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양수(1007-1072) 예명은 용수, 별명은 술고래, 말년에는 유이거사, 시호는 문중, 세상에는 구양원중공으로 알려짐, 한족, 건안 Yongfeng(현재 Jiangxi의 일부) 그는 자신을 Luling 출신이라고 부릅니다(예: "The Drunkard's Pavilion"의 마지막 문장). 왜냐하면 Jizhou는 원래 Luling 카운티에 속했고 Mianzhou(현재 Mianyang, Sichuan)에서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북송시대의 정치가, 작가, 역사가, 시인. 한우(Han Yu), 유종원(Liu Zongyuan), 송왕안시(Song Wang Anshi), 소쉰(Su Xun), 소식(Su Shi), 소처(Such Che), 증공(Zeng Gong)과 함께 당송팔대대사(唐宋八大師)로 불린다. 인종(仁宗) 때 조서(皇帝)로 승진했고, 영종(永宗) 때에는 사사로 승진했고, 신종(沈宗) 때에는 정무에 참여했다. 전쟁에 참여하며 왕자의 젊은 주인을 역임했습니다. 그의 시호는 원중(文中)이다. 그는 정치와 문학 모두에서 혁신을 옹호했으며 판중옌(Fan Zhongyan)의 청리 뉴딜(Qingli New Deal)의 지지자였을 뿐만 아니라 북송 왕조의 시 혁신 운동의 지도자이기도 했습니다. 그는 또한 동생들에게 상을 주기를 기뻐했고 소식의 형제인 증공(曾功)과 왕안석(王anshi)도 모두 그의 종파에서 나왔습니다. 그의 창의적인 업적도 인상적이며 그의 시, 가사, 산문은 모두 현재 최고 수준입니다. 산문은 이성이 유창하고 서정성이 완곡하며, 시적 문체는 산문과 유사하여 추진력을 강조하지만 부드럽고 자연스러우며, 그 말은 깊고 우아하며 우아하며 남당 왕조의 문체를 계승하고 있다. 그는 송기와 함께 <당신서>를 공동 편집했고, <오대신사>를 단독으로 집필했다. 그는 또한 비문을 수집하여 "고대 기록 모음집"으로 정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구양원중전집"이 있습니다. 시 "모래를 밟고". 그는 또한 유명한 "The Drunkard Pavilion"을 썼습니다. Ouyang Xiu가 사망 한 후 그는 Kaifeng Xinzheng (현재 허난성 Xinzheng)에 묻혔습니다. Ouyang Xiu의 묘지는 현재 국가 수준의 문화 유물 보호 단위 인 Xinzheng시 Xindian Town의 Ouyangsi 마을에 있습니다. 또한 오늘날 Mianyang 남부 교외에는 Liuyi Hall이라는 조상 홀도 있습니다. 구양원중공의 현대풍 월부: 시집의 명칭. 북송시대 구양수가 지은 작품이다. 세 권. 남송(南宋)의 낙밀(羅穆)이 편찬한 것이다. 《구양원중전집》에 포함되어 있으며 송나라에서 단 한권으로 인쇄되었다. 명나라와 모금본의 『송나라 유명작가 60인』의 제목을 『육자』로 바꾸었고, 이전 판에 따라 요약한 단 한권의 책이다. 또한 송나라판 "주정의 진곡외변" 6권이 있는데, 그 중 다수에는 "현대식 월부"에 포함되지 않은 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공지 3대 이래로 금석에 새겨진 글은 1000권에 이른다. 그는 추저우에 있을 때 자신을 술고래라고 불렀습니다. 말년에 그는 자신을 Liuyi 평신도라고 부르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고대 기록 모음집"을 천 권, 책 만 권, 하프, 체스 게임, 와인 한 병을 가지고 있습니다. Ou Gong 지역의 유학자들은 낭만적이고 허식적입니다. 단어와 장은 우아하고 우아하며 이는 세상에서 가장 우아한 스타일입니다. 대중적인 시로 오해받을 수 있는 에로틱한 노래를 작곡할 수도 있는 악역이다.
Ouyang Xiu(그의 후계자 Sun Xiu이자 최고의 학자 Huang Renying의 가계도라고 주장함)는 계보와 일치합니다.
Ouyang 가문의 첫 번째 조상 복건성 왕씨 구양소의 직손자였으며 아이가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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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양유현 2세(구양통지지자 순지 총리의 손자 구양) Youxian 그의 후계자)
Jizhou 암살 역사 3대 Ouyang Cong
Wenzhou 주지사 Ouyang Yan의 4대 역사
5대 Ouyang Changsheng 볼락현의 재상
당나라의 6대 진사이자 황실 4문의 조교사인 구양잔
당나라의 진사인 구양잔
7대 당나라 개성 2년에 막부에 입대해 군대에 입대했다.
당말 회창 6년 8대 학자 위중령(魏忠陵). 학사 학위
Ouyang Chen (Ouyang Fu의 Jizi), 9대 Panhu Oucuo Jizhou 관리
Min County로 이주 Baoli Jinshi Ouyang Gun (Ouyang Fu의 넷째 아들)
그의 아들 진시 총리이자 시인 구양경
손선통진시 구양린과 구양피(왕비) 형제
p>취안저우 제10대 후계자 Xianggong Jinshi, Liguan, Arts and Sciences Academy, Nanjing Gongshu, Ouyang Yan (후당 왕조의 제1 학자, Huang Renying, 예명: Pan Huweng의 적자 Renda)
양국 11대 도주부사 구양경
구양수, 12대 태시중서링, 상수링.
2001년 1월 13일 장시성 지안시 지저우구 싱차오진 조원촌에서 발견된 구양수 자칭 족보의 후손과 동일하다. Yu와 Gou Jian, 그리고 성의 유래는 절강성 후저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는 구양수의 역사적 기록, 특히 구양수의 가문에 대해 자세히 기록한 북송의 위대한 작가이자 정치가의 자서전과 일치합니다. 배경(즉, 그의 후손이자 손자 Xiu). 중국 문학과 역사 분야의 전문가와 학자들은 위대한 작가 Ouyang Xiu의 할아버지 Ouyang Yan을 연구합니다. 그는 그의 가족이 가난하고 책을 공부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 그는 Panhu의 Oucuo에 있는 그의 삼촌 Ouyang Chen의 가족으로 이사했습니다. 이는 그의 입양아들의 실제 삶의 경험이 세상에 알려질 수 있는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역사적 기반을 제공했습니다. 구양수의 족보에 관한 이 자서전은 후손이 '문중공계도도서(文忠孝族記)서'라고 써서 건륭 15년(1750년)에 편찬한 '사서(史書)'에 수록되어 있다. Ji'an시 Jizhou 지구 Xingqiao 타운 Diaoyuan 마을 사람들 "Anfu Ling Ouyang Gongtong Pu의 계속 개정".
전체 내용은 761자이며 "가유 4년 계해 4월(서기 1059년) 경무후손 손수금의 서문"이라고 새겨져 있다.
'문중공계보서문'은 주로 서사를 중심으로 논의를 자극하고, 붓터치는 마치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처럼 한꺼번에 흘러간다. 구양수는 글의 서두에서 자신의 조상의 계보와 성의 유래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20대 이상 이어져 장자가 구천왕(後峰王)이 죽은 후 그의 아들 왕무강(王無江)이 초위왕(渭王)에게 멸망당하고 그 후손이 현재 구양정후(徐陽tinghou)라는 칭호를 얻었다. 날 후주(湖州)의 햇빛 아래 후손들이 자기 일족을 생각하니… : "송나라 이후 30년 만에 나의 조상, 삼촌, 삼촌이 처음으로 과거에 응시했습니다. 30년 후, 형제 슈와 리의 아들인 치안과 야오가 과거에 응시했습니다. 이제 거의 30세가 되었습니다. 그로부터 몇 년이 지났고, 과거 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단 두 명뿐이었습니다."
복건성 『구천어우양가계』, 『동전어우양가계』, 복건성 『장원황인영계보』의 세 계보는 발견된 『구양수 설화 계보』와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장시성 지안에서 그의 증조부인 구양수(스스로를 "손수 상속자"라고 부르는 Jinxu의 실제 삶의 경험)의 미스터리를 종합적으로 풀어보세요. 복건성 고천구양씨의 족보와 복건성 제1학자 황인영(黃仁寧)의 족보에 따르면, 후당(後唐)의 제1학자인 단명궁 내각을 맡은 학자 황인영(黃仁寧)이 당4대 진사의 조교사 구양찬의 증손녀, 당개성 2년에 진사로 막부에 입대한 구양찬의 손녀, 구양찬의 증손녀와 짝을 이루었다. 푸창(浦昌) 여양진미(徐陽陳周)는 아들 안(燕)을 낳았다. 그리하여 구양수 증조부의 인생 체험의 비밀이 밝혀졌습니다. 당송 팔대 명인 중 한 명인 구양수는 제1학자인 황인영의 직계 증손자였습니다! 복건성 『구천구양가계』와 복건성 『제1학자 황인영 계보』의 두 계보가 제공한 족보사자료는 구양수의 증조부의 생애 체험의 수수께끼, 즉 구양수의 직계 혈통을 풀어냈다. 아버지이자 할아버지 Yan의 증조부 Huang Renying의 적자이자 Ouyang Chen의 상속인입니다. 주목할 점은 장시(江西) 기저우(吉州)에서 관직에 오른 어우양진(徐陽陳)은 원래 복건성 진강(晉江) 반호(板湖) 오악(後目) 출신이었으며 나중에 기주(吉州)에서 관직에 올라 연(燕)에 정착한 인물이었다. 당나라 제국 서원의 사문사인 구양찬의 손자이자 당개성 2년 진시막부였다. 구양견의 손자로 군대에 입대했으며 구양의 막내 아들이다. 당나라 말기 회창(惠昌)의 학자인 복(富)은 공부장관 이추(寧周)의 큰딸로 당나라 말기의 황제 황인영(黃仁寧)이 오랫동안 불임이었다. 예의 이름은 Fuyou와 Renda입니다. Pan Huweng은 Ouyang Fu의 큰 딸인 Ouyang Chen의 누이와 결혼했으며, 그의 아들 Ouyang Yan은 성은 Quanzhou Township의 Jinshi였습니다. 문리과대학의 공무원, 난징(南京)의 일반판사를 지냈는데, 어리고 집안이 너무 가난해서 책 공부를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조카가 외삼촌인 어우양진(魯陽陳)의 집안을 물려받아 숙부에게 시집을 갔다. Ouyang Chen의 가족은 그의 어머니의 성을 따랐습니다. 응공의 정강군에서 복무하던 둘째 형 구양준과 응공툰촌의 의사 구양이는 판후오쿠오 기주 관리 구양진의 아내에게서 태어났으며 이씨의 딸이다. 당나라 산업부 장관 주(周).
생활 요약
어우양수는 4살 때 아버지를 잃고, 지금의 후베이성 쑤이저우에서 삼촌과 함께 자랐다. 그의 어머니 Zheng은 Di와 함께 땅을 칠하고 그에게 읽는 법을 가르쳤습니다. 구양수는 어렸을 때부터 독서를 좋아했고, 종종 성 남부에 있는 리씨 가문에서 책을 빌려 복사하고 읽었으며, 재능이 있었고 열심히 일했으며, 책이 끝나기도 전에 낭독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는 가족에 활력을 불어넣고 싶다는 희망을 품고 구양수의 어머니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제 처제가 가족 중 가난하고 어린 아이들에게 관심을 두지 않는 게 참 이상해요! 우리는 가정을 꾸릴 뿐만 아니라, 장차 세계에서 유명해지리라." 그가 열 살이었을 때 나는 이씨 가문으로부터 당나라의 『창리선생선』 6권을 받았다. 나는 그의 글을 너무 좋아해서 도저히 감당할 수 없었다. 이것은 북송 왕조의 후기 시 혁신 운동의 씨앗을 뿌렸습니다. 인종천성 8년(1030년)에 진사가 되었다. 이듬해 시징(현 낙양)에서 재택홍보관으로 임명되어 메이야오첸, 인주와 친분을 쌓고 서로 시를 주고받았다. 정유 원년(1034년)에 학사학사시험에 응시하여 현덕랑(玄德端)에 임명되어 편필가가 되었다. 3년 후, 판중옌(Fan Zhongyan)은 시사 문제를 비판하고 라오저우(Raozhou)로 강등되었습니다. Ouyang Xiu는 그를 변호했고 Yiling 현 행정관 (현재 호북 성 Yichang )으로 강등되었습니다. 강정 원년(1040년)에 구양수는 북경으로 소환되어 훗날 훈계서원(忠文院)으로 알려진 『중문』의 편필가 겸 편집자로 다시 직무를 맡았다. 청력 3년(1043년)에 유정안(佐政况)과 지직고(智zhigao)에 임명되었다. Fan Zhongyan, Han Qi, Fu Bi 등은 "Qingli New Deal"을 시행했으며 Ouyang Xiu는 혁신에 참여하여 공식 행정, 군사 및 조공법 개혁을 제안했습니다. 5년에 범(象), 한(汪), 부(富) 등이 잇따라 강등되어 변호서(證書)를 써서 초주(波州)(현 안후이성 추현현)로 강등되었다. 나중에 이름은 양저우(楊州), 잉저우(현 안후이성 푸양), 잉텐푸(현 허난성 상추)로 바뀌었다.
황유 원년(1049년)에 조정에 돌아와 한림서원 학자, 역사박물관 편찬자를 역임했다. 지화 원년(1054년) 8월, 송기와 함께 『당신서』를 공부하고, 스스로 『오대사기』(즉, 『오대신사』)도 공부했다. 가유 2년(1057년) 2월, 구양수는 한림학사로서 진사시험을 주재하고, 간소한 문체를 옹호하고, 소식·소체·증공 등을 합격시켰다. 이는 북송의 문체변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가유 3년 6월, 구양수가 한림학자이자 용도학사로 카이펑현에 입성하였다. 5년째에는 부대사로 임명되었다. 이듬해에는 정무관으로 임명됐다. 이후 그는 형벌부장관과 전쟁부장관을 역임했다. 영종 2년(1065년)에 외국에 임명을 신청했으나 허락되지 않았다. 그 후 2, 3년 동안 장즈치(江智智) 등의 거짓 고발로 인해 그는 여러 차례 사임했지만 사임할 수 없었다. 신종 희녕 2년(1069년)에 왕안석이 새 법을 시행하였다. 구양수는 청묘법을 비판했지만 이를 시행하지는 않았다. 3년 후, 학교와 태보현회남원(Taibao Xuanhui Nanyuan) 사절 및 기타 직위를 시찰하는 것 외에도 그는 거부했고 그의 이름은 채주(현재 허난성 런난 현)로 변경되었습니다. 올해 이름은 "Jiuyi Jushi"로 변경되었습니다. 4년차 6월, 프린스의 영 마스터직을 사임했다. 잉저우(현 안후이성)에 살았습니다. 5년 7월 23일 구양수가 집에서 사망하고 문중(文중)이라는 시호를 받았다. 구양수 묘지(Ouyang Xiu Cemetery)는 허난성 신정시 시신뎬진 구양사 마을에 위치해 있습니다. 정원은 북쪽으로 언덕과 산이 있고 남쪽으로 계곡과 졸졸 흐르는 시냇물이 있는 아름다운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묘지는 수많은 석비와 우뚝 솟은 편백나무로 장엄하며, 비가 온 뒤 맑아지고, 안개가 비처럼 피어오르는 풍경이 장관을 이룬다. "유럽 무덤의 안개비"는 신정(Xinzheng)의 8대 고대 명승지 중 하나입니다.
[이 단락 편집] 이념 추구
Ouyang Xiu의 초기 정치 사상은 중소 지주 계급의 이해관계를 반영했으며 심각한 경제, 정치 및 사회에 더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당시 군사 위기에 대한 명확한 이해. 그는 누적된 남용을 제거하고 관대하고 단순하며 농업에서 경제적임을 옹호하고 Fan Zhongyan 및 기타 관리들과 협력하여 혁신을 추구했습니다. 말년에 그의 사회적 지위가 향상됨에 따라 그의 사상은 점차 보수화되었고 왕안석의 새로운 법률에 저항하고 조롱했지만 그는 더 실용적이었고 사마광과 다른 태도를 취했습니다.
구양수는 중국 문학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는 한유의 고대 산문운동 정신을 계승하였다. 송대 시혁신운동의 지도자로서 그의 문학이론과 창작성과는 당대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송나라 초기, 일시적으로 평화로운 사회 환경에서 귀족 문인 집단이 옹호 한 서곤 스타일의시가 문단에 넘쳐 났고 화려한 편집물이었고 사회적 의미가 없었지만 한때는 그랬습니다. 인기 있는. Xikun 스타일의 단점을 수정하기 위해 Ouyang Xiu는 고대 산문을 적극적으로 장려했습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한유의 전집을 즐겨 읽었으며, 관직을 맡은 뒤 직접 한국어판을 편집해 전 세계에 출판했다.
그는 한유에게서 문학관을 배우고 계몽의 응용을 주창했다. 그는 '도'를 내용과 본질로 삼고, '문'을 형식과 도구로 삼아 문학에 있어서 도의 결정적인 역할을 강조했다. 도교의 수양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도에 성공한 사람은 글을 쓰기가 쉬울 것입니다"( "오종 학자에게 답하다"), "순수한 도는 사람을 만든다"고 제안합니다. 진실이 가득하고, 사물이 가득하면 작가는 빛날 것이다.”(<조서답답>), “학자는 고전의 스승이 되어야 한다”, 고전을 배워야만 자신을 풍요롭게 할 수 있다 "타오"와 함께. 그러나 그는 또한 한유의 편견 중 일부를 잘못 정정했습니다. 그는 『도』에 대한 설명에서 현실의 『사물』을 『도』의 구체적인 내용으로 본다. 그는 자신이 도교를 배우는데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가 "모든 것을 버리는 것은 마음에 관계되지 않기 때문"("오중의 학자에게 보낸 서한에 대한 답장")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말은 많지만 사실은 거의 없다"( "장수채와의 두 번째 편지")에 반대했습니다. 그는 '도'와 '문'의 관계를 다룰 때 '도'와 '문'을 모두 강조하면서 '문'이 '도'에 종속되어야 하지만 '유덕한 사람이 갖춰야 할 것은 아니다'라고 주장한다. ”라고 말하며, “시와 역사 기록을 통해 사람은 말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예를 많이 인용했다. 말과 말로 표현됩니다." 세계". 소위 '신앙의 말씀'이란 내용이 진실해야 하고, 언어가 문학적이어야 하며, 내용과 형식이 통일되어야 한다는 뜻이다. 이것이 구양수의 창조론의 기본 논거이다.
그는 한유의 '순서대로 쓰기' 정신을 받아들여 단순하고 체계적이며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글쓰기를 적극적으로 옹호했으며 장식적이고 기이하며 모호한 글쓰기를 반대했습니다. 그는 현실에 기초한 담백한 산문이론을 내놓았을 뿐만 아니라, 뛰어난 창작성과로 귀감이 되었다.
그의 제안은 Yin Zhu, Mei Yaochen, Su Shunqin 등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습니다. 나중에 지공주(진사 고시 책임자)가 응시자들에게 단순하고 명확한 고대 산문을 쓰도록 장려했으며, 내용이 비어 있거나 화려하거나 기이한 작품을 사용하여 상을 받는 것은 거부되었습니다. 동시에 그는 왕안시(Wang Anshi), 증공(Zeng Gong), 소식(Su Shi), 소체(Su Che)와 같은 새로운 세대의 작가들을 육성하고 훈련시켰다.
이로써 그가 주창한 시혁신운동은 결정적인 승리를 거두었다.
[이 단락 편집] 응용 스타일
Ouyang Xiu는 뛰어난 응용 작가입니다. 그는 평생 동안 꽤 많은 글을 썼는데, 『구양수전집』(1986년 중국서점. 이 글에 인용된 구양수 전집)에는 2651편의 글과 2619편의 실용편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기사 작성은 주로 실용적인 글쓰기이며, "신오대(New Five Dynasties)"는 74권, "신당(唐唐)"은 75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는 실용 글쓰기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실용 글쓰기 이론에도 큰 공헌을 했다.
실용적인 글쓰기의 개념을 만듭니다. 현재 모든 평론가들은 '지원 에세이'라는 용어가 남송 시대 장칸의 '진후산 재임임 학교 관리 시에치에 대한 추신'에 처음 등장했다고 믿습니다. ." (Zhuoxuan Collection·Volume 5) Zhang은 실용 수필에 대해 "사 수필"만 언급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여섯"의 언어 형식은 실용 작문의 개념을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습니다. 북송(宋宋)의 구양수(徐陽修)는 《양주에서 온 부관의 자와 서신》에서 가유 5년 11월 황명에 의해 부관관으로 임명되었으며, "연구는 서면이다. 신청 문자입니다." 여기서 실용적인 글쓰기는 공식 문서 스타일을 의미합니다. 같은 해에 쓴 『오대사기』에서 그는 명성을 얻은 후에는 “예전의 버릇을 참지 못하고 때로는 실수를 하기도 한다. 말을 사용해서." "단어"는 관사입니다. 여기서 적용기사는 실무기사를 의미합니다. 구양수는 문체적 형식과 실천적 성격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실천적 글쓰기의 개념을 명확히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응용문학 이론의 일반적인 틀을 구성합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그는 실천적 글쓰기의 본질은 실천적이라고 믿는다. 그는 소쉰의 실용적인 기사를 “실용적이고 유용한 말”(“바이어를 위한 소쉰에 대한 권고”)로 칭찬했고, 황샤오슈의 정책 리뷰는 “빈말이 아닌 현 상황에 적절하다”(“황샤오슈의 기사집”)라고 칭찬했다. "). Ouyang Xiu는 실용적인 글쓰기의 실용적인 성격에 대해 매우 분명합니다. 그는 실천적 글쓰기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다고 믿는다. 하나는 진실입니다. Ouyang Xiu는 역사 쓰기가 "전기 기록을 확립"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Jin Xin Xiu Tang Shu Biao"). 소위 '다큐멘터리'란 '춘추실록'처럼 선과 악을 찬양해야 한다는 뜻으로, '후손들이 믿도록 진실을 전하라'('웨이량걸'), '부디 자비를 베풀어 주시고 진리를 책임지고 옳고 그름을 분별하며 선과 악을 이해한다"( "춘추 실록") "), "기록 된 내용은 사실이 될 수 있습니다"( "당율 루신 비석"). 그는 또한 칙령은 “물질적 고려에 부합해야 하며 인민의 정서를 만족시켜야 한다”고 믿었다(“심의 칙령과 자자 문제에 대하여”). 이를 오늘날의 언어로 표현하면 현실에 부합해야 한다는 뜻이다. Ouyang Xiu는 실용적인 글쓰기가 진정성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첫째는 적용을 위한 것이고, 둘째는 그것을 미래 세대에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단순성과 단순성입니다. "황제의 칙령과 운명의 맹세의 텍스트는 품질이 순수하고 심오하며 단순합니다"( "공식 역사"), Kong Zhou의 비문의 단순함을 칭찬합니다 ( "태산 총사령관 공군 비석") 후한'), 황실 칙령은 '조각의 화려함이 필요 없는 고대의 단순함의 아름다움'('이숙의 악행에 대하여')이어야 하고, 비문은 '간단한 말로 기록해야 한다'(' Inner Palace Chongban Xue Junji Biao"), "Shi Lu의 "Zhi"는 심오한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단어는 간단합니다." ("Yin Shilu의 비문"에 대해) "), "문서는 매우 간단합니다" ("Qihongzhou의 일곱 번째 진술" ), 단순성과 단순성은 Ouyang Xiu의 기사 비평의 표준 중 하나입니다. 세 번째는 품위입니다. 그는 유창 9명의 왕자와 공주의 공문서의 우아함을 칭찬하며 "각자 고유의 스타일이 있다"("유공 직현서원 학사의 비문")는 내용을 말하며 구양수는 이렇게 부른다. 그것은 "일반 스타일"입니다. "대중은 황실 칙령, 특히 스타일을 잘 만듭니다"( "Xie Gongjiang의 비문") 그는 Xie Xishen의 황실 칙령, 특히 서한 왕조에서 만들어진 황실 칙령의 스타일을 칭찬했습니다. "Ti"는 문학적 스타일을 의미합니다. . "그의 고전, 황제의 칙령 및 맹세를 살펴보면 품질이 순수하고 심오하며 단순하지만 정닝은 구불 구불하고 스타일이 다릅니다"( "중문 총 목록 · 관사 항목 설명"), "스타일" 언어의 스타일을 가리킨다. 구양수는 응용 글쓰기는 일반적인 문체, 문체, 언어 문체를 따라야 한다고 주장했는데, 그의 이론은 매우 심오하다.
구양수는 공식문서 작성에 큰 공헌을 했다. 그는 1,102개의 공문서를 작성했는데, 그의 공문서 이론도 매우 체계적이다. 공식 문서의 내용은 "자료 토론과 일치해야 하며 사람들의 감정을 만족시켜야 합니다." "읽기 쉽도록 선택되었습니다" 형식은 "4-6" 언어 형식을 채택합니다("내부 컬렉션 서문"). , 이는 Su Shi의 병행 산문 개혁 중 첫 번째였습니다. 그는 "창안 불가능", "의미 없음", "비전문적 작업" 및 "정규적인 패턴에 갇힌" 공식 문서의 단점에 대해 자신을 비난했습니다. 그는 내용이 완전하고, 새롭고, 질서정연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표준화되고 혁신적이어야 합니다. 그는 공문서를 쓰는 방향에 따라 세 가지로 분류했는데, “위에서 아래로 가는 공무를 부적이라 하고, 쌍으로 문의하는 것, 아래에서 위로 가는 것을 지위라 하고, 동등하게 하는 것을 부적이라 한다. "Yiyi는 최후통첩을 의미합니다."("Yu Chen Yuanwai Shu") 그는 부적과 칙령이 하강 텍스트라고 믿었고, yi와 최후통첩은 평행 텍스트라고 믿었습니다. "비공식적인 용도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구양수는 오름산문, 병행산문, 하강산문의 개념을 명확히 밝히지 않았으나, 글쓰기 방향에 따른 유희재의 분류의 토대를 마련하였다.
(월간 《지원서 작성》 1997년 2호 《구양수의 실천적 문학론》에서 발췌)
[이 단락 편집] 문학적 업적
구양수의 문학 창작 업적 주로 산문을 기반으로합니다. 소식이 자신의 글에 대해 논평할 때 그는 “도를 논하는 것은 한유와 같고, 뿌리를 논하는 것은 노지와 같고, 연대기는 사마천과 같고, 시는 이백과 같다”고 말했다. 그러나 구양수는 늘 한국문학의 심오함과 장엄함, 관대함을 존경했지만 이를 따르지 않았다.
구양수는 평생 동안 정치 수필, 역사 수필, 서사 수필, 서정 수필, 노트 등 다양한 장르를 망라해 500편이 넘는 수필을 썼다. 그의 산문 대부분은 내용이 풍부하고, 강력하고, 이해하기 쉽고, 간결하고 매끄러우며, 서사와 추론이 뛰어나고, 선율이 좋고, 서정적이고 매력적이며, 이상한 것과 평범한 것을 결합하여 문학계에 새로운 모습을 만들어냅니다. 『기초이론』, 『원해』, 『고등판무관 항의』, 『도당론』, 『오대신사? 영관전서문』 등 다수의 정치저작을 남겼다. 그의 '명확한 길'과 '실천'을 고수하는 사상은 당시의 정치적 투쟁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현재의 병폐를 지적하고 날카로운 생각과 명확한 언어를 보여줌으로써 세상을 구하려는 일종의 포용을 보여줍니다. 그는 또한 서정적이고 서술적인 산문을 많이 썼는데, 그 중 대부분은 장면과 장면을 다양한 방식으로 혼합했습니다. 그의 "시밀연시집서문", "시만칭희생수필", "소수선집서문" 등의 글에는 죽은 친구들을 애도하고 과거를 회고하는 글이 있는데, 그 내용은 심오하고 감동적이다. Fengle Pavilion", "Zui"Wengting Ji"의 작품은 완곡한 우여곡절, 아름다운 말과 신선한 스타일로 천천히 쓰여졌습니다. 한마디로 세계에 대한 풍자이든, 과거에 대한 추억이든, 심지어 여행이든 모두 그의 차분하고 관대하며 솔직하고 자연스러운 예술적 성격을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다.
구양수 역시 송나라 공책 제작의 선구자였다. 그의 노트에는 "Guitian Lu", "Bi Shuo", "Testing Bi" 등이 있습니다. 기사는 다양하고 생생하며 흥미롭고 세부 사항과 등장인물을 설명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 『귀천루』는 황실의 유산, 관료제, 사회관습, 관료들의 흥미로운 일화 등을 기록하고 자신의 저작 경험을 소개하는 귀중한 자료이다.
구양수는 시 창작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시는 예술 분야에서 주로 한유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Lingxi Big Stone", "Sizhuan", "Purple Stone Screen Song"과 같은 작품은 Han Yu의 독특한 상상의 시적 스타일을 모방합니다. "Cu Lai 컬렉션 다시 읽기", "Du Qi Gong을 공식 서비스로 보내기"와 같은 스타일은 웅장하고 변화무쌍하며 대담하고 대담하지만 "와 같은 Li Bai에 가깝습니다. Liu Zhongyun은 같은 해에 Lushan Mountain의 선물로 Nankang으로 돌아 왔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작품은 한유의 '시로서의 글쓰기', 즉 논증과 산문 문화의 특징을 주로 배운다. 한유의 위험과 난관을 회피하기 위해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시어를 구사했지만, 여전히 이성이 너무 많고 생생한 이미지가 부족한 시들도 있다. 그 결과 일부 고대시는 그다지 시적이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일부 현대시는 은유와 문체를 모두 사용하여 장면이 서로 보완되어 의미가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내용적으로 보면, 그의 시 중 일부는 민중의 고통을 반영하고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는데, 이는 일정한 사회적 의미를 지닌다. 예를 들어, "양쯔징의 기우에 대한 응답"에서는 "군국의 재산은 급박한 불꽃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인민의 집은 종종 비어 있다"는 사회 현실을 묘사하고 있다. 관계자들은 "매일 공식 포도주를 마신다"고 밝혔다. "죽 없이 겨울과 봄을 보낸다"는 것은 무리한 현상이다. 그러나 그가 이 시를 쓴 목적은 매우 분명하다: “나는 당신의 친절에 대한 훈계의 시를 모으겠습니다.” 이는 지배층을 설득하여 정치를 개선하고 봉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는 또한 "Zihua 학자가 Jiangnan을 달래기 위해 보낸 편지"와 같은시에서 시사를 논의하고 부패한 정치를 비판했습니다. "명나라 후궁의 노래, 왕제푸 작곡", "다시 명나라 후궁의 노래" 등은 여성의 운명에 대한 시인의 동정과 나라를 망친 어리석은 통치자에 대한 비난을 표현합니다. 그 중 장면을 묘사한 서정적인 작품이 많으며, 그 내용은 신선하고 아름답거나 평범하고 흥미로울 수 있으며 대부분 시인의 삶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황하의 밤 계류"에서는 "천 그루의 나무가 푸르고 삼협은 어둡고, 달에는 강이 가득하고, 원숭이 한 마리가 애도하고 있습니다." 법조에게 감사의 노래를 보낸다.", "눈이 사라지니 문밖에는 수천 개의 산이 푸르고 강가에는 꽃이 피어난다. 2월은 화창하다.", "지빠귀" "수백 마리의 지저귀는 소리가 난다. 마음대로 움직이고, 산은 붉고 보라색이고, 나무는 높고 낮으며, 황금 새장에 갇힌 그들의 노래를 듣는 것은 숲 속에서 자유롭게 노래하는 것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전반적으로 그의 시적 스타일은 다양하다. 구양수는 시를 짓는 데 능숙했을 뿐만 아니라 때때로 새로운 사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의 마지막 작품인 "사화(Shihua)"(사화는 고유명사에서 문체로 진화했기 때문에 후세에서는 이를 "류이사화"라고 불렀습니다). 중국문학사상 최초의 시이다. 후세 궈소위는 "시화라는 이름은 실제로 구양수에서 유래했다. 즉 시화의 작풍도 구양이 창시했다고 말할 수 있다"(송시화 연구)고 말했다.
구양수의 시 담론은 루의 논평, 중요한 패턴, 실천, 기술에 초점을 맞추던 이전의 시 논평 관행을 변화시켰으며, 대신 시에 대한 논평이 모든 것을 포용하고 상세하며 부담 없이 이야기하는 것이 새로운 것이 되었습니다. 시 토론의 형태. 그는 시를 평론할 때 조각을 버리지 않았지만 자연으로의 환원을 주장했다. 그는 『매성우 시집 서문』에서 시에 있어서 “가난한 사람이 먼저 일해야 한다”는 주장을 제시하고, 두보와 백거이의 시론을 전개하고, 송의 발전 방향을 지적했다. 시 창작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고, 후세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구양수 역시 송나라 초기 시가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다. 그는 많은 가사를 작곡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사랑과 상사병, 이별 감정, 술취한 노래, 봄을 소중히 여기고 꽃을 감상하는 내용 등이 주요 내용이다. 그리고 드문드문한 붓놀림. 『오디 따기』 열세 편의 시는 영주 서호의 자연미를 묘사하고 있으며, 마치 우아한 산수화처럼 조용하고 맑으며 감성적인 방식으로 쓰여져 있습니다. 다른 말로는 “살구꽃이 붉고 푸른 언덕이 없는 곳, 행인들이 산기슭에서 쉬고 있는 곳”(“옥집의 샘”), “제방을 찾는 방문객들이 그림을 그린 배를 쫓아가며, 물이 매달린 샘물을 사진으로 찍는다” 등이다. 녹색 포플러 탑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Huanxi Sand"), "평평한 산의 난간이 맑은 하늘에 기대어 있고 산이 아름답고 아름답습니다"( "Chaozhongcuo") 등도 있습니다. 풍경을 묘사하기 좋은 문장들. 작가가 사물에 대한 이해가 깊기 때문에 닥치는 대로 쓰는 것 같지만, 표현력이 무한해서 완벽한 실력이 없으면 이런 예술적 상태를 이룰 수 없다. 그는 깊은 감정과 친밀한 말을 지닌 선율과 여운으로 쓰여진 서정적인 가사에 초점을 맞춘다. 거리는 샘물과 같다." "보행자는 봄산 밖에 있다." 샘물과 샘산을 통해 실종된 여인의 시선으로 사람을 쓴다. 그 애정은 깊고 함축적이어서 사람들에게 새롭고 독특한 느낌을 준다. , 감정도 매우 깊습니다. 비록 낙담하고 투덜대지만 마음에서 우러나온 직설적이고 관대하고 낙천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말들도 있습니다. 에로틱한 시도 있는데, 남녀의 데이트에 관한 내용이지만 단순하고 생생한 것은 물론 천박하고 천박한 작품도 있다. 또한 구양수는 복식의 엄격한 운율 형식을 깨고 몇 편의 시를 지었습니다. 그의 유명한 "가을의 소리에 대한 송가"는 다양한 은유를 사용하여 보이지 않는 가을의 소리를 너무나 생생하게 묘사하여 사람들이 듣는 것처럼 만듭니다. 이 푸는 당나라 이후의 "일반 스타일"을 "삼 스타일"로 변경했는데, 이는 푸의 발전에 선구적인 의미가 있으며 Su Shi의 "Chibi Fu"와 비슷하며 수천 년 동안 낭송되었습니다.
[이 단락 편집] 기타 업적
Ouyang Xiu는 평생 동안 많은 글을 썼고 뛰어난 업적을 남겼습니다. 문학 외에도 유교 고전은 '시', '이', '봄과 가을'을 연구 할 수 있으며 이전 의견을 고수할 수 없으며 독창적 인 통찰력을 가지고 있으며 금석 유물을 편집하고 분류하는 선구적인 작업에 기여했습니다. 그리고 주(周)나라부터 수(隋)나라와 당(唐)나라까지의 비문이 있는데, 이 비문은 10권에 400여 장에 달하는데, 이를 『기고록』이라 한다. 금석에 관한 가장 초기의 작품으로 그의 역사적 업적은 특히 위대하다. 『당나라신서』의 개정에 참여한 것 외에도 그는 250권 외에 자신의 『오왕조사기』를 썼다. 『오대신사』)는 오대(五代)의 역사적 경험을 정리하고 교훈을 얻고자 하는 책이다. Ouyang Xiu는 서예로도 유명하며, 그의 서예는 Yan Zhenqing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Zhu Xi는 "Ouyang Gong의 서예는 그 사람과 똑같습니다. 겉은 우아한 모습이지만 내면은 강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단락 편집] 역사적 지위
구양수는 중국 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는 시 혁신 운동을 적극적으로 주창하여 당말기부터 송나라 초기에 걸쳐 형식주의적 문체와 시문을 개혁하여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정치적 지위와 산문 창작의 큰 업적으로 인해 송나라에서의 그의 지위는 "천하 만인의 존경을 받는 스승"인 당나라의 한우와 비슷하였다. "). 그는 왕안석, 증공, 소순, 소시, 소체 등의 산문작가들을 추천하고 지도하였으며, 그들의 산문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 중에서 소식은 자신이 창조한 문체를 가장 훌륭하게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갔다. 북송과 남송 이후 많은 문인과 학자들이 그의 산문을 칭송하였다. 그의 글쓰기 스타일은 원, 명, 청 왕조에 계속 영향을 미쳤습니다.
송나라 청력 8년(1048), 황하(黃河)는 찬저우(지금의 하남성 포양 북동쪽)에서 상후순에 이르러 대명부(大命府)를 거쳐 북쪽으로 흘러갔다. Enzhou, Jizhou, Shenzhou 및 Yingzhou, Yongjing Army 및 기타 장소에서 Qianning Army가 Yuhe에 합류하여 바다에 들어갈 때까지. 당시에는 기근과 가난한 사람들로 인해 당장 입이 막히지 않았습니다. 황유 3년(1051년), 북류가 궈타오구오구를 뚫고 4년 동안 막혔으나 여전히 흐름이 느려 북류와 옛 동류의 회복 사이에 논쟁이 일어났다. 지화 2년(1055년) 구양수는 강 동쪽으로 돌아가는 것을 강력히 반대하고 강으로 돌아갈 수 없는 이유를 두 문장으로 진술했다.
제1장에서는 “세계가 가뭄에 시달렸고, 특히 경동에 이어 허베이까지 이르렀다”고 당시의 심각한 상황을 분석했다. , 10명 중 9명은 목숨을 잃었다." "국가에 자원이 부족하고 국민이 지쳐 있을 때" "30만명의 군중을 동원해 천 리가 넘는 강을 팠다"고 한다. 인적, 물적 자원을 허용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송나라의 근본적인 이익을 위태롭게 하는 "유배 도적들의 문제"를 일으킬 것입니다. 두 번째 책에서는 자신의 관찰과 경험을 바탕으로 먼저 황하의 퇴적 및 범람 법칙을 분석하고, 강으로 돌아가는 것이 적절하지 않은 이유를 자세히 설명했다. 그는 "강의 진흙과 모래는 모두 미사로 덮여 있다. 미사는 종종 하류로 먼저 흐르고 하류의 미사도 더 높다. 물은 점차 막혀 상류의 하부에 도달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추세는 정상적인 현상이다. ." 그리고 그는 Jingdong과 Henglong을 분석했습니다. 하천의 구체적인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Tianxi 시대에 강이 Jingdong을 떠났고 물은 지금의 옛 길이라고 불리는 곳으로 흘러 물이 정체되었습니다. Tiantai Xun을 뚫고 막힌 곳을 발견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Huazhou Nantiegou를 뚫었습니다. 이 사원은 이제 Longmen Temple로 불리고 다음 해에 오래된 도로는 다시 막혔습니다. 따라서 강을 막는 것이 불가능하지 않으니 길을 복구하는 것도 불가능하지 않다. 길은 곧 상류로 막혀 물이 흐르지 못하게 된다. 10년이 지나면 물이 흘러내리는데, 그 기간 동안 강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청력 3년이나 4년이 되어서야 헝룽의 물이 하이커우에서 140마일 이상 쌓였습니다. , 진강과 치강은 상후구에 속해 있었지만, 경동강과 헝룡강의 오래된 길은 모두 고지대에 버려져 있었습니다. 운하 등은 폭이 50보에 불과한 류타강을 개통하는 것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50보의 폭이 좁은 큰 강의 물을 수용하려는 것은 말도 안되는 일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문제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요즘에는 이미 하류의 강이 모두 대강으로 돌아가면 빈 북쪽의 주에서는 많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 디, 더, 보 강은 문제를 극복할 수 없을 것입니다. 더욱이 오래된 도로는 토사로 덮이고 상류는 막힐 위험이 있습니다. 이는 해롭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지만, 이것은 현명한 사람이라면 하지 않을 일입니다.” 구양수의 기념비는 채택되지 않았고, 황실은 류타강 폐쇄를 명령했습니다. 가유 원년(1056년) 4월, 상(商)과 호(胡)가 적과 싸워 다시 시도했으나 강으로 돌아가지 못했다.
[이 단락 편집] 후세에 대한 해설
Ou Gong은 낭만적이고 자만심이 강한 그의 세대의 유학자였습니다. 단어와 장은 우아하고 우아하며 이는 세상에서 가장 우아한 스타일입니다. 대중적인 시로 오해받을 수 있는 에로틱한 노래를 작곡할 수도 있는 악역이다. (Zeng Zhen(zao 4음)의 "Yuefu Yaci" 서문)
Liuyi는 우아하고 아름답고 실제로 Su보다 더 훌륭합니다. (You Zhancheng) Ouyang Gong은 작은시에서 활동하지만 당나라의 "Huajian Ji"에 합당합니다. (나대경) 풍연사의 시는 안동서의 탁월함을 통달하였고, 구양의 심오함을 수양하였다. (유희재의 청나라 미술개론 제4권) 평산당을 세 번 지나고 나면 손가락 튕기는 소리가 들렸다. 나는 10년 동안 옛 불멸자를 보지 못했습니다. 용과 뱀이 벽에 날아다니고 있습니다. 주지사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다면 여전히 버드나무의 봄바람을 노래하십시오. 돌아서면 모든 것이 공허할 것이라고 말하지 마십시오. 돌아서지 않으면 꿈일 뿐입니다. (수시의 "서강의 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