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사상정치교육의 효과적인 자원이다
자원은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인력, 물력 자원 및 천연자원의 합계를 의미하고, 사상정치교육자원은 사상정치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인력, 물력 및 천연자원의 합계를 말한다 시는 여러 방면에서 모두 나타난다. 시는 글과 음상 자원 (예: 도서, 시디) 이다.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각종 매체가 급속히 발전하여 시의 보급 개발과 활용에 편리함을 제공하였다. 시는 우리 국민이 창조한 일종의 문학 형식으로 풍부한 감정을 담고 있으며, 인민의 마음을 반영하고 있으며, 시는 멜로디 리듬감을 가지고 있다. "시는 건축미, 회화미, 음악미를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시와 사상정치수업은 감정상, 내용상, 형식상, 청년학생의 나이 특성과 학습 특징을 따르는 법칙에서 서로 관통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교과서에서 많은 시를 선택했다. 예를 들면 굴원의' 국전' 은 초인이 전쟁터에서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고, 혼사하고, 먼 벌판 전사를 추모하는 제가이다. 시에서 우리는 중화민족 정신이 1 년 동안 변하지 않는 끈기를 느낄 수 있다. 시경' 의 15 국풍,' 굶주린 자는 그 음식을 부르고, 노동자는 그 일을 노래한다' 는 노래 사랑, 찬양 노동, 폭로 현실 등은 모두 교육생들이 중화전통문화를 사랑하는 전달체이다. 굴원의' 이소' 에서' 하인의 슬픔이 여의치 않아, 몸을 웅크리고 돌볼 수 없다',' 길이 멀고 멀리 떨어져 있어,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고 말했다. 문천상의'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고, 단심을 남기고 땀을 흘린다' 는 시는 애국주의 교육의 소재이며, 맹교의' 나그네',' 자모선',' 나그네의 옷' 과 같은 감사의 교육시가 있다. 밀틈새를 떠나, 늦게 돌아올까 봐 걱정이다. 누가 풀 한 치의 마음을 말하고, 삼춘휘를 보답한다. " 교과서에서 선택한 이 시들 외에도 많은 과외 시집들이 좋은 사상 정치 교육 자원이다. < P > 시는 사상정치교육의 중요한 선재로서 이론적 근거가 있다. 유명한 교육자 듀이는 이렇게 말합니다. "교육이 먼저 인간이어야 한다는 진리가 들어 있는 말이 있다. 그 다음에 프로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러나 이 말을 하는 사람들은 종종 인간이라는 명사를 매우 전문적인 계급, 즉 이전의 고전 전통을 보존하는 학자 계급을 가리키는 것으로 해석한다. 그들은 교재가 인류의 * * * 이익과 연계되어야 인간화된 교재라는 것을 잊어버렸다. " 위에서 언급한 시가는 모두 정선되어 모두 인류의 이익에 부합한다. 학생이 교육을 받는 것은 간단하고 고지식한 읽기, 쓰기, 계산이 아니라 단순한' 생계' 가 아니다. 학생이 현재 부족한 인문적 소양은 시를 통해 보완할 수 있다. 2. 사상에 관한 명언경구
사상은 수염처럼 성숙하지 않으면 자랄 수 없다. 많은 것을 철저히 이해하지 못하는 것보다 이해하는 것이 많지 않지만 철저히 할 수 있다. 우리는 생각을 배우고 다시 글을 써야 한다 .. 의지, 이해, 상상력, 느낌의 모든 작품 생각하지 않는 사람은 머리가 어지럽고 방향을 바꾼다. 행복은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무엇을 가지고 있느냐에 달려 있지 않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그것은 단지 당신이 생각하는 것에 달려 있다. 어떤 것도 과감한 환상처럼 미래의 창립을 촉진할 수 있는 것은 없다. 오늘의 공상은 내일의 현실이다. 사상의 흔들림은 옳고 그름 사이에서 좌우되지 않고 이성과 비이성 사이에서 배회하는 것이다. 누구도 잘못을 견지하고 싶지 않다. 속담에 따르면, 다시 생각하는 것이 가장 좋다. 시작만 생각하면 발전도 생각해야 하고, 특히 결말을 생각할 수 없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서 사상을 얻을 수 있고, 너의 사고방식, 즉 사상을 주조하는 주형은 반드시 너 자신이어야 한다. 1 분 동안의 사고는 한 시간 동안의 잔소리에 도달해야 한다. 인류의 가장 큰 불행은 그 사람이다 필요할 때 한 가지 사상이나 모든 사상을 가리거나 방해할 수 있게 해준다. 성공의 조건은 용기와 자신감에 있고, 용기와 자신감은 건전한 사상과 건강한 신체에서 오는 것이다. 이성을 잃는 것은 한 모든 것을 잃는 것이다. 3. 고대시에서 원대한 정치적 포부를 토로하는 명언경구에는 어떤
1, 바다 메모리 지기가 있으며, 천지가 이웃과 같다.
2, 상녀는 망국의 한을 모르고 강을 사이에 두고 여전히' 후정화' 를 부른다. 3. 패군에 임임임할 때 위난 사이에 명령을 받았다.
4, 예를 들면: 고독한 돛은 멀리 푸른 하늘을 비추지만, 창장 하늘만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산회로는 군주를 돌릴 수 없고, 눈 위에는 말 행처가 남아 있다.
5, 갑자기 하룻밤 봄바람이 불어오면 천수만나무 배꽃이 핀다. 6,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을 느끼지 않는다.
7, 예를 들면: 서호를 서자보다, 화장을 짙게 하는 것이 항상 적합하다. 다른 뜻과 일치하는 것은 모두 가능합니다.
8, 예를 들면: 꽃이 있으면 바로 따야 하고, 꽃이 없으면 빈 가지를 꺾지 마라. 한가하지 마라, 소년의 머리를 희게 하고, 공허하고 애절하다.
마음에 드시면 됩니다. 9, 가난한 몸 옷 긍정적 인 싱글, 심장 걱정 숯 저렴한 기꺼이 천한.
1,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11, 담소에는 홍유가 있고, 왕래에는 백정이 없다.
12, 잇달아 황혼에 굴레가 내리고, 바람 그립 붉은 깃발이 얼어도 뒤집히지 않는다. 13, 모란의 사랑, 거의 모든 사람이 수행한다.
14, 독애련의 진흙을 물들이지 않고, 맑고 잔잔하며 요염하지 않다. 15, 비방 처벌 zang 아니오, 유사점과 차이점 해서는 안됩니다.
16, 사당에서 높은 곳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을 걱정하지만, 그 군왕 17, 유벌은 그렇지 않다. 유사점과 차이점을 해서는 안 된다. 18,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 있다.
19, 친현신, 원소인, 이 선한은 그래서 번창하고 있다. 친소인, 원현신, 그 후 한은 기울어졌다. (2), 소란을 피우며 물건을 떠들어 대는데, 갑자기 남북이 되었다.
21, 명월이 언제 있는지, 술을 청천에게 물어본다. 오늘 밤 달명 사람들은 최선을 다해 가을의 생각이 누구의 집에 떨어졌는지 모르겠다.
합의하면 됩니다. (22),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도움을 받지 못한다.
23, 바다 메모리 친구, 지평선은 이웃과 같다. (24),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 P > 모도는 넋을 잃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고 제비가 돌아오는 것을 본 것 같다. < P > 곡경로가 그윽한 곳에 선방 꽃나무가 깊다. 느낄 때 꽃이 눈물을 튀기고, 이별새가 놀라는 것을 원망한다.
25, 문천상: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는지, 단심을 남기고 땀에 비친다. 범중연: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 P > 이백: 모두 안락하고 활기차게 날고, 푸른 하늘에 올라가 명월을 잡고 싶다. 마음에 들어하면 된다.
26, 집에 돌아가야 하고, 술을 설치하여 닭을 죽이고 음식을 만들어야 한다. 27. 도를 얻는 자는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자는 도움을 받지 못한다.
28, 작은 산호구슬 빛깔은 뽕나무보다 훨씬 낫다. 29, 바다 메모리 지기들, 하늘과 땅이 이웃과 같다. (3), 산 루프는 6 월 산 무거운 물 복잡한 의심 합의 할 수 없습니다.
; (31), 하늘 연꽃 무한한 푸른 잎 을 선택, yingri 연꽃 다른 붉은 색. 뜻을 합치면 된다.
32, 고독한 돛은 멀리 푸른 하늘을 비추지만, 창장 하늘만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뜻을 합치면 된다.
33, 밤맹장이 비바람을 듣고 철마 빙하가 꿈에 들어온다. (34), 복숭아 담수 천 피트 깊이, 왕륜이 나에게 사랑을 보내지 못한다.
뜻을 합치면 된다. (35), 누가 잘렸는지 모르겠다. 2 월 봄바람이 가위 같다.
뜻을 합치면 된다. (36), 또는 긴 연기 빈, haoyue 천리, 부광약금, 정적 그림자 쉔 벽.
37,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38), 바다 메모리 친구, 수평선이 이웃과 같은 경우. < P > 사람이 오래오래, 천리 * * * * * * * * *. (39), 북풍이 휘몰아치는 흰 풀이 꺾이고, 후천 8 월 즉 눈이 날아간다.
4,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지 못한다. (41), 이끼 흔적 상위 녹색, 잔디 색상 커튼 그린.
42, 날개는 가랑비에 젖고 진흙 향은 낙화한다. 밤이 깊어 누워 바람이 불고 비가 오는 것을 듣고, 철마 빙하가 꿈에 들어온다.
뜻을 합치면 된다. (43), 친현신, 원소인, 이 선한은 그래서 번창도 44, 의학의 좋은 치료는 공로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45, 패군에 임용될 때 위난 사이에 명령을 받았다. (46),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을 느끼지 않는다.
47, 마음에 드시면 됩니다. (48) 는, 풍류 인물의 수를 세고, 금조를 본다.
49, 연엽이 무궁무진하고, 영일연꽃이 색다른 붉음을 비춘다. (5), 산 루프는 6 월, 눈 위에 말 행처가 남아 있지 않다.
51, 마음에 드시면 됩니다. 52, 나는 사람들이 긴, 마일 * * * 우 후안 바랍니다.
53, 마음에 드시면 됩니다. (54) 는, 왕후장상 () 이 오히려 밤맹장 () 에 누워 비바람을 듣거나, 철마빙하가 꿈속으로 들어오거나, 왕사북정중원의 날, 가제는 잊지 않고 나옹에게 알렸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55. 이 문제를 푸는 것은' 악양루기' 에서 말하는' 고인인의 마음' 의 구체적인 표현에 대해 매우 명확해야 할 뿐만 아니라' 고인인의 마음' 의 핵심을 더욱 파악해야 고대인의 또 어떤 행동도' 인인의 마음' 을 드러냈는지 가늠할 수 있는 잣대가 있어야' 고인인의 마음' 을 이해할 수 있다 < P > 구체적으로' 고인인의 마음' 의 핵심은 국우민의 사상 경지를 걱정하는 것으로, 이를 인식하면' 고인인의 마음' 이' 악양루기' 에서'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으로 드러난 넓은 가슴을 이해할 수 있다. (56), 소털처럼 꽃바늘처럼 가는 실크처럼 촘촘하게 비스듬히 짜여져 있다.
57, 밤맹장이 비바람을 듣고 철마 빙하가 꿈에 들어온다. -루 유 젖은 살구 꽃 비, 불면 차가운 버드 나무 바람-지남 스님 타오 강 가장자리 돌 바람 이순신, 송곳처럼 날카로운 펜을 담글 수 있습니다-황 팅 지안 청풍 쑤, 물결 은 흥이 나지 않습니다-수시 합의 58, 스 는 누추한 방 이지만, 우 dexin 59, 불어 얼굴 떨림 버드 나무 바람 6
64, 합의하면 65, 만월, 북서쪽, 사천늑대 등 조각활을 만월, 북서쪽, 사천늑대. -수시 모 유휴, 흰색 소년 머리, 빈 슬픈-악비 하지만 왕 천하 일, 폴로는 생전 뒤에 이름을 얻었다.
불쌍한 백인이 발생했다! --신화 qiji 밤 맹장 은 바람과 비 를 듣고, 철마 빙하는 꿈 에 들어갔다. -육유 66, 그리고 쇠퇴, 셋, 고갈, 그는 나에게 흑자 67, 신하 본 옷감, 몸소 남양을 경작하고, 난세에 군웅 전 목숨을 바쳐 제후에게 소문을 듣지 않았다.
선제는 신하가 비열하지 않고, 음탕하게 굴고, 세 고신이 초려에 있고, 신하가 당세에 있는 일에 대해 고마워하지 않고, 선제에게 질주할 것을 약속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겸손명언) (68), 성실 은 빛 xiandi 독일, 웅대 한 학자 가스 를 떠나, 거룩한 청문회 를 열어야 한다; 함부로 자신을 얕보아서는 안 되고, 비유를 인용하여 의리를 저버리면 안 된다. 충간하는 길도 막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9, 합의하면 됩니다. (7), 독애련의 진흙에 물들지 않고, 맑고 잔잔하며 요염하지 않다.
71, 물건으로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으로 여기지 않는다. (72), 취옹의 뜻은 술 73, 천리꾀꼬리 울음소리, 녹색영홍영어 관영어 꽃바닥이 미끄러워 74, 짐승의 변태 기하학 자이? 그만 웃음 귀 75, 나는 사람들이 오래, 수천 마일 * * * 우 후안 바랍니다.
76, 봄바람과 녹색 강남해안 천리 꾀꼬리가 울면 78, 들방발과 그윽한 향, 가목수와 번음 79, 친현신, 먼 소인, 이 선한은 이렇게 번창하고 있다. 친소인, 원현신, 이후 한은 이렇게 기울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