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 자원
시 전체 토지 면적은 19.17k_ 입니다. 여기서 산지면적 471.52 k_, 구릉면적 54.95 k_, 평원면적 563.7 k_. 산, 언덕, 댐 내 * * * 수역 1 만 무 () 가 있는데, 시 전체가 대체로' 사산 1 수 5 분전' 의 토지 구조를 형성한다. < P > 광산자원 < P > 충주 내 광산자원이 풍부해 현재 발견된 14 종 중 5 종 (석탄 납 아연 석회석 토탄) 이 발견됐다. 아직 매장량이 밝혀지지 않은 9 종: 황철광, 은, 금, 운모, 웅황, 석고, 알루미늄, 소금, 천연가스. 광점은 군웅가, 만가, 마오랑, 화이원, 거리, 공론, 왕장, 도명, 융흥 등 향진에 분포되어 있다. 이 가운데 석탄과 석회석 매장량이 가장 많고 채굴 중인 광종은 석탄, 석회석, 금이다. 채굴된 광산은 토탄, 아연, 황철광, 석고의 여섯 가지였다. < P > 수자원 < P > 강수를 제외하고 시 전체의 연간 하천 유출량은 15774 만 입방미터이다. 그 중 뚜지앙옌 수송량은 8511 만 입방미터, 현지 하천수 73952 만 입방미터, 언덕당고 저수, 기계제수, 산계구 전환, 이용할 수 있는 얕은 지하수계 2611 만 입방미터이다. 농업 생산은 67648 만 입방미터, 평균 에이커당 물 19 입방미터를 이용할 수 있다. < P > 시 전체 수력자원이 풍부하고 이론적 매장량은 총 119kw 로 개발량은 5365kw 입니다. < P > 시는 강, 연못, 저수지, 수현 등으로 구성된 수면 * * * 1 만 무, 양식할 수 있는 수면은 387 무. 아직 수면 35 여 묘를 개발할 수 있다. < P > 생물자원 < P > 숭주는 중아열대 습윤기후 지역으로 생물 성장에 적합하다. 식물 방면에 수종이 많아 산, 언덕, 댐을 뒤덮은 조, 관목, 주로 65 과 3 여 종, 약용 식물이 12 여 종을 차지한다. 국가가 보호하는 진귀한 희귀 나무 5 종: 팥나무, 삼나무, 오동, 나한송, 자단. < P > 야생 동물 종류가 다양하다. 포유류, 새, 어류, 양서류, 파충류, 곤충류, 연체류, 절지류, 고리류 등 동물은 수백 종에 이른다. 희귀한 동물은 금실원숭이, 암나귀, 노루자, 꼬임영양 (들소), 판다 비싼 조류는 상사새, 백령새, 들꿩, 앵무새, 조개 암탉 등이 있다. 또 희귀한 대박 (인형 물고기) 과 뱅어 (속명) 등이 있다. < P > 숭주시 () 는 전국 14 개 판다 생태자연보호구 중 하나이다. < P > 수목자원 < P > 숭주는 아열대 상록활엽림, 상록수, 낙엽활엽수림에 위치해 있다. 삼림 식물은 종류가 풍부하고 수종이 다양하며, * * * 65 과 2 여 종이 있다. 조, 관개, 바늘, 활엽수림이 모두 있다. 시 전체의 삼림 커버율은 42.1% 로 고산 삼나무 함양구, 중산재재, 경제림구, 구릉봉탄, 경제림구, 평댐 길가 종합구로 나뉜다. 시 전체의 활립목 총축적량은 백만 입방미터에 육박한다. < P > 역사 연혁 < P > 숭주시의 역사가 유구하여 한고조 원년 (기원전 26 년) 강원현을 설치하였다. 당무측천은 2 년 (686 년) 촉주를 두고 진원, 당륭, 청성, 신진사현을 이끌었다. 남송 소흥 14 년 (1146 년) 이 숭경부로 승진했고, 수현을 영수했다. 원대에서 원까지 2 년 (1283 년) 을 숭경주로 낮추다. 민국 2 년 (1913 년) 폐주는 숭경현으로 바뀌었다. 1994 년 현을 철수하여 숭주시를 설치하다.
1983 년 7 월 온강지역 행정공서가 폐지되고 숭경현이 청두시 관할에 귀속됐다. 1994 년 6 월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현설시를 철수하자,' 숭경현' 이라는 이름은 이때부터 역사가 되었다.
1913 년 (민국 2 년), 민국정부는 청나라에 설치된 정부, 주, 청을 폐지했다. 이에 따라 숭경주는 숭경현으로 바뀌었고, 연이어 서천도, 서천도, 제 1 행정감찰구 관공서에 예속되었다. 1949 년 중화 인민 * * * 와 국가가 설립된 후 숭경현은 가와시 행서 온강 관공서 관할에 속하고, 1952 년 이후 쓰촨 성 온강 관공서의 관할에 속한다. < P > 풍토인정 < P > 숭주시 금계향은 중국 최대 연 제작 기지로, 기술이 뛰어나고 종류가 다양하며 국내외에서 유명하며 연의 향의 명성을 누리고 있다. < P > 1 년에 한 번 열리는' 숭주 금계연 축제' 는 중국 연의 축제로, 쓰촨 성 연 대회, 전국 연 엘리트전이 자주 열린다. 매년 3 월에는 봄바람이 따스한 충주 상공에서 연이 날고, 국내외에서 온 관광객들이 날으는 즐거움을 만끽한다. 행사 내용: 동서부 연 대항전, 가와시 연 엘리트전, 국내 유명 연 비행 공연팀 공연, 대형, 초대형, 미니, 명품, 수집품 연전, 난초전, 천극, 경극 공연, 인두화, 기석, 근예, 도명죽전, 대형 문예 프로그램; 금계연의 고향을 유람하고, 대중적으로 희망활동을 자유롭게 날리며, 연 제작 공연을 하고, 관광객들이 직접 연을 만든다. 품숭주명 간식 찌꺼기면, 천주당 닭조각, 왕닭, 유객닭, 화이원 삼절등. < P > 옛날에는 대부분 토장하고, 사람이 죽은 후에 영령을 멈추고, 입담엽잎을 물고 승천포를 놓고, 문에 X 모양의 백지를 붙이고, 방 안에' 죽은 별' 을 붙이고, 고인을 위해 목욕하고, 수의를 입고, 관을 입관하지 않고, 당 앞에 멈추고, 앞에 밥을 제공하고, 발밑에 불을 붙이고, 불태웠다 친척은 상복, 효남 효녀 망토마 다효, 수령에 애도를 표하고, 파원 보상, 부고 게시, 친지들이 제사를 보내고, 효자가 울며 절을 하고, 관을 봉성하다. 3 앞으로 친척들이 모였을 때 시신 봉관에 작별을 고하고 빈당 제사에 진열되어 있으니 승도초천망혼을 추천해주세요. 발인 전 신행' 삼봉헌', 향보, 헌탕, 헌주병, 시끌시끌시끌시끌시끌하며 제문을 낭독하며 고인의 생전 공적을 회고했다. 효막은 하늘을 가리고, 북악은 일제히 울리고, 화포는 철창이 끊이지 않는다. 장례식 날 친척과 친구 jiji, 효자 유봉 울음 봉, 라 효섬유 슬픔 전에, 효부 바로 뒤, 소리 흐느껴 울며 걷는 동안 도로 돈을 사왔다. 관 아래 구덩이를 문설주에 집어넣을 때, 쌀을 재에 뿌린 후 흙을 덮고 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복삼, 회악, 7, 1 기, 주년, 제령에 이르러 망자에 대한 유령과 열조종에 대한 추천으로 바뀌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장례식 개혁을 대대적으로 추진해 장례식 대신 장례를 치렀고, 토장은 화장, 설, 청명, 7 월 반으로 바뀌었고, 모두 무덤에 올라가 꽃을 쓸고, 약간의 종이 돈 향초를 구워 마음을 표현해야 했다. < P > 숭주인들은 결혼식을 큰 선물로 여기고, 번거로운 예절이 가장 많아' 평생대사' 라고 불린다. 결혼 시간은 농한한 봄이 가장 많은데, 보통 약속, 개경, 정년, 영혼, 결혼, 회문 등이 있는데, 그 모든 예의는 모두 속된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중 영친예절이 가장 번잡하고, 전야 남자는 반드시' 꽃야주' 를 하고, 행비꽃은 홍식을 하고, 경사는 심야까지 해야 한다. 결혼식 당일, 남자는' 술' 을 하고, 여자는' 친주 보내기' 를 하고, 중매인의 지도, 신랑은 친지, 장가객이 껴안은 후, 차를 몰고 여자 집에 가서 신부를 데리러 갔다. 신부는 머리를 빗고, 얼굴을 열고, 밟으며, 보내고, 젓가락을 뿌리고, 가마를 탄다. 남자 문앞에 가마, 길을 막고, 차로 돌아가 말을 돌려보내고, 문에 들어가 예배당에 들어가기 시작하여, 뚜껑을 열고, 절을 열고 손님을 모시고,' 백자탕' 을 마시며, 구멍방을 떠들어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날 결혼은 대부분 자유연애로, 결혼 절차가 크게 간소화되고 있다.' 결혼' 물품은 이미 전기가구로 바뀌었고, 영친화차는 채차로 대체되었다. 많은 사람들을 동원할 의향이 없는 사람은' 여행결혼' 으로 떠나자, 결혼은 부부 개인 간의 일이 더 많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결혼명언) < P > 전설에 따르면, 오래 전 숭주 경내 삼랑진이 산야에서 붉은 빛으로 변했고, 산민은 절에 불이 난 것으로 의심되어 불을 끄러 갔고, 승려들은 모두 이런 일이 없다고 말했다. 갑자기, 아기 우는 소리가 들리고, 사람들이 소리를 따라 찾아갔는데, 산문 밖에 거지 산자가 있는 것을 보고, 도움을 청하고, 잇달아 대나무 장막을 보내 추위를 막으며 쌀로 배를 감싸고, 자신의 극빈자도 대나무 통미터, 계란 하나를 보내야 한다. 이후 십여 년 동안 거지부의 아들이 자라서 결국 천하를 통일하였다. 이 일을 기념하기 위해 그때부터 누가 아이를 낳든 친지 이웃은 산모와 아기에게 먹을 것을 주고, 아기에게 개 귀모자, 범두화, 목도리, 북배 등을 주고, 산모에게 닭, 생선, 고기, 계란, 기름, 쌀 등을 주는 것은 그야말로 전부였다 죽미 보내기' 는' 축미 보내기' 라고도 불리며, 미자, 물이 많은 모습도 좋은 축원을 걸고 있다. 이로부터' 국막걸리',' 국솥주',' 만월주',' 백일잔치' 등의 풍습이 파생되어 지금까지도 사용되고 있다. < P > 숭주인은 생일을 축하할 때 5 세 미만의 사람은 생이나 생년월일만 할 수 있고, 생일은 보통 수면을 먹고 장수를 기도한다. 조건이 좋은 가족, 장수품, 잔치 준비, 호객영문, 폭죽 선물, 시간이 되면 행사, 복록수희 기도, 예비 잔치객. 오늘날에도 큰 체조자가 있지만 케이크를 먹고 촛불을 불고 생일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이 더 많다. < P > 숭주소는' 예의지국' 으로 유명하다. 동진' 화양국지' 는 이에 대해 크게 찬사를 보냈다. 청광서' 숭경주지' 는 "이웃 청두 (), 학자 문질빈빈, 시례상 (), 현송하는 소리가 사경에 이르렀다" 고 기재했다. 가와시 사람들에게 극진히 찬양하다. 이 뜨거운 땅에 사는 숭주인은 생부터 죽음까지 예속과 함께 탄생식 (수례 포함), 관례, 결혼식, 장례식 4 대 예절이 있다. 각종 제사와 축하 예절이 있고, 수많은 금기 예절도 있는데, 예속은 세날과 같다. < P > 숭주시 풍습은 매년 섣달 그믐 날부터 이듬해 정월대보름까지 등불놀이를 성행하며 정월대보름의 밤이 절정에 달하며 성관, 화이원, 원통, 삼강등 마을이 가장 시끌벅적하다. 램프는 샹들리에와 유등 두 종류로 나뉜다. 샹들리에, 즉 집집 문 앞 처마 밑에 매달려 있는 등불, 색종이 스티커, 원형, 사각형, 다이아몬드, 납작함, 무늬가 다양하다. 어등, 새우등, 오이등, 궁등, 형태가 각기 다르다. 특히 주마등으로 가장 주목받는 것은 조각, 도배화, 종이 오려내기, 시와 서화 등 다양한 예술이 어우러져 있다. 일반적으로 원통형, 높이 1 미터 정도, 중앙전대, 등불을 켠 후 공기 흐름으로 인해 전대를 회전시키고, 전대에 붙인 산수 인물, 날짐승은 계속 돌고, 그 이상 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어린아이는 토끼 등불을 가지고 노는 것을 낙으로 하여, 매달린 토끼 등불을 떼어내고, 끈을 묶고, 야유하는 것이 미국보다 낫다. 기일, 거리 골목, 일루미네이션, 오광십색, 유람객들이 상을 다투다. 등불은 용등, 사자등, 소등, 누이등, 플랫폼, 고발등이 가장 흔하다. 거리와 골목,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밤낮으로 멈추지 않는다.
건국 후 이 습관은 따라갔지만 규모는 크게 줄었다. 1983 년까지 청두시 제 16 회 등회에서 충주 전시회에 참가한' 비엔티안 갱신' 대형 전기등팀은 시내 생산건설과 인민생활의 거대한 변화를 반영해 1 등상을 받았다. 도시로 반송된 후, 도화지 공원에서 계속 등불전을 개최하고, 또 1 여 점의 등불을 새로 전시하여 전례 없는 성황을 이루었다. 시내의 몇 가지 유등을 뒤에 약간 기록하겠습니다. < P > 용등은 매년 설날에 시내의 도시와 농촌에는 용등이 나들이하고, 조 길조, 경신춘, 파오출등, 15 개등이 있다. 성관, 제협, 대획, 삼강 등 향진의 용등 품종이 특히 많은데, 용춤, 채룡, 용들이 각양각색으로 경쟁하여 견줄 만하다. 무용룡이 정교하고, 노란 천으로 몸을 꾸미고, 5 ~ 7 절, 6 ~ 8 명이 흔들었다. 용보 장식품은 기둥 꼭대기를 뚫고 자유자재로 돌며, 한 사람이 우스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춤을 출 때 수도꼭지는 보물로 둘러싸여 있고, 꼬리는 둘러싸고, 징과 북소리 속에서, 때로는' 고죽반근', 때로는' 바다 밑바닥에서 달을 건져내는 것', 각종 명목, 변화는 무궁무진하다. 색룡은 화려하고 보통 7 절이나 9 절로 각양각색의 부드러운 비단을 용가죽으로 하여 모양이 사실적이다. 여행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