의 표준명으로 여겨지지만,' 인체공학' 은 더욱 흔하다. 결론적으로, 인간과 인체 공학 및 인간-기계 관계에 대한 연구는 이 학과의 핵심 내용이다.

인체 공학의 각 분야에 대한 연구는 제 2 차 세계대전 기간에 돌파구를 마련했다. 전쟁에서 복잡한 무기의 발전이 갑자기 인간-기계 조화의 문제를 가중시켰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공전, 섬멸기는 조종사의 체력과 지능에 대한 요구를 제시하여 인원 선발과 훈련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으며, 비행기의 계기 표시, 조작 도구, 조종사 좌석 설계에 인적 요소에 대한 고려를 늘리는 것이 필요하다. 관련 기술과 방법의 빠른 발전을 추진하다.

인체 공학의 응용 분야는 매우 광범위하여 인간의 일과 생활의 거의 모든 측면을 포함한다. 다음은 몇 가지 범주의 주요 적용 방향입니다.

(1) 인체 동작 해부학 및 인체 측량학 산업재해, 건강 및 안전

인체 측정 및 작업 공간 설계를 포함합니다. 자세 및 생체 역학 부하 연구: 작업과 관련된 골격 및 근육 관리 문제 건강한 인체 공학 안전 문화 및 안전 관리 안전 문화 평가 및 개선

(2) 인지 인체 공학 및 복잡한 과제; 환경인류공학

인지 기술 및 의사 결정 연구; 환경 조건 및 요인 분석; 작업 환경공학

(3) 컴퓨터 인체 공학; 레이아웃 설계를 표시하고 제어합니다.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설계 및 평가

소프트웨어 인체 공학 컴퓨터 제품 및 주변 장치의 설계 및 레이아웃 사무실 환경에 대한 인체 공학 연구: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형태

(4) 전문가 논증: 다중 작업 환경; 사람의 신뢰성

전문가 논증 및 조사 법률 인체 공학 부상 원인 인간의 실수와 신뢰성에 관한 연구 소송 지원

(5) 산업 디자인 및 응용

의료 장비 좌구의 디자인과 편안함 연구: 가구의 분류와 선택; 작업량 분석

(6) 관리 및 인체 공학

인적 자원 관리 작업 절차 인간-기계 규칙 및 실습; 수동 작업 하중

(7) 사무실 인체 공학 및 설계; 의학 인류공학

사무실 및 사무용품 설계 심리 생리학 행동 기준 3 차원 인체 모형

(8) 시스템 분석 제품 설계 및 고객 군사 시스템

조직 심리학 제품 신뢰성 및 보안 의류 인체 공학 3 차원 인체 모형 육군 인체 공학: 자동 음성 인식;

(9) 인체 공학 전략; 사회 기술 시스템 폭력 평가 및 동기 부여

(10) 가용성 평가 및 테스트 가용성 감사 가용성 평가 가용성 교육 테스트 및 검증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 시뮬레이션 연구 시뮬레이션 및 프로토타입 인체 공학 응용 방향

인체공학은 공학 응용학과로서, 기본 연구 대상은 인간의 작업이며, 종종 구체적인 실제 문제를 겨냥한다. 이러한 이치 중 상당수는 이해 후 매우 간단하지만, 이해하기 전에는 종종 발견하거나 무시하기가 어렵다.

가장 흔한 예는 청소년의 학습 자세가 부적절하면 근시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글씨를 쓸 때 등이 굽고 근시를 막기 위해 사람들은 각종 자세 교정 장치를 설계하여 활허리를 제한하고, 학생들이 글씨를 쓸 때 앉은 자세를 단정하게 유지하게 했다. 이 기기들은 학생들을 만족시키지 못할 수도 있다. 문제의 관건은 사람의 눈이 얼굴에서 자라는 것이 정면관찰에 적합하고, 읽고 쓰는 데는 얼굴이 아래로 기울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이때 척추를 곧게 펴면 목이 구부러지는 각도가 커질 수밖에 없다. 가슴을 펴고 목을 곧게 펴고 싶다면, 힘껏 눈을 아래로 돌려야 한다. 사실, 작업에서 자연적으로 형성되는 적당한 구부정한 자세로, 이 각도의 왜곡은 척추, 목, 눈이 공동으로 부담하며, 아마도 사람의 생리적 특징에 더 적합한 자세일 것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합리적인 방안은 책상 위에 적절한 경사를 만드는 것이고, 의자 자리는 폭포 모양의 앞 가장자리로 설계해야 하기 때문에 상응하는 테이블과 의자 디자인이 가장 중요하다.

비슷한 문제가 컴퓨터를 조작하는 자세에도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작업자는 팔을 앞으로 매달아 키보드와 마우스를 조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팔이 공중에 떠 있어 어깨목의 정적 피로가 발생하여 조작자가 의자 등받이를 등에 업는 데 불편을 줍니다. 작업자가 등받이를 떠나 팔이 공중에 떠 있을 때 모든 무게는 척추가 부담해야 합니다. 그 결과 등이 피로하고 시큰시큰시큰하거나 허리근이 똑바로 앉아 허리를 굽히는 자세를 포기하거나 손목이 책상 가장자리에 기대어 손목관 증후군을 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허리명언)

예를 들어 버스 좌석이나 사장의 의자 등받이 윗부분에는 불룩한 볼록한 가방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버스명언) 디자인 측면에서 볼 때, 이 볼록 가방은 원래 목의 움푹 들어간 부분을 버퍼링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사람의 머리와 목을 더욱 편안하게 해 주었다. 중국 대다수 사람들에게 이런 볼록백은 왕왕 뒤통수에 놓여 의자에 기대었을 때 고개를 약간 숙여야 했다. 문제는 이 좌석들의 디자인이 외국에서 도입되고 제조사가 치수를 완전히 복사했기 때문이다. 중국인이 서양인보다 작기 때문에 이것이 결과이다.

정보 사회가 도래함에 따라 컴퓨터 인간-기계 인터페이스는 의사 소통과 지능형 상호 작용 시대에 접어 들었고 음성 기반 응용 프로그램과 펜과 같은 자연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수단이 실용적인 단계에 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컴퓨터 터치스크린, 광전 펜 입력 장치와 같이 자연스럽고 편안한 필기감을 실현하며 펜으로 종이를 움직이는 느낌과 비슷하다. 펜은 마우스 대신 쓸 수 있고, 사용자는 컴퓨터 펜으로 터치스크린을 두드리면 컴퓨터 조작을 완성할 수 있다. 펜은 키보드 대신 디스플레이에 직접 쓸 수도 있습니다. 또 한자 변형 연필의 한자 인식 문제도 해결되었다. 또한 IBM 의 음성 인식 기술, 특히 중국어 음성 인식 기술 제품인 Via Voice 는 "컴퓨터를 보면 알아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이런 식으로 전문적인 훈련을 받지 않은 일반인도 컴퓨터로 여러분과 소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