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가 처음 중국에 들어갔을 때, 불교의 삭도, 출가, 결혼하지 않는 규정이 중국 사회의 전통 관념과 충돌하여' 부모의 몸병',' 불효 3 대' 와 같은 중국 사회의 전통 관념과 충돌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중국에서 불교의 현지화와 그 이념 중 일부가 통치계급의 요구에 부합함에 따라 불교는 점차 중국에서 발전하여 성장했다. 불교가 발전함에 따라 승려는 점차 중국 봉건 사회의 특수한 이익 집단이 되었다.
이 그룹은 때로는 크고 왕권이 두려워 할 정도로 큽니다. 때때로 그들은 박해를 받아 세속이나 죽음으로 돌아가도록 강요당할 때가 있다. 그러나 어쨌든, 수천 년 동안 승려 집단은 줄곧 완강히 중국의 사회생활에서 생활해 왔다.
우리는 왜 고대인들이 출가를 하고, 덩청의 고불과 함께 있어야 하고, 외로움과 계율을 참아야 하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계명, 고독, 계명) 정말 불교에 대한 신앙인가, 정말 보편에 대한 숭고한 갈망인가? 이 요인이 있을 수도 있지만, 나는 또 다른 중요한 요소인 경제적 요인을 믿는다.
고대 승려 (절) 의 특권을 다시 한번 살펴보자. 내가 너라면 나도 출가할지도 모른다.
1, 돈 많은 스님
고대의 스님 (절) 은 모두 돈이 많다. 스님이 돈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을 때, 우리 마을에는 절이 있었다.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절 주위의 집은 원래 사찰에서 생산됐고, 절 앞의 수백 묘의 땅도 사찰이 소유했다. 어떤 노인들은 젊었을 때도 절에서 머슴살이를 한 적이 있다. 와, 수백 묘의 땅, 나는 당시 우리 네 식구가 7 묘의 땅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어른이 되어서야 우리 마을 묘의 이 같은 재산이 전국의 유명한 대묘의 재산과 비교하면 전혀 언급할 가치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불교를 믿는 양무제는 세 번 출가하였고, 두 번째 대신들은 6543 억 8 천만 원으로 그를 구속하고, 세 번째는 2 억 원으로 그를 구속하였다. 양무제는 80 헥타르의 토지를 절에 기증한 적이 있다.
황제 개년 동안 황제는 송산 소림사에 백헥타르의 토지를 주었다. 당태종 이세민은 소림사 출병에 감사하기 위해 한 번에 40 헥타르의 토지를 기부하였다. 당초에는 법률 형식으로 스님이 30 무, 비구니가 20 무 () 를 승인했다고 규정했다. 무측천기가 되면 천하의 논밭과 부동산은 대부분 사찰이 소유한다.
왕실이 절에 땅을 주는 것 외에도 권세가 있는 사람과 지주도 절에 땅을 기부할 것이다. 절은 기증된 농토뿐 아니라 착한 남녀가 기부한 금도 받는다. 절은 이 돈으로 인근 논밭을 자주 산다. 더욱이, 일부 사원들은 인근 땅을 강제로 합병할 것이다.
우리는 한 측면에서 절에 얼마나 많은 땅이 있는지 보자. 당무종 시대에는 절이 차지하는 토지와 인적자원이 제국의 통치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그래서 당무종은 대규모의 불멸운동을 시작하여 수천 헥타르의 양전을 수확했고, 동상, 시계, 폐기물 등은 여기서 설명하지 않았다. 절에 돈이 있으면 스님도 당연히 돈이 있다.
승려는 여러 가지 수단을 통해 대량의 사부를 장악했다. 돈 많은 스님들도 생활을 즐기고, 노비를 키우고, 불문 규칙을 깨고 아내를 키우는 것은 세속 사회의 부자들의 생활과 비슷하다.
2, 세금, 군 부역은 나와 무관하다.
봉건 사회에서 절이 소유한 토지는 세금이 부과되지 않고 승려도 군대의 부역에 복종하지 않는다. 다시 말해 봉건 정권의 인민에 대한 어떠한 착취도 절과 승려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출가하기를 원한다. 특히 사회 환경이 좋지 않은 시대에는 더욱 그렇다. 출가를 할 수 없는 사람들도 봉건 착취를 피하기 위해 절과 관계를 맺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했다. 예를 들어, 어떤 농민들은 조세를 피하기 위해 사찰 토지를 임대하기를 원한다. 어떤 사람들은 절에 가서 하인과 청결한 사람이 되어 승려를 위해 봉사한다. 그들도 세금과 복무를 하지 않는다.
그래서 승려와 그들의 관련 인구는 엄청납니다. 얼마나 큰가요? 북제 시대에는 전국에 승니 200 만 명이 전국 인구의 10% 를 차지했다. 북주 시대에는 승니 수가 300 만 명이었다. 당나라 시대에는 당 무종 () 이 265,000 명의 승려가 어쩔 수 없이 환속했고,150,000 명의 노비가 있었다.
공식 승려 외에 어떤 사람들은 족보를 위조하여 승려의 특권을 얻었다. 당나라 때 인구가 많은 많은 부유한 상인들이 사적으로 공식 기록을 구매하거나 위조했다. 이 사람들의 수는 정확한 기록이 없다.
3. 처벌을 피하다
우리가 물보라를 볼 때, 루타이가 관서진을 죽이고 생명소송을 저질렀다는 세부 사항을 읽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관원은 해낼 수 없어서 황급히 도망갈 수밖에 없었다. 대주 안문현에서 나는 나를 구해준 김청련을 만났다. 시집간 조 선생은 도망쳤다는 말을 듣고 사온 꽃 다섯 송이를 루티하에게 주어 출가 자격을 갖게 했다.
송무가 도망칠 때 그는 크로스보에서 장청, 채소밭을 만났다. 장청우는 송무의 나이와 외모의 연대기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송군은 원숭이로 무장하여, 가는 길에 어떠한 번거로움도 겪지 않았다.
왜 스님이 출가하면 법률의 처벌을 피할 수 있을까? 스님과 도사는 법적으로 우대가 있기 때문이다. 송 () 조의 법률은 승니 도사 () 가 모두 관녀 () 이며, 죄가 있으면 몸값을 받을 수 있다고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그래서 일부 중범죄자들은 죄과를 피하기 위해 출가하여 승려가 되었다. 그에 따라 다른 사람의 출가를 돕는 산업 체인이 나타났다.
당나라 때, 일부 절은 조정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몰래 면도를 했다. 송대에 이르면 더욱 직설적이어서 정부는 정찰가를 공개하여 도아버지를 팔았다. 돈이 있는 한, 그의 사망 명령 한 부를 사서 불시의 수요에 대비할 수 있다. 조 선생은 바로 이런 사람이지만, 그는 쓸모가 없어 노체해를 주었다. 이런 식으로 세속 세계에는 살인범 루다가 한 명 줄었고, 오대산의 절에는' 신지' 라는 스님이 한 명 더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