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 단어를 잘 아세요? 병음에 따라 한자를 열심히 쓰고, 참을성 있게 단어와 음표를 추가하고, 냉정하게 오자를 고치고, 상자 안에 한자나 병음을 예쁘게 써 주세요. (4 점)
① 절묘한 t 와 머리 ② 중앙 급사.
영롱하고 영롱하여 급사하다
(3) 인내와 인내; (4) 존중과 존중.
나는 저도 모르게 숙연히 경의를 표했다.
⑤ 현기증 눈 쑤 ⑤ y 까지 울었다.
어지러움을 느끼며 구석에서 울다
다음 문장을 자세히 읽은 다음 정확한 단어를 선택하여 공백을 채 웁니다. (4 점)
A. 이 이상을 이루기 위해 나는 인사교란의 명성에 얽매이지 않도록 조용한 환경을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노력/노력)
B. 나는 누군가 (흐느끼는) 가 누구인지 알고 싶어하는 것을 들었지만, 나 자신이라는 것을 알았다. (흐느끼다
C. 너의 변함없는 태도는 나에게 오래된 (완강한) 영혼을 보여 주었다. (강인함/끈기)
D: 네, 아마도 모든 사람들이 오물에 익숙해졌을 수도 있지만, 우리는 소중히 여겨지지 않는 신선함을 만들어 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고집/고집)
3. 다음 구절은 함축적이고 의미가 있습니다. 자세히 읽고 질문 1 ~ 3 을 완성하십시오. (6 점)
이상이 당신에게 영예를 가져다 준다면,
그것은 단지 그것의 부산물일 뿐,
하지만 더 많은 것은 오해받는 외로움입니다.
외로움 속의 웃음, 웃음 속의 고통.
첫 번째와 두 번째 줄에는 오타가 하나 있다. 각각: 푸, 그리고 다음과 같이 바꿔야 한다: 유, 부.
세 번째 줄' 외로움' 은 소리가 없다는 뜻이다.
네 번째 줄은 다음과 같이 이해해야합니다.
4. 다음 문장을 자세히 읽고 그로부터 얻은 계시를 써 주세요. (2 점)
프랑스 르네상스 시대의 사상가이자 산문가 몬전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두 명의 충실한 조수가 있다. 하나는 나의 인내심이고, 하나는 나의 두 손이다."
자연계와 사회에는 많은 생명현상이 있는데, 당신은 관찰한 적이 있습니까? 당신이 본 생명 현상과 그 존재 형식을 적어 보고 생생한 비유로 생명 현상을 묘사해 주세요. (3 점)
자연계의 생명 현상
사회생활 현상
은유적 묘사
고대시의 축적. (6 점)
(1) ... 밤에는 지금 태양의 바다를 양보한다. (2) 이 학자는 홍의를 도울 수 없다.
(3) 그 용서! ,.
④' 고토 늙은 나무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의 경지를 묘사한다.
둘째, 독서 훈련소. (55 점)
(1) 문장' 초월' 을 읽고 1-5 문제를 완성하다. (16 점)
비전통적
주문
"쓸데없는 일을 하지 않는데, 왜 목숨에 한계가 있는가?" 이 이치를 아는 사람은 도리가 있다고 할 수 있어 현자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반대로, 항상 자신이 유용한 일을 하고 있다고 자랑하며, 생명이 제한되어 있다는 것을 결코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너는 네가 살아야 한다고 말했다. 나는 우리가 맛을 살려야 한다고 말했다. 명성과 지위는 모두 옷이니 입을 것을 얻는 것이 낫다. 그러나 다른 사람의 옷과 모자에 근거하여 그들을 판단하지 마라. 옷이 바뀌었는데, 나는 여전히 나다. 옷을 모두 벗으면 남녀가 더 자연스럽다.
거리는 "예술가와 철학자에게도 적용된다." 이해와 감상과 마찬가지로 대상과는 상당한 거리를 두어야 대체적인 것을 볼 수 있다. 네가 어느 정도 초탈하지 않는 한, 너는 영원히 생활에 대한 깊은 통찰을 가질 수 없다.
물질적, 사회적, 세속적인 고통이 너무 많으면 사람들은 실존주의, 철학, 종교의 고통을 가질 시간이 없다. 일상생활의 자질구레한 규제가 너무 많아, 사람은 취약 생활의 큰 제한을 받을 수 없다. 복인지 화인지 모르겠다.
우리는 항상 가지고 있는 것이 모두 자신의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일단 잃으면 손해를 보았다고 생각한다. 사실 만물은 모두 변한다. 정말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모든 것을 얻은 사람은 죽을 때 모든 것을 포기했다. 생활 속에서 끊임없는 득실과 실실, 습관으로 인해 더 태연하게 죽음에 직면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반면에, 수용에 능한 사람에게는 아무것도 진정으로 잃을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예로부터 모든 태사는 단순한 생활을 제창해 왔으며, 물역을 하지 않고 정신적 자유를 유지해 왔다.
사실 한 사람이 생존과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것은 많지 않다. 이를 초과하는 것은 모두 사치품에 속한다. 그들은 비록 즐거움을 제공했지만, 더 많은 것은 서비스를 요구하고 노예가 되는 것이다.
현대인들은 점점 더 복잡한 생활을 하다가 많은 즐거움을 얻었지만 즐겁지는 않았다. 그들은 많은 편리함이 있지만 무료는 아니다.
명예, 지위, 재산 등을 포함한 모든 외적 부족이나 손실. , 기본적인 생존에 영향을 주지 않는 한, 본질적으로 고통을 가져오지 않을 것이다. 만약 고통스럽다면, 단지 신경쓰면 할수록 더 고통스러울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통명언) 네가 개의치 않는 한, 너는 머리카락 하나를 다치게 하지 않을 것이다.
수전노의 기쁨은 재산의 사용가치가 아니라 소유권에서 나온다. 소유권의 심리적 만족은 재산 자체가 제공하는 생리적 만족보다 훨씬 더 크다. 내가 기대하고 있는 것, 나는 반드시 정말로 얻을 필요는 없다. 달에 놓아도 그것이 나에게 속한다고 선언하면 어리석은 기쁨이 생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사람들은 기회를 중시하면 불가피하게 기회에 의해 지배된다.
나는 영원히 깊은 영혼에 지쳤다. 그것은 좁고 밑바닥이 없는 구멍이고, 빛도 없고, 신선한 공기도 없고, 농담도 없고, 게임도 없다.
광범위하고 심오하며 피상적이다. 내실을 나서는 것도 일종의 초탈이다.
나는 내 길을 가고 있다. 성공과 실패, 행복과 고통은 모두 부차적인 지위로 떨어졌다. 가장 중요한 것은 도로 자체다.
모두 외교 사무이다. 나는 일정한 거리에서 나의 경험을 볼 수 있다. 나는 나다, 만남은 만남이다. 성난 파도가 해안을 두드리며, 수천 무더기의 눈을 말렸다. 그러나 해안은 여전히 해안이어서 변화무쌍한 바다에 무관심하다.
("문원" 2006 년 제 4 호에서 선택)
1. 다음 문장을 자세히 생각해 보고 괄호 안의 질문에 대답한다. (4 점)
우리는 항상 가지고 있는 것이 모두 자신의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일단 잃으면 손해를 보았다고 생각한다. (이 말은 사람이 보통 어떤 심리인지 말해준다.) ) 을 참조하십시오
행운인지 불쌍한지 모르겠다. (위와 함께, 당신은 행운입니까, 불쌍합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2. "예로부터 태사는 소박한 생활을 숭상하고 물역을 하지 않고 정신적 자유를 유지해 왔다." 테사의 예를 들어 그의 생각을 간략하게 설명해 주세요. (2 점)
다음 두 문장에 대한 당신의 이해를 이야기해 주세요. (4 점)
소유권의 심리적 만족은 재산 자체가 제공하는 생리적 만족보다 훨씬 더 크다.
가장 중요한 것은 도로 자체다.
4. "성난 파도가 해안을 두드리고, 수천 무더기의 눈을 말린다. 그러나 해안은 여전히 해안이며, 변화무쌍한 바다에 무관심하다. " 이것은 어떤 삶의 경지를 보여 줍니까? (2 점)
송대 문학가 범중연은 "물희도 자기도 슬퍼하지 않는다" 며 "주도 인생이 초탈해야 한다고 말했다" 고 말했다.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4 점)
(2) 문장' 가을의 맛' 을 읽고 1-6 문제를 완성한다. (17 점)
가을의 맛
임문
가을이 왔을 때, 나는 당연히 그 곳인 시단 패루 () 를 생각했다.
어느 방향에서 왔든 서단패루, 가을과 황혼에 가장 먼저 냄새를 맡는 것은 거리의 맛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밤을 볶는 냄새가 왁자지껄한 사람들 속에 가득 차 있으니, 빨리 익숙한 곳을 보러 가자. 파랑호의 형들이 문 앞에서 밤을 볶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란은 서점을 팔고 있는데 밤을 볶는 것은 유명하지 않지만 길모퉁이에 있어서 가장 눈에 띈다. 참지 못하고 들어가 샀다.
한 근 주세요! 뜨거운 밤송이가 막 볶았는데, 좀 더 기다려 바구니에 붓고 설탕즙으로 싸인 모래를 걸러냈다. 소포가 무게를 잴 때 또 다른 맑은 향기가 흩날렸다. 길모퉁이의 과일 노점에는 대추, 포도, 해당화, 감, 배, 석류가 모두 갖추어져 있다. 대부분의 향기는 배와 포도에서 나온다. 사영의 포도는 노랗고 투명하며, 두 쪽이 튀어나와 물이 흐르지 않아' 아이스캔디백' 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북경의 흰 배는 얇고 부드러워서 찌꺼기가 하나도 없다. "오리 폭" 은 두부처럼 부드럽다. 대추는 가장 흔한 과일이고, 랑집은 가장 유명한 산지이기 때문에 랑가집이라는 말은 없다. 호랑이 눈, 조롱박 대추, 대추는 각각 모양과 맛이 있다. 꿀감' 은 겨울까지 기다려야 하고, 파삭 파삭 한 감은 가을에 출시되며, 파삭 파삭 한 감이 쌓이면 더 달다. 해당화가 반쯤 붉어지자 석류는 웃으면서 가루 이빨을 드러냈다. 이것들은 가을의 열매이다.
따끈따끈한 밤 한 봉지와 과일 몇 봉지를 안고 서단에서 선무문으로 걸어가 집에 갈 생각을 하면 창가의 팔선상 위에 엎드린다. 황혼에 희미한 빛을 띠자, 온 가족이 화기애애하게 둘러앉아 맛있는 음식을 벗기자, 나의 발걸음은 빨라지지 않을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저녁명언) 뒤에서 짤랑거리는 전차가 있었는데, 5 번 버스가 현무문 끝에 다다랐다. 울 골목을 지나자 공기 중에 불고기 냄새가 또 떠올랐다. 그곳은 안이골목의 낮고 좁은 바비큐실이다.
문 앞에 무슬림 간판이 걸려 있다. 그들은 북평의 많은 유명한 무슬림 식당 중 하나이다. 가을부터 북평은 줄곧 무슬림 음식점을 위주로 해 왔다. 키가 작고 뚱뚱한 젊은이가 소와 양고기 한 상자를 썰고 있고, 그의 형, 사장과 문 앞 좌석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그의 두 아들은 건강하고 눈이 밝아 무슬림 청년의 정신을 충분히 과시하며 고기를 고르고 고기를 자르는 기술을 배우고 있다. 베이킹 트레이의 연기는 원래 알려지지 않았던 등불을 어둡게 만들었지만, 낮고 연기가 자욱한 이 오두막에서는 또 다른 따뜻하고 친절한 느낌이 들어 들어가 수수방관하며 큰 젓가락 두 개를 들어 올리고 싶어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다섯 번째는 공정하기 때문에 특히 친절한 느낌을 준다. 예전에는 인근 주민들과 지나가는 노동자들에게 양고기 찜을 파는 만두가게였다. 점점 바비큐가 유명해졌지만 고객에 대한 태도는 변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그들은 요리사가 두 명밖에 없지만, 한두 명만 둘러쌀 수 있다. 그러나 황혼 무렵, 한 무리의 손님들이 와서 앉을 곳이 없어, 잠시 동안 밥을 먹을 수 없었다. 다섯째는 손님에게 이삼십 명을 기다리면 그 손님은 서단패루로 돌아서 다시 돌아온다고 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등록은 없었지만 선착순 순서를 기억합니다. 서두르지 않으면 새치기를 할 수 없다. 모든 것은 노인이 배정한 것이다. 그는 여행객이 차를 타는지 인력거를 타는지 아무런 차이가 없다. 이것이 바로 그의 공평함과 선량함이다.
손에 고기를 자르고 입에 계산을 하는 것은 다섯 번째 사람의 재간이자 예술이다. 고기 한 그릇, 파 한 접시, 오이 한 개, 그는 하나씩 노래를 불렀는데, 가격은 그런대로 공정한 편이다. 그곳에서 집은 작지만 밥을 먹는 것이 편하다. 다섯째는 많이 웃지는 않지만, 그가 너에게 준 느낌은 매우 단순해서, 그곳을 먹으면 사람을 화나게 하는 느낌이 들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북방 고도의 가을, 계절의 변화를 가장 잘 대표하는 것은 소와 양고기와 밤볶음의 향기다!
1961 년 10 월 30 일
(CCTV 웹 사이트 "문화 채널-TV 시사 산문" 에서 선택)
1. 이 논문은 먼저 글을 쓰고 나서 쓴 것으로 북평가을의 특징을 표현했다. (3 점)
2. 북경은 대도시라서 쓸 곳이 많아요. 왜 작가는 서단 패루와 안이골목의 바비큐 가게만 선택해서 썼습니까? (2 점)
3. 문장 에 따르면, 다섯째는 어떤 우수한 자질이 있습니까? (2 점)
4. 구어는 이 문장 중의 하나이다. 한 곳을 찾아 분석해 보세요. (3 점)
5.' 해당화의 부끄러움 반쪽, 석류 웃음이 분치를 드러낸다' 는 말에는 어떤 수사 수법이 사용됩니까?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3 점)
6. 당신은 이 문장 이 북경 가을 맛에 관한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당신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4 점)
(3) 다음을 읽고 1-7 문제를 완성하십시오. (22 점)
어린 시절을 회상할 때, 나는 태양을 보고 가을을 꿰뚫어 볼 수 있었다. 작은 물체를 볼 때, 너는 반드시 그것의 질을 자세히 검사해야 한다. 그래서 사물 밖에는 이자가 있다.
여름 모기는 천둥으로 변하고, 사계는 크레인과 함께 춤을 춘다. 마음의 방향은 천 혹은 백 이 아니라 참으로 학이다. 고개를 들어 보니 항목이 강하다. 모기는 채식장에 남아 연기를 내뿜어 연기를 향해 날아가게 하고 청운 두루미관을 만들고, 학이 구름 위에 떠있으면 화기애애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종종 흙벽의 울퉁불퉁한 곳과 화단의 풀숲에 쪼그리고 앉아 테이블과 한 줄로 되어 자세히 볼 수 있다. 관목 수풀을 숲으로, 충개미를 짐승으로, 볼록한 흙과 자갈을 언덕으로, 함몰된 것을 계곡으로 삼아 한가로이 거닐며 스스로 즐거워한다.
1. 문장 입선 작가는 당대 작가, 글자 삼백, 소주인,' 부생 육기' 의 저자다. (2 점)
2. 밑줄을 설명하는 단어. (4 점)
(1) 관찰에 능하다 () (2) 항이 강하다 ()
(3) 담배를 피우다 () (4) 모기를 채소장부에 남겨 두다 ()
3. 괄호 안의 문장 생략 부분을 완성하십시오. (2 점)
(1) 흙벽 범프에 크레인 춤 한 무리 () 빈 (2) 를 사작했다.
4. 다음 문장을 번역합니다. (4 점)
① 그래서 이익 이외의 일이 있을 때.
(2) 여름 모기가 천둥이 되고, 사계로 크레인 한 무리가 춤을 추게 된다.
5. 작가의' 사물외 즐거움' 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행복" 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원문 대답) (2 점)
6. 글에 밑줄이 그어진 문장에 어떤 글쓰기 수법을 사용했는데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3 점)
7. 작가는 자세히 관찰하고, 상상력을 넓히며, 어린 시절의 재미있는 일들을 상세히 묘사하여 읽기에 매우 재미있다. 이런 식으로 당신 생활의 재미있는 일을 적어서 여러분과 교류해 주세요. (80 자 미만) (5 점)
셋째, 글쓰기 전시 플랫폼. (40 점)
스승은 막 시계를 만들어 창고의 선반 위에 놓고 양쪽에 각각 오래된 시계가 똑딱 소리를 낸다.
오래된 시계가 새 시계에 말했다: "이제 일을 시작하십시오. 하지만 난 당신이 정력적 이라고 생각 하지 않는 당신을 생각나 게 해야 합니다. 3 천 3 백만 번을 두드리기 전에 너는 틀림없이 기진맥진했을 것이다. "
\ "무엇? 3 천 3 백만 번, 나는 결코 이렇게 무거운 일을 할 수 없다. " 샤오종은 정말 무서워요.
"이봐, 바보 같은 녀석, 그의 말을 듣지 마라. 클릭합니다 또 다른 시계가 일어서서 정의를 위해 일어섰다. "당신의 일은 결코 너무 무겁지 않을 것입니다. 매번 가볍게 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까? " -응? 노크를 마친 후에는 한 번만 더 두드리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해서 너에게는 절대 어렵지 않다. ""
"원래 내 일은 노크만 하면 돼, 이렇게 간단한 일도 나도 할 수 있어." 종형이 마침내 자신감을 회복하자 그는 용감하게 길을 떠나기 시작했고, 몇 달 동안 헤아릴 수 없이 수천만 번 두드렸다.
쌓인 흙은 산이 되고, 작은 물방울은 바다가 된다. 아무리 큰 어려움도 많은 작은 어려움으로 구성되어 있다. 만약 우리가 인식 분해처럼 눈앞의 어려움을 대할 수 있다면, 이런 작은 어려움들은 총명한 당신 앞에서 어렵지 않을 것이고, 아무리 큰 어려움도 해결될 것이다. 한 걸음 더, 한 걸음 더' 이라는 제목으로 문장 한 편을 쓰고 자신의 각도를 선택해 주세요. 요구: (1) 자신이 가장 잘 다룰 수 있는 문체를 과감하게 선택하고, 자신이 가장 잘 아는 것을 쓰고,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주제를 작성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3) 내용의 풍부함을 감안하면 문장 500 자 이하는 것이 좋다.
답안을 참고하다
하나,
1.① 체크 ② 갑자기 ③JρN4Siρρρρρρρρρρρρρρρρ ρ ρ ρ
2. 열심히 하고 꾸준히 한다
① 지불, 지불, 명예 및 죄. ② 침묵, 공허함. 원대한 이상을 가지고 분투하는 사람은 외로움에도 불구하고 분투의 즐거움을 누리며' 외로움 속의 웃음' 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러나 그는 결국 오해를 받아 외계인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그의 웃음소리에 씁쓸함이 있었다.
요점: 성공에는 인내와 헌신이 필요합니다.
5. 예: 만물이 이슬 속에서 수싱, 젊은이들이 그라운드에서 발버둥치는 등. 비유 약술.
6.① 낡은 해가 싱그러운 가운데 녹아내려 임중 도원 ③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4) 어느 가을 저녁, 황량한 옛 길에서 서풍이 세차게 불고 낙엽이 흩날리고 있다. 길가, 죽은 덩굴을 휘감고 있는 늙은 나무에 새들이 이미 둥지로 돌아왔고, 이따금 울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멀지 않은 곳에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옆에 드문드문 단층집에서 사람들은 저녁을 준비하고 담배를 끓이고 있다.
둘째,
(1)
1.( 1) 는 사람들이 자신이 가진 것을 복제하는 것에 지나치게 관심을 갖고 사물에 갇혀 있음을 보여줍니다.
2 매우 운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너무 많은 고민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깝다: 이런 사람은 너무 근시안적이어서 인생의 큰 풍경을 볼 수 없다.
2. 예를 들어 벼슬을 버리고 은둔한 도연명은' 쌀 다섯 말이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는 품질을 가지고 있다.
3.① 모든 사람은 소유하고 싶은 욕망이 있고, 물건의 가치는 신경 쓰지 않는다. 심리적 만족은 생리적 만족보다 훨씬 크다.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과정이지 성패, 행복, 고통이라는 부차적인 것이 아니다.
4. 초연한 삶의 경지를 보여줍니다.
5. 일리가 있으면 좋겠어요.
(2)
1. 사람들은 평화를 좋아하고 착하다
이 두 곳은 베이징의 가을 냄새를 가장 잘 반영하고 계절의 변화 냄새를 대표하는 곳이기 때문이다.
공평, 친절, 유순함, 성실
4. 예를 들어 "사영의 포도는 노란색이 투명하고 물이 흐르지 않아' 얼음사탕 가방' 이라는 별명이 있다." 구어 묘사, 동작과 정태가 매우 선명하다, 마치 우리 앞에 있는 것처럼.
5. 의인화는 해당화와 석류를 의인화하여 베이징 추과의 성숙과 유혹을 표현했다.
6. 이 문장 은 베이징 가을 맛을 쓰면서 베이징 사람들의 정신 상태를 보여준다.
(3)
청대 심복.
2.① 시력 ②' 고개를 들고 가슴을 펴다' 는 동작 ③ 느린 흰색.
① 나머지 ② 이상 (a)
4.( 1) 그래서 물체 자체를 관찰하는 것은 늘 재미있다. 여름에는 모기가 천둥처럼 날아서, 나는 사적으로 그것들을 공중에서 나는 두루미와 비교했다.
5. 작은 물건을 볼 때, 너는 반드시 그것의 질감을 자세히 검사해야 한다. 모기를 수수한 텐트에 남겨두고, 그것으로 연기를 내뿜고, 연기를 향해 날아가게 하고, 청운 속의 두루미처럼 보이게 한다.
6. 상상해 보세요. 아이의 심리를 반영해 생활 속에서 더욱 재미있다.
7. 요구 사항: 순진한 상상력과 세밀한 묘사가 필요합니다.