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라는 단어가 산둥 라이주 운봉산에 쓰여졌다고 한다. 어느 해 정판교가 정문공 기념비를 보러 이곳에 왔지만 그는 떠날 수 없었다. 날이 어두워져서 그는 어쩔 수 없이 산 위의 오두막에서 밤을 보내야 했다. 가게 주인은 유아한 노인으로' 어리석은 노인' 으로 가장하여 말하는 것도 듣기 좋다. 그의 방에는 탁자 크기의 벼루가 진열되어 있고, 석질이 정교하고 조각이 정교하여 정판교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노인은 정판교를 벼루 뒷면에 새겼다. 판교는 노인이 반드시 내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희희희학자 옹정 리프트 간룡진사' 라는 도장을 썼다.
벼루에는 아직 빈틈이 많기 때문에 판교는 노인이 후기를 써야 한다고 말했다. 노인은 이렇게 썼다. "아름다운 석두, 특히 단단한 석두, 아름다운 석두, 단단한 석두. 아름다움은 중간에 있고, 완고하고, 야인의 집을 숨기고, 보물문에 들어가지 않는다. " 그는 "수능 1 위, 농촌 입학시험 2 위, 궁시험 3 위" 라고 적힌 네모난 도장을 사용했다. 판교는 노인이 퇴직관원이라는 것을 알고 깜짝 놀랐다. 어리둥절한 노인의 이름을 느끼며 벼루 뒤편에 또 다른 틈이 있는 것을 보고, "영리함은 어렵다, 특히 어리둥절하다, 영리함에서 어리둥절하게 변하는 것이 더 어렵다" 는 단락을 추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손을 놓고, 한 걸음 물러서고, 지금 안심해, 나중에 다시 보고하자. " [편집본] 의미 1: 자조. 서기 175 1 년, 정판교는 위현에 있다. "야재에는 아무것도 없고, 사방은 텅 비어 있고, 사방은 고요하다. 마치 당 밖에 있는 것처럼, 마음이 실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인생은 평범하고, 반생은 쓸쓸한데, 인생은 이렇지 않은가?" 라고 생각했다. 결국 어떻게 될까요? 그래도 막막한 게 좋을 것 같아요. 모든 것이 혼란스럽고, 실의도 없고, 수확도 없고, 마음가짐도 평화로울 것이다. 그래서 그는 "현혹되기 어렵다" 고 썼습니다. 그래서' 정말 똑똑한 사람이 토로한 어쩔 수 없는 말' 이라고 불리며 시끄러운 삶과 차가운 세상에 직면했을 때 나오는 분노의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광릉귀재-정판교전")
둘째: 항의의 목소리가 말했다. 서기 1754 년 가을, 정판교는 산둥 범현에서 위현 지사로 전근했고, 취임 당일 백년 동안 만나지 못한 가뭄을 겪고 있다. 그러나 진 차이 장관 야오 yaozong 는 보지 않고, 오히려 그에게 서화를 달라고 했다. 정판교는 귀신의 그림을 풍자하고, 흠차야 요종은 화가 나서 그림을 찢는다. 정판교가 인민의 고난을 보았을 때, 그는 기진맥진하여 매우 낙담했다. 그의 아내는 "황제가 묻지 않고, 흠차대신이 너를 무시하니, 어리석은 척해라!" 라고 권했다. 정판교는 화가 나서 내가 어리석은 척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알다시피, 영리함은 어렵고, 막막함은 어렵고, 영리함에서 혼란으로 바뀌는 것은 더 어렵고, 막막함도 어렵다. (마하트마 간디, 지혜명언) 이에 영감을 받아, 나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모든 사람을 구하라' 는 격려로 공식적인 구호 창고를 열었다. 그가 나중에 한 말은' 어리둥절하고 어렵다' 는 자서전이 되었다. "총명하기는 어렵고, 어리둥절하고, 영리함에서 어리둥절하는 것이 더 어렵다. 손을 놓아라, 한 걸음 물러서서 말해라, 지금 마음이 편하니, 앞으로 장려해야 할 것이 아니다. " 대만성 허란주는 이렇게 말했다. "이 말의 문자적 의미는 사람들이 모든 것을 너무 무겁게 보지 말고 지나치지 말라는 것을 암시하는 것 같다. 이것은 소위' 어리석지도 귀머거리도 아니고, 노인도 아니다' 라는 또 다른 주석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지혜로운 사람은 인간의 타고난 유전과 후천적인 환경 교육에 의존하여 완벽한 품격을 키우는 공통의 지혜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의 욕망과 비교하기가 정말 쉽지 않다. " 소동파시는 이렇게 말한다. "모든 사람이 아들을 키우고 용모가 총명하지만, 나는 오히려 총명으로 일생을 지체했다." 그래서 똑똑한 사람은 하기 어렵다. 곤혹이란 무엇인가? 혼란은 똑똑하지 않다. 막막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정말 막막하다. 타고난 것 같고, 가장할 수도 없고, 묻지도 못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나는 어리둥절한 척하고, 옳고 그른 것을 뻔히 알면서도 나쁜 척하면' 총명하고 어리둥절하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판교의 성격과 심리구조에 따르면 자신의 관념과 도덕행위를 거스르라고 요구한 것은 분명 고통과 고초였다. 똑똑한 사람이 양심과 도덕에 기반한 일을 한다면, 정말 어리둥절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척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에 서란주는 "정판교의 이 잡문은' 미혹되기 어렵다' 고 느꼈고, 매우 감정적인 심정을 담고 있으며, 지식인들이 부패한 독재정권에서 자신의 포부를 보여줄 수 없는 항의이기도 하다" 고 주장했다. 해야 할 일을 하지 못한다는 뜻과 할 수 없는 일을 할 용기가 있다. 그래서 이런' 심리조절' 은 자신의 심리적 대비를 균형잡히고 짧은 평화를 얻으려는 시도다. " ("희귀한 혼란은 정판교의 항의 소리")
셋: 안심하세요. 정판교가 위현 지사로 임명되었을 때, 그의 사촌은 조상의 집의 기초를 위해 그의 이웃을 기소하여 흥화현에게 상호 신임을 통지하여 소송을 성사시킬 것을 요구했다. 정판교는 편지를 다 읽고 바로 시 한 수를 써서 책을 돌려보냈다. "천리책이 벽이니, 왜 그를 몇 자 내버려 두지 않느냐?" " 만리장성은 오늘도 있어 진시황을 보지 못했다. 나중에 그는'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와' 손해를 보는 것은 복이다' 라는 두 문장을 썼다. 그리고' 어리둥절하다' 에' 총명하다, 어리둥절하다, 어리둥절하다' 를 더하면 더 어려워진다. 손을 놓아라, 한 걸음 물러서서 말해라, 지금 마음이 편하니, 앞으로 장려해야 하는 것이 아니다. "잃는 것은 복이다" 라는 제목으로, "배부른 사람은 기회를 잃고, 잃어버린 사람은 점점 얻게 되고, 자아를 잃은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이 얻고, 1 인당 절반의 기분을 얻는다. 그래야 안심과 행복을 얻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여기서 인용한 시는 사실 동시대의 학사 장영이 쓴 것으로, 여기서'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를 총명함에 비유한다. 모처럼 막막하고, 마음이 편안하며, 마음가짐이 균형을 이룬다. 손해는 복이기 때문이다' 는' 난무' 에 대한 가장 적절한 해석이 아니기 때문이다.
넷: 자조론. 정판교는 한 번도 막막한 적이 없었고, 그가' 모처럼의 막함' 을 감탄한 것은 자신의 고충이 있었기 때문이다. 주철지는 "정판교는 매우 맑은 사람이다. 깨어 있고, 정직하고, 정직하며, 비방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때만'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는 감탄이 나온다. 모처럼의 혼란' 의 난이도는 어디에 있는가? 어려운 것은 그가 결국 정신을 차리고 자명하고, 마음은 거울과 같다는 것이다. 그는 악세력에 대해서는 귀담아듣지 않고 눈을 멀게 해서는 안 된다. 어려운 것은 그가 항상 형세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국민의 질고에 무관심할 수는 없다. 그는 그저 어리둥절한 척하지만 현실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마음이 아프고 대외 냉막,' 어리둥절하고 어렵다' 고 탄식했다. " ("참조 읽기")
정판교는' 거의 곤혹스럽지 않다' 로 유명하다. 그가 이른바' 희귀한 곤혹' 이라고 부르는 것은 다른 해석이 있는데, 아마도 문자 그대로의 의미일 것이다. 설명 할 말이 있다 그 깊은 내포에 대한 토론도 있어 의견이 분분하다. 그렇다면 어떤 설명을 해야 할까요? 마치 "고대인의 세계를 모르거나 고대인의 말을 할 수 없는 것 같다." " 세상일을 알고, 고대인의 인생 경험을 모르고, 함부로 자신을 얕보아서는 안 된다. "(석문 이통 문덕) 후세 사람들은 전인의 마음가짐과 생활의 복잡한 문화 환경을 이해하기 어렵다. 만약 그들이 정확한 해석을 가지고 있다면, 때때로 스스로 말하기가 어렵다. 정신분석 정판교는' 어리둥절하고 어렵다' 는 글을 썼는데, 그의 제목에는' 총명하기는 어렵지만, 어리둥절하기는 어렵지만, 영리함에서 어리둥절하는 것이 더 어렵다' 는 후기가 있다. 손을 놓고, 한 걸음 물러나고, 지금 마음이 편안해지면, 앞으로 보답이 있을 것이다. " 이 후기는 정판교의' 희귀한 곤혹' 에 대한 설명, 즉 그의 인생 철학에 대한 설명으로 여겨져야 한다.
서첩에 표기된 날짜를 보면, 서첩은 건륭 16 년에 쓰여졌는데, 당시 정판교는 산둥 위현 현현치현이었다. 항상 청렴하고 청렴결백한 정판교는 당시 어두운 관직에서 매우 고민했고, 늘 흑악세력의 조롱과 비난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청렴성, 청렴성, 청렴성, 청렴성, 청판교) 그는 한편으로는 웃음과 욕설로 항쟁하고, 한편으로는 망설이고 비관하며 초탈한 사상을 만들어 냈다. 이때 그의 감정은 우울증, 좌절, 외로움, 자조, 방황, 비관, 고통으로 얽혀 있다. 바로 이런 심정으로 그는'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라는 글자를 썼고, 얼마 지나지 않아 사직하고 은퇴했다.
이렇게 하면 후기의 뜻을 알 수 있다.' 총명하고 어렵다'-진보는 당연히 어렵다.' 모두가 취하면 나는 혼자 깨어난다'. "어리둥절하기 어렵다"-나날을 섞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일심전력으로 정법 집행을 하고, 민영을 위해 일을 하는 사람은 이렇게 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영리함에서 어리둥절하게 변하는 것이 더 어렵다."-관장 암흑세력과 싸우면 양심에 현혹되지 않는 것이 더 어렵다. 후기의 마지막 문장은 "손을 놓고, 한 걸음 물러서고, 마음이 편안해지고, 나중에 보답을 바라지 않는다" 는 것이다.-눈앞의 여러 가지' 어려움' 에 직면하여, 조심하고, 진퇴를 알고, 경솔하지 않고, 일을 일으키지 않고, 마음의 평화만 추구하고, 자손의 복을 구하지 않는다.
정판교의 심리학과 인생철학은 긍정적인 면이 있다. 즉, 그는 서로 다른 악세력이 서로 결탁하는 입장과 주골을 보여줬다. 부정적인 면도 있는데, 바로 붉은 먼지를 간파하고 비관적으로 초탈하는 것이다. "흐리멍덩하다" 에서 드러난 것은 더 부정적이고 초연한 사상이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정판교의' 흐리멍덩하다' 라는 책을 사는 것을 좋아하는데, 주로 정판교의 인생철학을 감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내가 보기에, 많은 사람들이 극단적인 태도를 폐지했다. "흐리멍덩하다" 는 긍정적인 면은 있지만, 결국 소극적인 경향이 있기 때문에 우리 시대의 정신과 어울리지 않는 것은 결국 부족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본 단락 편집] 성어 nán dé hú tú 의 해석과 철자법
해독의 뜻은 사람들이 곤혹스러울 때 곤혹스러워하는 경우는 드물다는 것이다.
살다 보면 막막하기 어렵다.
반의어 막막한 인생
규칙을 술어와 속성으로 사용하십시오. 사람을 가리키다
이에 따라 청나라 건륭년 동안 화가 정판교가 진사에 당첨되어 산둥 범현의 현령이 되었다. 과부 주월교는 위가 그녀를 괴롭혔다고 불평했고, 위는 그녀가 돈을 빌려 약속을 어겼다고 말했다. 청 Banqiao 즉시 이유를 이해, 그래서 그는 벙어리 귀머거리 척, 웨이 승리 를 선고 하고, 그녀에게 스물 두 은을 배상하도록 강요했다. 그 이후로 정판교는' 보기 드문 혼란 관리' 라고 불린다. [이 단락 편집] 은 "인생은 현명하고 선하며, 모처럼 헷갈린다" 고 인용했다. 정판교가' 현혹되기 어렵다' 고 말한 지 몇 년이 되었습니까? 그러나, 총명함과 혼란은 모두 어렵고, 총명에서 어리둥절하는 것이 더 어렵다. 내려 놓고 한 걸음 물러나는 것이 낫다. 지금은 마음이 편안해, 앞으로 복하지 마라.
그렇지 않나요? 이 세상에서 지적으로는' 스마트' 를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무지몽매하게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똑똑한 마음이 없으면 생계를 꾸려야 하는데 어떡하지? 나는 어쩔 수 없이 나의 체력을 팔아야 한다. 나는' 건강' 을 자본으로 할 수 있다. 열 손가락을 뻗었는데 하물며 사람이랴. 그래서, 내 인생에서, 나는 여전히 고위 관리들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그들이 노래와 춤이든 방탕이든, 아니면 "혼란" 이든 말입니다! "홍안병" 을 범하지 않도록 웃음을 자아내고, 적게 먹고, 행동이 충분하고, 가끔 동그라미 속의 돼지를 생각하고, 웃고, 아주 좋다.
그러나 나는' 총명' 의 가치를 부인하지도 않고, 총명함과 혼란에 반대하지도 않는다. 세상에는 자신을 똑똑하게 만들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다. 똑똑하지는 않지만, 자기가 똑똑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져서, 자신이 똑똑하지 않다는 것을 진정으로 인정하고, 성실하게 행동하는 소위 바보는 매우 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똑똑한 사람은 하기 어렵고, 어리석은 사람도 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사람이 총명한 정도에 이르면, 영리함에서 어리둥절함으로 바뀌기가 더 어려워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한 사람이 생활에 대해 투철한 이해를 가지고 있다면, 그는 인간성의 많은 결점과 약점을 보게 될 것이다. 너무 까다로운 사람은 생활 속에서 까다롭고 참기 어렵다. 부정직한 사람에게는 인간성의 약점을 이용해 사리사욕을 도모하고 사회규율과 법률을 파괴할 수 있다.
따라서 지나치게 관찰하고 가혹하게 요구하는 것에서' 혼동' 으로 변하는 것은 더욱 어렵다. "손을 놓고, 한 걸음 물러나고, 지금 마음이 편안해, 앞으로 보답을 받기 위해서가 아니다." 아마도 이것이 판교 선생의'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는 진정한 목적일지도 모른다.
\ "잠시 동안 진정, 한 걸음 뒤로. 클릭합니다 일이 발생했을 때, 우리는 반드시 공익에서 출발해서 다른 사람을 가게 하고 한 걸음 물러나야 한다. 하지만 이 사리사욕이 가득한 시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이나 하늘의 사후 축복을 구하지 않고, 마음이 편안히 현재를 잘 지낼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일을 하고, 양심에 거리낌이 없는가?
요즘 관직에서도'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는 말이 유행하고 있다. " 그러나' 난해함' 은' 시비를 가리지 않고 무책임하다' 로 바뀌었다. " 사람에 대해서는 일에 눈을 멀게 하고, 세속 사회에 대해서는 표류하며, 일을 하는 데는 원칙이 없다. 판교 선생의' 막막함' 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들이 몇 명 있다. 각성한 경멸, 부패 현실에 대한 항의, 맑은 바람에 자화자찬하는 열린 마음가짐이다.
보이는 "혼란 어려운"!
"미혹되기 어렵다", "미혹되기 어렵다!" 중국어에서' 흐리멍덩하다' 라는 단어는 경멸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많은 의미가 있다. 어리석고 똑똑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도광양암하고 포용하는 것으로 확장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러 가지 감정이 안에 있다. 재미와 사리사욕을 가지고 사용한다면 수확이 많은 고수라고 할 수 있다. 승상 유씨의'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는 큰 바보 중의 큰 지혜에 영감을 받을 만하다.
김용 소설에는 한 명의 대가가 있는데, 바로 김모의 왕 셰슨이다. 그중에서 감정적 갈등이 여기저기서 일어나는 것을 보면, 그는 슬픔과 분노가 교차하고, 망망에서 광기에 이르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얼음과 불의 섬에서 그는 눈을 가리고 어리둥절하여 눈부신 증오를 가진 장 부부와 절을 했다. 남이 인형을 낳았는데, 그가 고의로 상처를 입히는 것을 막기 위해, 그를 의부로 존중하기 위해서, 그도 어리둥절했다. 셰슨이 정말 어리둥절한지, 아니면 어리석은 척했는지 김용은 말하지 않았다.
이곳의'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는 사람이 우여곡절을 겪은 후의 성숙함과 평온함이다. 이런 어리석음은 불합리한 진정한 어리석음의 반대이다. 그것은 인생이 충분히 실현된 후 마음이 평온한 표현이며, 매우 높은 정신적 경지이다. 담소 사이에는 명리에 대한 원한이 담담하고, 고생, 어려움, 고통, 상처를 마음속에 묻고, 밤이 깊을 때 군중들로부터 멀리 떨어진 해변에서 하늘을 향해 미소를 짓는다 ...
사실,' 구분하기 어렵다' 는 것은 나에게 일종의 경험이다. 풍상을 겪고 생활이 험난한 사람만이 그 참뜻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동시에,' 쉽게 혼란스럽지 않다' 는 것도 경지이다. 마음속에 큰 목표가 있는 사람은 당연히 세부 사항을 하찮게 여기고, 큰 방향에만 초점을 맞추고, 대국을 책임지고, 중류의 기둥을 잡을 수 있다. 이것은 또한 일종의 자격과 지혜이다. 담박한 명리, 조용하고, 내포가 풍부하고, 내면이 깊고, 평상심과 평화로 인생을 대하며, 침착하고 평온한 사람을 대하다. 변화무쌍한 세상에서, 너는 사물을 꿰뚫어보고, 인간성을 꿰뚫어 볼 수 있고, 세상의 변화와 경중완급, 역도를 가볍게 알 수 있다.
난처함' 은 범속을 초월하고, 활달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소탈하고 포용해야 한다. 이런 사람은 매우 적어서, 돼지를 만들어도 그런 복잡한 문제를 고려할 필요가 없다.
어떤 사람들은' 미혹되다' 는 것이 복이라고 말하는데, 우리는 가끔 망신을 당할 수도 있다. 그러나 만약 내세가 있다면, 나는 차라리 머리가 간단한 돼지가 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